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지방대학교 관광계열의 교육서비스 품질이 학생만족도 및 이탈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논문상세정보
' 국내 지방대학교 관광계열의 교육서비스 품질이 학생만족도 및 이탈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경영관리
  • education service quality
  • students satisfaction
  • switching intention
  • 교육서비스품질
  • 이탈의도
  • 학생만족도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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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국내 지방대학교 관광계열의 교육서비스 품질이 학생만족도 및 이탈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의 참고문헌

  • 호텔 서비스품질 향상을 위한 고객만족 요인에 관한 연구
    채규현 관광정보연구 25 : 53 ~ 74 [2007]
  • 학생만족의 구조적 인과관계에 관한 연구
    신재익 정기한 황인호 고객만족경영연구 8 (1) : 31 ~ 47 [2006]
  • 창업교육 서비스품질, 만족 및 구전의 관계
    이일한 직업교육연구 28 (3) : 61 ~ 83 [2009]
  • 지각된 서비스 품질이 고객만족,상표태도,고객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황병일 산학경영연구 17 (2) : 131 ~ 159 [2004]
  • 전문계 고등학교의 교육서비스와 만족도에 관한 연구 - 관광 전공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
    윤설민 호텔경영학연구 18 (3) : 249 ~ 266 [2009]
  • 전문계 고등학교에서의 교육품질, 학교생활만족도, 지각된 학업성과 간 관계에 대한 연구
    이미숙 경영교육연구 (63) : 117 ~ 141 [2010]
  • 재학생 조사를 통해 본 산업정보대학원 활성화 방안 연구
    차석빈 [2006]
  • 우리나라 호텔기업서비스의 국제경쟁력 재고를 위한 외국인 호텔 고객의 서비스 품질 요인 개발 및 만족도 재고에 관한 실증적 연구
    박중환 동림경영연구 : 340 ~ [1998]
  • 외식경영 전공 대학생의 근로가치관 분석
    윤지영 호텔경영학연구 19 (6) : 309 ~ 322 [2010]
  • 시장지향성의 영향요인과 결과와의 인과관계. 국내 전문대학을 중심으로
    이용기 경영학연구 27 (3) : 729 ~ 757 [1998]
  • 소진이 발언, 이탈에 미치는 영향: 조직지원과 임파워먼트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손해경 호텔경영학연구 20 (5) : 109 ~ 125 [2011]
  • 서비스품질과 서비스가치
    이학식 한국마케팅저널 1 (2) : 77 ~ 99 [1999]
  • 서비스 품질의 측정과 기대 효과에 대한 재고찰. KS - SQI 모형의 개발과 적용
    이유재 마케팅연구 16 (1) : 1 ~ 26 [2001]
  • 박사
  • 대학생을 위한 전공전환 준비도 검사의 타당성 탐색
    이수진 進路敎育硏究 24 (1) : 85 ~ 102 [2011]
  • 대학교육서비스품질이 학생만족, 대학이미지 및 긍정적 행동의지에 미치는 인과모형연구
    이경철 교육행정학연구 22 (4) : 287 ~ 310 [2004]
  • 대학교육서비스의 고객만족 영향요인에 관한 연구
    김종의 경영교육연구 (38) : 39 ~ 57 [2005]
  • 대학교육서비스에 대한 소비자만족 모델 구축
    김미라 한국가정관리학회지 24 (6) : 17 ~ 32 [2006]
  • 대학교육 서비스품질 평가에 대한 탐색적 연구 - 관광 전공 대학생을 대상으로 -
    오지은 호텔경영학연구 17 (6) : 221 ~ 239 [2008]
  • 대학교육 서비스품질 요인이 학생만족, 재입학의도 및 구전효과에 미치는 영향
    박주성 아시아마케팅저널 4 (4) : 3 ~ 74 [2002]
  • 박사
  • 대학 환경특성이 전반적 서비스품질, 서비스가치와 학생만족에 미치는 영향
    이용기 아시아마케팅저널 4 (1) : 5 ~ [2002]
  • 대학 교육서비스가 학생만족과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 A 국립대학 사례를 중심으로 -
    김정희 소비자정책교육연구 8 (3) : 47 ~ 68 [2012]
  • 대학 경호학과 서비스품질이 주관적 만족감에 미치는 영향
    김동현 한국치한행정논집 9 (2) : 239 ~ 258 [2012]
  • 교육통계분석자료집
  • 교육수요자 중심의 학부제
    김진옥 대학교육 84 (12) : 120 ~ [1996]
  • 교육서비스품질이 서비스만족과 진로탐색활동에 미치는 영향. 전문대학 비서관련학과를 중심으로
    유연숙 경영논총 24 (2) : 33 ~ 60 [2006]
  • 교육서비스품질, 학생만족, 관계품질, 그리고 행동의도의 구조적 관계에 대한 실증적 연구
    배수원 부경대학교 [2006]
  • 교육서비스 품질의 각 차원이 고객 만족과 고객충성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연구. 대학 교육서비스 품질을 중심으로
    홍금순 명지대학교 대학원 [2005]
  • 교육 서비스품질의 측정에 관한 실증적 연구
    채연수 동국대학교 대학원 [1999]
  • 관광기업 품질과 참여자 관계성이고객만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최명철 동아대학교 [2003]
  • 관광교육 평가에 있어서의 구성개념 타당성 연구
    최규환 경영연구 17 : 103 ~ 119 [2004]
  • 관광관련 고등학교의 교육서비스품질, 학생만족과 충성도 간의 구조적 관계 - 관광관련 고등학교 유형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
    노정희 관광연구 27 (3) : 77 ~ 98 [2012]
  • 관광계열 전공 대학생의 셀프리더십과 진로탐색행동 간의 관계 : 자아존중감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심지연 호텔경영학연구 21 (6) : 231 ~ 251 [2012]
  • 고객만족경영의 개념과 실천에 관한 연구
    이유재 경영저널 1 (1) : 153 ~ 172 [2000]
  • 박사
  • What Matter in Colleges? Fore Critical Years Revisited
    Astin, A. Jossey-Bass Publishers [1933]
  • Untangling of Satisfaction Performance Relationship for College Student
    Bean, J. P Journal of Higher Education 57 : 393 ~ 412 [1986]
  • The Development of HEdPERF : A New Measuring Instrument of Service Quality for the Higher Education Sector
    Abdullah, F. International Journal of Consumer Studies 30 (6) : 569 ~ 581 [2006]
  • Tansition: Understanding and managing personal change : 1 ~ 19
    Hopson, B. [1977]
  • Some new thoughts on conceptualizing perceived service quality: A hierarchical approach
    Brady, M. K. Journal of Marketing 65 (3) : 34 ~ 49 [2001]
  • Satisfaction, A Behavioral Perspective On The Consumer
    Oliver, R. L. McGrow-Hill [1997]
  • Satisfaction and Processing Intensity
    Mackoy, R. Journal of Consumer Satisfaction, Dissatisfaction and Complaining Behavior 9 : 75 ~ 80 [1996]
  • SERVQUAL,: a Multiple-Item Scale for Measuring Consumer Perceptions of Service Quality
    Parasuraman A Journal of Retailing 64 (1) : 12 ~ 40 [1988]
  • SERVQUAL 모형에 근거한 사회서비스 품질의구성차원과 서비스 만족도: 노인돌보미 바우처서비스를 중심으로
    김은정 사회복지정책 36 (2) : 191 ~ 217 [2009]
  • 박사
  • Measuring Service Quality of Banks: Scale Development and Validation
    Karatepe Karatepe, O. M. Ugur Yavas Journal of Retailing Consumer Services 12 (5) : 373 ~ 383 [2005]
  • Measure of Service Quality for Retail Stores
    Dabholkar, Prathiba, C. Journal of the Academy of Marketing Science 24 : 3 ~ 16 [1996]
  • Marketing Approach to Student Evaluation of A Department of Marketing
    Hawes, J. M. AMA Educator's Proceeding : 30 ~ 45 [1983]
  • Hospitality Management Students' Image of the Hospitality Industry
    Barron, P. E International Journal of Contemporary Hospitality Management 5 (5) : 5 ~ 8 [1993]
  • Exit, Voice, Loyalty, and Neglect as Responses to job Dissatisfaction: A Multidimensional Scaling Study
    Farrell, Dan Academy of Management Journal 26 (4) : 596 ~ 607 [1983]
  • Determinants of continuity in conventional industrial channel dyads
    Anderson, E. Marketing Science 8 (4) : 312 ~ [1989]
  • Customer switching behavior in service industries:an exploratory study
    Keaveney, S. M. Journal of Marketing 59 (2) : 71 ~ 82 [1995]
  • Customer Satisfaction and Retail Banking: An Assessment of Some of the Key Antecedents of Customer Satisfaction in Retail Banking
    Jamal, Ahmad The International Journal of Bank Marketing 20 (4) : 146 ~ 160 [2002]
  • 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Making Hard Decisions with Soft Numbers
    Anton, J. Business and management faculty, Quality Assurance in Education 8 (2) : 85 ~ 95 [1996]
  • Classifying Services to Gain Strategic Marketing Insights
    Lovelock, C. H. Journal of Marketing 47 : 9 ~ 20 [1983]
  • Career Transition: Varieties and commonalities
    Louis, M. Academy of Management Review 5 : 329 ~ 340 [1980]
  • Antecedents to Customer Expectations for Service Recovery
    Kelly, S. W. Journal of the Academy of Marketing Science 22 (4) : 34 ~ 61 [1994]
  • A service Quality Model and It's Marketing Implications
    Gronroos, C. European Journal of Marketing 18 (4) : 36 ~ 44 [198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