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공중 이슈 지각과 구전 의도 형성에 대한 실험적 분석

논문상세정보
' 조직-공중 이슈 지각과 구전 의도 형성에 대한 실험적 분석'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사회학
  • issuemanagement
  • media coverage
  • public opinion
  • small-groupconversation
  • word-of-mouth
  • 구전 의도
  • 소집단대인커뮤니케이션
  • 언론 보도
  • 여론
  • 이슈관리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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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조직-공중 이슈 지각과 구전 의도 형성에 대한 실험적 분석' 의 참고문헌

  • 환경문제와 여론
    노진철 사회과학 8 : 25 ~ 48 [1997]
  • 해외 언론의 한국에 대한 취재보도특성과 반영된 한국 이미지: 2006년∼2009년 6개국 7개 언론사 보도에 대한 내용분석209
    노형신 홍보학연구 16 (3) : 208 ~ 249 [2012]
  • 한국거주 이주노동자에 대한 신문의 보도 경향과 인식연구 : 조선일보, 한겨례, 경인일보, 부산일보를 중심으로 한국거주 이주노동자에 대한 신문의 보도 경향과 인식연구: 조선일보, 한겨례, 경인일보, 부산일보를 중심으로
    임양준 언론과학연구 12 (4) : 419 ~ 456 [2012]
  • 파워블로그 포스트의 광고 효과 및 구전 효과에 관한 분석: 제품 후기 및 리뷰 포스트의 광고 정보원으로써의 영향력을 중심으로
    김현정 한국광고홍보학보 13 (4) : 315 ~ 362 [2011]
  • 정치적 이슈에 대한 여론 지각에 있어서 대인커뮤니케이션, 매스 미디어 그리고 인터넷의 역할에 관한 연구: 다원적 무지가설(Pluralistic Ignorance)을 중심으로
    오미영 언론과학연구 5 (1) : 195 ~ 230 [2005]
  • 정치적 이슈에 관한 온라인 여론형성의 메커니즘(mechanism)-정치적 의견 표출을 중심으로
    오관석 정치커뮤니케이션연구 (10) : 37 ~ 77 [2008]
  • 인터넷 공간에서의 이슈 유형별 여론지각과 의견표명에 관한 연구: 인터넷 여론조사와 게시판을 중심으로
    박성희 한국언론정보학보 39 (3) [2007]
  • 이야기 관점의 언론홍보 보도자료
    박기철 홍보학연구 10 (3) : 70 ~ 105 [2007]
  • 온라인 토론장의 여론 표출 양상에 관한 연구: 황우석 박사와 MBC PD수첩의 갈등사례를 중심으로
    이수범 커뮤니케이션학 연구 15 (1) : 144 ~ 167 [2007]
  • 온라인 뉴스 확산과 여론 형성: ‘박경신 블로그 논란’ 사례 분석
    김경모 언론과학연구 12 (4) : 35 ~ 72 [2012]
  • 언론과 여론: 구성주의적 접근
    양승목 언론과 사회 17 : 6 ~ 40 [1997]
  • 식품 위해(food risk)보도의 뉴스 프레임 분석김치 파동 사례를 중심으로
    이귀옥 한국방송학보 20 (5) : 260 ~ 305 [2006]
  • 숙의 민주주의와 인터넷 시민미디어
    홍성구 언론과 사회 9 (4) : 173 ~ 208 [2001]
  • 수사학적 PR관점에서의 방송 토론 프로그램에 대한 탐색적 연구
    조삼섭 홍보학연구 13 (1) : 62 ~ 96 [2009]
  • 사회적 배제 대상으로서의 노숙인에 대한 언론의 프레이밍: <조선일보 >와 <한겨레신문 >을 중심으로
    강내원 스피치와 커뮤니케이션 (8) : 203 ~ 232 [2007]
  • 사이버 커뮤니티에서 유형별 사회자본이 정치적 의견표명과 호응에 미치는 효과: 광우병 촛불집회 사례를 중심으로
    전영아 사이버커뮤니케이션학보 27 (3) : 177 ~ 226 [2010]
  • 부정적 정보에 노출된 기업의 대응효과에 관한 연구: 소비자의 사전인지도와 규모에 따른 차이를 중심으로
    문달주 한국광고홍보학보 13 (3) : 209 ~ 233 [2011]
  • 미디어와 대인토론의 정치적 태도변화에 대한 영향: 정치적 이견노출 효과를 중심으로
    정효명 한국정치학회보 45 (5) : 243 ~ 272 [2011]
  • 미디어 유행어와 여론의 그랜저 인과관계 : 정부의 대북 정책에 대한 국내 일간지의 ‘퍼주기’ 언급 분석
    김병철 한국언론학보 53 (1) : 412 ~ 438 [2009]
  • 디지털 시대 의제 설정 효과로서의 점화 이론 : 인터넷 매체가 수용자의 인식과 가치 판단 설정에 미치는 영향 연구
    이건호 한국언론학보 50 (3) : 367 ~ 392 [2006]
  • 대립하는 두 조직간 쟁점관리 효과에 관한 연구 : 신문사 성향별 보도자료 채택을 중심으로
    이철한 광고학연구 16 (5) : 329 ~ 344 [2005]
  • 갈등적 사안에 대한 여론 변화를 설명하기 위한 프레이밍 모형 검증 연구: 정부의 통일 정책에 대한 뉴스 프레임의 형성과 해석적 프레임의 구성을 중심으로
    이준웅 한국언론학보 49 (1) : 133 ~ 162 [2005]
  • ‘편향적’ 여론 환경의 인지와 의견표명에 대한 연구: 미국 소고기 수입 이슈를 중심으로
    박경숙 한국방송학보 26 (3) : 458 ~ 494 [2012]
  • When (and why) interpersonal talk matters for campaigns
    Southwell, B. G Communication Theory 19 (1) : 1 ~ 8 [2009]
  • Use of issue management in public relations
    Ehling, W Public Relations Review 9 (2) : 18 ~ 35 [1983]
  • Towards a paradigm for research on social representations
    Bauer, M. W Journal for the Theory of Social Behavior 29 (2) : 163 ~ 186 [1999]
  • The stakeholder theory of the corporation : Concepts, evidence, and implications
    Donaldson, T Academy of Management Review 20 (1) : 65 ~ 91 [1995]
  • The nature and origins of mass opinion
    Zaller, J. R Cambridge University Press [1992]
  • The intersection of conversation, cognitions, and campaigns: The social representation of organ donation
    Morgan, S. E Communication Theory 19 (1) : 29 ~ 48 [2009]
  • Spreading inoculation: Inoculation, resistance to influence, and word-of-mouth communication
    Compton, J Communication Theory 19 (1) : 9 ~ 28 [2009]
  • Social capital: Theory and research
    Wellman, B Aldine de Gruyter : 233 ~ 273 [2001]
  • Public relations as relationship management
    Bridges, J. A Lawrence Erlbaum Associates : 95 ~ 115 [2000]
  • Public relations as relationship management
    Coombs, W. T Lawrence Erlbaum Associates : 73 ~ 93 [2000]
  • Political persuasion and attitude change
    Zaller, J. R Chicago University Press : 17 ~ 78 [1996]
  • PR 커뮤니케이션: 체계, 수사, 비판 이론의 통합
    김영욱 이화여자대학교 출판부 [2003]
  • Notes toward a description of social representations
    Moscovici, S European Journal of Social Psychology 18 : 211 ~ 250 [1988]
  • New communication technologies, old questions
    Yzer, M. C American Behavioral Scientist 52 (1) : 8 ~ 20 [2008]
  • Media effects: Advances in theory and research
    McCombs, M Lawrence Erlbaum Associates : 1 ~ 16 [1994]
  • Managing issues and influencing public policy
    Crable, R. E Public Relations Review 26 (3) : 315 ~ 326 [1985]
  • Japanese network capital: The impact of social networkson Japanese political participation
    Ikeda K. Richey S. Political Behavior 27 (3) : 239 ~ 260 [2005]
  • Issue frames and group-centrism in American public opinion
    Nelson, T. E Journal of Politics 58 (4) : 1055 ~ 1078 [1996]
  • Influentials, networks, and public opinion formation
    Watts, D. J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34 : 441 ~ 458 [2007]
  • Image repair discourse and crisis communication
    Benoit, W. L Public Relations Review 23 (2) : 177 ~ 186 [1997]
  • Extending issues management: A case study of engagement between Merck and AIDS activists
    Taylor, M Public Relations Review 29 : 257 ~ 270 [2003]
  • Compassion without blame : Testing the accident decision flow chart with the crash of ValuJet flight 592
    Englehardt, K. J Journal of Public Relations Research 16 (2) : 127 ~ 156 [2004]
  • Communities, places, and social networks
    Piselli, F American Behavioral Scientist 50 (7) : 867 ~ 878 [2007]
  • Communication Yearbook 31
    Southwell, B. G Lawrence Erlbaum Associates : 420 ~ 462 [2007]
  • Chaos theory as a model for managing issues and crises
    Murphy, P Public Relations Review 22 (2) : 95 ~ 113 [1996]
  • Bowling alone: america's declining social capital
    Putnam, R. D. Journal of Democracy 6 : 65 ~ 78 [1995]
  • Bowling Alone: The Collapse and Revival of American Community
    Putnam, R. D. Simon and Schuster [2000]
  • A stakeholder framework for analyzing and evaluating corporate social performance
    Clarkson, M. B. E Academy of Management Review 20 (1) : 92 ~ 117 [199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