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학교 상담자의 직무스트레스와 심리적 소진의 관계에서 정서지능의 조절효과
한아름
오인수
2014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한아름
오인수
주제어
burnout
Emotional Intelligence
job stress
moderating effect
School counselor
심리적 소진
정서지능
조절 효과
직무스트레스
학교상담자
참고문헌( 67)
유사주제 논문( 21,436)
교육학 14,718건
직무스트레스 2,055건
조절 효과 1,596건
정서지능 736건
emotional intelligence 678건
burnout 539건
moderating effect 436건
job stress 347건
심리적 소진 291건
학교상담자 24건
school counselor 16건
인용/피인용
학교 상담자의 직무스트레스와 심리적 소진의 관계에 ...
' 학교 상담자의 직무스트레스와 심리적 소진의 관계에서 정서지능의 조절효과'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교육학
burnout
emotional intelligence
job stress
moderating effect
school counselor
심리적 소진
정서지능
조절 효과
직무스트레스
학교상담자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21,072
4
0.0%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분류(KDC/DDC)
교육학
14,719
0
0.0%
주제어
burnout
540
0
0.0%
emotional intelligence
679
0
0.0%
job stress
348
0
0.0%
moderating effect
437
0
0.0%
school counselor
17
0
0.0%
심리적 소진
292
0
0.0%
정서지능
737
0
0.0%
조절 효과
1,597
0
0.0%
직무스트레스
2,056
0
0.0%
학교상담자
25
0
0.0%
계
21,447
0
0.0%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4
닫기
' 학교 상담자의 직무스트레스와 심리적 소진의 관계에서 정서지능의 조절효과'
의 참고문헌
한국적 학교상담 모형개발을 위한 한국과 미국의 학교상담 비교연구
이상민
한국심리학회지: 상담 및 심리치료 19 (3) : 539 ~ 567
[2007]
학교지원과 상담자 자기효능감이 전문상담교사의 전문성 인식에 미치는 영향
김영
부산대학교 대학원
[2010]
학교상담 발전방안 연구
김인규
교육종합연구 10 (3) : 235 ~ 256
[2012]
초등학교 교사의 직무스트레스와 소진의 관계에서 정서지능의매개효과
김정은
경인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2011]
초등교사의 인간관계와 직무만족에 관한 연구
河在潤
慶星大學校 敎育大學院
[1996]
청소년의 정서 관련변인과 학업스트레스의 관계: 체험정서, 표현정서 및정서지능의 영향
한태영
한국심리학회지 : 학교 2 (1) : 37 ~ 58
[2005]
직무 스트레스와 교사 효능감이 초등교사의 심리적 소진에 미치는 영향 - 적응 유연성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
송소원
교원교육 26 (4) : 17 ~ 37
[2010]
정서와 정서표현에 대한 아동의 이해
최정윤
延世大學校 大學院
[1994]
정서 인식 및 표현 양식에 따른 하위집단과 심리적 건강
이동귀
한국심리학회지: 사회및성격 22 (1) : 63 ~ 77
[2008]
박사
전문상담교사의 직무환경의 위험요소와 심리적 소진 사이에서 나타나는 사회적 지지의 조절효과
손혜진
이화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2010]
전문상담교사의 직무스트레스요인과 직무만족도, 심리적 소진의 관계
이현아
한국심리학회지:학교 6 (1) : 83 ~ 102
[2009]
전문상담교사의 역할갈등과 소진의 관계에서 전문직 정체성의 조절효과
김정숙
한국심리학회지: 상담 및 심리치료 22 (1) : 53 ~ 69
[2010]
전문상담교사의 역할 수행 스트레스가 소진에 미치는 영향 : 자기효능감과 사회적 지지의 조절효과
서지영
교원교육 27 (3) : 227 ~ 250
[2011]
임상간호사의 감정노동과 소진의 관계에서 사회적지지와 감성지능의 효과
백다원
염영희
간호행정학회지 18 (3) : 271 ~ 280
[2012]
유아교사의 직무스트레스와 소진의 관계에서 정서지능의 매개효과
김수연
조혜진
열린유아교육연구 16 (6) : 231 ~ 247
[2011]
유아교사의 정서지능과 직무만족도, 소진과의 관계
이진화
아동교육 16 (4) : 199 ~ 210
[2007]
유아교사의 정서지능과 정서노동 및 직무스트레스와의 관계
권정윤
유아교육연구 30 (6) : 269 ~ 289
[2010]
유아교사의 정서조절책략과 직무소진 및 직무만족의 관계에서 정서지능의 조절효과
조혜진
미래유아교육학회지 19 (4) : 231 ~ 248
[2012]
요양보호사의 직무스트레스와 소진의 관계에서 전문직 정체성의 조절효과
임성옥
한국사회복지행정학 13 (3) : 153 ~ 178
[2011]
박사
아내학대 관련기관 상담원의 소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윤부성
윤부성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2000]
상담자의 직무스트레스와 직무만족도에 관한 연구
소혜정
대구대학교 대학원
[2005]
상담자의 완벽주의 성향, 사회적 지지와 심리적 소진
정남운
최혜윤
한국심리학회지: 건강 8 (2) : 279 ~ 300
[2003]
박사
상담자의 스트레스 대처방식이 심리적 소진에 미치는 영향
오은화
오은화
한국외국어대학교 교육대학원
[2010]
상담자와 초등교사의 심리적 소진 관련 변인 연구
유정아
청소년상담연구 11 (2) : 111 ~ 120
[2003]
상담자 소진: 개관
윤아랑
한국심리학회지: 상담 및 심리치료 23 (2) : 231 ~ 256
[2011]
박사
상담의 직무환경에서의 위험요소와 사회적 지지가 상담자의 심리적 소진에 미치는 영향
박성호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2002]
사회복지사의 직무스트레스와 직무만족과의 관계연구: 직무스트레스의 역할요인을 중심으로
유숙자
가톨릭대학교 대학원
[2000]
보육교사의 정서지능과 직무스트레스와의 관계
송미선
미래유아교육학회지 16 (4) : 99 ~ 119
[2009]
교사의 정서지능과 자기 효능감에 따른 심리적 소진의 차이
박경애
조현주
한국교원교육연구 24 (1) : 251 ~ 270
[2007]
박사
감정노동 종사자의 직무스트레스와 직무만족과의 관계에서 자아존중감의 매개효과
강만호
고려대학교 대학원
[2010]
職務 스트레스 誘發要因, 對處戰略과 組織構成員의 態度에 關한 實證的 연구
李善圭
성균관대학교 대학원
[1992]
job stress, coping strategies, and burnout among abuse‐specific counselors
Wallace, S. L.
Journal of Employment Counseling 47 (3) : 111 ~ 122
[2010]
Wee 클래스 전문상담사 자격요건 및 선발기준 연구
서영석
[2013]
The measurement of experienced burnout
Maslach, C.
Journal of Occupational Behavior 2 (2) : 99 ~ 113
[1981]
The factorial validity of the teacher occupational stress factor questionnaire
D'Arienzo, R. V.
Educational and Psychological Measurement 42 (1) : 275 ~ 283
[1982]
The Effects of Leader and Follower Emotional Intelligence on Performance and Attitude: An Exploratory Study?
Wong, C. S.
The Leadership Quarterly 13 : 243 ~ 274
[2002]
The ASCA national model: A framework for school counseling programs
American School Counselor Association
ASCA
[2003]
Temes in therapist and counselor development
Skovholt, T. M.
Journal of Counseling and Development 70 : 505 ~ 515
[1992]
Staff burn-out
Freudenberger, H. J.
Journal of Social Work 3 : 159 ~ 165
[1974]
Prevention of burnout : new perspective
Maslach, C.
Journal of the American Association of Applied and Preventive Psychology 7 (1) : 63 ~ 74
[1998]
Predicting psychological health : Assessing the incremental validity of emotional intelligence beyond personality, Type A behaviour, and daily hassles
Day, A. L.
European Journal of Personality 19 (6) : 519 ~ 536
[2005]
Organizational stress:Studies in role conflict and ambiguity
Kahn, R. L.
Wiley
[1964]
Mentor coaching and leadership in early care and education
Nolan, M.
Thomson Delmar Learning
[2007]
Job stress and burnout among lecturers : Personality and social support as moderators
Salami, S. O.
Asian Social Science 7 (5) : 110 ~ 121
[2011]
Job burnout
Maslach, C.
Annual Review of Psychology 52 : 397 ~ 422
[2001]
Job Satisfaction, Burnout and Turnover in Health Care Social Workers
Siefert. K.
Health & Social Work 16 (3) : 193 ~ 202
[1991]
Job Satisfaction and burnout in social work. In B. Farber, Stress and burn out
Jayaratne, S.
PergamonPress
[1981]
Intrapersonal and organizational factor associated with burnout among school counselors
Wilkerson K.
Journal of Counseling & Development 84 : 440 ~ 450
[2006]
Individual difference correlates of health-related behaviours: Preliminary evidence for links between emotional intelligence and coping
Saklofske, D. H.
Personality and Individual Differences 42 (3) : 491 ~ 502
[2007]
Employee and patient designed study of burnout and job satisfaction in a chronic care hospital
Belicki, K.
Employee Assistance Quarterly 12 (1) : 37 ~ 45
[1996]
Emotional intelligence training and its implications for stress, health and performance
Slaski, M.
Stress and health 19 (4) : 233 ~ 239
[2003]
Emotional intelligence and components of burnout among Chinese secondary school teachers in Hong Kong
Chan, D. W.
Teaching and teacher education 22 (8) : 1042 ~ 1054
[2006]
Emotional intelligence : Why it can matter more than IQ
Goleman, D.
Bantom Books
[1995]
Emotional intelligence
Mayer, J. D.
Imagination, Cognition, and Personality 9 (3) : 185 ~ 211
[1996]
Emotional expression and implications for occupational stress; an application of the emotional quotient inventory(EQ-i)
Bar-On, R.
Personality and individual differences 28 (6) : 1107 ~ 1118
[2000]
Emotion-focused therapy: Coaching clients to work through their feelings
Greenberg, L. S.
American psychological association
[2002]
EQ가 높으면 성공이 보인다
문용린
글이랑
[1998]
EQ, 제대로 알고 있는가? 정서지능의 이해와 적용/기조강연: 정서지능연구의 현재와 미래
문용린
한국아동학회 추계학술대회
[1998]
Counseling in school: Essential services and comprehensive program
Schmidt, J. J.
Allyn and Bacon
[1999]
Coping strategies as moderators in the relationship between role overload and burnout
Yip, B.
Construction Management and Economics 26 (8) : 871 ~ 882
[2008]
Collective self-esteem and burnout in professional school counselor
Butler, S. K.
Professional School Counseling 9 : 55 ~ 62
[2005]
Burnout, social support, and coping at work among social workers, psychologists, and nurses : The role of challenge/control appraisals
Ben-Zur, H.
Social work in health care 45 (4) : 63 ~ 82
[2007]
Burnout
Maslach.
Human Behavior 5 (9) : 16 ~ 22
[1976]
An analysis of occupational stress factors as perceived by public school teachers
Clark, E. H.
auburn university
[1980]
A functionalist perspective on the nature of emotion
Campos, J. J.
Monographs of the society for research in child development 59 (23) : 284 ~ 303
[1994]
A critical evaluation of the emotional intelligence construct
Ciarrochi, J. V.
Personality and Individual differences 28 (3) : 539 ~ 561
[2000]
(한국의) 전문상담교사제도
김희대
서현사
[2007]
' 학교 상담자의 직무스트레스와 심리적 소진의 관계에서 정서지능의 조절효과'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