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영업점 고객접점직원의 Big 5 성격이 감정노동에 미치는 영향 : 감성지능, 성별 및 직급의 조절효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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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은행영업점 고객접점직원의 Big 5 성격이 감정노동에 미치는 영향 : 감성지능, 성별 및 직급의 조절효과' 의 참고문헌

  • 호텔직원의 Big 5 성격요인, 직무몰입 및 고객지향성간의 영향관계
    이채은 한국콘텐츠학회 논문지 10 (7) : 386 ~ 395 [2010]
  • 호텔종사원의 Big 5 성격요인, 집단응집력, 고객지향성과의 영향관계
    전희원 관광연구 25 (2) : 437 ~ 458 [2010]
  • 호텔종사원에 있어 개인적 감성지능이 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호텔식음료 서비스종사원의 성격을 중심으로-
    원유석 호텔경영학연구 16 (3) : 97 ~ 120 [2007]
  • 호텔 종사원의 성격 유형, 감성지능, 심리적 웰빙, 직무성과 간의 관계 분석
    박미선 서비스경영학회지 12 (3) : 57 ~ 86 [2011]
  • 호텔 근무자들의 직무수행에서 정서변인, 소진,직무만족과의 관계연구
    손해경 관광학연구 33 (4) : 273 ~ 295 [2009]
  • 항공사 종사자의 감정노동과 직무스트레스와의 관계에 있어서 성격5요인의 조절효과
    배현숙 관광레저연구 24 (8) : 143 ~ 161 [2012]
  • 박사
  • 판매원의 서비스는 꾸며진 것인가? 진정한 것인가?: 판매원의 감정노동에 관한 고객의 지각된 진정성(authenticity)이 서비스품질평가에 미치는 영향
    김상희 마케팅연구 24 (3) : 1 ~ 33 [2009]
  • 특수형태근로종사자의 직무스트레스와 이직의향: 노동조합, 직무 자발성의 조절작용 탐색
    권순식 노동정책연구 9 (4) : 119 ~ 156 [2009]
  • 직무탈진과 직무열의의 요구-자원 모델에서 정서노동전략의 역할 - 콜센터 상담원을 대상으로 -
    신강현 한국심리학회지: 산업 및 조직 19 (4) : 573 ~ 596 [2006]
  • 정서지능과 정서노동 전략이 직무관련 태도에 미치는 영향: 개인적 성취감의 매개효과
    노혜미 한국심리학회지: 산업 및 조직 20 (4) : 529 ~ 550 [2007]
  • 정서노동과 직무탈진 및 직무열의 관계: 정서지능의 조절효과
    신강현 한국심리학회지: 산업 및 조직 21 (3) : 475 ~ 491 [2008]
  • 정서노동 예측시 성격 5요인과 직무환경변수의 역할: 미국 호텔업 종사자를 대상으로
    신강현 한국심리학회지: 산업 및 조직 19 (1) : 105 ~ 124 [2006]
  • 일부지역 치과위생사의 성격유형에 따른 감정노동과 수면건강과의 관계
    윤성욱 치위생과학회지 11 (3) : 243 ~ 249 [2011]
  • 일부 은행업 종사자에서 감정노동과 우울증상의 관련성
    추상효 Annals of Occupational and Environmental Medicine 22 (4) : 316 ~ 323 [2010]
  • 의류학연구방법론
    이은영 교문사 [2010]
  • 은행지점의 이용편리성과 태도가 지속적 이용의도에 미치는 영향: 인지적 잠김(Cognitive Lock-in)현상을 중심으로
    최낙환 마케팅논집(Journal of Marketing Studies) 21 (4) : 1 ~ 18 [2013]
  • 유아교사의 성격 특성(Big 5 model)과 정서적응성이 정서노동 수행에 미치는 영향
    이혜원 교육의 이론과 실천 14 (1) : 123 ~ 144 [2009]
  • 외식업체 종사원의 성격이 이직의도에 미치는 영향- 직무만족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
    유영진 동아시아식생활학회지 23 (4) : 508 ~ 518 [2013]
  • 외식산업 종사자의 개인특성과 감정노동 강도의 관계 분석
    김두라 한국외식산업학회지 3 (3) : 55 ~ 74 [2007]
  • 소비자의 개인적 성격 특성과 휴먼 브랜드 애착 및 충성도와의 관계 : 빅 파이브(Big Five) 성격모형을 중심으로
    김봉철 광고연구 (77) : 173 ~ 195 [2007]
  • 서비스직 종업원의 정서노동 과정에서 정서지능의 매개된 조절효과 검증: 스트레스 교류모형과 직무요구-자원 모형을 중심으로
    백승근 한국심리학회지: 산업 및 조직 24 (2) : 429 ~ 455 [2011]
  • 서비스제공자의 지각된 감정노동이 소진 및 고객지향성에 미치는 효과: 감정지능의 조절효과
    배병렬 산업경제연구 25 (1) : 497 ~ 521 [2012]
  • 서비스산업의 노동체제와 노동자태도
    이병훈 한국사회학 40 (4) : 98 ~ 131 [2006]
  • 서비스 종업원의 목표지향성과 고객지향성이 감정노동과 직무만족에 미치는 영향
    김경은 마케팅논집(Journal of Marketing Studies) 21 (1) : 1 ~ 21 [2013]
  • 서비스 제공자의 의사소통능력과 감성지능이 고객 불만 상황 시 서비스회복노력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나윤서 관광학연구 36 (4) : 255 ~ 281 [2012]
  • 서비스 사회의 감정노동에 대한 이해
    김경희 국제노동브리프 9 (5) : 27 ~ 37 [2011]
  • 사회복지 종사자의 감정노동 전략, 표현규칙,감정노동 차원이 감정부조화에 미치는 영향- 성별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
    문영주 한국거버넌스학회보 20 (3) : 275 ~ 303 [2013]
  • 반영지표 vs. 조형지표: 이론적 논의, 실증적 비교, 그리고 실무적 유용성
    김중인 마케팅연구 27 (4) : 199 ~ 226 [2012]
  • 마케팅조사
    이학식 집현재 [2012]
  • 구조방정식모델 : 개념과 이해
    우종필 한나래출판사 [2012]
  • 고접촉 서비스 종업원이 경험하는 감정노동의 선행요인과 결과요인에 관한 연구 : 골프보조원을 중심으로
    김유경 마케팅논집(Journal of Marketing Studies) 21 (1) : 85 ~ 114 [2013]
  • 개인-집단주의 가치성향이 직무요구-자원과 직무소진 과정에 미치는 영향
    한광현 경영교육연구 63 (63) : 287 ~ 310 [2010]
  • 감정노동의 개념화 및 선행변수에 관한 연구
    성연옥 경영컨설팅리뷰 4 (1) : 63 ~ 85 [2013]
  • 감정노동과 소진과정에서의 A형 성격의 조절효과 - 외식업체 종사원을 중심으로
    신석호 경영경제 40 (2) : 51 ~ 68 [2007]
  • 감정노동 현장에서 개인성격특성이 정서조절책략에 미치는 영향
    정태욱 취업진로연구 2 (2) : 37 ~ 62 [2013]
  • 감정노동 : 조직의 감정표현 규범에 관한 질적 연구
    윤세준 산업노동연구 6 (1) : 215 ~ 254 [2000]
  • 감성지능 및 감정노동이 백화점 판매원의 고객지향성과 판매성과에 미치는 영향
    이현응 유통경영학회지 13 (4) : 97 ~ 117 [2010]
  • http://kosis.kr/abroad/abroad_ 01List.jsp? parentId=B
  • Why Is This Happening? A Causal Attribution Approach to Work Exhaustion Consequences
    Moore, J. Academy of Management Review 25 : 335 ~ 349 [2000]
  • Validation of the Five-Factor Model of Personality across Instruments and Observers
    McCrae, R. Journal of Personality and Social Psychology 52 (1) : 81 ~ 90 [1987]
  • Trait emotional intelligence : Psychometric investigation with reference to established trait taxonomies
    Petrides, K. European Journal of Personality 15 : 425 ~ 448 [2001]
  • The relationship between emotional resources and emotional labor: An exploratory study
    Liu, Y. Journal of Applied Social Psychology 38 (10) : 2410 ~ 2439 [2008]
  • The job demands resources model of burnout
    Demerouti, E. Journal of Applied Psychology 86 (3) : 499 ~ 512 [2001]
  • The Role of Emotional Intelligence and Other Individual Difference Variables in Predicting Emotional Labor Relative to Situational Demands
    Brotheridge, C. Psicothema 18 : 139 ~ 144 [2006]
  • The Relationship between Emotional Intelligence, Personality and Effective Leadership
    Palmer, B. Australian Journal of Psychology 55 : 140 ~ 144 [2003]
  • The Managed Heart: the Commercialization of Human Feeling
    Hochschild, A. University of California Press [1983]
  • The Influences of Emotional Intelligence and Emotional Labor on Job Burnout and Turnover Intention: Implications for HRD Practitioners
    이현응 HRD연구 13 (4) : 171 ~ 192 [2011]
  • The Influence of Emotional Intelligence and Affectivity on Emotional Labor Strategies at Work
    Cheung, F. Journal of Individual Differences 30 (2) : 75 ~ 86 [2009]
  • The Effects of Leader and Follower Emotional Intelligence on Performance and Attitude: An Exploratory Study
    Wong, C. The Leadership Quarterly 13 (3) : 243 ~ 274 [2002]
  • The Dimensionality and Antecedents of Emotional Labor Strategies
    Diefendorff, J. Journal of Vocational Behavior 66 (2) : 339 ~ 357 [2005]
  • The Big Five, Emotional Exhaustion and Citizenship Behaviors in Service Settings: The Mediating Role of Emotional Labor
    Kiffin-Petersen, S. Personality and Individual Differences 50 (1) : 43 ~ 48 [2011]
  • Situational and Dispositional Predictors of Displays of Positive Emotions
    Tan, H. Journal of Organizational Behavior 24 (8) : 961 ~ 978 [2003]
  • Organisational Behaviour on the Pacific Rim
    McShane, S. McGraw-Hill Australia [2007]
  • Optimizing Well-Being: The Empirical Encounter of Two Traditions
    Keyes, C. Journal of Personality and Social Psychology 82 (6) : 1007 ~ 1022 [2002]
  • Measuring Emotional Labor Among Young Workers: Refinement of the Emotions at Work Scale
    De Castro, A. AAOHN Journal: Official Journal of the American Association of Occupational Health Nurses 54 (5) : 201 ~ 209 [2006]
  • Linking functional and relational service quality to customer satisfaction and loyalty: Differences between men and women
    Sanchez-Hernandez, R. Psychological Reports 106 (2) : 598 ~ 610 [2010]
  • KB국민은행, 팀장급도 영업점 창구 배치
  • Job demands, job resources and their relationship with burnout and engagement: a multi-sample study
    Schaufeli, W. Journal of Organizational Behavior 25 (3) : 293 ~ 315 [2004]
  • Is Emotional Labor More Difficult for Some than for Others? A Multilevel, Experience-Sampling Study
    Judge, T. Personnel Psychology 62 (1) : 57 ~ 88 [2009]
  • IMF 10년 백서: 금융산업의 변화와 노동조합의 과제
    유형근 한국노동조합총연맹 : 93 ~ 171 [2007]
  • Gender differences in the use of message cues and judgments
    Meyers-Levy, J.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28 (1) : 84 ~ 96 [1991]
  • Exploring the Dimensions of Emotional Labor : The Heart of Hochschild’s Work
    Kruml, S. Management Communication Quarterly 14 (1) : 8 ~ 49 [2000]
  • Emotional labor and burnout : comparing two perspectives of ‘people work’
    Brotheridge, C. Journal of Vocational Behavior 60 (1) : 17 ~ 39 [2002]
  • Emotional Labour and Job Satisfaction of Adventure Tour Leaders: Does Gender Matter
    Torland, M. Annals of Leisure Research 14 (4) : 369 ~ 389 [2011]
  • Emotional Labor in China: Do Perceived Organizational Support and Gender Moderate the Process?
    Nixon, A. Stress and Health 27 (4) : 289 ~ 305 [2011]
  • Emotional Intelligence, Personality, and the Perceived Quality of Social Relationships
    Lopes, P. Personality and Individual Differences 35 (3) : 641 ~ 658 [2003]
  • Emotional Intelligence as a Mixed Construct: Its Relation to Personality and Gender
    Lyusin, D. Journal of Russian and East European Psychology 44 (6) : 54 ~ 68 [2006]
  • Emotional Intelligence and Emotional Labor Acting Strategies among Frontline Hotel Employees
    Kim, T. International Journal of Contemporary Hospitality Management 24 (7) : 1029 ~ 1046 [2012]
  • Emotional Development and Emotional Intelligence: Educational Implications
    Mayer, J. Basic Books : 3 ~ 24 [1997]
  • Emotion regulation in the workplace, A new way to conceptualize emotional labor
    Grandey, A. Journal of Occupational Health Psychology 5 (1) : 95 ~ 110 [2000]
  • Differential Challenge Stressor-Hindrance Stressor Relationships with Job Attitudes, Turnover Intentions, Turnover, and Withdrawal Behavior: A Meta-Analysis
    Podsakoff, N. Journal of Applied Psychology 92 : 438 ~ 454 [2007]
  • Conservation of Resources: A New Attempt at Conceptualizing Stress
    Hobfoll, S. American Psychologist 44 : 513 ~ 524 [1989]
  • Big 5 모델의 성격요인 및 윤리적 가치관과 조직성과간의 관계
    이인석 경영학연구 32 (6) : 3 ~ 1621 [2003]
  • Associations of Personality and Emotional Intelligence with Display Rule Perceptions and Emotional Labour
    Austin, E. Personality and Individual Differences 44 (3) : 679 ~ 688 [2008]
  • AMOS A to Z 논문작성절차에 따른구조방정식 모형분석
    김대업 학현사 [20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