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페이스북을 활용한 대학수업에서 학습실재감과 각 실재감 하위요인의 학습만족도, 학습지속의지 예측
이정민
오성은
정현민
2014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이정민
오성은
정현민
주제어
Facebook
learning satisfaction
Learningpersistence
Learningpresence
페이스북활용학습
학습만족도
학습실재감
학습지속의지
참고문헌( 46)
유사주제 논문( 768)
facebook 294건
학습만족도 264건
learning satisfaction 110건
학습실재감 63건
learningpresence 15건
learningpersistence 14건
학습지속의지 7건
페이스북활용학습 1건
인용/피인용
페이스북을 활용한 대학수업에서 학습실재감과 각 실 ...
' 페이스북을 활용한 대학수업에서 학습실재감과 각 실재감 하위요인의 학습만족도, 학습지속의지 예측'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facebook
learning satisfaction
learningpersistence
learningpresence
페이스북활용학습
학습만족도
학습실재감
학습지속의지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773
0
0.0%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어
facebook
295
0
0.0%
learning satisfaction
111
0
0.0%
learningpersistence
15
0
0.0%
learningpresence
16
0
0.0%
페이스북활용학습
2
0
0.0%
학습만족도
265
0
0.0%
학습실재감
64
0
0.0%
학습지속의지
8
0
0.0%
계
776
0
0.0%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0
닫기
' 페이스북을 활용한 대학수업에서 학습실재감과 각 실재감 하위요인의 학습만족도, 학습지속의지 예측'
의 참고문헌
협력학습을 위한 Cybergogy 모델 연구
강명희
[2005]
학습자의 상호작용 증진을 위한 페이스북 활용 교수전략에 관한 연구
최정아
평생학습사회 9 (2) : 155 ~ 180
[2013]
페이스북 기반의 성찰저널 적용사례 연구
서주연
이정민 ( Jeong Min Lee )
한국컴퓨터교육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17 (2) : 313 ~ 318
[2013]
페이스북 기반 협력학습 성과를 예측하는 학습실재감 요인 규명
이정민
정보교육학회논문지 17 (3) : 305 ~ 316
[2013]
박사
페이스북 기반 소셜러닝(Social Learning) 학습환경 설계
조윤경
조윤경
이화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2011]
트위터(Twitter)를 활용한 토론학습에서 과제가치, 트위터효능감과 사회적 실재감이 학습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이정민
정보교육학회논문지 16 (1) : 51 ~ 60
[2012]
웹기반 프로젝트 학습에서 학습자 간 상호작용과 학습실재감이 학습성과에 미치는 영향
강명희
교육정보미디어연구 15 (2) : 67 ~ 85
[2009]
웹기반 문제중심학습에서 학습결과를 예측하는 요인 규명
강명희
교육과학연구 39 (1) : 107 ~ 134
[2008]
웹 기반 토론과 SNS 기반 토론에서 사회적 실재감, 몰입, 만족도 및 자기평가의 차이
장은정
교육공학연구 29 (1) : 1 ~ 25
[2013]
온라인 학습공동체에서 사회적 실재감이 학습몰입과 학습효과에 미치는 영향
조은미
교육정보미디어연구 16 (1) : 23 ~ 43
[2010]
스마트폰 기반 사회네트워크 서비스 활용수업 사례연구: 의사소통 내용 및 도구적 특성 분석을 중심으로
임걸
교육방법연구 22 (4) : 91 ~ 114
[2010]
대학 원격교육환경에서 학습자의 정의적 특성, 학습실재감, 몰입감, 학습만족도간 구조적 관계 분석
강대식
교육정보미디어연구 17 (1) : 133 ~ 152
[2011]
기업 이러닝의 만족도와 학업성취도에 대한 감성적실재감과 몰입의 예측관계 규명
강명희
평생교육 · HRD연구 7 (2) : 125 ~ 148
[2011]
기업 이러닝에서 학습자가 인식한 교수실재감과 학습실재감, 학습효과의 구조적 관계 규명
김지심
아시아교육연구 11 (2) : 29 ~ 56
[2010]
기업 사이버교육에서의 중도탈락 원인규명 척도 개발 및 양호도 검증
주영주
교육정보미디어연구 14 (1) : 99 ~ 121
[2008]
기업 사이버교육에서 인지적 실재감과 몰입, 만족도, 지속의향과의 구조적 관계
주영주
교육정보미디어연구 15 (3) : 21 ~ 38
[2009]
e-Learning 환경에서 인식되는 사회적 실재감과 성취도, 만족도, 학습지속도 관계 규명
강명희
교육공학연구 22 (4) : 1 ~ 27
[2006]
Web 2.0 in Education
Yuen, P.
Yuen, S. C.
Proceedings of Society for Information Technology & Teacher Education International Conference 2008 : 3227 ~ 3228
[2008]
Using the Facebook group as a learning management system : An exploratory study
Wang, Q.
British Journal of Educational Technology 43 (3) : 428 ~ 438
[2012]
Transactional presence as a critical predictor of success in distance learning
Shin, N.
Distance Education 24 (1) : 69 ~ 86
[2003]
The ‘Facebook’ effect : college students' perceptions of online discussions in the age of social networking
Hurt, N. E.
International Journal for the Scholarship of Teaching and Learning 6 (2) : 1 ~ 24
[2012]
The taste for privacy : An analysis of college student privacy settings in an online social network
Lewis, K.
Journal of Computer-Mediated Communication 14 (1) : 79 ~ 100
[2008]
The new update on adult learning theory
Merriam, S. B.
Jossey-Bass
[2001]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 이용현황
정보통신정책연구원
[2013]
SNS 활용 대학수업의 학습효과 관련 변인 간의 구조적 관계 모델
유병민
교육과학연구 44 (3) : 133 ~ 159
[2013]
Paradoxes of online teaching
Bair, D. E.
International Journal for the Scholarship of Teaching and Learning 5 (2) : 1 ~ 15
[2011]
Modeling educational usage of Facebook
Mazman, S. G.
Computers & Education 55 (2) : 444 ~ 453
[2010]
Measuring up Online : The relationship between social presence and student learning satisfaction
Hostetter, C.
Journal of Scholarship of Teaching and Learning 6 (2) : 1 ~ 12
[2006]
Measuring presence in virtual environments : A presence questionnaire
Witmer, B. G.
Presence : Teleoperators and Virtual Environments 7 (3) : 225 ~ 240
[1998]
Learning spaces, learning environments and the dis'placement' of learning
Thomas, H.
British Journal of Educational Technology 41 (3) : 502 ~ 511
[2010]
Investigating presence as a predictor of learning outcomes in e-learning environment
Kang, M. J.
Kim, J.
Park, M.
World Conference on Educational Multimedia, Hypermedia and Telecommunications 2008 (1) : 4175 ~ 4180
[2008]
Investigating faculty decisions to adopt web 2.0 technologies: Theory and empirical tests
Ajjan, H.
The Internet and Higher Education 11 (2) : 71 ~ 80
[2008]
In search of higher persistence rates in distance education online programs
Rovai, A. P.
The Internet and Higher Education 6 (1) : 1 ~ 16
[2003]
IT기반 소통의 진화: SNS와 스마트폰이 결합된 소셜 미디어
송경재
지역정보화 64 : 4 ~ 9
[2010]
Facebook as a learning tool? A case study on the appropriation of social network sites from mobile phones in developing countries
Pimmer, C.
British Journal of Educational Technology 43 (5) : 726 ~ 738
[2012]
Facebook and academic performance
Kirshner, P.
Computer in Human Behavior 26 : 1237 ~ 1245
[2010]
Engaging the online learner: Activities and resources for creative instruction
Conrad R.
Jossey-Bass
[2004]
Engaged Learning with Emerging Technologies
Wang, M. J.
Springer Publishing : 225 ~ 253
[2006]
Direct and indirect effects of online learning on distance education
Shin, N. M.
British Journal of Educational Technology 35 (3) : 275 ~ 288
[2004]
Developing a cognitive presence scale for measuring students' involvement during e-Learning process
Kang, M. H.
Proceedings of World Conference on Educational Multimedia, Hypermedia and Telecommunications 2007 : 2823 ~ 2828
[2007]
Critical thinking and computer conferencing : A model and tool to assess cognitive presence
Garrison D. R.
American Journal of Distance Education 15 (1) : 7 ~ 23
[2001]
Critical inquiry in a text-based environment : computer conferencing in higher education
Garrison D. R.
The Internet and Higher Education 2 (2) : 87 ~ 105
[2000]
Comparison of student experiences with different online graduate courses in health promotion
Varnhagen, S.
Canadian Journal of Learning and Technology 31 (1) : 99 ~ 119
[2005]
Beyond student perceptions: Issues of interaction, presence, and performance in an online course
Picciano, A. G.
Journal of Asynchronous learning networks 6 (1) : 21 ~ 40
[2002]
Affect as presence in online communities of inquiry
Campbell, P.
Proceedings from 21st Annual Conference on Distance Teaching and Learning
[2005]
Academic use of a group on Facebook: initial findings and perceptions
de Villiers, M. R.
Proceedings of the Informing Science & IT Education Conference 2010 : 173 ~ 190
[2010]
' 페이스북을 활용한 대학수업에서 학습실재감과 각 실재감 하위요인의 학습만족도, 학습지속의지 예측'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