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로우 경험이 모바일 쇼핑 행동에 미치는 영향 기술수용모델의 확장

논문상세정보
' 플로우 경험이 모바일 쇼핑 행동에 미치는 영향 기술수용모델의 확장'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사회학
  • consumer behavior
  • mobile shopping
  • shopping
  • tam
  • technology acceptance model
  • 기술수용모델
  • 모바일 쇼핑
  • 소비자행동
  • 쇼핑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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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플로우 경험이 모바일 쇼핑 행동에 미치는 영향 기술수용모델의 확장' 의 참고문헌

  • 혁신기술수용모델(TAM)을 응용한 인터넷쇼핑행동 고찰
    구동모 Asia Pacific Journal of Information Systems 13 (1) : 141 ~ 170 [2003]
  • 커뮤니케이션 연구에서 구조방정식 모형(SEM)의 활용가능성 : SEM사용의 문제점을 중심으로
    강남준 한국언론학보 44 (1) : 5 ~ 51 [1999]
  • 중국 소비자의 모바일쇼핑 서비스 수용요인에 관한 연구
    박철 유재현 인터넷전자상거래연구 9 (2) : 81 ~ 106 [2009]
  • 인터넷상에서 지각된 플로우와 실용적 가치가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탐색적 연구
    김도일 박종희 이명수 마케팅관리연구 6 (1) : 61 ~ 84 [2001]
  • 인터넷 쇼핑몰에서 플로우와 신뢰가 이용자의 몰입에 미치는 영향
    권민택 고객만족경영연구 13 (1) : 211 ~ 231 [2011]
  • 인터넷 쇼핑몰에서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박종원 서비스경영학회지 4 (3) : 67 ~ 88 [2003]
  • 인터넷 구매의도를 결정하는 요인들: 융합 Flow-TPB (Theory of Planned Behavior) 모델
    강재원 조창환 언론과학연구 6 (1) : 5 ~ 42 [2006]
  • 이용자의 성별 세분화에 따른 모바일커머스 수용에 관한 연구
    안대천 광고연구 (88) : 7 ~ 36 [2011]
  • 유비쿼터스 접속성과 상황기반 제공성이 모바일 상거래 수용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기술수용모델 적용을 중심으로
    이태민 전종근 경영학연구 33 (4) : 1043 ~ 1071 [2004]
  • 온라인 소비자행동에서 플로우(Flow)연구에 대한 비판적 검토
    박철 소비자학연구 19 (2) : 65 ~ 92 [2008]
  • 아이폰 이용자를 통해 본 스마트폰의 이용의도 예측모형 비교: 기술수용모형(TAM), 계획된 행동이론(TPB) 및 통합모형을 중심으로
    주지혁 디지털융복합연구 11 (1) : 89 ~ 97 [2013]
  • 스마트폰 사용의도에 관한 연구 -신뢰, 자기효능감, 플로우와 기술수용모델을 중심으로-
    배두환 e-비즈니스연구 14 (2) : 47 ~ 68 [2013]
  • 소셜커머스 서비스의 재구매의도 영향요인에 관한 연구
    배재권 e-비즈니스연구 14 (2) : 199 ~ 224 [2013]
  • 소비자의 인터넷쇼핑 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연구
    박재진 광고학연구 15 (3) : 289 ~ 315 [2004]
  • 소비자 혁신성이 온라인쇼핑 행동에 미치는 영향:혁신기술수용 모델을 중심으로
    박재진 광고연구 (63) : 79 ~ 101 [2004]
  • 무선인터넷서비스 수용의 영향요인 분석:플로우 이론을 가미한 기술수용모델의 확장
    김종욱 김태웅 장정무 Asia Pacific Journal of Information Systems 14 (3) : 93 ~ 120 [2004]
  • 몰입의 기술
    Csikszentmihalyi, M. 더불어책 [2003]
  • 모바일콘텐츠서비스의 Flow경험과 재구매의도에 관한 실증연구
    문태수 신정원 최상민 인터넷전자상거래연구 9 (3) : 115 ~ 132 [2009]
  • 모바일 패션 쇼핑에 대한 태도 및 이용 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연구- 20~30대 여성을 중심으로 -
    김민정 복식문화연구 17 (4) : 709 ~ 722 [2009]
  • 모바일 커머스 (M-Commerce) 대학생 이용자에 관한 탐색적 연구
    이영철 언론과학연구 12 (4) : 382 ~ 418 [2012]
  • 모바일 인터넷 수용에 관한 기술수용모델과 플로우경험의 통합:한국과 미국 사용자를 중심으로
    강문식 김효정 유상진 인터넷전자상거래연구 8 (1) : 85 ~ 107 [2008]
  • 모바일 인터넷 서비스 사용 의도 영향요인
    한상일 기업경영연구 17 (2) : 193 ~ 214 [2010]
  • 모바일 쇼핑 이용현황 및 향후 시장전망
    DMC Media [2013]
  • 모바일 쇼핑 시장의 현황과 전망
    이주영 방송통신정책 2 (6) : 79 ~ 87 [2012]
  • 모바일 서비스 사용의 영향 요인에 관한 연구
    문현필 정보시스템연구 14 (2) : 133 ~ 154 [2005]
  • 모바일 상거래(Mobile-Commerce)수용에 미치는 기술적,경험적 영향과정의 요인들에 대한 연구?기술수용모델(TAM)의 확장
    김상현 인터넷전자상거래연구 6 (2) : 135 ~ 158 [2006]
  • 모바일 매체 플로우와 광고유형이 광고 효과에 미치는 영향
    정만수 광고연구 (94) : 5 ~ 38 [2012]
  • 기술수용모델을 이용한 초기 이용자들의스마트폰 채택 행동 연구
    손승혜 한국언론학보 55 (2) : 227 ~ 251 [2011]
  • 국내 온라인 쇼핑 시장 현황 및 전망: 인터넷·모바일 쇼핑을 중심으로
    이주영 방송통신정책 25 (13) : 96 ~ 108 [2013]
  • 관광지 웹사이트에서의 플로우(FLOW) 선행변수와 결과변수에 관한 연구
    박상현 관광레저연구 14 (3) : 229 ~ 248 [2002]
  • 간접광고의 효과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연구 - 구매의도를 중심으로
    박재진 광고연구 (71) : 153 ~ 175 [2006]
  • flow in computer-mediated communication
    Trevino, L Communication Research 19 (5) : 539 ~ 573 [1992]
  • User Acceptance of Computer Technology:A Comparison of Two Theoretical Models
    Davis, F. D. Mamagement Science 35 : 982 ~ 1003 [1989]
  • Understanding the Intrinsic Motivations of User Acceptance of Hedonic Information Systems : Towards a Unified Research Model
    Zhihuan, W Communications of the Association for Information Systems 30 (17) : 255 ~ 274 [2012]
  • Understanding information technology usage:A test of competing models
    Taylor, S Information Systems Reserch 6 : 144 ~ 176 [1995]
  • The Effect of Interactivity on the Flow Experience of Mobile Commerce User
    Zhou, T International journal of mobile communication 9 (3) : 225 ~ 242 [2011]
  • The Dimensionality and Correlates of flow in Human-Computer Imteractions
    Webster, J Computers in Humans Behavior 9 : 411 ~ 426 [1993]
  • TAM 확장모형을 적용한 홈네트워크 서비스 수용모델 분석
    박선영 이지은 소비문화연구 10 (4) : 153 ~ 172 [2007]
  • Play and Intrinsic Rewards
    Csikszentmihalyi, M. Journal of Humanistic Psychology 15 (3) : 41 ~ 63 [1977]
  • Perceived Usefulness, Perceived Ease of Use, and User Acceptance of Information Technology
    Davis, F. D. MIS Quarterly 13 (3) : 319 ~ 340 [1989]
  • Optimal Experience in Work and Leisure
    Csikszentmihalyi, M. Journal of Personality & Social Psychology 56 (5) : 815 ~ 822 [1989]
  • Opimal experience of Web activities
    Chen, H Computer in Human Behavior 15 : 585 ~ 608 [1999]
  • Modeling Consumer Adoption of Mobile Shopping for Fashion Products in Korea
    Ko, E Psychology & Marketing 26 (7) : 669 ~ 687 [2009]
  • Measuring the customer experience in online environments: A structural modeling approach
    Novak, T. P Marketing Science 19 (1) : 22 ~ 42 [2000]
  • Marketing in Hypermedia Computer-mediated Environments : Conceptual Foundations
    Hoffman, D. L Journal Of Marketing 60 (3) : 50 ~ 68 [1996]
  • Flow: 몰입, 미치도록 행복한 나를만나다
    Csikszentmihalyi, M. 한울림 [2004]
  • Extending the TAM for a world wide web context
    Moon, J. W Information & Management 38 (4) : 217 ~ 230 [2001]
  • Explaining consumer acceptance of handheld Interner devices
    Bruner, G. C Journal Of Business Strategies 58 (5) : 553 ~ 558 [2005]
  • Applying the Technology Acceptance Model and Flow Theory to Online Consumer Behavior
    Koufaris, M Information Systems Research 13 (2) : 205 ~ 223 [2002]
  • Antecedents of flow in online shopping: A test of alternative models
    Guo, Y. M Information Systems 19 : 369 ~ 390 [2009]
  • An empirical study on predicting user acceptance of e-shopping on the Web
    Shih, H. P Information & Management 41 : 351 ~ 368 [2004]
  • Adoption and Use of Computer-Based Voice Over Internet Protocol Phone Service : Toward an Integrated Model
    Park, N Journal Of Communication 60 (1) : 40 ~ 72 [2010]
  • A theoretical integration of user satisfaction and technology acceptance
    Wixom, B. H Information Systems Research 16 (1) : 85 ~ 102 [20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