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 상호작용성, 위기책임성, 메시지전략이 PR공중의 위기에 대한 인식과 기업에 대한 태도에 미치는 영향

논문상세정보
' SNS 상호작용성, 위기책임성, 메시지전략이 PR공중의 위기에 대한 인식과 기업에 대한 태도에 미치는 영향'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사회학
  • attitude toward company
  • communication strategy
  • crisisperception
  • crisisresponsibility
  • interactivity
  • 기업에 대한 태도
  • 메시지 전략
  • 상호작용
  • 위기 책임성
  • 위기의 인식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3,467 7

0.0%

' SNS 상호작용성, 위기책임성, 메시지전략이 PR공중의 위기에 대한 인식과 기업에 대한 태도에 미치는 영향' 의 참고문헌

  • 한국형 블로그에 대한 이용자의 지각된 상호작용성수준이 사이트 태도 및 블로그 이용 정도에 미치는 영향
    강태중 한국광고홍보학보 8 (3) : 7 ~ 36 [2006]
  • 한국인의 집단주의 성향과 귀인 성향, 그리고 위기 커뮤니케이션 수용 간의 관련성: 국가위기로서의 IMF 상황을 중심으로
    김영욱 한국언론학보 48 (4) : 271 ~ 298 [2004]
  • 커뮤니케이션: 체계, 수사, 비판이론의 통합
    김영욱 이화여자대학교출판부 [2003]
  • 지각된 상호작용성과 웹사이트 충성도에 관한 연구: 매개변수로서 플로우(flow)의 역할을 중심으로
    김소영 주영혁 소비자학연구 12 (4) : 185 ~ 208 [2001]
  • 인터넷 커뮤니케이션 - 익명성, 상호작용성 및 집단극화(極化)를 중심으로
    나은영 커뮤니케이션 이론 2 (1) : 93 ~ 127 [2006]
  • 인터넷 쇼핑몰에서 사회적 실재감 (Social Presence) 이 소비자들의 인지된 상호작용성 (Perceived Interactivity)에 미치는 영향
    유병관 e-비즈니스연구 10 (3) : 395 ~ 414 [2009]
  • 위기 상황의 언론보도 프레이밍과 위기 커뮤니케이션이 공중의 인식에 미치는 영향 : 식품관련 사건을 중심으로
    박은혜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2007]
  • 수용자의 관점에서 본 위기 커뮤니케이션 전략: 공중은 조직의 위기 커뮤니케이션 전략을 어떻게 평가하고 있는가?
    윤영민 한국언론학보 51 (5) : 424 ~ 442 [2007]
  • 소셜네트워크(SNS)를 활용한 위기관리 방안 모색: 미국 사례를 중심으로
    김석주 한국테러학회보 6 (2) : 5 ~ 21 [2013]
  • 소셜네트워크 이용동기에 따른 감정적 관여, 인지적 관여의 형성과 만족
    천명환 경영과 정보연구 31 (2) : 21 ~ 39 [2012]
  • 기업의 제품 관련 위기 유형과 대응 전략별 효과에 관한 연구
    이상경 한국광고홍보학보 9 (3) : 186 ~ 218 [2007]
  • 기업의 위기 이력과 평판이 공중의 위기 커뮤니케이션 전략 평가에 미치는 영향: 식품 사고를 중심으로
    김소연 광고학연구 21 (2) : 81 ~ 105 [2010]
  • 기업의 SNS서비스 특성이 관계몰입과 온라인 구전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이용 빈도를 조절효과로-
    곽동성 디지털융복합연구 11 (5) : 225 ~ 235 [2013]
  • 박사
  • 기업 SNS 분석을 위한 범주화 연구
    정동훈 광고연구 (90) : 197 ~ 243 [2011]
  • 공중 관여도와 미디어 신뢰도에 따른 기업 명성의 미디어 의제 설정 효과 연구
    차희원 한국언론학보 48 (6) : 274 ~ 303 [2004]
  • explication website interactivity
    Sundar, S. Communication Research 30 (1) [2003]
  • Victims and shareholders : The dilemmas of presenting operate policy during a crisis
    Marcus, A. A. Academy of Management Journal 34 (2) : 281 ~ 305 [1991]
  • Teaching the crisis management communication course
    Coombs, W. T. Public Relations Review 27 : 89 ~ 101 [2001]
  • SNS의 사회자본 형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싸이월드 미니홈피 특성을 중심으로
    최선미 서강대학교 언론대학원 [2009]
  • Rhetorical and critical approaches to public relations : 3 ~ 15
    Toth, E. L. [1992]
  • Public relations: From theory to practice
    Benoit, W. L. Pearson : 244 ~ 261 [2008]
  • Public relations as relationship management: A relational approach to public relations
    Coombs, W. T. Lawrence Erlbaum Associates : 73 ~ 93 [2000]
  • Ongoing crisis communication: planning managing, and responding
    Coombs, W. T. Sage Publications [1999]
  • Networked interactivity
    Rafaeli, S. Journal of Computer Mediated Communication 46 (4) : 72 ~ 96 [1997]
  • Marketing in Hypermedia Computermediated Environments: Conceptual Foundations
    Hoffman, D. L. Journal of Marketing 60 : 50 ~ 68 [1996]
  • Managing public relations
    Grunig, J. E Holt, Rinehart, & Winston [1984]
  • Interactivity as a measure of advertising effectiveness
    Cho, C. Proceeding From The 1999 Academy of Advertising Conference [1999]
  • Interactive functions and their impacts on the appeal of internet presence sites
    Wenyu, S. Journal of Advertising Research 38 (2) : 29 ~ 43 [1998]
  • Effective public relations
    Cutlip, S. M. Pearson Prentice Hall [2000]
  • Customer participation in creating site brand loyalty
    Holland, J. Journal of Interactive Marketing 15 (4) : 34 ~ 45 [2001]
  • Crisis management and environmentalism : A natural fit
    Mitroff, I. I. California Management Review 36 : 101 ~ 113 [1994]
  • Communication and Attribution in a crisis : An experimental study in crisis communication
    Coombs, W. T. Journal of Public Relations Research 8 (4) : 279 ~ 295 [1996]
  • Brand community
    Muniz, Jr. A. M.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27 : 412 ~ 132 [2001]
  • Attribution theory as a guide for post-crisis communication research
    Coombs, W. T. Public Relations Review 33 (2) : 135 ~ 139 [2007]
  • A rhetorical approach to crisis communication : 95 ~ 1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