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의 위기 대응 전략에 따른 공중의 반응 분석 트위터 상의 이슈 확산 네트워크를 중심으로

논문상세정보
' 기업의 위기 대응 전략에 따른 공중의 반응 분석 트위터 상의 이슈 확산 네트워크를 중심으로'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crisis communication
  • crisisresponsestrategy
  • network analysis
  • twitter
  • 네트워크분석
  • 위기대응 전략
  • 위기커뮤니케이션
  • 트위터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925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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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업의 위기 대응 전략에 따른 공중의 반응 분석 트위터 상의 이슈 확산 네트워크를 중심으로' 의 참고문헌

  • 트위터를 통한 이슈의 확산 네트워크 연구: 대통령 선거 기간 동안 후보자의 이슈 소유권(issue ownership)과 이슈 확산 네트워크의 관계
    홍주현 사이버커뮤니케이션학보 30 (2) : 351 ~ 400 [2013]
  • 조직 위기상황에서의 사과광고 메시지 전략과 용서 : 개인정보유출 사건을 중심으로
    문빛 한국언론학보 53 (6) : 354 ~ 378 [2009]
  • 위기유형과 관계관리에 따른 위기 커뮤니케이션 전략 연구
    차희원 홍보학연구 6 (2) : 189 ~ 232 [2002]
  • 위기관리에서 상황적 위기 커뮤니케이션 이론의 전개과정과 향후연구를 위한 제언
    이현우 홍보학연구 18 (1) : 444 ~ 475 [2014]
  • 위기 유형에 따른 사과문 선호도 연구
    조수영 홍보학연구 13 (2) : 99 ~ 132 [2009]
  • 우리나라 조직의 사과 수사학: 신문에 난 사과광고문의 내용과 수용여부 분석
    김영욱 광고학연구 17 (1) : 179 ~ 207 [2006]
  • 언론보도에 반영된 조직의 위기관리 전략 분석: GS칼텍스개인정보 유출 사건을 중심으로
    김지윤 성민정 언론과학연구 9 (3) : 37 ~ 69 [2009]
  • 식품업계의 위기관리 PR 전략에 따른 수용효과
    정희정 언론과학연구 13 (2) : 329 ~ 369 [2013]
  • 수용자의 관점에서 본 위기 커뮤니케이션 전략: 공중은 조직의 위기 커뮤니케이션 전략을 어떻게 평가하고 있는가?
    윤영민 한국언론학보 51 (5) : 424 ~ 442 [2007]
  • 소셜미디어 유력자의 네트워크 특성: 한국의 트위터 공동체를 중심으로
    이원태 언론정보연구 48 (2) : 44 ~ 79 [2011]
  • 소셜미디어 시대, 기업 CEO의 커뮤니케이션 전략에 관한 연구: 우리나라 기업 CEO의 트위터 메시지 내용분석을 중심으로
    김형석 유현중 광고연구 (87) : 303 ~ 338 [2010]
  • 사과 포함 여부가 책임귀인과 위기 커뮤니케이션 전략 수용에 미치는 영향 : 방어적 사과 전략의 효용성 탐구
    윤영민 한국언론학보 52 (5) : 207 ~ 226 [2008]
  • 미디어, 관계성과 이미지회복전략이 공중의 위기커뮤니케이션 수용에 미치는 영향: 신문과 트위터(Twitter) 비교 분석 중심
    김민지 한국언론정보학보 61 (1) : 134 ~ 158 [2013]
  • 기업의 제품 관련 위기 유형과 대응 전략별 효과에 관한 연구
    이상경 한국광고홍보학보 9 (3) : 186 ~ 218 [2007]
  • 기업의 사전 명성과 위기 커뮤니케이션 전략이 위기 발생 후 명성과 위기인식에 미치는 효과 연구
    김윤진 홍보학연구 15 (2) : 5 ~ 39 [2011]
  • 공중의 정서가 기업 위기 커뮤니케이션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정현 광고연구 (95) : 349 ~ 371 [2012]
  • 軍의 이미지 회복 전략과 언론보도 연구 : ‘GP 총기 사고’를 중심으로
    나재훈 한국언론학보 52 (5) : 160 ~ 185 [2008]
  • Twitter now has 255 million users, but activity has dropped year over year. Can the service take flight again after a bad stumble
    Popper, B The Verge
  • Twitter Korean index
  • The structure of online marketing communication channels
    Owen, R Journal of Management and Marketing Research : 1 ~ 10 [2008]
  • Smart mobs: The next social generation
    Rheingold, H Basic Books [2002]
  • Responding to crisis: A rhetorical approach to crisis communication
    Coombs, W. T. Lawrence Erlbaum Associates : 95 ~ 115 [2004]
  • Ongoing crisis communication: planning managing, and responding
    Coombs, W. T. Sage [1999]
  • Namyang still got involved in an unfair trade after the corrective order was issued seven years ago
    Hong, S. H Newsis
  • Namyang Dairy forces products onto distributors. After one year
    Lee, H Financial News
  • Mobile Strategies in Political Communication. In Partial Fulfillment of the Requirement for the Degree of Master of Arts in Public Communication
  • How publics respond to crisis communication strategies: The interplay of information form and source
    Liu, B. F Public Relations Review 37 : 345 ~ 353 [2011]
  • How blogs and social media are changing Public Relations and the way it is practiced
    Wright D. K Public Relations Journal 2 (2) : 1 ~ 21 [2008]
  • Exploring the concept of mobile viral marketing through case study research
  • Detection and tracking political abuse in social media
    Ratkiewicz, J Proceedings of the Fifth International AAAI Conference on Weblogs and Social Media : 297 ~ 304 [2011]
  • Crisis Communication
    Lee, H. O Communication Books [2001]
  • Controlled infection! Spreading the brand message through viral marketing
    Dobele, A Business Horizons 48 : 143 ~ 149 [2005]
  • Communicating during crisis: Use of blogs as a relationship management tool
    Sweetser, K. D Public Relations Review 33 (3) : 340 ~ 342 [2007]
  • Choosing the Right Words The Development of Guidelines for the Selection of the"Appropriate"Crisis-Response Strategies
    Coombs, W. T. Management Communication Quarterly 8 : 447 ~ 476 [1995]
  • Centrality and network flow
    Borgatti, S. P Social Networks 27 : 55 ~ 71 [2005]
  • CEO 트위터 사과메시지의 위기관리 효과: 트위터 사과여부, 사과주체, 감성적 소구를 중심으로
    박노일 광고학연구 23 (3) : 85 ~ 108 [2011]
  • Analyzing actors and their discussion topics by semantic social network analysis
    Gloor, P. A IV 2006: Proceedings of the conference on Information Visualization : 130 ~ 135 [2006]
  • A model of crisis perception: a theoretical and empirical analysis
    Billings, R. S Administrative Science Quarterly 25 : 300 ~ 316 [1980]
  • A comparative study about crisis communication strategy of the past governments
    Kim, J Journal of Political Communication 6 : 81 ~ 117 [20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