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 초등학교 수학 교과서에서의 분수 나눗셈 알고리즘 정당화 과정 분석

박교식 2014년
논문상세정보
' 우리나라 초등학교 수학 교과서에서의 분수 나눗셈 알고리즘 정당화 과정 분석'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유아 및 초등교육
  • fractiondivisionalgorithm
  • meaningoffractiondivision
  • reciprocal
  • standardalgorithm
  • 분수나눗셈알고리즘
  • 분수나눗셈의의미
  • 역수
  • 표준알고리즘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84 4

0.2%

' 우리나라 초등학교 수학 교과서에서의 분수 나눗셈 알고리즘 정당화 과정 분석' 의 참고문헌

  • 카테시안 곱의 역 맥락에서 분수의 나눗셈
    임재훈 학교수학 9 (1) : 13 ~ 28 [2007]
  • 초등학교 수학의 중요한 지도 내용
    이용률 경문사 [2010]
  • 초등학교 수학 이렇게 가르쳐라
  • 왜 ¾÷⅖=¾×5/2인가?
    박만구 수학교육논문집 12 : 39 ~ 54 [2002]
  • 수학 6-나 지도서
    교육인적자원부 두산동아 [2002]
  • 수학 6-나
    교육인적자원부 두산동아 [2002]
  • 수학 5-나
    교육인적자원부 두산동아 [2001]
  • 수학 5-2
    교육부 교육부 [1997]
  • 산수 5-2
    교육부 교육부 [1983]
  • 산수 5-2
    문교부 [1956]
  • 산수 5-1
    문교부 [1962]
  • 비형식적 지식을 이용한 대안적인 분수 나눗셈의 형식화 방안에 관한 연구
    백선수 초등수학교육 8 (2) : 97 ~ 113 [2004]
  • 분수의 곱셈과 나눗셈에 관한 초등학교 수학과 교과용 도서 분석
    방정숙 학교수학 11 (4) : 723 ~ 743 [2009]
  • 분수 나눗셈의 지도에서 단위비율 결정 맥락의 실제 적용을 위한 기초 연구
    조용진 초등수학교육 16 (2) : 93 ~ 106 [2013]
  • 분수 나눗셈의 개념적 이해를 위한 관련 지식의 연결 관계 분석
    전평국 수학교육논문집 15 : 71 ~ 76 [2003]
  • 분수 나눗셈 지도 방법에 대한 연구
    강문봉 수학교육학 논총 25 : 199 ~ 214 [2004]
  • 분수 나눗셈 알고리즘 도입 방법 연구: 남북한, 중국, 일본의 초등학교 수학 교과서의 내용 비교를 중심으로
    임재훈 학교수학 7 (2) : 103 ~ 121 [2005]
  • 문제 상황과 연결된 분수 나눗셈의 교과서 내용 구성 방안
    신준식 수학교육 52 (2) : 217 ~ 230 [2013]
  • 맥락화를 통한 분수의 곱셈과 나눗셈 지도
    김명운 학교수학 11 (4) : 685 ~ 706 [2009]
  • 算數敎育學槪論
    片桐重男 東洋館出版社 [2012]
  • What do students need to learn about division of fractions?
    Li, Y. Mathematics Teaching in the Middle School 13 (9) : 546 ~ 552 [2008]
  • Understanding partitive division of fractions
    Ott, J. M. Arithmetic Teachers 39 : 7 ~ 11 [1991]
  • The whole story: the understanding fraction computation
    Dixon, J. K. Mathematics Teaching in the Middle School 19 (3) : 156 ~ 163 [2013]
  • Take a bite out of fraction Division
    Cengiz, N. Mathematics Teaching in the Middle School 17 (3) : 146 ~ 153 [2011]
  • Making sense of fractions, ratios, and proportions
    Flores, A. National Council of Teachers of Mathematics : 237 ~ 246 [2002]
  • Making sense of fractions, ratios, and proportions
    Siebert, I. National Council of Teachers of Mathematics : 247 ~ 256 [2002]
  • Making sense of fractions, ratios, and proportions
    Sinicrope, R. National Council of Teachers of Mathematics : 153 ~ 161 [2002]
  • Enhancing prospective teachers’ knowledge of children’s conceptions: The case of division of fractions
    Tirosh, D. Journal for Research in Mathematics Education 31 (1) : 5 ~ 25 [2000]
  • Elastic, cottage cheese: visualizing division of fractions
    Peck, S. Mathematics Teaching in the Middle School 14 (4) : 208 ~ 212 [2008]
  • Developing the common denominator fraction division algorithm
    Tyminski, A. M. Mathematics Teaching in the Middle School 18 (4) : 248 ~ 253 [20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