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수학에서의 비구조화된 문제해결 모형 설계, 적용 및 그 교육적 의미

논문상세정보
' 초등수학에서의 비구조화된 문제해결 모형 설계, 적용 및 그 교육적 의미'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유아 및 초등교육
  • creative personality
  • ill-structuredproblem
  • mathematicalreasoning
  • modelofproblemsolving
  • problem solving
  • 문제 해결
  • 문제해결모형
  • 비구조화된문제
  • 수학적추론
  • 창의적 인성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790 1

0.0%

' 초등수학에서의 비구조화된 문제해결 모형 설계, 적용 및 그 교육적 의미' 의 참고문헌

  • 초등학교 수학 교과서에서 나타난 '문제'의 비구조성(ill-structured)에 관한 연구
    김민경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11 (2) : 1 ~ 21 [2011]
  • 초등학교 교육과정 해설(Ⅳ)수학, 과학, 실과
    교육과학기술부 대한교과서 [2009]
  • 초등학교 6학년 수학영재들의 기하 과제 증명 능력에 관한 사례 분석
    송상헌 수학교육학연구 16 (4) : 327 ~ 344 [2006]
  • 초등학교 4학년 학생들의 비구조화된 문제에서 나타난 해결 과정 및 추론 분석
    김민경 수학교육 51 (2) : 95 ~ 114 [2012]
  • 창의적 인성 검사 개발
    하주현 교육심리연구 14 (1) : 187 ~ 210 [2000]
  • 창의성 개념 정립을 위한 탐색적 연구-암시적 창의성 이론을 중심으로
    김혜숙 송인섭 교육심리연구 13 (3) : 93 ~ 117 [1999]
  • 중학교 학생의 증명 능력 분석
    서동엽 수학교육학연구 9 (1) : 183 ~ 203 [1999]
  • 자료분석에 관한 비구조화된 문제해결모형 적용에서 나타난 초등학교 5학년 학생들의 의사결정에 관한 연구
    김민경 수학교육 논문집 26 (2) : 221 ~ 249 [2012]
  • 수학교육에서 스토리텔링(storytelling)에 대한 문헌 분석 연구
    서보억 수학교육 52 (1) : 65 ~ 82 [2013]
  • 수학과 교육과정
    교육과학기술부 교육과학기술부 [2011]
  • 수학․과학 성취도 추이변화 국제비교 연구: TIMSS 2011 결과보고서
    김수진 [2012]
  • 수학․과학 성취도 추이변화 국제비교 연구-TIMSS 2007 결과 보고서
    김수진 [2009]
  • 수학 영재교육 대상 학생과 일반 학생의 개방형 문제해결 전략 및 행동 특성 분석
    김은혜 한국초등수학교육학회지 15 (1) : 19 ~ 38 [2011]
  • 비구조화된 문제의 해결 과정에 나타난 초등학생의 수학적 추상화 및 비례적 추론 연구
    홍지연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2013]
  • 비구조화된 과학적 문제 상황에서 고등학생의 문제발견 및 문제해결 과정
    한원 교사교육연구 52 (2) : 195 ~ 214 [2013]
  • 문장제에 대한 이해 정도가 문제해결력 신장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연구-중학교 방정식과 부등식 단원을 중심으로
    지재근 한국학교수학회논문집 3 (1) : 189 ~ 200 [2000]
  • 과학고 학생들의 비구조화된 문제 해결 과정 특성 분석
    서진수 대한지구과학교육학회지 5 (1) : 8 ~ 19 [2012]
  • ‘맥락성’ 관점에서 본 수학교과서의 문제 분석
    김민경 한국학교수학회논문집 15 (1) : 1 ~ 25 [2012]
  • The relationship between well-structured and ill-structured problem solving in multimedia simulation
    Hong, N. S. The Pennsylvania State University [1998]
  • Teaching and learning proof across the grades: A K-16 perspectives
    Carolyn, A. M. Routledge : 120 ~ 132 [2009]
  • Scaffolding students' problem-solving processes in an ill-structured task using question prompts and peer interactions
    Ge, X. Educational Technology Research and Development 51 (1) : 21 ~ 38 [2003]
  • Principle and standards for school mathematics
    National Council of Teachers of Mathemtics National Council of Teachers of Mathemtics [2000]
  • OECD 학업성취도 국제비교 연구(PISA 2009) 결과 보고서
    김경희 [2010]
  • OECD 국제 학업성취도 평가 연구: PISA 결과 보고서
    송미영 [2013]
  • Instructional design models for well-structured and ill-structured problem solving learning outcomes
    Jonassen, D. H. Educational Technology Research and Development 45 (1) : 65 ~ 94 [1997]
  • Inquiring systems and problem structures : Implications for cognitive development
    Wood, P. K. Human Development 26 : 249 ~ 265 [1983]
  • Handbook of learning and cognitive processes
    Greeno, J. Lawrence Erlbaum Associates : 239 ~ 270 [1978]
  • Handbook of creativity
    Martindale, C. MIT Press : 279 ~ 301 [1989]
  • Developing mathematical reasoning in Grades K-12
    Alice, F. A. Author : 115 ~ 126 [1999]
  • Creativity: Its educational implications
    Torrance, E. P. Kendal/Hunt : 165 ~ 170 [1981]
  • Creative problem solving in school mathematics
    Lenchner, G. Hougton Mifflin Co [1983]
  • Cognitive processes in well-defined and ill-defined problem solving
    Dunkle, M. E. Paper presented at the annual meeting of the American Educational Research Association [1995]
  • Cognition, metacognition, and epistemic cognition : A three-level model of cognitive processing
    Kitchner, K. S. Human Development 26 : 222 ~ 232 [1983]
  • Cognition in practice
    Lave, J Cambridge University Press [1998]
  • Aspects of proving : A clinical investigation of process
    Galbraith, P. L. Educational Studies in Mathematics 12 (1) : 1 ~ 28 [1981]
  • A study of how individuals solve complex and ill-structured problems
    Ronald, F. Policy Sciences 32 : 225 ~ 245 [19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