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원 대상 이러닝 환경에서 학습전이를 위한 교육요구 분석

' 교원 대상 이러닝 환경에서 학습전이를 위한 교육요구 분석'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교육학
  • e-learningforteachers
  • educational needs
  • information system success model
  • learning transfer
  • work environment
  • 교원대상이러닝
  • 교육요구도
  • 업무환경
  • 정보시스템 성공모형
  • 학습전이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5,087 0

0.0%

' 교원 대상 이러닝 환경에서 학습전이를 위한 교육요구 분석' 의 참고문헌

  • 효율적인 누리과정 운영을 위한 현직교육 내용에 대한 유아교사의 요구
    김정주 유아교육연구 33 (4) : 319 ~ 336 [2013]
  • 학습전이의 진단도구를 추구하며
    양은하 기업교육연구 8 (2) : 101 ~ 122 [2006]
  • 평생교육사 역할의 중요도와 교육요구도 분석
    박근수 평생학습사회 8 (3) : 35 ~ 57 [2012]
  • 이러닝 환경에서 정서지능이 학업성취도에 미치는 영향
    이인숙 교육정보미디어연구 18 (3) : 227 ~ 248 [2012]
  • 여성결혼이민자의 평생교육 요구에 관한 연구
    김소정 한국산학기술학회논문지 13 (3) : 1084 ~ 1090 [2012]
  • 시·도 교육청 고급관리자의 역량모델링에 따른 교육요구 분석
    이현우 기업교육연구 14 (2) : 25 ~ 44 [2012]
  • 설문조사를 통한 요구분석에서 우선순위결정 방안 탐색
    조대연 교육문제연구 35 (35) : 165 ~ 187 [2009]
  • 사이버대학생이 인식하는 모바일러닝 만족도의 영향요인에 대한 중요도-실행도 차이 분석
    주영주 한국콘텐츠학회 논문지 13 (7) : 484 ~ 496 [2013]
  • 디지털교과서 활용 학교 교사의 테크놀로지 리더십 인식수준 분석
    송연옥 컴퓨터교육학회 논문지 14 (1) : 147 ~ 158 [2011]
  • 대학생의 구직역량 개발을 위한 교육요구도 분석
    이건남 직업교육연구 31 (3) : 199 ~ 225 [2012]
  • 대학교육 서비스품질 요인이 학생만족, 재입학의도 및 구전효과에 미치는 영향
    박주성 아시아마케팅저널 4 (4) : 3 ~ 74 [2002]
  • 대학 이러닝에서 시스템, 정보 및 서비스 품질이 학습자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력 분석
    이종연 교육과학연구 41 (3) : 119 ~ 147 [2010]
  • 대학 이러닝과 연계된 모바일러닝에서 시스템, 정보 및 서비스 품질이 학습자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력 분석
    이종연 교육공학연구 29 (2) : 209 ~ 240 [2013]
  • 농업교사의 전문성과 교육요구
    나승일 농업교육과 인적자원개발 38 (2) : 1 ~ 22 [2006]
  • 기업 이러닝에서 학습전이에 대한 이러닝효능감, 지속학습문화, 전이동기의 관계 분석
    이정민 기업교육연구 14 (1) : 21 ~ 38 [2012]
  • 기업 이러닝에서 온라인 과제가치, 직무몰입, 만족도와 전이동기 간의 구조적 관계
    주영주 기업교육연구 13 (1) : 31 ~ 50 [2011]
  • 기업 사이버교육에서 학습자의 만족도, 학업 성취도 및 학습전이 간의 관계 규명
    주영주 교육정보미디어연구 15 (1) : 23 ~ 43 [2009]
  • 기업 사이버교육생의 학습전이 영향 변인 측정도구 개발 및 양호성 검증
    주영주 고용직업능력개발연구 11 (2) : 121 ~ 141 [2008]
  • 기업 교육훈련 이해관계자 집단의 교육훈련 평가요구도 조사: 북미지역 핵발전 기업을 대상으로
    배을규 농업교육과 인적자원개발 35 (2) : 113 ~ 133 [2003]
  • 기업 e-러닝의 학습전이 사례연구: 국내 보험사의 직무교육을 중심으로
    이수경 교육정보미디어연구 16 (1) : 45 ~ 69 [2010]
  • 기업 e-러닝 환경에서 성취도와 전이 간에 미치는 직업적 자기효능감과 교육훈련환경의 조절효과
    조일현 기업교육연구 13 (1) : 113 ~ 132 [2011]
  • 기업 e-러닝 학습전이 모형 검증 연구
    이수경 교육공학연구 26 (1) : 1 ~ 24 [2010]
  • 국내 성인교육훈련의 요구분석 연구동향 : 1990년­2005년 관련 문헌을 중심으로
    조대연 Andragogy Today: Interdisciplinary Journal of Adult & Continuing Education (IJACE) 9 (1) : 85 ~ 106 [2006]
  • 국내 HRD 담당자들에게 필요한 역량은 무엇인가: ASTD 역량모델 기반 요구분석을 중심으로
    조대연 기업교육연구 14 (1) : 155 ~ 175 [2012]
  • 교육정보화백서
    교육과학기술부 한국교육학술정보원 [2012]
  • 교원의 원격연수프로그램 성과측정 도구개발
    주영주 컴퓨터교육학회 논문지 17 (2) : 53 ~ 64 [2014]
  • 교원 원격직무교육에서 시스템품질, 정보품질, 서비스품질, 사용수준과 사용자만족도, 학습, 학습전이 간의 구조적 관계 분석
    주영주 교육과학연구 45 (3) : 45 ~ 67 [2014]
  • 교수역량 증진을 위한 변화필요도분석
    양은하 교육공학연구 26 (2) : 25 ~ 52 [2010]
  • 고용보험법 적용 국내 기업 e-러닝의 콘텐츠와 운영의 질이 학습 성과 및 전이에 미치는 영향
    조일현 교육공학연구 25 (2) : 27 ~ 46 [2009]
  • 개인의 직무몰입과 콘텐츠의 업무 연관성이 e-러닝 학습 성과의 전이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실증연구
    김효근 금융지식연구 6 (1) : 27 ~ 53 [2008]
  • 가정과교사의 임파워먼트 측정도구 개발 및 인식과 요구도 분석
    박미정 한국가정과교육학회지 20 (3) : 131 ~ 143 [2008]
  • e-Learning 학습자의 학습 경험과 충성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들에 관한 실증 연구
    박용태 경영연구 27 (1) : 75 ~ 98 [2012]
  • What drives a successful e-learning? an empirical investigation of the critical factors influencing learner satisfaction
    Sun, P. C. Computers & Education 50 (4) : 1183 ~ 1202 [2008]
  • What can a Borich needs assessment model tell us about in-service training needs of faculty in a college of agriculture? The case of Iran
    Zarafshani, K. The Journal of Agricultural Education and Extension 14 (4) : 347 ~ 357 [2008]
  • Transfer of training : A meta-analytic review
    Blume, B. D. Journal of Management 36 (4) : 1065 ~ 1105 [2010]
  • Transfer of Training: A Review and Directions for Future Research
    Baldwin, T. T. Personnel psychology 41 (1) : 63 ~ 105 [1988]
  • Trainees' Attributes and Attitudes: Neglected Influences on Training Effectiveness
    Noe, R. A. Academy of management review 11 (4) : 736 ~ 749 [1986]
  • Trainee perceptions of factors that influence learning transfer
    Lim, D. H. International journal of training and development 6 (1) : 36 ~ 48 [2002]
  • The impact of individual differences on e‐learning system satisfaction : a contingency approach
    Lu, H. P. British Journal of Educational Technology 41 (2) : 307 ~ 323 [2010]
  • The flawed four‐level evaluation model
    Holton III, E. F. Human Resource Development Quarterly 7 (1) : 5 ~ 21 [1996]
  • The DeLone and McLean Model of Information Systems Success: A Ten-Year Update,
    DeLone, W.H. Journal of Management Information Syste 19 (4) : 9 ~ 30 [2003]
  • Students’ expectations of, and experiences in e-learning : their relation to learning achievements and course satisfaction
    Paechter, M. Computers & Education 54 (1) : 222 ~ 229 [2010]
  • Reconceptualizing the learning transfer conceptual framework : empirical validation of a new systemic model
    Kontoghiorghes, C. International journal of training and development 8 (3) : 210 ~ 221 [2004]
  • Measuring e-learning systems success in an organizational context : Scale development and validation
    Wang, Y. S Computers in human behavior 23 : 1792 ~ 1808 [2007]
  • Investigating the structural relationships among organizational support, learning flow, learners' satisfaction and learning transfer in corporate e learning
    Joo, Y. J. British Journal of Educational Technology 42 (6) : 973 ~ 984 [2011]
  • Information Systems success : The Quest for the Dependent Variable
    DeLone, W.H. Information syste research 3 (1) : 60 ~ 95 [1992]
  • Influence of trainee characteristics, instructional satisfaction, and organizational climate on perceived learning and training transfer
    Lim, D. H. Human Resource Development Quarterly 17 (1) : 85 ~ 115 [2006]
  • Examining the factor structure and predictive ability of the german-version of the learning transfer systems inventory
    Bates, R. Journal of European Industrial Training 31 (3) : 195 ~ 211 [2007]
  • Evaluation in organizations
    Russ-Eft, D. Perseus Publishing [2001]
  • Evaluating the efficacy of e-learning in Spain : a diagnosis of learning transfer factors affecting e-learning
    Pineda-Herrero, P. Procedia-Social and Behavioral Sciences 30 : 2199 ~ 2203 [2011]
  • Defining, Assessing, and Promoting E‐Learning Success : An Information Systems Perspective
    Holsapple, C. W. Decision Sciences Journal of Innovative Education 4 (1) : 67 ~ 85 [2006]
  • An assessment of the employability skills needed by graduates in the college of agriculture, food and natural resources at the university of missouri
    Robinson, J. S. Journal of Agricultural Education 49 (4) : 96 ~ 105 [2008]
  • A needs assessment model for conducting follow-up studies
    Borich, G. D. Journal of Teacher Education 31 (3) : 39 ~ 42 [1980]
  • 2012년 이러닝산업 실태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