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농구연맹(KBL)의 위기 커뮤니케이션 전략

논문상세정보
' 프로농구연맹(KBL)의 위기 커뮤니케이션 전략'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예술/체육
  • apologystrategy
  • crisis communication
  • professionalsportorganization
  • situational crisis communication theory
  • 사과전략
  • 상황위기이론
  • 위기커뮤니케이션
  • 프로농구조직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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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프로농구연맹(KBL)의 위기 커뮤니케이션 전략' 의 참고문헌

  • 한국인의 집단주의 성향과 귀인 성향, 그리고 위기 커뮤니케이션 수용 간의 관련성: 국가위기로서의 IMF 상황을 중심으로
    김영욱 한국언론학보 48 (4) : 271 ~ 298 [2004]
  • 프로구단과 팬의 관계성에 따른 위기인식이 구단평판에 미치는 영향
    황정원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지 18 (2) : 59 ~ 71 [2013]
  • 프로 스포츠 활동에서의 윤리적 가치 일탈의 문제
    정의권 體育硏究 19 : 163 ~ 174 [2003]
  • 체육백서
  • 정치 커뮤니케이션 관점에서의 정치 스캔들과 미디어
    최용주 언론과학연구 1 (3) : 205 ~ 237 [2001]
  • 전략적 이슈 관리
    Regesterer, M. 커뮤니케이션북스 [2004]
  • 위기유형과 관계관리에 따른 위기 커뮤니케이션 전략 연구
    차희원 홍보학연구 6 (2) : 189 ~ 232 [2002]
  • 위기대처 커뮤니케이션과 ‘소비자-기업’간긍정적 관계가 기업의 신뢰성에 미치는 영향
    김재휘 한국광고홍보학보 12 (1) : 397 ~ 427 [2010]
  • 위기관리 커뮤니케이션
    Coombs, W. T. 커뮤니케이션북스 [1999]
  • 우리나라 조직의 사과 수사학 : 신문에 난 사과광고문의 내용과 수용여부 분석
    김영욱 광고학연구 17 (1) : 179 ~ 207 [2006]
  • 언론보도에 반영된 조직의 위기관리 전략 분석: GS칼텍스 개인정보 유출 사건을 중심으로
    김지윤 언론과학연구 9 (3) : 37 ~ 69 [2009]
  • 박사
  • 스포츠경영의 윤리
    홍석표 체육과학연구원 [2002]
  • 스포츠 선수의 스캔들에 대한 스포츠 구단의 위기 커뮤니케이션 전략
    박혜원 언론과학연구 11 (4) : 259 ~ 295 [2011]
  • 스캔들과 스캔들에 대한 네티즌 의견이 스타 이미지에 미치는 영향
    송기란 추계예술대학교 문화산업경영대학원 [2007]
  • 수용자의 관점에서 본 위기 커뮤니케이션 전략: 공중은 조직의 위기 커뮤니케이션 전략을 어떻게 평가하고 있는가?
    윤영민 한국언론학보 51 (5) : 424 ~ 442 [2007]
  • 새만금사업 추진과정에서 나타난 정부와 NGO의 갈등협상 및 Public Relations에 관한 연구
    최동성 전북대학교 대학원 [2009]
  • 사과 포함 여부가 책임귀인과 위기 커뮤니케이션 전략 수용에 미치는 영향 : 방어적 사과 전략의 효용성 탐구
    윤영민 한국언론학보 52 (5) : 207 ~ 226 [2008]
  • 미디어크러시와 위기 커뮤니케이션 : 위기 뉴스의 매체 구조
    조정열 홍보학연구 8 (2) : 269 ~ 300 [2004]
  • 기업의 전문성, 진실성, 사회적 책임이 기업 명성과 고객의 관계유지 의도에 미치는 영향
    황병일 광고학연구 15 (5) : 361 ~ 378 [2004]
  • 기업의 위기 이력과 평판이 공중의 위기 커뮤니케이션 전략 평가에 미치는 영향: 식품 사고를 중심으로
    김소연 광고학연구 21 (2) : 81 ~ 105 [2010]
  • 기업위기에서 기업 이미지가 사과의 수용, 책임 귀인, 반복성 판단에 미치는 영향: 삼성, 현대 자동차 CEO 위기를 중심으로
    이상경 홍보학연구 10 (2) : 198 ~ 232 [2006]
  • 기업 위기 대응 수단으로 선택한 사과가 공중에 수용되는 과정에서 CEO 이미지의 역할에 관한 연구 :삼성과 현대자동차 사회헌납 발표와 수용을 중심으로
    이상경 홍보학연구 10 (1) : 125 ~ 161 [2006]
  • 국제에어로빅체조 심판판정의 객관성
    김형돈 한국체육측정평가학회지 13 (2) : 63 ~ 73 [2011]
  • 공격과 방어의 수사학 : 황우석 사건 위기 커뮤니케이션 분석
    김영욱 한국언론학보 50 (4) : 5 ~ 32 [2006]
  • 박사
  • They spoke in defense of themselves : On the generic criticism of apologia
    Ware, B. L. Quarterly Journal of Speech 59 (3) : 273 ~ 283 [1973]
  • The negative communication dynamic : Exploring the impact of stakeholder affect on behavioral intentions
    Coombs, W. T. Journal of Communication Management 11 (4) : 300 ~ 312 [2007]
  • The crisis manager: Facing risk and Responsibility
    Lerbinger, O. Lawrence Erlbaum Associates [1997]
  • Ten guidelines for reducing legal risks in crisis management
    Fitzpatrick, K. R. Public Relations Quarterly 40 : 33 ~ 33 [1995]
  • Strategic sport marketing
    Shilbury, D. Allen & Unwin [2009]
  • Responding to crisis: A rhetorical approach to crisis communication
    Coombs, W. T. Lawrence Erlbaum Associates : 95 ~ 115 [2004]
  • Research methods and analysis; Searching for relationships
    Walizer, M. H. Harper & Row [1978]
  • Negative effects in impression formation : The role of unit formation and schematic expectations
    Coovert, M. D. Journal of Experimental Social Psychology 26 : 49 ~ 62 [1990]
  • Negative Word of Mouth by Dissatisfied Consumer: A Pilot Study
    Richins, M. L. Journal of Marketing 47 : 68 ~ 78 [1983]
  • Mass public corporate apology
    Fuchs-Burnett, T. Dispute Resolution Journal 57 (2) : 26 ~ 32 [2002]
  • Liability Means Never being Able to Say You’re Sorry Corporate Guilt, Legal Constraints, and Defensiveness in Corporate Communication
    Tyler, L. Management Communication Quarterly 11 (1) : 51 ~ 73 [1997]
  • K-리그 관중의 관람만족 요인, 충성도 및 재구매의도 관계
    남재준 한국사회체육학회지 40 (40) : 107 ~ 118 [2010]
  • Developing an understanding of brand associations in team sport : Empirical evidence from consumers of professional sport
    Gladden, J. Journal of Sport Management 16 (1) : 54 ~ 81 [2002]
  • Coombs의 관점으로 본 성희롱(sexual harassment) 사건에 대한 정치인의 위기 커뮤니케이션 전략
    백진숙 Crisisonomy 4 (2) : 32 ~ 42 [2008]
  • Content analysis for the social sciences and humanities. Reading
    Holsti, O. R. Addison-Wesley [1969]
  • Content analysis
    Stempel, G. H. Research methods in mass communication 2 : 125 ~ 136 [1989]
  • Consumer responses to rumors : good news, bad news
    Kamins, M. A. Journal of Consumer Psychology 6 : 165 ~ 187 [1997]
  • Comparing apology to equivalent crisis response strategies : Clarifying apology's role and value in crisis communication
    Coombs, W. T. Public Relations Review 34 (3) : 252 ~ 257 [2008]
  • Choosing the Right Words The Development of Guidelines for the Selection of the"Appropriate"Crisis-Response Strategies
    Coombs, W. T. Management Communication Quarterly 8 (4) : 447 ~ 476 [1995]
  • CEO 이미지, 위기 책임성, 그리고 공중의 이미지 회복전략 수용 간 관련성
    김영욱 광고연구 (77) : 37 ~ 58 [2007]
  • Attention and Weight in Person Perception. The impact of Negative and Extreme Behavior
    Fiske, S. T. Journal of Personality and Social Psychology 38 : 889 ~ 906 [1980]
  • An exploratory study of stakeholder emotions : Affect and crises
    Coombs, W. T. Research on emotion in organizations 1 : 263 ~ 280 [2005]
  • Advising clients to apologize
    Cohen, J. R. Southern California Law Review 72 : 1009 ~ [1999]
  • Accounts, excuses, and apologies : A theory of image restoration strategies
    Benoit, W. L. State University of New York Press [1995]
  • Accounts
    Scott, M. B. American Sociological Review 33 (1) : 46 ~ 62 [196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