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소셜미디어 활용 학습에서 대학생의 심리적 특성과 참여행동, 학습성과 간의 관계 분석연구
김소영
2014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김소영
주제어
Canonicalcorrelations
LearnersCharacteristics
learning outcomes
Learningthroughsocialmedia
Participatorybehaviors
소셜미디어활용학습
정준상관분석
참여행동
학습 성과
학습자 특성
참고문헌( 56)
유사주제 논문( 560)
학습 성과 318건
학습자 특성 78건
learning outcomes 63건
정준상관분석 59건
참여행동 24건
learnerscharacteristics 5건
소셜미디어활용학습 5건
canonicalcorrelations 4건
learningthroughsocialmedia 2건
participatorybehaviors 2건
인용/피인용
소셜미디어 활용 학습에서 대학생의 심리적 특성과 참 ...
' 소셜미디어 활용 학습에서 대학생의 심리적 특성과 참여행동, 학습성과 간의 관계 분석연구'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canonicalcorrelations
learnerscharacteristics
learning outcomes
learningthroughsocialmedia
participatorybehaviors
소셜미디어활용학습
정준상관분석
참여행동
학습 성과
학습자 특성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570
0
0.0%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어
canonicalcorrelations
5
0
0.0%
learnerscharacteristics
6
0
0.0%
learning outcomes
64
0
0.0%
learningthroughsocialmedia
3
0
0.0%
participatorybehaviors
3
0
0.0%
소셜미디어활용학습
6
0
0.0%
정준상관분석
60
0
0.0%
참여행동
25
0
0.0%
학습 성과
319
0
0.0%
학습자 특성
79
0
0.0%
계
570
0
0.0%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0
닫기
' 소셜미디어 활용 학습에서 대학생의 심리적 특성과 참여행동, 학습성과 간의 관계 분석연구'
의 참고문헌
협동학습에서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활용한 성찰활동이 학습몰입, 학업적 자기효능감, 학업성취에 미치는 효과
김은영
교육방법연구 23 (4) : 665 ~ 686
[2011]
한국 인터넷 활용 원격교육의 보수성
신나민
정보와사회 7 : 27 ~ 43
[2005]
학습자의 인식론적 신념: 연구의 동향과 과제
양미경
열린교육연구 14 (3) : 1 ~ 25
[2006]
학습에 관한 인식론적 신념의 문화 특수성
윤 인
교육심리연구 11 (3) : 147 ~ 182
[1997]
학습내 사회연결망과 학습성과
장덕진
사회과교육연구 4 (1) : 161 ~ 185
[2000]
페이스북을 활용한 소셜 미디어 리터러시의 개발 가능성에 관한 연구
김효숙
학습과학연구 6 (2) : 20 ~ 38
[2012]
자기주도학습능력과 소셜러닝을 위한 소셜네트워크서비스의 교수매체적 속성과의 관계 탐색
강우식
교육종합연구 11 (3) : 119 ~ 138
[2013]
자기조절학습의 모형탐색과 타당화 연구
양명희
서울대학교 대학원
[2000]
웹기반 협동학습에서 학습자의 5요인 성격 특성이 상호작용과 성취도에 미치는 영향
강명희
교육정보미디어연구 14 (3) : 197 ~ 223
[2008]
웹기반 협동학습에서 상호의존성과 집단 유형에 대한 사회연결망 분석
김명랑
교육방법연구 20 (1) : 155 ~ 172
[2008]
웹기반 프로젝트학습을 위한 소셜 미디어 활용 유형이 학업성취도, 상호작용, 사회적 효능감에 미치는 효과
박준규
정보교육학회논문지 17 (3) : 265 ~ 276
[2013]
웹기반 자기조절학습환경을 위한 설계 전략의 특성과 효과
임철일
교육공학연구 17 (3) : 53 ~ 83
[2001]
웹 기반 문제해결학습에서 인지양식에 따른 자기조절학습능력의 변화 분석
윤득희
연세대학교 교육대학원
[2004]
소셜미디어의 진화양상과 사회적 영향
설진아
한국언론정보학회 정기학술대회
[2009]
소셜미디어에 관한 대학생 수용 유형 연구
이제영
사이버사회문화 3 (1) : 61 ~ 83
[2012]
소셜러닝을 위한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의 교수매체적 속성 탐색 연구
성진희
평생교육학연구 18 (3) : 31 ~ 55
[2012]
소셜네트워크와 교육: 그 가능성과 과제
나일주
2011 교육정보미디어학회 학술대회
[2011]
소셜네트워크 학습환경에서 학습자의 심리적 특성이 학습성과에 미치는 영향
김소영
교육공학연구 28 (4) : 707 ~ 728
[2012]
소셜네트워크 서비스를 활용한 안드로이드기반 협동학습시스템 설계 및 구현
이명숙
컴퓨터교육학회 논문지 14 (5) : 71 ~ 79
[2011]
소셜 미디어의 확산과 미디어 콘텐츠에 대한 수용자 인식연구
최민재
한국언론정보학회 정기학술대회 : 5 ~ 31
[2009]
소셜 미디어의 소통 구조에 대한 국어교육적 고찰 - 트위터, 미투데이 등의 마이크로 블로그를 중심으로 -
손예희
국어교육 (133) : 207 ~ 231
[2010]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를 이용한 이러닝 학습 효과성 개선방안
권호열(Ho Yeol Kwon)
한국IT서비스학회 2011 (9) : 241 ~ 243
[2011]
사회조사방법론
김영석
나남출판
[2006]
사회과학 연구방법론
이군희
법문사
[2001]
매력적인 수업설계
송상호
교육과학사
[1999]
대학교 팀 프로젝트 기반 학습에서의 소통 증진을 위한 구글 플러스(Google+) 활용방안
이한빛
학습과학연구 7 (2) : 73 ~ 92
[2013]
대학 토론 수업에서 FacebookⓇ 활용 시 학습자의 자기조절학습 수준과 교수자의 피드백이 성취도와 참여도에 미치는 영향
박은솔
교육정보미디어연구 19 (2) : 229 ~ 251
[2013]
대학 봉사학습 과목에서의 페이스북 활용 효과
강명희
교육방법연구 24 (4) : 771 ~ 796
[2012]
개인변인에 따른 교사들의 다차원적 인식론적 신념과 교수-학습관 간의 관계
김경연
교육문제연구 26 (26) : 205 ~ 230
[2006]
Who interacts on the Web? : The intersection of users’ personality and social media use
Correa, T.
Computers in Human Behavior 26 : 247 ~ 253
[2010]
Web 2. 0, pedagogical support for reflexive and emotional social interaction among Swedish students
Augustsson, G.
Internet and Higher Education 13 : 197 ~ 205
[2010]
Understanding self-regulated learning
Pintrich, P.
Jossey-Bass
[1995]
To blog or not to blog : Student perceptions of blog effectiveness for learning in a college-level course
Halic, O.
Internet and Higher Education 13 : 206 ~ 213
[2010]
The effect of social network sites on adolescents' social and academic development: current theories and controversies
Ahn, J.
Journal of the American Society for Information Science and Technology 62 (8) : 1435 ~ 1445
[2011]
The development of epistemological theories; Beliefs about knowledge and knowing and their relation to learning
Hofer, B.
Review of Educational Research 67 : 88 ~ 140
[1997]
The correlation between epistemological beliefs and preferences toward internet-based learning environments
Tsai, C.
British Journal of Educational Technology 36 (1) : 97 ~ 100
[2005]
Synthesizing Epistemological Belief Research : Tentative understanding and Provocative Confusions
Schommer, M.
Educational Psychology Review 6 (4) : 293 ~ 319
[1994]
Social network sites : Definition, history, and scholarship
boyd, d.
Journal of Computer-Mediated Communication 13 (1) : 210 ~ 230
[2008]
Social Network Approach for Sharing Knowledge: How Can the Structure and Characteristics of Social Networks Support for Sharing Knowledge?
이정수
정보관리학회지 27 (2) : 61 ~ 74
[2010]
SNS(Social Network Service)가 개인의 학습 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최성욱
디지털융복합연구 10 (6) : 33 ~ 39
[2012]
SNS 기반 비형식학습의 특징에 관한 사례연구: 참여자의 상호작용 분석을 중심으로
김은영
교육공학연구 29 (2) : 185 ~ 208
[2013]
Reconsidering usage of blogging in preservice teacher education courses
Top, E.
Internet and Higher Education 13 (4) : 214 ~ 217
[2010]
Personality and motivations associated with Facebook use
Ross, C.
Computers in Human Behavior 25 (2) : 578 ~ 586
[2009]
Personal epistemology research : Implications for learning and teaching
Hofer, B.
Journal of Educational Psychology Review 13 (4) : 353 ~ 383
[2001]
Pattern of development in thought and values of students in a liberal arts college: A validation of a scheme
Perry, W.
Harvard University, Bureau of Study Counsel
[1968]
Learning in a social network environment
Ching, G.
Lunghwa University of Science and Technology
[2007]
IT기반 소통의 진화: SNS와 스마트폰이 결합된 소셜 미디어
송경재
지역정보화 64 : 4 ~ 9
[2010]
Handbook of personality: Theory and research
John, O.
Guilford
[1999]
From forums to wikis : Perspectives on tools for collaboration
Kear, K.
Internet and Higher Education 13 : 218 ~ 225
[2010]
Findings on Facebook in Higher Education : A Comparison of College Faculty and Student Uses and Perceptions of Social Networking Sites
Roblyer, M.
Internet and Higher Education 13 (3) : 134 ~ 140
[2010]
Facebook: An online environment for learning of English in institutions of higher education?
Kabilan, M.
Internet and Higher Education 13 (4) : 179 ~ 187
[2010]
Effects of beliefs about the nature of knowledge on comprehension
Schommer, M.
Journal of Educational Psychology 82 : 498 ~ 504
[1990]
Educational research in the internet age : Examining the role of individual characteristics
Hartley, K.
Educational Researcher 30 (9) : 22 ~ 26
[2001]
Collaborative learning through computer conferencing
Henri, F.
Spinger-Verlag
[1992]
Asynchronous computer conferencing as a supplement to classroom instruction in higher education: The impact of selected learner characteristics on user satisfaction and the amount of interaction
Stein, J.
Wayne State University
[1997]
An exploratory study of the relationship between epistemological beliefs and self-directed learning readiness
Boden, C.
[2005]
' 소셜미디어 활용 학습에서 대학생의 심리적 특성과 참여행동, 학습성과 간의 관계 분석연구'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