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미디어 활용 학습에서 대학생의 심리적 특성과 참여행동, 학습성과 간의 관계 분석연구

김소영 2014년
' 소셜미디어 활용 학습에서 대학생의 심리적 특성과 참여행동, 학습성과 간의 관계 분석연구'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canonicalcorrelations
  • learnerscharacteristics
  • learning outcomes
  • learningthroughsocialmedia
  • participatorybehaviors
  • 소셜미디어활용학습
  • 정준상관분석
  • 참여행동
  • 학습 성과
  • 학습자 특성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570 0

0.0%

' 소셜미디어 활용 학습에서 대학생의 심리적 특성과 참여행동, 학습성과 간의 관계 분석연구' 의 참고문헌

  • 협동학습에서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활용한 성찰활동이 학습몰입, 학업적 자기효능감, 학업성취에 미치는 효과
    김은영 교육방법연구 23 (4) : 665 ~ 686 [2011]
  • 한국 인터넷 활용 원격교육의 보수성
    신나민 정보와사회 7 : 27 ~ 43 [2005]
  • 학습자의 인식론적 신념: 연구의 동향과 과제
    양미경 열린교육연구 14 (3) : 1 ~ 25 [2006]
  • 학습에 관한 인식론적 신념의 문화 특수성
    윤 인 교육심리연구 11 (3) : 147 ~ 182 [1997]
  • 학습내 사회연결망과 학습성과
    장덕진 사회과교육연구 4 (1) : 161 ~ 185 [2000]
  • 페이스북을 활용한 소셜 미디어 리터러시의 개발 가능성에 관한 연구
    김효숙 학습과학연구 6 (2) : 20 ~ 38 [2012]
  • 자기주도학습능력과 소셜러닝을 위한 소셜네트워크서비스의 교수매체적 속성과의 관계 탐색
    강우식 교육종합연구 11 (3) : 119 ~ 138 [2013]
  • 자기조절학습의 모형탐색과 타당화 연구
    양명희 서울대학교 대학원 [2000]
  • 웹기반 협동학습에서 학습자의 5요인 성격 특성이 상호작용과 성취도에 미치는 영향
    강명희 교육정보미디어연구 14 (3) : 197 ~ 223 [2008]
  • 웹기반 협동학습에서 상호의존성과 집단 유형에 대한 사회연결망 분석
    김명랑 교육방법연구 20 (1) : 155 ~ 172 [2008]
  • 웹기반 프로젝트학습을 위한 소셜 미디어 활용 유형이 학업성취도, 상호작용, 사회적 효능감에 미치는 효과
    박준규 정보교육학회논문지 17 (3) : 265 ~ 276 [2013]
  • 웹기반 자기조절학습환경을 위한 설계 전략의 특성과 효과
    임철일 교육공학연구 17 (3) : 53 ~ 83 [2001]
  • 웹 기반 문제해결학습에서 인지양식에 따른 자기조절학습능력의 변화 분석
    윤득희 연세대학교 교육대학원 [2004]
  • 소셜미디어의 진화양상과 사회적 영향
    설진아 한국언론정보학회 정기학술대회 [2009]
  • 소셜미디어에 관한 대학생 수용 유형 연구
    이제영 사이버사회문화 3 (1) : 61 ~ 83 [2012]
  • 소셜러닝을 위한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의 교수매체적 속성 탐색 연구
    성진희 평생교육학연구 18 (3) : 31 ~ 55 [2012]
  • 소셜네트워크와 교육: 그 가능성과 과제
    나일주 2011 교육정보미디어학회 학술대회 [2011]
  • 소셜네트워크 학습환경에서 학습자의 심리적 특성이 학습성과에 미치는 영향
    김소영 교육공학연구 28 (4) : 707 ~ 728 [2012]
  • 소셜네트워크 서비스를 활용한 안드로이드기반 협동학습시스템 설계 및 구현
    이명숙 컴퓨터교육학회 논문지 14 (5) : 71 ~ 79 [2011]
  • 소셜 미디어의 소통 구조에 대한 국어교육적 고찰 - 트위터, 미투데이 등의 마이크로 블로그를 중심으로 -
    손예희 국어교육 (133) : 207 ~ 231 [2010]
  • 사회조사방법론
    김영석 나남출판 [2006]
  • 사회과학 연구방법론
    이군희 법문사 [2001]
  • 매력적인 수업설계
    송상호 교육과학사 [1999]
  • 대학교 팀 프로젝트 기반 학습에서의 소통 증진을 위한 구글 플러스(Google+) 활용방안
    이한빛 학습과학연구 7 (2) : 73 ~ 92 [2013]
  • 대학 토론 수업에서 FacebookⓇ 활용 시 학습자의 자기조절학습 수준과 교수자의 피드백이 성취도와 참여도에 미치는 영향
    박은솔 교육정보미디어연구 19 (2) : 229 ~ 251 [2013]
  • 대학 봉사학습 과목에서의 페이스북 활용 효과
    강명희 교육방법연구 24 (4) : 771 ~ 796 [2012]
  • 개인변인에 따른 교사들의 다차원적 인식론적 신념과 교수-학습관 간의 관계
    김경연 교육문제연구 26 (26) : 205 ~ 230 [2006]
  • Who interacts on the Web? : The intersection of users’ personality and social media use
    Correa, T. Computers in Human Behavior 26 : 247 ~ 253 [2010]
  • Web 2. 0, pedagogical support for reflexive and emotional social interaction among Swedish students
    Augustsson, G. Internet and Higher Education 13 : 197 ~ 205 [2010]
  • Understanding self-regulated learning
    Pintrich, P. Jossey-Bass [1995]
  • To blog or not to blog : Student perceptions of blog effectiveness for learning in a college-level course
    Halic, O. Internet and Higher Education 13 : 206 ~ 213 [2010]
  • The effect of social network sites on adolescents' social and academic development: current theories and controversies
    Ahn, J. Journal of the American Society for Information Science and Technology 62 (8) : 1435 ~ 1445 [2011]
  • The development of epistemological theories; Beliefs about knowledge and knowing and their relation to learning
    Hofer, B. Review of Educational Research 67 : 88 ~ 140 [1997]
  • The correlation between epistemological beliefs and preferences toward internet-based learning environments
    Tsai, C. British Journal of Educational Technology 36 (1) : 97 ~ 100 [2005]
  • Synthesizing Epistemological Belief Research : Tentative understanding and Provocative Confusions
    Schommer, M. Educational Psychology Review 6 (4) : 293 ~ 319 [1994]
  • Social network sites : Definition, history, and scholarship
    boyd, d. Journal of Computer-Mediated Communication 13 (1) : 210 ~ 230 [2008]
  • Social Network Approach for Sharing Knowledge: How Can the Structure and Characteristics of Social Networks Support for Sharing Knowledge?
    이정수 정보관리학회지 27 (2) : 61 ~ 74 [2010]
  • SNS(Social Network Service)가 개인의 학습 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최성욱 디지털융복합연구 10 (6) : 33 ~ 39 [2012]
  • SNS 기반 비형식학습의 특징에 관한 사례연구: 참여자의 상호작용 분석을 중심으로
    김은영 교육공학연구 29 (2) : 185 ~ 208 [2013]
  • Reconsidering usage of blogging in preservice teacher education courses
    Top, E. Internet and Higher Education 13 (4) : 214 ~ 217 [2010]
  • Personality and motivations associated with Facebook use
    Ross, C. Computers in Human Behavior 25 (2) : 578 ~ 586 [2009]
  • Personal epistemology research : Implications for learning and teaching
    Hofer, B. Journal of Educational Psychology Review 13 (4) : 353 ~ 383 [2001]
  • Pattern of development in thought and values of students in a liberal arts college: A validation of a scheme
    Perry, W. Harvard University, Bureau of Study Counsel [1968]
  • Learning in a social network environment
    Ching, G. Lunghwa University of Science and Technology [2007]
  • IT기반 소통의 진화: SNS와 스마트폰이 결합된 소셜 미디어
    송경재 지역정보화 64 : 4 ~ 9 [2010]
  • Handbook of personality: Theory and research
    John, O. Guilford [1999]
  • From forums to wikis : Perspectives on tools for collaboration
    Kear, K. Internet and Higher Education 13 : 218 ~ 225 [2010]
  • Findings on Facebook in Higher Education : A Comparison of College Faculty and Student Uses and Perceptions of Social Networking Sites
    Roblyer, M. Internet and Higher Education 13 (3) : 134 ~ 140 [2010]
  • Facebook: An online environment for learning of English in institutions of higher education?
    Kabilan, M. Internet and Higher Education 13 (4) : 179 ~ 187 [2010]
  • Effects of beliefs about the nature of knowledge on comprehension
    Schommer, M. Journal of Educational Psychology 82 : 498 ~ 504 [1990]
  • Educational research in the internet age : Examining the role of individual characteristics
    Hartley, K. Educational Researcher 30 (9) : 22 ~ 26 [2001]
  • Collaborative learning through computer conferencing
    Henri, F. Spinger-Verlag [1992]
  • Asynchronous computer conferencing as a supplement to classroom instruction in higher education: The impact of selected learner characteristics on user satisfaction and the amount of interaction
    Stein, J. Wayne State University [1997]
  • An exploratory study of the relationship between epistemological beliefs and self-directed learning readiness
    Boden, C. [20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