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의적 문제해결에서 SNS를 활용한 협력적 성찰이대학생의 학습동기, 문제해결능력, 학업성취에 미치는 영향

' 창의적 문제해결에서 SNS를 활용한 협력적 성찰이대학생의 학습동기, 문제해결능력, 학업성취에 미치는 영향'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교육학
  • academic achievement
  • collaborativereflection
  • creative problem solving
  • motivation
  • problemsolvingcompetency
  • sns
  • social network services
  • 문제해결능력
  • 창의적 문제 해결
  • 학습동기
  • 학업성취도
  • 협력적 성찰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8,272 0

0.0%

' 창의적 문제해결에서 SNS를 활용한 협력적 성찰이대학생의 학습동기, 문제해결능력, 학업성취에 미치는 영향' 의 참고문헌

  • 「창의성과 문제해결」 수업이 대학생의 창의적 능력 향상에 미치는 효과
    이경화 영재와 영재교육 9 (3) : 5 ~ 20 [2010]
  • 협동학습에서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활용한 성찰활동이 학습몰입, 학업적 자기효능감, 학업성취에 미치는 효과
    김은영 교육방법연구 23 (4) : 665 ~ 686 [2011]
  • 하우 위 싱크: 과학적 사고의 방법과 교육
    Dewey, J. 학이시습 [2011]
  • 토랜스의 창의적 사고력과 교육
    이종연 학지사 [2005]
  • 창의적 문제해결력 신장을 위한 온·오프 연계수업의 전략적 운영방안 탐색: 초등학교 사회과 수업을 중심으로
    이종연 한국교육 34 (3) : 129 ~ 160 [2007]
  • 창의적 문제해결력 : 창의력의 이론, 개발과 수업
    김영채 교육과학사 [2004]
  • 위키 기반 협력적 성찰일기를 통해 본 예비교사들의 성찰적 사고 탐구
    한승록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11 (3) : 297 ~ 318 [2011]
  • 웹기반 학습환경에서 협력적 성찰이 문제해결 수행 및 과정에 미치는 영향
    이승희 교육공학연구 19 (1) : 131 ~ 159 [2003]
  • 웹기반 원격교육에서 협력적 성찰 전략
    이상수 교육방송연구 5 (2) : 131 ~ 150 [1999]
  • 웹 기반 학습 환경과 면대면 학습 환경에서의 개별적 성찰전략과 협력적 성찰전략이 인지구조와 간주관성에 미치는 영향
    이상수 교육공학연구 19 (4) : 55 ~ 73 [2003]
  • 스마트폰 기반 사회네트워크 서비스 활용수업 사례연구: 의사소통 내용 및 도구적 특성 분석을 중심으로
    임걸 교육방법연구 22 (4) : 91 ~ 114 [2010]
  • 스마트러닝 활성화를 위한 SNS활용 방안 연구
    강정화 디지털융복합연구 9 (5) : 265 ~ 274 [2011]
  • 박사
    소셜러닝 플랫폼의 3대 요소 분석
    엄대진 엄대진 건국대학교 정보통신대학원 [2011]
  •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활용이 협력 학습에 미치는 효과
    신진 한국컴퓨터정보학회논문지 18 (11) : 241 ~ 254 [2013]
  • 소셜 네트워크 사이트 참여 동기 분석에 기초한 소셜 네트워크 기반 학습 설계 원리
    이상수 교육방법연구 23 (4) : 729 ~ 754 [2011]
  • 성인학습에서 성찰과 비판적 성찰의 이론적 계보 분석
    이희수 한국교육 37 (4) : 121 ~ 148 [2010]
  • 생애능력 측정도구 개발연구: 의사소통 능력, 문제해결능력. 자기주도적 학습능력을 중심으로
    이석재 [2003]
  • 사례 분석을 통한 PBL의 문제설계 원리에 대한 연구
    최정임 교육공학연구 20 (1) : 37 ~ 61 [2004]
  • 비실시간 원격교육환경에서 자기동기화를 위한 협력적 성찰전략의 탐구
    이상수 교육정보방송연구 8 (4) : 5 ~ 32 [2002]
  • 문제해결 토의 활동이 대학생의 창의성에 미치는 효과
    정은이 아시아교육연구 10 (2) : 27 ~ 49 [2009]
  • 문제중심학습의 효과에 관한 메타분석
    홍기칠 교육과학연구 39 (3) : 79 ~ 110 [2008]
  • 문제중심학습의 교수학습과정 연구 :초등과학 수업에의 적용사례를 중심으로
    조연순 초등교육연구 18 (1) : 61 ~ 67 [2005]
  • 문제중심학습 환경에서 성찰적사고 지원요인 탐색
    송해덕 열린교육연구 17 (3) : 215 ~ 232 [2009]
  • 듀이 미학의 교육학적 해석
    이은미 서울대학교 대학원 [2008]
  • 대학생의 창의성과 문제해결력, 동기의 관계
    이경화 창의력교육연구 13 (1) : 125 ~ 139 [2013]
  • 네트윅 기반 학습에서 협력적 성찰지원 도구 설계 전략 탐색
    김동식 컴퓨터교육학회 논문지 5 (3) : 89 ~ 106 [2002]
  • 국가수준의 생애능력표준 설정 및 학습체제 질 관리 연구 Ⅱ
    김안나 [2003]
  • 국가수준의 생애능력 표준설정 및 학습체제 질 관리연구 Ⅲ
    유현숙 [2004]
  • 교양강좌를 이용한 대학생 창의성교육의 효과분석
    박병기 교육심리연구 18 (2) : 69 ~ 81 [2004]
  • ‘창의적 문제해결(CPS)’ 모형을 활용한 온라인 기반의 대학 수업 모형 개발 및 효과에 관한 연구
    임철일 교육정보미디어연구 17 (3) : 399 ~ 422 [2011]
  • ‘성찰저널(Reflective Journal)’이 지닌 교육적 의미에 대한 탐구: 대학에서의 수업사례
    강인애 교육방법연구 21 (2) : 93 ~ 117 [2009]
  • e-Learning 콘텐츠 개발을 위한 성찰적 협력작업시스템 개발
    김인숙 한국콘텐츠학회 논문지 6 (3) : 108 ~ 115 [2006]
  • When is PBL more effective? A meta-synthesis of meta-analyses comparing PBL to conventional classrooms
    Strobel, J. Interdisciplinary Journal of Problem-based Learning 3 (1) [2009]
  • The new taxonomy of educational objectives
    Marzano, R. J. Corwin Press [2006]
  • The deferment-of-judgment principle : Clarification of the literature
    Parnes, S. J. Psychological Reports 12 : 521 ~ 522 [1963]
  • The benefits of facebook"friends : "Social capital and college students’ use of online social network sites
    Ellison, N. B. Journal of Computer-Mediated Communiction 12 : 1143 ~ 1168 [2007]
  • Teaching creativity in american colleges and university : Faculty perceptions of course goals, assignment, and focus of evaluation
    Baloche, L. Journal of Creative Behavior 26 (4) : 221 ~ 227 [1992]
  • Supporting reflection in online learning environments
    Lai, T. -L. Educational media and technology yearbook 34 : 141 ~ 154 [2009]
  • Scaffolding for success in PBL. Med Edu Online[Serial online] 3, 4
  • SNS를 활용한 창의성 프로그램 적용가능성 탐색 - ‘창의성 동아리’를 중심으로
    김은영 창의력교육연구 12 (3) : 29 ~ 55 [2012]
  • Reflection in higher education : A concept analysis
    Rogers, R. Innovative Higher Education 26 (1) : 37 ~ 57 [2001]
  • Problem-based learning in secondary schools. Unpublished monograph
    Barrow, H. S. Problem-based learning institute, Lanphier High School and Southern Illinois University Medical School [1993]
  • Problem based learning: An instructional model and its constructivist framework
  • Pedagogy of reflective writing in professional education
    Mcguire, L. Journal of the Scholarship of Teaching and Learning 9 (1) : 93 ~ 107 [2009]
  • PBL과 성찰저널 : 삼성전자이 변화유도형 리더십 개발을 위한 팀리더과정 사례
    강인애 산업교육연구 4 (1) : 3 ~ 27 [1998]
  • Metaphors of mind : conception of the nature of intelligence
    Sternberg, R. Cambridge University Press [1990]
  • Instructional-design theories and models
    Reigeluth, C. M. Lawrence Erlbaum Associates, Inc : 51 ~ 68 [1999]
  • How we think: A Restatement of the relation of reflective thinking to the Educative Process
    Dewey, J. D. C. Health [1933]
  • Examining learning environmental design issues for prompting reflective thinking in web-enhanced PBL
    Koszalka, T. A. Paper presented at The 2002 Annual Meeting of the American Educational Research Association : 1 ~ 7 [2002]
  • Educational values and cognitive instruction: Implications for reform
    Collins, A. Lawrence Erlbaum Associates, Inc : 119 ~ 136 [1990]
  • Educating the reflective practitioner
    Schön, D. A. Jossey-Bass [1987]
  • Designing technology to support reflection
    Lin, X. Educational Technology Research & Development 47 (3) : 43 ~ 62 [1999]
  • Creativity: Genius and other myths
    Weisberg Freeman [1986]
  • Creative problem solving : An intro-duction
    Treffinger, D. J. Prufrock Press [2000]
  • Collaborative reflective practice : An instructional design architecture of the internet
    Naidu, S. Distance Education 18 (2) : 257 ~ 283 [1997]
  • Can we teach children to think creatively?
    Torrance, E. P. Journal of Creative Behavior 6 : 114 ~ 143 [1972]
  • Applying reflection and moderation in an asynchronous computer-supported collaborative learning environment in campus-based higher education
    Dewlyanti, S. British Journal of Educational Technology 36 (4) : 673 ~ 676 [2005]
  • Applied imagination: Principles and procedures of creative problem-solving
    Osborn, A. F. Charles Scribner’s [1963]
  • A qualitative analysis of individual and collaborative reflection
    Lee, S. S. International Journal of Educational Technology 1 (1) : 287 ~ 305 [1999]
  • A meta-analysis of long-term creativity training program
    Rose, L. H. Journal of Creative Behavior 18 (1) : 11 ~ 22 [1984]
  • A Manual for the Use of the Motivated Strategies for Learning Questionnaire(MSLQ)
  • 2010년 인터넷이용실태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