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SR 유형들이 기업평판에 미치는 영향력의 차이

논문상세정보
' CSR 유형들이 기업평판에 미치는 영향력의 차이'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경영관리
  • collectivism
  • corporate reputation
  • csr
  • individualism
  • 개인주의
  • 기업의 사회적 책임 (csr)
  • 기업평판
  • 집단주의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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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CSR 유형들이 기업평판에 미치는 영향력의 차이' 의 참고문헌

  • 호텔 브랜드 자산가치 평가에 대한 비교문화 고찰 - 개인주의와 집단주의를 중심으로 -
    이태숙 관광학연구 35 (3) : 267 ~ 286 [2011]
  • 한국형 기업의 사회적 책임활동 측정을 위한 척도 개발 연구: 소비자 인식을 중심으로
    박종철 아시아마케팅저널 12 (2) : 27 ~ 52 [2010]
  • 한국사회 국민의식과 가치관에 관한 연구조사
  • 패밀리레스토랑의 잠재고객 집단에서 신규고객유치를 위한 서비스품질의 각 차원이 고객만족에 미치는 영향: PLS 다중집단분석을 이용한 성별의 조절효과
    김중인 마케팅관리연구 18 (1) : 115 ~ 141 [2013]
  • 외국기업의 현지화와 CSR 활동에 관한 연구: 신뢰도, 몰입도, 기업평판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천만봉 기업경영연구 20 (2) : 103 ~ 123 [2013]
  • 연구방법론
    구동모 학현사 [2013]
  • 스타벅스의 CSR 활동이 기업평판과 사회적 연결감 및 고객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최성수 관광레저연구 23 (2) : 97 ~ 116 [2011]
  • 스마트폰의 특성이 지속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유희성의 조절효과를 고려하여
    김종기 대한경영학회지 25 (4) : 2021 ~ 2045 [2012]
  • 소비자행동
    이학식 법문사 [2006]
  • 소비자의 8대 기본권리 실현을 위한 기업의 책임 수행에 대한 소비자의 인식 및 요구 -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대한 논의를 중심으로 -
    김혜연 소비자학연구 22 (3) : 1 ~ 23 [2011]
  • 소비자 구매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기업평판요인에 관한 연구 - 한국과 일본의 유제품 기업을 중심으로
    한은경 광고연구 (65) : 127 ~ 146 [2004]
  • 사회공헌활동의 가치창출 전략
    도은진 포스리경영연구 5 (2) : 203 ~ 229 [2005]
  • 반영지표 vs. 조형지표: 이론적 논의, 실증적 비교, 그리고 실무적 유용성
    김중인 마케팅연구 27 (4) : 199 ~ 226 [2012]
  •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메시지가 기업태도에 미치는 영향 - 소비자의 가치에 의한 상호작용효과를 중심으로
    김재휘 광고연구 (69) : 33 ~ 54 [2005]
  • 기업의 사회책임 활동이 기업 평판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한국과 중국의 공중 인식 비교를 중심으로
    김해월 한국광고홍보학보 11 (4) : 64 ~ 92 [2009]
  • 기업의 사회적 책임활동이 기업이미지에 미치는 영향:대기업과 중소기업의 비교
    박상준 경영과학 29 (1) : 15 ~ 32 [2012]
  • 기업의 사회적 책임활동이 기업이미지에 미치는 영향
    박종철 광고학연구 22 (4) : 179 ~ 201 [2011]
  • 기업의 사회적 책임활동이 기업명성과 고객신뢰에 미치는 영향: 사회적 책임활동과 기업적합성의 조절변수를 중심으로
    권영훈 상품학연구 27 (4) : 95 ~ 104 [2009]
  • 기업의 사회적 책임활동 인식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들에 관한 연구
    윤각 광고연구 (75) : 163 ~ 186 [2007]
  • 기업의 사회적 책임의 지수화에 관한 연구
    한은경 한국방송학보 17 (3) : 274 ~ 303 [2003]
  • 기업의 사회적 책임(CSR) 유형이 기업평판, 사회적 연결감 및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 대학생의 실증연구
    서구원 광고학연구 19 (4) : 149 ~ 163 [2008]
  • 기업의 사회적 책임(CSR) 유형과 기업평판의 관계에 대한 대학생과 일반인의 비교
    서구원 광고학연구 19 (6) : 195 ~ 209 [2009]
  • 기업의 사회적 책임 활동의 효과에 영향을 미치는 변인들에 관한 연구
    김정현 광고연구 (87) : 339 ~ 363 [2010]
  • 기업의 사회공헌활동과 기업광고가 기업이미지와브랜드태도형성에 미치는영향력에관한연구
    윤각 광고연구 61 (2003) : 47 ~ 72 [2003]
  • 기업 이미지와 기업명성이 조직-공중 관계성과 기업 슈퍼브랜드에 미치는 영향
    차희원 광고연구 (68) : 171 ~ 199 [2005]
  • 기업 아이덴티티, 이미지, 평판 간의 관계에 대한 상호지향적 접근: 삼성, LG, SK의 내,외부 이해관계자를 중심으로
    장우성 광고연구 (75) : 213 ~ 245 [2007]
  • 기업 PR캠페인으로서의 전략적 사회공헌활동에 관한 연구: 국내외 담배회사의 사회공헌활동사례를 중심으로
    문철수 광고학연구 15 (5) : 343 ~ 360 [2004]
  • 금융관련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대한 소비자기대 불일치
    김시월 Financial Planning Review 5 (2) : 1 ~ 33 [2012]
  • 구조방정식모델 : 개념과 이해
    우종필 한나래출판사 [2012]
  • 개인주의와 집단주의 - 재검토 -
    김주엽 연세경영연구 41 (1) : 171 ~ 186 [2004]
  • 개인간 신뢰와 조직몰입/조직시민행동에서개인주의․집단주의 효과
    황호영 인적자원개발연구 7 (1) : 123 ~ 153 [2005]
  • http://disc-nt.cba.uh.edu/chin/ plsfaq. htm
  • Where Do Reputations Come from?
    Saxton, K. Corporate Reputation Review 1 (4) : 393 ~ 399 [1998]
  • When Is Honesty the Best Policy? The Effect of Stated Company Intent on Consumer Skepticism
    Forehand, M. Journal of Consumer Psychology 13 (3) : 349 ~ 356 [2003]
  • What’s in a name? Reputation building and corporate strategy
    Fombrun, C. The Academy of Management Journal 33 (2) : 233 ~ 258 [1990]
  • Toward Effective Use of Cause-Related Marketing Alliances
    Brian, D. Journal of Product and Brand Management 9 (7) : 474 ~ 484 [2000]
  • The role of 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 in strengthening multiple stakeholder relationships: A field experiment
    Sen, S. Journal of the Academy of Marketing Science 34 (2) : 158 ~ 166 [2006]
  • The Reputational Landscape
    Fombrun, C. Corporate Reputation Review 1 (1-2) : 5 ~ 13 [1997]
  • The Pyramid of 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 : Toward the Moral Management of Organizational Stakeholders
    Carroll, A. Business Horizons 34 (4) : 39 ~ 48 [1991]
  • The Moderator-Mediator Variable Distinction in Social Psychological Research : Conceptual, Strategic, and Statistical Vonsideration
    Baron, R. Journal of Personality and Social Psychology 51 (6) : 1173 ~ 1182 [1986]
  • The Influence of Cultural Values on Perceptions of 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Application of Hofstede’s Dimensions to Korean Public Relations Practitioners
    Kim, Y. Journal of Business Ethics 91 (4) : 485 ~ 500 [2010]
  • The Image Cascade and the Formation of Corporate Reputations
    Rindova, V. Corporate Reputation Review 1 (1-2) : 188 ~ 194 [1997]
  • The Company and the Product : Corporate Association and Consumer Product Response
    Brown, T. Journal of Marketing 61 (1) : 68 ~ 84 [1997]
  • SmartPLS이용 쉬운 구조방정식모델
    김계수 청람출판사 [2013]
  • Satisfaction with Employee Relationship Management Systems : The Impact of Usefulness on Systems Quality Perceptions
    Yang, Y. European Journal of Information Syste 20 (2) : 221 ~ 236 [2011]
  • Rethinking Individualism and Collectivism:Evaluation of Theoretical Assumptions and Meta-Analyses
    Oyserman, D. Psychological Bulletin 128 (1) : 3 ~ 72 [2002]
  • Reputation, Image and Impression Management
    Bromley, D. John Wiley & Sons [1993]
  • Reputation : Realizing Value from the Corporate Image
    Fombrun, C. Harvard Business School Press [1996]
  • Practitioner Perceptions of Corporate Reputation : An Empirical Investigation
    Bennett, R. Corporate Communications : An International Journal 5 (4) : 224 ~ 234 [2000]
  • Nature of Corporate Responsibilities : Perspectives from American, French, and German Consumers
    Maignan I. Journal of Business Research 56 (1) : 55 ~ 67 [2003]
  • National cultures in fo ur dimensions-A research-based theory of cultural differences among nations
    Hofstede, G. International Studies of Man and Organization 13 (1-2) : 46 ~ 74 [1983]
  • Multimethod Probes of Individualism and Collectivism
    Triandis, H Journal of Personality and Social Psychology 59 (5) : 1006 ~ 1020 [1990]
  • Modeling Corporate Identity : A Concept Explication and Theoretical Explanation
    Alessandri, S. Corporate Communications : An International Journal 6 (4) : 173 ~ 182 [2001]
  • Managing the Multiple Identities of the Corporation
    Balmer, J. California Management Review 44 (3) : 72 ~ 86 [2002]
  • Managing Image and Corporate Reputation
    Gray, E. Long Range Planning 31 (5) : 685 ~ 692 [1998]
  • Journalists’ Evaluation of Corporate Reputations
    Dowling, G. Corporate Reputation Review 7 (2) : 196 ~ 205 [2004]
  • Individualism-collectivism: Critique and proposed refinements
    Schwartz, S. Journal of Cross-Cultual Psychology 21 (2) : 139 ~ 157 [1990]
  • Image and Substance : From Symbolic to Behavioral Relationship
    Grunig, J. Public Relations Review 19 (2) : 121 ~ 139 [1993]
  • ISO 26000 시행과 사회적 책임활동(CSR)이 프로스포츠 팀과 기업이미지, 기업명성, 스포츠팬의 행동에 미치는 효과: 그린스포츠를 중심으로
    김보룡 한국체육과학회지 20 (1) : 601 ~ 612 [2011]
  • Global Public Relations : A Cross-Cultural Study of the Excellence Theory in South Korea
    Rhee, Y. Journal of Public Relations Research 14 (3) : 159 ~ 184 [2002]
  • Enhancing Brand Preference through 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 Initiatives in the Thai Banking Sector
    Chomvilailuk, R. Asia Pacific Journal of Marketing and Logistics 22 (3) : 397 ~ 418 [2010]
  • Editor’s comment: An update and extension to SEM guidelines for administrative and social science research
    Gefen, D. MIS Quarterly 35 (2) : iii ~ xiv [2011]
  • Editor's comments: A critical look at the use of PLS-SEM in MIS Quarterly
    Ringle, C. MIS Quarterly 26 (1) : iii ~ xiv [2012]
  • DDoes Doing Good Always Lead to Doing Better? Consumer Reactions to 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
    Sen, S.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38 (2) : 225 ~ 243 [2001]
  • Cultures and Organizations : Software for the Mind
    Hofstede, G. McGraw Hill [2010]
  • Creating corporate reputations:Identity, Image and Performance
    Dowling, G. Oxford University Press [2000]
  • Corporate social and financial performance ; A meta-analysis
    Orlitzky, M. Organization Studies 24 (3) : 403 ~ 441 [2003]
  • Corporate citizenship as a marketing instrument-Concepts, evidence and research directions
    Maignan I. European Journal of Marketing 35 (3/4) : 451 ~ 484 [2001]
  • Corporate Reputations: Should You Compete on Yours?
    Dowling, G. California Management Review 46 (3) : 19 ~ 36 [2004]
  • Corporate Reputation: Seeking a definition
    Gotsi, M. Corporate Communications 6 (1) : 24 ~ 30 [2001]
  • Converging measurement of horizontal and vertical individualism and collectivism
    Triandis, H Journal of Personality and Social Psychology 74 (1) : 118 ~ 128 [1998]
  • Consumers’ perceptions of 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ies: A cross-cultural comparison
    Maignan I. Journal of Business Ethics 30 (1) : 57 ~ 72 [2001]
  • Company Advertising with a Social Dimension : The Role of Noneconomic Criteria
    Drumwright, E. Journal of Marketing 60 (4) : 71 ~ 87 [1996]
  • CSR활동이 브랜드 태도와 구매 의도에 미치는 영향 : 기업 이미지와 기업 명성의 매개역할
    허미옥 생산성논집 25 (2) : 23 ~ 48 [2011]
  • CSR성과와 기업가치에 관한 연구 : 기업명성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허미옥 산업경제연구 23 (2) : 749 ~ 771 [2010]
  • CSR관련 퍼블리시티가 기업이미지에 미치는 영향
    유장헌 광고학연구 22 (1) : 197 ~ 216 [2011]
  • Business and Society
    McGuire, J. McGraw-Mill [1963]
  • Assessing Between-Group Differences in Information Systems Research : A Comparison of Covarianceand Component-Based SEM
    Qureshi, I. MIS Quarterly 33 (1) : 197 ~ 214 [2009]
  • Applied Linear Regression Models
    Kutner, M. McGraw-Hill [2004]
  • An assessment of the use of partial least squares structural equation modeling in marketing research
    Hair, J. Journal of the Academy of Marketing Science 40 (3) : 414 ~ 433 [2012]
  • America’s Most Admired Companies : 38 ~ 50
    Fortune. [1998]
  • Allocentric versus idiocentric tendencies : Convergent and discriminant validation
    Triandis, H Journal of Research in Personality 19 (4) : 395 ~ 415 [1985]
  • AMOS A to Z 논문작성절차에 따른구조방정식 모형분석
    김대업 학현사 [2008]
  • AHP를 이용한 기업의 사회공헌황동 우선순위 분석
    김봉철 광고연구 (71) : 131 ~ 151 [2006]
  • A World of Reputation Research, Analysis and Thinking : Building Corporate Reputation through CSR Initiatives : Evolving Standards
    Fombrun, C. Corporate Reputation Review 8 (1) : 7 ~ 12 [2005]
  • A Three-Dimensional Conceptual Model of Corporate Performance
    Carroll, A. The Academy of Management Review 4 (4) : 497 ~ 505 [1979]
  • 2013년 하반기 기업호감지수(CFI) 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