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 소비자, 무엇을 어떻게 연구할 것인가?

논문상세정보
' 미래 소비자, 무엇을 어떻게 연구할 것인가?'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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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미래 소비자, 무엇을 어떻게 연구할 것인가?' 의 참고문헌

  • 혼합감정광고에 대한 태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연구:조절초점의 조절역할을 중심으로
    최지은 광고학연구 24 (4) : 25 ~ 38 [2013]
  • 해외직구 올들어 53% 폭증… “11월 28일 블랙 프라이데이 노린다”
  • 한·미 기업 페이스북 CSR 포스팅에 나타난 메시지 전략 비교연구:홀/홉스테드의 문화이론을 중심으로
    김지예 광고학연구 25 (2) : 29 ~ 51 [2014]
  • 페이스북 팬페이지에 대한 이용자의 감정적 애착이 온라인 구전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소비자-브랜드 관계 만족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이경렬 광고학연구 24 (8) : 31 ~ 50 [2013]
  • 페이스북 정보원의 전문성과 사회적 거리감에 따른 광고효과연구- 설득지식모델을 적용하여
    신영웅 광고학연구 25 (1) : 343 ~ 366 [2014]
  • 커머스 플랫폼, ‘쇼루밍’을넘어 ‘옴니채널 쇼핑’
  • 종교단체 기부금 23조… 전체의80%
  • 자기해석, 초점정서, 광고 내 맥락이 금연 공익광고 태도에 미치는 영향
    양윤 광고학연구 21 (2) : 245 ~ 270 [2010]
  • 웰빙 소비자의 소비 성향 측정 지수 개발에 관한 연구
    진창현 광고학연구 23 (6) : 183 ~ 205 [2012]
  • 온라인 상의 체험의 유형화와 체험이 웹자산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슈미트(Schmitt, 1999)의 총체적 체험이론을 중심으로
    이경렬 광고학연구 22 (1) : 57 ~ 79 [2011]
  • 얼굴 근전도를 활용한 브랜드 명성과 제품품질에 따른 감정 및 평가
    김금희 광고학연구 24 (2) : 175 ~ 202 [2013]
  • 안티고객도 고객이다
  • 아이트래킹을 이용한 가상광고 수용자 효과 연구
    이수범 광고학연구 22 (5) : 99 ~ 125 [2011]
  • 아이트래커를 활용한 옥외광고 가이드라인 적용의 효과 검증연구
    김지호 광고학연구 23 (2) : 81 ~ 105 [2012]
  • 아이트래커를 활용한 야립광고 수용자 효과측정 연구
    박정선 광고학연구 25 (6) : 135 ~ 168 [2014]
  • 심리생리적 측정방법을 이용한 한국과 미국의 커뮤니케이션 연구 분석: 심장혈관계, 근육, 피부 측정을 중심으로
    이시훈 광고학연구 22 (2) : 7 ~ 27 [2011]
  • 실감나는 스마트세상...‘디지털 육감’으로 소통?
  • 시간지연, 해석수준, 제품유형이 소비자의 제품선호에 미치는 영향
    양윤 광고학연구 23 (4) : 7 ~ 25 [2012]
  • 시간적 거리에 따른 광고소구유형과 제품유형이 광고효과에 미치는 영향
    우석봉 광고학연구 24 (5) : 117 ~ 136 [2013]
  • 시간적 거리감 (Temporal Distance)과 소비자 지식이 제품 태도에 미치는 효과 연구
    이병관 광고학연구 21 (1) : 211 ~ 223 [2010]
  • 스마트폰 이용자의 모바일 광고 이용과 구전행동 의도에 관한 연구
    류지영 광고학연구 24 (1) : 297 ~ 318 [2013]
  •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디스플레이 광고회피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대한 연구 : 광고태도, 지각된 침입성, 매체 노출량 및 매체이용동기를 중심으로
    유승엽 광고학연구 24 (2) : 125 ~ 143 [2013]
  • 스마트TV광고의 수용자 인식과 이용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연구 : 소비자 라이프스타일 유형을 중심으로
    김상훈 광고학연구 23 (5) : 85 ~ 114 [2012]
  • 소셜 미디어 광고에 대한 인지된 규범들과 소비자 반응: 한국과 미국간 페이스북 스폰서 스토리에 대한 비교문화 연구
    김수정 광고학연구 25 (6) : 53 ~ 81 [2014]
  • 소비자의 정신적 조작과 시간적 거리감이 비교 광고에서 제품태도와 행동의도에 미치는 효과 연구
    이병관 광고학연구 22 (2) : 129 ~ 151 [2011]
  • 소비자의 가용예산 지각 상 근시안성이 미래구매행동에 미치는 영향
    정성희 광고학연구 23 (7) : 173 ~ 187 [2012]
  • 소비유형별 소비행복의 비교
    성영신 소비자학연구 24 (2) : 1 ~ 23 [2013]
  • 사용자간 상호작용성(User-to-User Interactivity)의 측정을 위한 척도 개발과 검증:온라인 브랜드 커뮤니티를 대상으로
    황장선 광고학연구 22 (4) : 203 ~ 230 [2011]
  • 빅데이터(Big Data) 등장에 따른 광고회사의 데이터 어낼리틱스(Data Analytics) 운영 현황: 국내 및 글로벌 광고 전문가와의 심층인터뷰를 중심으로
    김경란 광고학연구 25 (3) : 113 ~ 145 [2014]
  • 비영리기관 후원모금 전략:기부지역에 따른 공간적 거리감과 기부 메시지 해석수준을 중심으로
    김해룡 광고학연구 24 (4) : 105 ~ 120 [2013]
  • 브랜드 확장 상황 하에서 소비자들은 무엇을 보는가? : 아이트렉커를 이용한 시각적-언어적 요소에 대한 행동적 분석
    손영석 광고학연구 24 (2) : 203 ~ 224 [2013]
  • 미래사회 변화에 대한 한국인의 의식
  • 디지털 사이니지와 QR코드활용에 관한 연구
    심성욱 광고학연구 23 (5) : 187 ~ 214 [2012]
  • 기업의 전략적 커뮤니케이션 수단으로서의 SNS: 한-미간 주요 기업 페이스북 팬페이지의 내용분석
    황장선 광고학연구 24 (4) : 143 ~ 178 [2013]
  • 기부 프레이밍과 수혜자 수, 그리고 성별이 공익 연계 마케팅 효과에 미치는 영향
    안아림 광고학연구 24 (6) : 121 ~ 141 [2013]
  • 글로벌 소비자의 쇼핑 행태에 대한온라인 조사
  • 광고의 새로운 정의와 범위 : 혼합연구방법의 적용
    김병희 광고학연구 24 (2) : 225 ~ 254 [2013]
  • 광고음악의 음계(scale) 변화가 인지력에 미치는 영향- 음계 변화에 따른 뇌파(EEG) 측정 실험결과를 중심으로
    최일도 광고학연구 25 (5) : 63 ~ 80 [2014]
  • 광고반응에 있어 소비자 혁신성의 역할에 관한 연구
    정헌수 광고학연구 23 (6) : 133 ~ 160 [2012]
  • 공익 마케팅에 어떻게 접근할 것인가 : ‘수익 지향성’과 ‘활동의 주체’를 중심으로
    민동원 광고학연구 22 (8) : 7 ~ 30 [2011]
  • 경험과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의 광고 효과에 대한 연구
    김주란 광고학연구 23 (6) : 7 ~ 28 [2012]
  • ‘요우커를 잡아라’. 국내 외국인카드사용액 절반은 中 요우커
  • ‘TV연동형 M-커머스 광고’에 대한 소비자 인식 및 태도에 관한 탐색적 연구
    김상훈 광고학연구 24 (5) : 29 ~ 51 [2013]
  • The servants of power: A history of the use of social science in American industry
    Baritz, L. Wesleyan University Press [1960]
  • The sacred and the profane in consumer behavior: Theodicy on the Odyssey
    Belk, R. W.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16 : 1 ~ 38 [1989]
  • TV 가상광고효과에 대한 소비자의 접촉욕구(Need-for-Touch)성향의 조절적 역할
    성정연 광고학연구 23 (1) : 165 ~ 182 [2012]
  • Successful living in this machine age
    Filene, E. A. Jonathan Cape Toronto [1932]
  • Shopper marketing:how increase purchase decisions at the point of sale
    Stahlberg, M. Kogan Page [2012]
  • SNS유형별 광고속성 평가 및 태도에 관한 연구: 블로그, 트위터, 페이스북, 유튜브의 비교
    안대천 광고학연구 23 (3) : 53 ~ 84 [2012]
  • SNS상의 공유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사용자의 사회자본의 조절 효과를 중심으로
    박경인 광고학연구 25 (5) : 153 ~ 180 [2014]
  • SNS 진정성의 속성과 척도개발에 관한 연구 : 트위터와 페이스북 이용자의 진정성 지각을 중심으로
    최윤슬 광고학연구 24 (5) : 157 ~ 179 [2013]
  • SK플래닛, 美모바일 커머스 기업 인수
  • QR코드광고의 특성과 효과 연구 : 소비자 이용만족과 수용을 중심으로
    이경렬 광고학연구 22 (3) : 103 ~ 124 [2011]
  • Q-방법론을 이용한 노년층 소비자의 광고 크리에이티브에 대한 태도유형 분석: 소주광고를 중심으로
    임채형 광고학연구 21 (2) : 107 ~ 125 [2010]
  • On method in consumer research: a critical relativist perspective
    Anderson, P. F.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13 : 155 ~ 173 [1986]
  • My favorite things: a cross-cultural inquiry into object attachment, possessiveness and social linkage
    Wallendorf, M.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14 : 531 ~ 547 [1988]
  • Money in the bank: feeling powerful increases saving
    Garbinsky, E. N.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41 : 610 ~ 623 [2014]
  • Increasing human efficiency in business
    Scott, W. D. Macmillan [1917]
  • G마켓・옥션・11번가, “우리도 수출역군”…영문서비스로 해외판로 개척
  • Body of truth: leveraging what consumers can’t or won’t say
    Hill, D. Wiley [2003]
  • 2014년 5월 KDI 경제동향
    KDI [2014]
  • 1989년을 맞이하여
    법제처 [198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