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중학생의 자기조절학습을 매개로한 진로정체감이 학업성취에 미치는 영향
문경숙
한희원
한희원,문경숙
2014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문경숙
한희원
한희원,문경숙
주제어
academic achievement
career identity
mediator
self -regulated learning
매개변인
자기조절학습
진로정체감
학업성취
참고문헌( 44)
유사주제 논문( 2,059)
academic achievement 655건
학업성취 501건
진로정체감 301건
자기조절학습 206건
self -regulated learning 161건
career identity 143건
mediator 54건
매개변인 38건
인용/피인용
중학생의 자기조절학습을 매개로한 진로정체감이 학업 ...
' 중학생의 자기조절학습을 매개로한 진로정체감이 학업성취에 미치는 영향'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academic achievement
career identity
mediator
self -regulated learning
매개변인
자기조절학습
진로정체감
학업성취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2,065
5
0.0%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어
academic achievement
656
0
0.0%
career identity
144
0
0.0%
mediator
55
0
0.0%
self -regulated learning
162
0
0.0%
매개변인
39
0
0.0%
자기조절학습
207
0
0.0%
진로정체감
302
0
0.0%
학업성취
502
0
0.0%
계
2,067
0
0.0%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5
닫기
' 중학생의 자기조절학습을 매개로한 진로정체감이 학업성취에 미치는 영향'
의 참고문헌
학업스트레스 및 성적과 학습된 무기력의 관계
강혜원
김영희
상담학연구 5 (4) : 883 ~ 897
[2004]
학습태도 결정에 영향을 주는 학생 내.외적 요인 분석: 인문계 고등학생을 중심으로
김경식
중등교육연구 57 (2) : 181 ~ 207
[2009]
학습자가 지각한 교사의 수업활동, 자기주도학습, 학습몰입 및 학업성취의 구조적인 관계분석
소연희
아동교육 20 (2) : 19 ~ 32
[2011]
학교상담과 생활지도
김계현
학지사
[2005]
초등학생의 자기결정성 동기자기조절학습,학업성취 간의 구조분석
유경훈(Kyoung Hoon Lew)
최병연
교육문화연구 16 (3) : 183 ~ 203
[2010]
청소년 진로탐색프로그램 ‘내꿈은 내가 만든다’
이동수
삼성생명공익재단 사회정신건강연구소: 교육과학사
[2006]
박사
진로탐색 프로그램이 중학생의 학업 성취동기와 직업흥미에 미치는 효과
김미나
성균관대학교 대학원
[2000]
진로탐색 프로그램이 중학교 3학년의 학업성취동기와 진로정체감에 미치는 효과
오은주
전남대학교 교육대학원
[2008]
진로탐색 집단상담이 고등학생의 학습된 무기력과 학업성취동기에 미치는 효과
황혜순
대진대학교 대학원
[2006]
진로집단상담이 중학생들의 진로성숙도, 학업성취 및 자아개념에 미치는 영향
공경옥
교육연구 8 (8) : 11 ~ 14
[1998]
진로정체감이 성취목표, 몰입 및 학업성취에 미치는 영향 관계의 경로분석
임선아
청소년학연구 20 (1) : 47 ~ 67
[2013]
진로정체감에 영향을 주는 장애요인의 분석
조은주
부산대학교 대학원
[2001]
진로가치 명료화 프로그램이 대학생의 진로정체감,진로결정수준,진로결정 자기효능감 및 진로성숙에 미치는 영향
이정애
최웅용
상담학연구 9 (1) : 129 ~ 146
[2008]
중고등학생들의 학업동기와 진로성숙도의 관계
임은미
황매향
교육심리연구 18 (3) : 177 ~ 191
[2004]
중·고등학생의 자기주도학습능력과 진로성숙도의 관계
이종호
동국대학교 교육대학원
[2013]
중?고등학생의 진로발달 관련 변인 및 진로교육 경험과 자기주도 학습태도와의 관계: 다수준 분석의 적용
김지은
최윤정
아시아교육연구 13 (2) : 81 ~ 106
[2012]
자기조절학습의 모형탐색과 타당화 연구
양명희
서울대학교 대학원
[2000]
자기조절학습의 구성요소로서 동기조절과 학업성취화의 관계
김은영
박승호
교육학연구 44 (3) : 101 ~ 130
[2006]
자기조절학습과 학업성취도간 관계에서 사회심리적 환경의 매개효과: 종단연구를 중심으로
전훈
청소년학연구 17 (5) : 171 ~ 192
[2010]
자기결정성 학습동기, 메타인지, 자기주도적 학습능력 및 학습몰입과 학업성취 간의 구조적 관계
이지혜
교육학연구 48 (2) : 67 ~ 92
[2010]
의과대학생의 자기조절학습이 진로적응에미치는 영향
박은아
송영명
천경희
직업교육연구 30 (4) : 161 ~ 177
[2011]
영재아와 일반아의 독서성향과 진로태도성숙 및 자기주도적학습 특성의 관계
권혁민
박경빈
영재교육연구 21 (1) : 1 ~ 17
[2011]
부모 지지, 진로결정 자기 효능감 및 역기능적 진로사고가 청소년의 진로성숙에 미치는 영향
김수리
한국심리학회지: 상담 및 심리치료 19 (2) : 393 ~ 407
[2007]
대학생의 진로정체감, 진로의사결정유형, 진로결정수준이 진로준비행동에 미치는 영향
김미주
영남대학교 대학원
[2011]
대학생의 사회불안, 진로결정장애, 진로준비행동이 진로정체감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남녀 차이
이현주
進路敎育硏究 21 (2) : 109 ~ 126
[2008]
대학생 진로개인상담모델: 서울대 대학생활문화원을 중심으로
강혜영
학생연구 36 (1) : 55 ~ 66
[2002]
구조방정식 모형의 적합도 지수 선정기준과 그 근거
홍세희
한국심리학회지 : 이상 19 (1) : 161 ~ 177
[2000]
박사
고등학생의 자기존중감 및 진로정체감이 학업성취도에 미치는 영향
윤삼희
충남대학교 교육대학원
[2004]
Testing structural equation models
Browne, M. W.
Sage
[1993]
Self-regulated of learning and academic achievement: Theory, research, and practice
Zimmerman, B. J.
Springer-Verlag
[1989]
Motivational and self-regulated learning component of classroom academic performance
Pintrich,P.R.
Journal of Educational Psychology 82 : 33 ~ 40
[1990]
Making vocational choices
Holland, P. C.
Prentice-Hall
[1985]
LISREL을 이용한 자기조절학습의 개념화 연구
黃禎奎
梁明姬
교육심리연구 16 (2) : 259 ~ 290
[2002]
Identity development from adolescence to adulthood: An extension of theory and a review of research
Waterman, A. S.
Developmental Psychology 18 (3) : 341 ~ 358
[1982]
Identity and The Life Cycle
Erickson, E. H.
International Universities
[1959]
박사
Holland진로탐색프로그램이 학습부진아의 진로성숙도, 진로효능감, 진로정체감 및 진로장애에 미치는 효과
공인규
부산대학교 대학원
[2008]
Holland진로탐색프로그램이 일반계 고등학교 학습부진아의 진로정체감에 미치는 효과
박형서
進路敎育硏究 23 (3) : 123 ~ 140
[2010]
Career development skills, outcomes, and hope among college students
Sung, Y.
Journal of career Development 40 (2) : 127 ~ 145
[2013]
Career choice and development
Spokane, A. R.
Jossey-Bass : 22 ~ 74
[1996]
Bey conceptual change : the role of motivational beliefs and classroom contextual factors on the process of conceptual change
Pintrich,P.R.
Review of Educational Research 63 : 167 ~ 199
[1993]
Applying career development theory to counseling
Sharf, R. S.
Cengage Learning
[2013]
An age-graded model for career development education
Tuckman, B. W.
Journal of Vocational Behavior 4 (2) : 193 ~ 212
[1974]
Action Control:From Cognition to Behavior
Kuhl, J.
Springer-Verlag : 101 ~ 128
[1985]
(Amos 17.0) 구조방정식 모델링 : 원리와 실제
배병렬
청람
[2009]
' 중학생의 자기조절학습을 매개로한 진로정체감이 학업성취에 미치는 영향'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