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중학생들의 수학에 대한 흥미와 가치 인식 변화가 수학 성취도에 미치는 영향 분석
김수진
김경희
박지현
2014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김수진
김경희
박지현
주제어
affective domain
interestinmathematics
NationalAssessmentofEducationalAchievemen
TIMSS
TIMSS2011
valueofmathematics
국가수준 학업성취도 평가
수학에대한가치의식
수학에대한흥미
정의적 영역
참고문헌( 26)
유사주제 논문( 15,091)
교육학 14,718건
정의적 영역 128건
affective domain 92건
국가수준 학업성취도 평가 90건
timss 35건
timss2011 15건
수학에대한흥미 6건
interestinmathematics 3건
valueofmathematics 2건
nationalassessmentofeducationalachievemen 1건
수학에대한가치의식 1건
인용/피인용
중학생들의 수학에 대한 흥미와 가치 인식 변화가 수 ...
' 중학생들의 수학에 대한 흥미와 가치 인식 변화가 수학 성취도에 미치는 영향 분석'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교육학
affective domain
interestinmathematics
nationalassessmentofeducationalachievemen
timss
timss2011
valueofmathematics
국가수준 학업성취도 평가
수학에대한가치의식
수학에대한흥미
정의적 영역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4,728
0
0.0%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분류(KDC/DDC)
교육학
14,719
0
0.0%
주제어
affective domain
93
0
0.0%
interestinmathematics
4
0
0.0%
nationalassessmentofeducation ...
2
0
0.0%
timss
36
0
0.0%
timss2011
16
0
0.0%
valueofmathematics
3
0
0.0%
국가수준 학업성취도 평가
91
0
0.0%
수학에대한가치의식
2
0
0.0%
수학에대한흥미
7
0
0.0%
정의적 영역
129
0
0.0%
계
15,102
0
0.0%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0
닫기
' 중학생들의 수학에 대한 흥미와 가치 인식 변화가 수학 성취도에 미치는 영향 분석'
의 참고문헌
흥미 연구의 현재와 향후 연구 방향
우연경
교육심리연구 26 (4) : 1179 ~ 1199
[2012]
혼합라쉬모형을 적용한 TIMSS 2011 수학흥미 척도의 응답양식 탐색
손원숙
신학경
교육평가연구 27 (2) : 429 ~ 448
[2014]
현실주의 수학과 교육과정 개선에 관한 연구
강신웅
인문과학 10 : 117 ~ 135
[2002]
한국 학생의 학업에 대한 흥미: 실태, 진단 및 처방
김성일
한국심리학회지: 문화 및 사회문제 14 (1) : 187 ~ 221
[2008]
학업성취도 국제 비교 연구 결과에 기초한 우리나라 학생들의 정의적 성취 향상 지원 방안
김미영
김수진
손수경
옥현진
임해미
조지민
[2012]
초 중학생의 지적 정의적 발달수준 분석연구(III)
이재분
[2002]
수학을 왜 배우는가? - 초등학생들의 이해를 중심으로 -
김상화
수학교육학연구 17 (4) : 419 ~ 436
[2007]
수학에 대한 정의적 특성 향상 방안 연구
박선화
[2010]
수학에 대한 자신감에 관한 연구
박지현
수학교육학연구 24 (2) : 145 ~ 164
[2014]
수학교과에서 남·녀 집단 간의 학업적 자기효능감, 흥미, 외적동기 및 학업성취도의 영향력 차이검증
김선희
이종희
주영주
교과교육학연구 15 (4) : 1021 ~ 1043
[2011]
수학․과학 성취도 추이변화 국제비교 연구: TIMSS 2011 결과보고서
김수진
[2012]
문,이과 통합형 수학과 교육과정 개정의 기본 방향
박경미
문이과 통합형 수학과 교육과정 재구조화 연구를 위한 공개 토론회(2014. 7. 3.)
[2014]
국가수준 학업성취도 평가와 국제 학업성취도 평가의 연계를 통한 우리나라 학생들의 수학 성취 특성 분석
임해미
수학교육학연구 22 (1) : 1 ~ 22
[2012]
국가수준 학업성취도 평가와 국제 학업성취도 평가 연계를 통한 우리나라 학생의 특성 비교
김수진
[2011]
국가수준 학업성취도 평가에 나타난 우리나라 학력 향상의 특성 분석
김경희
[2011]
국가및 국제 학업성취도 자료 연계를 통한 우리나라 학생의 인지적 ․정의적 성취 특성분석
김수진
[2013]
교육정보화 정책의 효과성 분석 : TIMSS 2007의 한국, 싱가포르, 호주 사례를 중심으로
길혜지
김혜숙
아시아교육연구 11 (3) : 209 ~ 234
[2010]
교육 맥락적 변인의 능력집단별 학업성취에의 영향력 분석
박정
교육평가연구 21 (3) : 23 ~ 41
[2008]
교사, 수업, 그리고 학생성취: TIMSS 1999 결과를 중심으로
박정
[2004]
TIMSS 2011 결과에 나타난 우리나라 학생들의 학력 특성
김수진
[2013]
TIMSS 2011 International Results in Mathematics
Mullis, I. V. S.
TIMSS & PIRLS International Study Center, Boston College
[2012]
PISA와 TIMSS 결과에 기반한 우리나라 학생들의 정의적 특성 함양 방안
최승현
[2013]
PISA와 NAEA에서 나타난 우리나라 학생들의 국어 능력 특성 연구
남민우
새국어교육 89 (89) : 155 ~ 186
[2012]
OECD 국제 학업성취도 평가 연구: PISA 2012 보고서
송미영
[2012]
OECD PISA에 나타난 학력의 상향평준화 현상 심층 분석
김경희
[2010]
2011년 국가수준 학업성취도 평가 결과 분석 : 수학
김미경
[2012]
' 중학생들의 수학에 대한 흥미와 가치 인식 변화가 수학 성취도에 미치는 영향 분석'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