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의 환경변인 및 정서지능, 어머니의 양육스트레스가 유아의 창의적 특성에 미치는 영향

조안나 2014년
논문상세정보
' 유아의 환경변인 및 정서지능, 어머니의 양육스트레스가 유아의 창의적 특성에 미치는 영향'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교육학
  • creativitytraits
  • emotional intelligence
  • parenting stress
  • 양육스트레스
  • 정서지능
  • 창의적 특성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6,683 0

0.0%

' 유아의 환경변인 및 정서지능, 어머니의 양육스트레스가 유아의 창의적 특성에 미치는 영향' 의 참고문헌

  • 초등학생의 가정환경, 정서지능, 창의성, 학업성적 간의 구조적 분석
    신재한 교육과학연구 38 (2) : 81 ~ 102 [2007]
  • 창의성 교육프로그램 구성방식의 세 가지 유형이 창의성 신장에 미치는 효과
    이규민 서울대학교 대학원 [2004]
  • 창의성 교육의 의의 및 유아창의성의 발달적 특징과 교육적 쟁점
    이경화 한국육아지원학회 추계학술대회. 유아 창의성 교육의 이해와 실천 : 9 ~ 23 [2011]
  • 인류최고의 천재들은 문화적 창조력 발휘한 르네상스형 인간이라는데
    노재현 중앙일보 (2012, 10, 1). : 5 ~ [2012]
  • 이제는 창의․인성교육이다
    문용린 과학창의 2 (149) : 6 ~ 9 [2010]
  • 유치원의 일과 운영 프로그램에서 종일제와 시간연장제 집단간의 사회적 능력 및 정서지능의 차이
    정유정 열린유아교육연구 11 (6) : 391 ~ 412 [2006]
  • 유치원의 교육기간에 따른 유아의 정서지능과 창의성의 관계에 대한 연구
    차춘희 미래유아교육학회지 10 (3) [2003]
  • 유치원 기본과정 내실화를 위한 창의성교육 프로그램 연구 보고서
    장영희 [2011]
  • 유아의 환경변인과 창의적 사고력과의 관계연구
    유경훈 창의력교육연구 12 (3) : 229 ~ 249 [2012]
  • 유아의 창의성과 어머니의 양육관련 변인간의 구조 분석
    김수연 연세대학교 대학원 [2003]
  • 유아의 지능,감성지능, 창의성의 관계 및 관련변인 연구
    이경민 미래유아교육학회지 13 (3) : 259 ~ 282 [2003]
  • 유아의 정서지능 수준에 따른 창의성과 유머 이해에 관한 연구
    양승희 아동교육 15 (4) : 341 ~ 353 [2006]
  • 유아의 사려성-충동성 인지 양식 및 어머니의 양육태도와 유아의 창의성의 관계
    홍명희 미래유아교육학회지 14 (3) : 145 ~ 168 [2007]
  • 박사
  • 유아의 기질, 어머니의 창의적 인성 및 양육태도가 유아의 창의적 인성에 미치는 영향
    장영숙 미래유아교육학회지 15 (2) : 135 ~ 160 [2008]
  • 유아용 창의적 특성검사 요강
    전경원 학지사 [2006]
  • 유아기 자녀를 둔 어머니의 아동기 애착경험, 성격특성,자녀양육 스트레스와 양육행동
    정윤주 Family and Environment Research 46 (3) : 73 ~ 85 [2008]
  • 유아 영재의 정서지능과 지능, 창의성과의 관련성 탐색
    황희숙 한국영유아보육학 (37) : 1 ~ 23 [2004]
  • 유아 영재의 연령 및 성별에 따른 K-WPPSI 수행과 창의성과의 관계에 대한 탐색 연구
    황희숙 유아교육연구 23 (4) : 81 ~ 104 [2003]
  • 우리는 진정 창의성을 원하는가?:반창의성 편향에 관한 담론
    한기순 창의력교육연구 13 (3) : 53 ~ 70 [2013]
  • 어머니의 취업에 따른 양육 스트레스와 유아의 사회적 능력 및 정서지능과의 관계
    김윤순 강남대학교 교육대학원 [2010]
  • 어머니의 창의성과 유아의 창의성 간의 관계
    전윤숙 미래유아교육학회지 14 (4) : 353 ~ 376 [2007]
  • 어머니의 정서표현수용태도와 유아의 정서지능 및 또래유능성
    이지현 숙명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2007]
  • 어머니의 언어통제 유형이 만4세 유아의 리더십에 미치는 영향
    홍해성 공주대학교 대학원 [2010]
  • 박사
  • 아동의 창의성과 성취동기, 정서지능에 관한 연구
    신완수 난청과 언어장애연구 25 (1) : 205 ~ 225 [2002]
  • 아동의 자기효능감 및 아동이 지각한 부모의 양육태도와 창의성과의 관계
    장혜선 Family and Environment Research 43 (3) : 59 ~ 73 [2005]
  • 아동의 기질 및 양육태도와 창의성향과의 관계
    김정원 교육심리연구 19 (4) : 933 ~ 951 [2005]
  • 부모의 창의성과 유아 창의성간의 상관연구
    박정현 성균관대학교 교육대학원 [2002]
  • 박사
  • 父母의 心理的 姿勢와 幼兒의 情緖知能과의 關係
    李炳來 중앙대학교 대학원 [1998]
  • The ecology of the family as a context for human development : Research perspectives
    Bronfenbrenner, U Developmental Psychology 22 : 723 ~ 742 [1986]
  • The creative personality
    Csikzentmihalyi, M Psychology Today 29 (4) : 36 ~ 40 [1996]
  • The Torrance tests of creative thinking-norms-technical manual research editionverbal tests, forms A and B-figural test, forms A and B. Princeton
    Torrance, E. P Personnel Press [1974]
  • Symbolic play : Opportunities for cognitive and language development in preschool settings
    Umek, L. M Early Years 21 (1) : 55 ~ 64 [2001]
  • Quantifying emotional intelligence: The relationship between thinking patterns and emotional skills
    Cox, J. E Journal of Humanistic Counseling, Education and Development 47 (1) : 9 ~ 25 [2008]
  • Parenting style, perfectionism, and creativity in high-ability and highachieving young adults
    Miller, A. L Journal for the Education of the Gifted 35 (4) : 344 ~ 365 [2012]
  • Parenting Stress Index(PSI-SF)
    Abidin, R. R Pediatric Psychology Press [1995]
  • Motivation and personality
    Maslow, A. H Harper & Row [1954]
  • Impact of Maternal Stress on Mothers' Perceived Social Behaviors of Their Preschool Children in Korean Families in the United States and Korea
    조안나 International Journal of Early Childhood Education 14 (2) : 120 ~ 138 [2008]
  • Emotional intelligence
    Goleman, D Banham Books [1995]
  • Emotional development and emotional intelligence: Emotional implications
    Mayer, J. D Basic Books [1997]
  • Education and the creative potential
    Torrance, E. P University of Minnesota Press [1963]
  • Early childhood curriculum
    Catron, C. E Merrill-Prentice Hall [1999]
  • Developmental psychology
    Gardner, H Little, Brown and Company [1982]
  • Creativity: Knowledge base, metacognitive skills, and personality factors
    Feldhusen, J. F Journal of Creative Behavior 29 (4) : 255 ~ 268 [1995]
  • Creativity in the classroom:What research says to the teacher
    Torrance, E. P National Education Association [1977]
  • Creativity assessment: Reading and resources
    Kogan, N The Creative Education Foundation : 359 ~ 370 [1999]
  • Creativity
    Runco, M. A Annual Review of Psychology 55 : 657 ~ 687 [2004]
  • Creativity
    Guilford, J. P Penguin : 167 ~ 188 [1970]
  • Childhood parenting experience and adult creativity
    Koestner, R Journal of Creative Behavior 16 : 58 ~ 67 [1998]
  • 5세 유아의 창의성과 심리사회적 특성간의 관계: 사회적 능력, 정서지능, 자아개념을 중심으로
    황희숙 열린유아교육연구 11 (4) : 405 ~ 420 [2006]
  • 5세 누리과정
    교육과학기술부 교육과학기술부 [20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