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학습자 중심 수업에서의 교사의 역할 탐색
윤정은
김도연
권오남
2015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윤정은
김도연
권오남
주제어
constructivism
Learner-centered instruction
mathematics class
role ofinstructor
교사의 역할
구성주의
수학 수업
학습자 중심 수업
참고문헌( 51)
유사주제 논문( 689)
구성주의 343건
constructivism 160건
학습자 중심 수업 86건
교사의 역할 54건
수학 수업 32건
mathematics class 8건
learner-centered instruction 6건
인용/피인용
학습자 중심 수업에서의 교사의 역할 탐색
' 학습자 중심 수업에서의 교사의 역할 탐색'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constructivism
learner-centered instruction
mathematics class
role ofinstructor
교사의 역할
구성주의
수학 수업
학습자 중심 수업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696
0
0.0%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어
constructivism
161
0
0.0%
learner-centered instruction
7
0
0.0%
mathematics class
9
0
0.0%
role ofinstructor
1
0
0.0%
교사의 역할
55
0
0.0%
구성주의
344
0
0.0%
수학 수업
33
0
0.0%
학습자 중심 수업
87
0
0.0%
계
697
0
0.0%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0
닫기
' 학습자 중심 수업에서의 교사의 역할 탐색'
의 참고문헌
협동학습에서의 초등학생 수학적 신념 및 태도 변화 연구
서관석
안진수
학교수학 5 (4) : 8 ~ 553
[2003]
학습자 중심의 수학 수업에서 교사의 발문 분석
박만구
한국학교수학회논문집 9 (4) : 425 ~ 457
[2006]
학습자 중심 수학 수업을 1년간 받은 1학년 학생들의 학업 성취도
김진호
한국초등수학교육학회지 11 (1) : 23 ~ 42
[2007]
학습자 중심 수학 수업과 수행평가
김진호
한국초등수학교육학회지 12 (1) : 47 ~ 58
[2008]
학습자 중심 수업이 학습자들의 성취도에 미치는 영향 -곱셈단원을 중심으로-
김진호
한국초등수학교육학회지 14 (1) : 135 ~ 151
[2010]
학습자 중심 수업의 성격과 적용방안
김인숙
초등교육연구 17 (2) : 125 ~ 151
[2003]
학습자 중심 교육의 성격과 이론
권낙원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1 (1) : 29 ~ 40
[2001]
학습자 중심 교수법에 대한 초등 교사의 이해와 실행형태 : 수학적 의사소통을 중심으로
방정숙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6 (1) : 297 ~ 321
[2006]
학생중심 초등수학 교실문화의 구현과 난제
방정숙
수학교육 45 (4) : 459 ~ 479
[2006]
탐구-중심 수학 수업에서 교사의 역할에 관한 사례연구: 과학고등학교 학생들을 중심으로
김익표
한국학교수학회논문집 11 (2) : 177 ~ 199
[2008]
초등학교 수학교육 실제의 이해 -교수·학습 방법을 중심으로-
나귀수
학교수학 5 (3) : 1 ~ 259
[2003]
초등수학교실문화의 개선: 사회수학적 규범과 수학적 관행
방정숙
수학교육학연구 14 (3) : 283 ~ 304
[2004]
웹 기반 온라인 토론을 통한 수학적 의사소통 지도에 관한 사례연구
권오남
학교수학 5 (1) : 5 ~ 95
[2003]
안내된 재발명을 포함한 탐구-중심 수업이 학생들의 수학적 활동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사례연구
김익표
수학교육 49 (2) : 223 ~ 246
[2010]
수학적 토론에서 의사소통적 갈등과 인지 갈등의 관계
오택근
수학교육학연구 24 (2) : 125 ~ 143
[2014]
수학적 창의성 신장을 위한 탐구학습에 관한 소고
박성선
초등수학교육 6 (2) : 65 ~ 74
[2002]
수학적 지식의 구조와 문제 해결을 통한 탐구학습
Jeon, Pyeong-Guk
Park, Hye-Gyeong
박혜경
전평국
수학교육논문집 19 (2) : 389 ~ 407
[2005]
수학적 문제 중심 학습에서의 사회적 상호작용 분석
이진아
전평국
수학교육 논문집 13 (2) : 409 ~ 424
[2002]
수학에서 협동 학습에 관한 기초연구
서종진
수학교육논문집 14 : 229 ~ 250
[2002]
수학수업에서의 담론을 통한 수학적 개념 형성에 관한 연구
고상숙
수학교육 46 (4) : 423 ~ 443
[2007]
수학수업 설계모델과 교사의 역할에 관한 연구
조완영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1 (2) : 1 ~ 26
[2001]
수학교육에 있어서의 구성주의
박경미
대한수학교육학회 논문집 5 (1) : 217 ~ 224
[1995]
수학교육방법 개선을 위한 협동학습 유형 연구
이중권
수학교육 45 (4) : 493 ~ 505
[2006]
수학교육과 구성주의
이경화
수학교육연구 9 (1) : 51 ~ 80
[1999]
수학교실에서 교사의 역할에 따른 상호작용 패턴 분석
오영열
조우기
한국초등수학교육학회지 14 (1) : 1 ~ 22
[2010]
수학과 수행평가에 대한 중학교 수학교사들의 인식 및 실시 현황
김영기
학교수학 2 (2) : 509 ~ 543
[2000]
수학과 수행평가 프로젝트 법의 의의와 실제
박경미
임재훈
학교수학 1 (2) : 723 ~ 745
[1999]
수학 교실 문화 개선을 위한 교사의 역할
Park, Sung-Sun
박성선
초등수학교육 10 (2) : 151 ~ 161
[2007]
상황학습 기반 수업이 초등학생의 수학 학습에 미치는 영향
유욱희
학교수학 16 (3) : 633 ~ 657
[2014]
사회적 상호작용 중심의 탐구지향학습에서 나타나는 학생들의 논증과 수학적 정당화
김민주
교육학연구 44 (1) : 247 ~ 275
[2006]
미래학교 지원을 위한 교수-학습 활동 개발 시리즈 1: 21세기 학습자 및 교수자 역량 모델링
허희옥
[2011]
문제해결에서 비형식적 증명 활동의 기능과 교사의 역할에 대한 사례연구
성창근
학교수학 15 (3) : 651 ~ 665
[2013]
문제 중심 학습의 방법으로서 수학적 모델링에 대한 고찰
김선희
학교수학 7 (3) : 303 ~ 318
[2005]
동적조작 환경이 융합된 수학교과과정에서의 교수-학습 과제 사례 분석과 교사의 역할
홍성관
학교수학 11 (2) : 281 ~ 299
[2009]
구성주의와 수행평가: 이론적․실제적 접점
박선미
사회과교육 31 : 339 ~ 356
[1998]
구성주의와 교육적 인식론의 교육관 비교를 통한 초등교육론 탐색
정환금
초등교육연구 14 (1) : 107 ~ 128
[2000]
구성주의와 교과교육
강인애
문음사 : 1 ~ 38
[1999]
구성주의 연구에 대한 회고와 전망: 국내외 연구동향 비교
강인애
교육공학연구 22 (4) : 105 ~ 135
[2006]
교육적 소통을 통한 학습자 중심 수업의 본질 논의
이정표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12 (4) : 643 ~ 661
[2012]
Windows on mathematical meanings: Learning cultures and computers
Noss, R.
Kluwer Academic Publishers
[1996]
When the problem is not the question and the solution is not the answer : Mathematical knowing and teaching
Lampert, M.
American Educational Research Journal 27 (1) : 29 ~ 63
[1990]
What Constructivism Implies for teaching
Confrey J.
Journal for Research in Mathematics Education, Monograph 4 : 107 ~ 122
[1990]
The constructivist learning model
Yager, R. E.
Science teacher 56 (6) : 52 ~ 57
[1991]
TGT 협동학습이 수학과 문제해결력 및수학적 태도에 미치는 효과
권낙원
박일수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7 (1) : 21 ~ 39
[2007]
Radical constructivism in mathematics education
Steffe, L. P.
Kluwer Academic Publishers : 177 ~ 194
[1991]
Higher education students’ attitudes to student centered learning : Beyond ‘educational bulimia’
Lea, S. U.
Studies in Higher Education 28 (3) : 321 ~ 334
[2003]
Curriculum and evaluation standards for school mathematics
National Council of Teachers of Mathematics
Author National Council of Teachers of Mathematics
[1989]
Constructivist Learning and Teaching
Clements, D. H.
The Arithmetic Teacher 38 (1) : 34 ~ 35
[1990]
Constructivism in Mathematics Education
Noddings, N.
Journal for Research in Mathematics Education, Monograph 4 : 7 ~ 18
[1990]
Chapter 11: On the knowledge of mathematics teachers
Steffe, L. P.
Journal for Research in Mathematics Education, Monograph 4 : 167 ~ 210
[1990]
Building Representations of Children's Meanings
Maher, C. A.
Journal for Research in Mathematics Education, Monograph 4 : 79 ~ 90
[1990]
' 학습자 중심 수업에서의 교사의 역할 탐색'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