핵심 성취기준에 따라 개발된 과학 교과서 시범 단원의 분석

' 핵심 성취기준에 따라 개발된 과학 교과서 시범 단원의 분석'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coreachievementstandard-basedtextbooks
  • future-orientedtextbooks
  • reflection of characteristics of the science subject
  • science textbooks
  • textbook policy
  • textbooks available for the self-directed learning
  • textbooks that do not require supplementary materials (textbook completion learning)
  • 과학 교과서
  • 과학과 특성 반영
  • 교과서 정책
  • 미래형 교과서
  • 자기주도학습 가능 교과서
  • 참고서가 필요 없는 교과서(교과서 완결형 학습)
  • 핵심 성취기준 중심의 교과서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31 1

0.0%

' 핵심 성취기준에 따라 개발된 과학 교과서 시범 단원의 분석' 의 참고문헌

  • 핵심역량과 융합교육에 초점을 둔 과학과 교육과정 개선방향 연구
    곽영순 한국과학교육학회지 34 (3) : 321 ~ 330 [2014]
  • 핵심역량(성취기준)중심의 교과서 모형 개발
    주형미 [2013]
  • 핵심역량 중심의 교과서 모형개발에 따른 시범 단원 개발 및 적용 계획(안)
    교육부 [2014]
  • 핵심 성취기준 중심의 교과서 시범 단원 초등학교 과학 5-2
    교육부 [2014]
  • 핵심 성취기준 중심의 교과서 시범 단원 중학교 과학①
    교육부 [2014]
  • 학습자 중심의 ‘참고서가 필요없는’, ‘확장된’ 교과서의 의미와 구현방안 탐색
    홍후조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13 (2) : 255 ~ 283 [2013]
  • 특별기획Ⅰ-특별좌담회(김재춘・박소영・손병길・이정기・정제영・조성준・현영호・선종근), 참고서가 필요없는 ‘교과서 완결학습’ 체제 구축 연구의 방향
    김재춘 교과서연구 71 : 7 ~ 15 [2013]
  • 창의적 과학기술인재대국을 위한 「제2차 과학기술인재 육성・지원 기본계획('11-'15)」
  • 자기주도적 학습 지원을 위한 과학 교과서
    손정우 교과서연구 79 : 32 ~ 37 [2015]
  • 자기주도적 학습 지원 교과서 일반 모형 개발
    박소영 [2013]
  • 이공계 진로의식 신장을 위한 초등 5~6학년용 설계기반 미래 유망직업STEAM 프로그램 개발 및 적용 효과
    임유나 한국과학교육학회지 35 (1) : 73 ~ 84 [2015]
  • 박근혜정부 국정과제
    관계부처 합동 2013년 5월 28일 발표 [2013]
  • 미래 사회 교육 환경 변화에 따른 교과서 발전 방안
    박진용 [2014]
  • 국가교육과정 정책의 방향과 과제
    허숙 교육과정연구 27 (3) : 1 ~ 13 [2009]
  • 교과서 이미 친절 … 100% 활용 막는 입시부터 개선해야
  • 교과서 완결 학습 체제 구현 방안 탐색
    주형미 [2014]
  • 과학과 교육과정의 개정 방향
    김주훈 교과서연구 48 : 6 ~ 11 [2006]
  • 과학과 교육과정 개선 방안 연구
    이범홍 [2005]
  • 과학 학습 효과 증진을 위한 차기 초등 과학 교과서 개선 방안
    장신호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6 (2) : 337 ~ 352 [2006]
  • ‘참고서가 필요 없는 교과서 완결학습 체제 구축’과 교과서 정책의 나아갈 방향
    이화성 제8회 교과서의 날 기념 학술 심포지엄 자료집 : 79 ~ 86 [2013]
  • 2015 문·이과 통합형 교육과정 총론 주요 사항(시안)
    교육부 2014년 9월 24일 발표 [2014]
  • 2011년 업무계획: 창의인재와 선진과학기술로 여는 미래 대한민국
  • 2009 개정 교육과정에 따른 초・중학교 핵심 성취기준 개발 연구: 총론
    박순경 [2013]
  • 2009 개정 교육과정에 따른 초・중학교 과학과 핵심 성취기준 개발 연구
    이미경 [2013]
  • 2009 개정 교육과정에 따른 성취기준 및 성취수준 개발 연구(Ⅰ)-교육과정 분석 및 성취기준 개발
    홍미영 [20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