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사의 수업 구성 토대로서 교과교육과정기준의 문제와 개선 과제 탐색

' 교사의 수업 구성 토대로서 교과교육과정기준의 문제와 개선 과제 탐색'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clarity
  • nationalsubjectcurriculumstandards
  • performance assessment
  • teacher learning communities
  • teachers
  • teacherscurriculumreconstruction
  • teachersexpertise
  • textbooks
  • thebaseofteacherslessons
  • usability
  • 교과교육과정기준
  • 교과서
  • 교사
  • 교사의교육과정적전문성
  • 교사학습공동체
  • 교육과정재구성의대상
  • 기준의명료성과활용도
  • 성취평가
  • 수업구성
  • 수업의토대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939 3

0.0%

' 교사의 수업 구성 토대로서 교과교육과정기준의 문제와 개선 과제 탐색' 의 참고문헌

  • 핵심 병행 교육과정 설계를 통한 교육과정 재구성 적용
    김명옥 영재와 영재교육 9 (2) : 5 ~ 35 [2010]
  • 학교 차원에서 교육과정을 재구성하기 위한 교직원 개발 모형 탐색: 교과의 통합적 운영을 중심으로
    김대현 교사교육연구 38 : 197 ~ 211 [1999]
  • 제7차 초·중등학교 교육과정 평가 연구(III)―중학교교육과정의 편성·운영·평가와 초·중학교급간 교과 교육과정의 연계성을 중심으로-
    박순경 [2003]
  • 제7차 초 중등학교 교육과정 평가 연구(II): 초등학교 교육과정의 편성 운영 평가를 중심으로
    박순경 [2002]
  • 제7차 교육과정의 문서 체재(體裁) 개선 연구
    김진숙 교육과정연구 24 (1) : 121 ~ 152 [2006]
  • 일본, 영국, 뉴질랜드, 한국의 국가 교육과정 문서의 구성 체제에 관한 일고
    이광우 한국일본교육학연구 11 (1) : 67 ~ 91 [2006]
  • 외국의 역량기반 교육과정 현장적용 사례 연구: 호주와 뉴질랜드, 캐나다, 영국의 사례를 중심으로
    홍원표 [2010]
  • 역량기반 교육과정의 현장 적용 방안 연구:캐나다 퀘벡의 사례를 중심으로
    홍원표 교육과정연구 29 (1) : 67 ~ 86 [2011]
  • 미래 사회 대비 핵심역량 함양을 위한 국가 교육과정 구상
    이근호 [2013]
  • 랑케 & 카 : 역사의 진실을 찾아서
    조지형 김영사 [2006]
  • 네이버 국어사전
  • 내러티브 중심의 교육과정 재구성 방향 탐색
    전현정 교육철학 44 (44) : 287 ~ 325 [2011]
  • 국가교육과정기준 총칙의 개선 방향
    홍후조 [2014]
  • 국가교육과정기준 문서 체제 개선방안
    이병호 교육과정연구 27 (4) : 21 ~ 45 [2009]
  • 국가교육과정 정보센터(NCIC)
  • 교육과정에서의 성취기준 연구
    윤현진 [2008]
  • 박사
  • 교육과정 재구성의 학습효과에 관한 메타분석
    박일수 교육과정연구 31 (4) : 141 ~ 164 [2013]
  • 교육과정 재구성의 개념적 애매성과 모호성 비판
    서명석 교육과정연구 29 (3) : 75 ~ 91 [2011]
  • 교육과정 재구성 저해 요인 분석을 위한 탐색
    강현석 수산해양교육연구 24 (1) : 123 ~ 135 [2012]
  • 교육과정 자율화 정책 수용에 대한 교사의 인식 고찰
    정영근 교육과정연구 29 (3) : 93 ~ 119 [2011]
  • 교육과정 개혁과 학습문화
    서경혜 교육과정연구 25 (3) : 155 ~ 191 [2007]
  • 교사의 교육과정에 대한 문해력
    정광순 통합교육과정연구 6 (2) : 109 ~ 132 [2012]
  • 교사의 교육과정 해석과 교육과정 잠재력
    백남진 교육과정연구 31 (3) : 201 ~ 225 [2013]
  • 교사들의 교육과정 재구성 실천 경험에대한 사례연구
    서경혜 교육과정연구 27 (3) : 159 ~ 189 [2009]
  • 교사 상상력의 교육과정적 함의
    허영주 교육과정연구 29 (1) : 137 ~ 163 [2011]
  • 교과서에 기초한 교육과정 개선 방안 탐색: 초등 통합교과를 중심으로
    조상연 교육과정연구 31 (3) : 121 ~ 151 [2013]
  • 교과 특수 역량에 기반한 성취기준 개발의 방향 탐색: 호주, 캐나다, 싱가포르 사회과 교육과정 검토를 중심으로
    백남진 2014년 한국교육과정학회 제3차 학술세미나 자료집 [2014]
  • 교과 교육과정의 교육내용 제시 방식에 대한 검토: 한국과 미국 과학(생물) 교육과정 비교를 중심으로
    백남진 교육과정연구 25 (1) : 129 ~ 159 [2007]
  • 교과 교육과정 기준 문서 체제의 개선에 관한 연구:한국, 미국, 영국의 과학과 교육과정 문서 비교를 중심으로
    이병호 비교교육연구 18 (3) : 73 ~ 102 [2008]
  • Supervision: A redefinition
    Sergiovanni, T. J. McGraw Hill [2007]
  • Key competencies: for a successful life and a well-functioning society
    Rychen, D. S. Hogrefe & Huber [2003]
  • Building school-based teacher learning communities: Professional strategies to improve student achievement
    McLaughlin, M. W. Teachers College Press [2006]
  • Academic Standards for History(22 Pa. Code, Chapter 4, Appendix C (#006-275))
    Pennsylvania Department of Educ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