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교육기관장에 관한 국내 연구 동향 분석

' 유아교육기관장에 관한 국내 연구 동향 분석'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kindergartenandchildcarecenterdirectors
  • koreanresearch
  • research trend
  • 국내연구
  • 연구 동향
  • 유아교육기관장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3,090 2

0.0%

' 유아교육기관장에 관한 국내 연구 동향 분석' 의 참고문헌

  • 혼잣말에 관한 국내 연구동향 분석
    이명조 열린유아교육연구 19 (1) : 451 ~ 469 [2014]
  • 한국에서 교원의 지도성 연구 최근 동향 분석
    김병찬 한국교원교육연구 24 (3) : 345 ~ 371 [2007]
  • 학교장의 지도성에 관한 국내 연구동향 분석(1988-2008)
    박상완 교육행정학연구 27 (1) : 349 ~ 378 [2009]
  • 직무수행과 직무스트레스에 대한 유치원장과 보육시설장의 인식
    차선미 미래유아교육학회지 15 (2) : 289 ~ 319 [2008]
  • 유치원준비도에 대한 원장과 교사의 인식 탐색
    유정은 유아교육학논집 14 (6) : 293 ~ 318 [2010]
  • 유치원장의 변혁적 리더십과 교사의 직무스트레스 및 교사 헌신 간의 관계 연구
    고현 미래유아교육학회지 16 (4) : 447 ~ 469 [2009]
  • 유치원에서의 부모 자원봉사활동에 대한 원장, 교사, 부모의 인식
    박화윤 한국영유아보육학 29 : 221 ~ 242 [2002]
  • 유치원 원장이 인식하는 원장의 이미지를 통한 리더십 유형 분석
    전윤숙 미래유아교육학회지 17 (1) : 329 ~ 351 [2010]
  • 유치원 원장의 이미지 연구
    류칠선 한국영유아보육학 23 : 1 ~ 17 [2000]
  • 유치원 원장의 역할수행에 대한 초등학교병설유치원 원(교장)과 교사의 지각 및 기대의 차이와 유치원의 조직효과성과의 관계
    이윤경 임충기 유아교육연구 25 (3) : 177 ~ 201 [2005]
  • 유치원 원장에 관한 연구동향과 과제. 국내 연구 동향을 중심으로: 1987∼2005
    오채선 한국교육논단 5 (1) : 143 ~ 167 [2006]
  • 유치원 원장-교사의 DAP신념수준과 교수실제간의 차이에 대한 양적?질적 탐색
    남미경 황해익 열린유아교육연구 7 (3) : 195 ~ 210 [2002]
  • 유치원 원장 자기평가 척도 개발을 위한 기초연구
    신민경 유아교육논총 3 (13) : 43 ~ 65 [2004]
  • 유치원 보육시설 운영관리
    강문희 학지사 [2006]
  • 유치원 및 어린이집 운영관리
    이혜원 공동체 [2013]
  • 유치원 교사가 인식하는 원장의 이미지 분석
    전윤숙 유아교육연구 33 (1) : 345 ~ 359 [2013]
  • 유아안전에 대한 연구동향 분석
    김은희 열린유아교육연구 18 (3) : 259 ~ 286 [2013]
  • 유아교육분야에 나타난 교사 전문성 관련 연구 동향 분석
    유수경 황해익 열린유아교육연구 14 (3) : 293 ~ 314 [2009]
  • 유아교육분야 질적연구 논문의 연구동향 분석
    이대균 열린유아교육연구 12 (3) : 167 ~ 191 [2007]
  • 유아교육백서 : 2006년~2010년
    한국유아교육학회 양서원 [2011]
  • 유아교육기관장의 직무역량 분석연구
    조혜진 유아교육연구 32 (5) : 471 ~ 494 [2012]
  • 유아교육기관장의 직무수행 실태에 관한 연구
    김정희 미래유아교육학회지 18 (1) : 77 ~ 98 [2011]
  • 유아교육기관 원장의 리더십과 조직효과성에 대한 교사 임파워먼트의 매개효과
    김정희 생태유아교육연구 8 (2) : 187 ~ 209 [2009]
  • 유아교육기관 운영관리
    이기숙 양서원 [2014]
  • 유아교육과 보육의 통합에 관한 의견 분석: 유치원·보육시설 원장과 교사를 중심으로
    김은설 아동학회지 28 (4) : 197 ~ 208 [2007]
  • 유아교사의 전문성 강화를 위한 역동적 평가의 접근 모색 -일일교육계획안 자기평가 쓰기와 원장 멘토링을 중심으로-
    곽현주 유아교육학논집 12 (1) : 115 ~ 133 [2008]
  • 유아교사관련 학술지 논문의 연구경향 분석
    박희숙 유아교육연구 27 (5) : 211 ~ 232 [2007]
  • 유아교사가 지각한 원장의 감성리더십과 조직효과성과의 관계
    서현 유아교육연구 30 (4) : 145 ~ 196 [2010]
  • 유아교사가 인식한 자기결정성 및 원장의 변혁적 지도성과 유아교사의 직무만족도의 관계
    문태형 아동교육 18 (3) : 69 ~ 81 [2009]
  • 예비유아교사교육 관련 국내연구 동향 분석: 유치원교사 핵심역량을 중심으로
    염지숙 열린유아교육연구 19 (4) : 165 ~ 186 [2014]
  • 영아교사 관련 주제 연구동향 분석
    김현주 유아교육학논집 17 (4) : 401 ~ 419 [2013]
  • 어린이집 초임원장의 내러티브: 리더십 형성하기
    오채선 유아교육학논집 16 (6) : 435 ~ 461 [2012]
  • 어린이집 입학상담의 지금-여기(here and now): 원장들의 에피소드와 은유를 중심으로
    김수향 아동학회지 32 (3) : 221 ~ 239 [2011]
  • 어린이집 원장이 지각한 조직커뮤니케이션이 조직갈등에 미치는 영향
    정다운 아동교육 20 (4) : 235 ~ 245 [2011]
  • 어린이집 원장의 직무인식이 직무만족에 미치는 영향 - 40인 이상 평가인증지표에 근거하여 -
    김태희 한국영유아보육학 75 (75) : 135 ~ 152 [2013]
  • 어린이집 원장의 장애아 보육 실행 어려움과 정책지원 요구: 경기도 지역을 중심으로
    조윤경 미래유아교육학회지 19 (4) : 95 ~ 118 [2012]
  • 박사
    어린이집 교사관련 학위논문 분석
    신소영 신라대학교 교육대학원 [2012]
  • 양육수당 도입에 대한 어머니와 보육시설장의 인식
    한유미 아동학회지 31 (2) : 263 ~ 275 [2010]
  • 아이사랑카드제도에 대한 어린이집 원장 및 부모의 인식과 개선방안
    임양미 아동학회지 33 (1) : 147 ~ 164 [2012]
  • 서번트 리더쉽을 중심으로 한 어린이집 원장의 특성연구
    윤혜진 한국영유아보육학 (72) : 43 ~ 61 [2012]
  • 사립유치원 원장의 고충과 보람 그리고 희망
    이대균 최서영 열린유아교육연구 13 (1) : 177 ~ 203 [2008]
  • 부설유치원장들의 삶과 경험의 의미 연구
    윤혜란 미래유아교육학회지 18 (1) : 53 ~ 76 [2011]
  • 보육행정서비스에 대한 보육시설장의 인식조사
    김영태 열린유아교육연구 15 (1) : 137 ~ 157 [2010]
  • 보육시설장이 바라보는 보육시설 운영과정에서의 보육 본질의 의미
    서영숙 양영아 열린유아교육연구 10 (3) : 57 ~ 78 [2005]
  • 보육시설장의 자격 강화와 전문성 확장을 위한 대안 모색
    지성애 한국영유아보육학 6 (61) : 63 ~ 88 [2010]
  • 보육시설장의 역할 수행 및 요구 조사
    이명순 미래유아교육학회지 17 (1) : 207 ~ 225 [2010]
  • 보육시설장의 교육요구에 기초한 현직교육 내용 연구
    김영명 열린유아교육연구 12 (3) : 95 ~ 124 [2007]
  • 보육시설장의 갈등인식 및 갈등관리유형이 교육성과에 미치는 영향
    김현경 유아교육학논집 13 (1) : 5 ~ 24 [2009]
  • 보육시설장과 유치원장의 자격제도에 대한 유아교사의 인식
    이연승 어린이미디어연구 9 (3) : 71 ~ 90 [2010]
  • 보육시설장 전문성 향상을 위한 보수교육과정 모형 개발 연구
    지성애 한국영유아보육학 6 (53) : 1 ~ 27 [2008]
  • 보육시설 안전사고 예방과 보상에 대한 부모와 보육시설장의 인식
    김혜금 아동학회지 30 (4) : 1 ~ 14 [2009]
  • 보육시설 부모 참여에 대한 시설장과 부모의 인식
    이명순 유아교육학논집 15 (4) : 23 ~ 43 [2011]
  • 보육기관 및 유치원의 원장, 교사, 부모의 유아교육목표에 대한 인식 조사연구
    심혜숙 미래유아교육학회지 1 (3) : 1 ~ 52 [1996]
  • 민간보육시설장의 일과 갈등
    정덕희 열린유아교육연구 13 (6) : 93 ~ 119 [2008]
  • 교장의 수업지도성에 관한 최근 연구와 시사
    이윤식 한국교원교육연구 19 (2) : 31 ~ 56 [2002]
  • 박사
  • 교원평가에 대한 공립유치원 원장․원감 및 교사의 인식 비교
    오경녀 열린유아교육연구 14 (6) : 31 ~ 58 [2009]
  • 교사관련 국내 유아수학교육 연구동향 분석
    조형숙 열린유아교육연구 19 (2) : 1 ~ 20 [2014]
  • 교사-유아 상호작용 관련 논문의 연구동향 분석
    백경순 어린이문학교육연구 12 (1) : 223 ~ 240 [2011]
  • The policy choices of effective principals
    Cannon, S. R. Society for research on educational effectiveness. (ERIC Document Reproduction Service No. ED 528 945) [2011]
  • School leadership: A key to teaching quality
    Center for the Future of Teaching and Learning ERIC Document Reproduction Service No. ED 515 279 [2011]
  • Planning and administering early childhood programs
    Decker, C. A. Pearson [1997]
  • Handbook of research on administrational administration
    Leithwood, K. Jossey-Bass Publishers : 45 ~ 72 [1999]
  • Development of the servant leadership assessment instrument
    Dennis, R. S. Leadership & Organization Development Journal 26 (8) : 602 ~ 615 [2005]
  • Contextualizing distributed leadership within early childhood education : Current understandings, research evidence and future challenges
    Heikka, J. Educational Management Administration & Leadership 41 (1) : 30 ~ 44 [2013]
  • 5세 누리과정 도입 초기, 사립유치원장의 인식 조사 - 경북 지역을 중심으로 -
    박사빈 한국영유아보육학 (72) : 337 ~ 358 [2012]
  • 24시간 다문화보육시설의 존재와 운영의 의미에 대한 이해: 시설장의 내러티브를 중심으로
    곽승주 유아교육학논집 15 (1) : 417 ~ 442 [20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