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주제와 소구 유형 및 모델 이미지에 따른 공익광고 효과

논문상세정보
' 광고 주제와 소구 유형 및 모델 이미지에 따른 공익광고 효과'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경영관리
  • messagesappealtype
  • negative reinforcement
  • positive reinforcement
  • public advertising effect
  • public service advertising
  • 공익광고
  • 공익광고효과
  • 메시지 소구
  • 부적강화
  • 정적강화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9,336 2

0.0%

' 광고 주제와 소구 유형 및 모델 이미지에 따른 공익광고 효과' 의 참고문헌

  • 환경보전 캠페인의 공포소구 효과에 관한 연구 - 효익 비용 모형 접근
    이두희 소비자학연구 12 (2) : 23 ~ 36 [2001]
  • 환경보전 공익광고에서 소구 방향, 관여도, 자기검색도가 광고 효과에 미치는 영향
    박유식 산업과 경영 16 (1) : 105 ~ 123 [2003]
  • 화장품 광고의 소구유형과 소비가치 변화에 대한 연구
    이수범 한국광고홍보학보 12 (1) : 288 ~ 320 [2010]
  • 한국 공익광고의 내용변천 연구: 20년간의 인쇄광고를 중심으로
    유종숙 한국광고홍보학보 6 (2) : 134 ~ 172 [2004]
  • 크리에이티브 요소를 통한 계층적 광고효과 모델에 관한 실증 연구
    문달주 광고연구 64 (64) : 109 ~ 137 [2004]
  • 주제 변화와 수상 실적으로 본 공익광고 크리에이티브 30년의 변화와 전망
    김병희 한국광고홍보학보 14 (2) : 242 ~ 264 [2012]
  • 자궁암 검진광고의 메시지프레이밍 효과분석 ; 사전 건강신념과 메시지 프레이밍 기대수준의 매개역할
    조형오 광고학연구 10 (3) : 123 ~ 148 [1999]
  • 유명인 모델의 브랜드 광고효과와 조화가설(Match-up Hypothesis)- 스포츠 스타와 유명 연예인모델 비교연구 -
    진용주 브랜드디자인학연구 10 (2) : 17 ~ 28 [2012]
  • 유명옹호인의 광고효과에 관한연구
    김정현 광고연구 52 : 7 ~ 24 [2001]
  • 유머소구 공익광고의 효과
    안길상 충북대학교 산업과 경영 11 (2) : 73 ~ 96 [1998]
  • 위협소구 강도에 따른 공익광고의 효과: 낙관적 편견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이진희 광고학연구 20 (1) : 231 ~ 257 [2009]
  • 우리나라 공익광고 발전방안에 관한 연구
    김민기 정치커뮤니케이션연구 14 (14) : 5 ~ 49 [2009]
  • 신마케팅개론
    함봉진 홍진출판사 [1997]
  • 비교 강도에 따른 비교 광고의 효과 : 메시지 제시 유형 및 제품 관여도와의 상호작용 효과를 중심으로
    기화서 광고학연구 12 (3) : 53 ~ 80 [2001]
  • 브랜드 이미지와 廣告 모델 이미지의 一致性이 패션 廣告效果에 미치는 影響
    이승희 패션 비즈니스 9 (4) : 161 ~ 169 [2005]
  • 부정적 소비자 인식 제품의 광고 프레이밍 효과
    김주호 한국광고홍보학보 14 (1) : 97 ~ 128 [2012]
  • 메시지 프레이밍과 지향성이 공익광고 효과에 미치는 영향: 교통안전 공익광고를 중심으로
    최현경 한국광고홍보학보 10 (2) : 34 ~ 65 [2008]
  • 메시지 프레이밍과 소구 유형, 지각된 위험 및 자기 검색도가 지구 온난화 경고 공익광고 효과에 미치는 영향
    김정현 광고연구 81 (81) : 358 ~ 381 [2008]
  • 메시지 유형에 따른 에이즈 예방 캠페인 효과:공포소구와 메시지 측면성의 효과를 중심으로
    최명일 광고학연구 18 (4) : 185 ~ 206 [2007]
  • 국내 광고효과 연구결과의 메타분석
    김동훈 마케팅연구 16 (3) : 45 ~ 73 [2001]
  • 광고유형과 오디언스 특성이 공익광고의 효과에 미치는 영향
    박유식 광고학연구 13 (5) : 177 ~ 200 [2002]
  • 광고 표현 요소의 커뮤니케이션 효과에대한 연구
    김정현 광고학연구 14 (2) : 209 ~ 229 [2003]
  • 공해방지광고의 프레이밍효과
    김재휘 박유진 광고연구 49 : 55 ~ 75 [2000]
  • 공익광고의 수용자 실태조사
    문주원 광고연구 2 : 155 ~ 188 [1989]
  • 공익광고의 메시지 프레이밍 효과 -해석수준이론을 중심으로-
    박재진 언론학연구 17 (2) : 63 ~ 87 [2013]
  • 공익광고의 메시지 전달유형에 따른 의제설정 효과 : 실험실적 접근
    권중록 광고학연구 8 (2) : 67 ~ 86 [1997]
  • 공익광고에 나타난 문화적 가치와 표현기법에 관한 연구
    권중록 광고연구 56 : 127 ~ 159 [2002]
  • 공익광고 캠페인에 대한 수용자의 잠재효과 측정 연구: 2006년과 2008년의 WTP(willingness to pay) Methodology 분석결과를 중심으로
    김정숙 미디어, 젠더 & 문화 (12) : 79 ~ 127 [2009]
  • 공익광고 메시지의 귀인효과에 관한 실증연구 : 메시지 프레이밍 중개요인들을 중심으로
    부경희 광고학연구 12 (4) : 7 ~ 35 [2001]
  • 공익광고 메시지 프레이밍과 주제유형이 초등학생에게 미치는 광고 효과에 대한 연구
    김승필 홍보학연구 17 (2) : 5 ~ 39 [2013]
  • 공익 광고의 주제 유형별 효과: 이슈 유형(사회적-개인적)에 따른 메시지 및 수용자 변인의 영향
    조용석 한국광고홍보학보 9 (4) : 71 ~ 104 [2007]
  • 감성적 반응이 공익광고의 효과에 미치는영향
    김성훈 광고학연구 16 (1) : 163 ~ 181 [2005]
  • 가치지향에 따른 환경광고 메시지의 설득효과
    김재휘 광고연구 56 : 81 ~ 99 [2002]
  • 中国广告研究30年文选(1978~2008)
    许正林 上海交通大学出版社 [2009]
  • Understanding attitudes and predicting social behavior
    Ajzen, I. Prentice-Hall, Inc [1997]
  • The role of self-and other-oriented motivation in the organ donation decision
    Barnett, Mark A. Advances in Consumer Research 14 (1) : 335 ~ 337 [1987]
  • The impact of cognitive and/or affective processing styles on consumer response to advertising appeals
    Ruiz, S. Journal of Business Research 57 (6) : 657 ~ 664 [2004]
  • The effect of verbal and visual components of advertising and brand attitudes and attitude toward the advertisement
    Mitchell, A. A.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13 : 12 ~ 24 [1986]
  • Source effects in communication and persuasion research : A meta-analysis of effect size
    Wilson, E. J. Journal of the Academy of Marketing Science 21 (2) : 101 ~ 112 [1993]
  • Public service advertisements : Emotions and empathy guide prosocial behavior
    Bagozzi, R. Journal of Marketing 58 : 56 ~ 70 [1994]
  • Product novelty : does it moderate the relationship between ad attitudes and brand attitudes?
    Cox, D. S. Journal of Advertising 16 (3) : 39 ~ 44 [1987]
  • Predicting purchase and other behaviors from general and contextually specific intentions
    Warshaw, P. R. Journal of Marketing 17 : 26 ~ 33 [1980]
  • How to set advertising budgets
    Dhalla, N. K. Journal of Advertising Research 17 (5) : 11 ~ 17 [1977]
  • Framing in advertising and the moderating impact of consumer education
    Smith, G. E. Journal of Advertising Research 36 (5) : 49 ~ 64 [1996]
  • Feeling and thinking : Preference need no inferences
    Zajonc, R. B. Ameican Psychologist 35 : 151 ~ 175 [1980]
  • Endorser Effectiveness by Product Type
    Friedman, H. Journal of Advertising Research 19 (5) : 63 ~ 71 [1979]
  • Creative strategy : A management perspective
    Frazer, Charles F. Journal of Advertising 12 (4) : 36 ~ 41 [1983]
  • Consumer Behavior
    Engel, J. F The Dryden Press [1986]
  • Celebrity spokesperson and brand congruence
    Misra. S. Journal of Business Research 21 : 159 ~ 173 [1990]
  • Celebrity brand congruence analysis
    Desarbo, W. S. Current Issues and Research in Advertising 8 (1) : 17 ~ 52 [1985]
  • Celebrity and non-celebrity advertising in a two-sided context
    Kamins, M. A. Journal of Advertising Research 29 (3) : 34 ~ 42 [1989]
  • Attitude-behavior relations : A theoretical analysis and review of empirical research
    Ajzen, I. Psychological Bulletin 84 : 888 ~ 918 [1977]
  • Attitude toward the ad as a mediator of effectiveness
    Lutz, R. J. Advance in Consumer Research 10 : 46 ~ 88 [1982]
  • Attitude toward the ad as a mediator of consumer brand choice
    Shimp, T. A. Journal of Advertising 10 (2) : 9 ~ 48 [1981]
  • Are product attribute beliefs the only mediator of advertising effects on brand attitude?
    Mitchell, A. A.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18 (3) : 318 ~ 332 [1981]
  • Affective Responses Mediating Acceptance of Advertising
    Batra, R.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13 : 234 ~ 249 [1986]
  • Advertising in America; the consumer view
    Bauer, R. A. Graduate School of Business Administration, Harvard University [1968]
  • Advertising Management : Criteria, analysis, and decision making
    Leckenby, J. D. Columbus [1982]
  • Ad reactions over time : Capturing changes in the real world
    Burke, M. C.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13 : 114 ~ 118 [198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