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물중심의 수학교육과정이 예비유아교사의 수학적 신념과 교수효능감에 미치는 영향

김민정 2014년
논문상세정보
' 일상물중심의 수학교육과정이 예비유아교사의 수학적 신념과 교수효능감에 미치는 영향'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mathematicalbelief
  • mathematicscurriculumfocusedoneveryday-life-materials.
  • mathematicsteachingefficacy
  • pre-service early childhood teacher
  • 수학교수효능감
  • 수학적신념
  • 예비 유아교사
  • 일상물중심의수학교육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044 1

0.0%

' 일상물중심의 수학교육과정이 예비유아교사의 수학적 신념과 교수효능감에 미치는 영향' 의 참고문헌

  • 포트폴리오 활용 수업이 예비유아교사의 수학에 대한 태도와 수학교수효능감에 미치는 영향
    윤영배 유아교육학논집 15 (5) : 157 ~ 180 [2011]
  • 포트폴리오 활용 수업이 예비유아교사의 수학에 대한 신념과 수학교수효능감에 미치는 영향
    하은옥 열린유아교육연구 11 (4) : 381 ~ 404 [2006]
  • 포트포리오 평가를 적용한 유아수학 교사교육 프로그램이 예비유아교사의 수학 교수효능감 및 포트폴리오에 대한 인식에 미치는 영향
    안진경 유아교육연구 26 (5) : 173 ~ 189 [2006]
  • 평생수학 유아기에 결정된다
    조형숙 학지사 [2008]
  • 통영시 공립유치원의 수학교재 교구 현황과 활용 실태
    신말순 경남대학교 교육대학원 [2005]
  • 탐구중심 수학교육의 실행과정에서 나타난 유아교사의 변화 탐색
    한종화 유아교육학논집 8 (1) : 141 ~ 173 [2004]
  • 초등학교 수학교실에서 나타나는 사회수학적 규범의 형성과 교사의 수학적 신념 연구
    강선미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2014]
  • 초등학교 교사의 수학에 관한 신념과 교수 실제
    장인옥 초등교과교육연구 5 : 55 ~ 76 [2004]
  • 초등교사의 수학적 신념이 학생의 아이디어를 다루는 방식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김진성 전주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2004]
  • 초등교사와 예비교사의 수학 수업에 대한 신념 분석
    이대현 학교수학 15 (1) : 201 ~ 219 [2013]
  • 초등 교사의 수학에 대한 신념과 수학수업의 관계
    안금조 한국초등수학교육학회지 5 (1) : 121 ~ 142 [2001]
  • 초등 교사의 수학 및 수학 교수-학습에 대한 신념의 변화
    임해경 한국초등수학교육학회지 14 (1) : 103 ~ 121 [2010]
  • 정신의 도구: 비고츠키 유아교육. 〔Tools of the Mind: The Vygotskian Approach to Early Childhood Educatio〕
    Bodrove, E 이화여대 출판부 [2010]
  • 일상적 경험에 기초한 유아 수교육 활동의 적용 효과
    김갑순 중앙대학교대학원 [2009]
  • 일상생활과 연계한 유아 측정활동 프로그램 개발 및 효과
    이장금 전남대학교 대학원 [2010]
  • 일상생활 속 구체물 조작활동이 발달지체 유아의 수개념 발달에 미치는 효과
    구효진 유아특수교육연구 11 (2) : 115 ~ 134 [2011]
  • 일상 생활 자료를 활용한 수학적 탐구 활동이 유아의 수학 개념 및 태도에 미치는 영향
    백소영 중앙대학교 교육대학원 [2005]
  • 은유를 통해 본 예비유아교사들의수학교육을 위한 교사 역할에 대한 신념
    이은영 유아교육학논집 17 (6) : 379 ~ 400 [2013]
  • 유치원 수학교재·교구의 구비현황과 실제 교수활용현황
    정효이 건국대학교 교육대학원 [2010]
  • 유치원 생활에서 발생하는 유아의 수학적 경험에 대한 교육적 의미
    서동미 중앙대학교 대학원 [2007]
  • 유치원 교사의 유아수학교육에 대한 인식
    서현아 미래유아교육학회지 11 (1) : 115 ~ 146 [2004]
  • 유치원 교사들의 수학교수 경험 돌아보기
    이혜경 유아교육학논집 16 (1) : 375 ~ 399 [2012]
  • 유아수학교육에 대한 유치원교사의 인식 및 실태
    송권숙 경남대학교 교육대학원 [2006]
  • 유아수학교육에 대한 유아교사의 신념
    이지현 유아교육연구 23 (4) : 207 ~ 226 [2003]
  • 유아수학교육에 대한 교사인식 분석
    배지미 경성대학교 교육대학원 [2003]
  • 유아수학교육
    황의명 정민사 [2009]
  • 유아수학교육
    라정숙 문음사 [2012]
  • 박사
  • 유아교사의 수학 본질에 대한 신념, 수학에 대한 태도, 수학교수효능감 간의 관계
    한종화 유아교육학논집 17 (5) : 421 ~ 439 [2013]
  • 유아 주도적 수학교구 창안하기의 교육적 의미 탐색
    김정숙 유아교육학논집 16 (4) : 347 ~ 371 [2012]
  • 유아 수학교육 실태분석-경북지역 유아교육기관을 중심으로-
    전순한 아동교육 16 (4) : 235 ~ 245 [2007]
  • 유아 교사의 수학교수효능감에 따른 수학수업실제에 관한 연구
    정정희 유아학회지 22 (4) : 225 ~ 241 [2001]
  • 유아 교사의 수학교수 효능감 형성에 관한 연구
    김정주 중앙대학교 대학원 [2004]
  • 유아 교사의 수학 교수효능감 관련 변인 연구 : 수학교육에 대한 인식과 지원환경 및 교수만족도를 중심으로
    여은진 덕성여자대학교 일반대학원 [2004]
  • 우리나라 중·고등학생의 수학적 신념 측정 및 특성 분석
    김부미 수학교육학연구 22 (2) : 229 ~ 259 [2012]
  • 예비유아교사의 수학불안감 및 수학 교수효능감에 관한 연구
    김선 유아교육학논집 17 (3) : 153 ~ 175 [2013]
  • 예비유아교사의 관점에서 본 실제 교수활동 중심의 유아과학교사교육의 효과
    배지희 미래유아교육학회지 12 (4) : 125 ~ 146 [2005]
  • 예비유아교사와 현직유아교사의 수학 본질에 대한 신념
    한종화 유아교육학논집 14 (6) : 337 ~ 358 [2010]
  • 예비 유아교사의 수학에 대한 태도 및 수학 교수효능감에 관한 연구
    이은영 유아교육연구 30 (4) : 213 ~ 229 [2010]
  • 영유아수학교육의 방향과 과제에 대한 고찰
    홍혜경 유아교육학논집 14 (4) : 29 ~ 51 [2010]
  • 엄마표 창의왕 수학놀이
    류진희 로그인 [2013]
  • 박사
  • 수학적 요소가 있는 일상자료 활용 수학표상활동이 유아의 수학능력에 미치는 영향
    김정숙 어린이문학교육연구 14 (2) : 221 ~ 249 [2013]
  • 수학에 대한 정의적 특성 향상 방안 연구
    박선화 [2010]
  • 수학교육철학비교연구. 〔The philosophy of mathematics education〕
    Ernesr, P 경문사 [2009]
  • 수학 활동과 통합된 요리 활동이 예비 유아 교사의 수학에 대한 태도와 지식에 미치는 영향
    정명숙 유아교육학논집 12 (3) : 47 ~ 67 [2008]
  • 수학 문제해결 신념의 측정도구 개발
    김부미 교육과정평가연구 14 (1) : 229 ~ 255 [2011]
  • 수리 철학 학습 과정이 예비 초등 교사의 수학적 신념에 미치는 영향
    서관석 한국초등수학교육학회지 6 (1) : 1 ~ 21 [2002]
  • 문제해결력을 기르기 위한 유아수학교육
    나귀옥 학지사 [2012]
  • 박사
    놀이에 나타난 유아의 수학적 경험
    정은주 서울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2011]
  • 놀이를 활용한 유아수학교육 교육과정이 예비유아교사의 수학교수효능감과 놀이교수효능감에 미치는 영향
    이영주 영유아교육연구 13 : 5 ~ 15 [2010]
  • 과학관련 변인에 따른 예비유아교사의 과학교수효능감 연구
    송연숙 한국영유아보육학 35 : 241 ~ 258 [2003]
  • 고등학교 학생들의 수학 본질과 수학 학습에 대한 신념 연구
    송영무 학교수학 10 (4) : 651 ~ 671 [2008]
  • ‘생각하는 힘을 키우는 수학’, ‘쉽게 이해하고 재미있게 배우는 수학’, ‘더불어 함께 하는 수학’의 구현을 위한 수학교육선진화방안 발표
    교육과학기술부 보도자료 조간보도자료 [2012]
  • Using Metaphors as a Tool for Examining Preservice Elementary Teachers' Beliefs About Mathematics Teaching and Learning
    Reeder, S School science and mathematics 109 (5) : 290 ~ [2009]
  • Three Dimensions: A Model of Goal and Theory Description in Mathematics Instruction—the Wiskobas Project
    Treffers, A Reidel [1987]
  • The educational psychology of teacher efficacy
    Hoy, A. W Educational Psychology Review 16 : 153 ~ 176 [2004]
  • Teachers' Mathematical beliefs and teaching practice
    Oh, Y The Journal of Educational Research in Mathematics 12 (2) : 247 ~ 263 [2002]
  • 박사
  • Play=Learning: How play motivates and enhance children's cognitive and social emotional growth
    Ginsburg, H. P Oxford University Press : 145 ~ 165 [2006]
  • 박사
  • How elementary school teachers' mathematical self-efficacy, and mathematics teaching self-efficacy relate to conceptually and procedurally oriented practice
    Kahle, D Ohio State University [2008]
  • How are developmentally appropriate or traditional teaching practice related to the mathematics achievement of general and special education student?
    Gelzheiser, L Early Education & Development 11 (2) : 219 ~ 238 [2009]
  • Establishing factorial validity of the mathematics teaching efficacy belief instrument
    Enchos, L. G School Science and Mathematics 100 (4) : 194 ~ 202 [2000]
  • Early childhood teacher's misconceptions about mathematics education for young children in the United States
    Lee, J. S Australian Journal of Early Childhood 34 (4) : 37 ~ 45 [2009]
  • Beliefs" A hidden variable in mathematics
    Goldin, G. A Kluwer Academic Publishers : 59 ~ 72 [2002]
  • 9일간의 축제 '서울세계수학자대회'가 남긴 것들- “사람은 창조적 생각하는재능있다,중요한건자신감"
    배규민 머니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