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 환경을 포함한 서비스스케이프가 고객의 감정반응과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 사회적 환경을 포함한 서비스스케이프가 고객의 감정반응과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경영관리
  • arousal
  • coffee shops
  • emotionresponses
  • pleasure
  • servicescape
  • social environment
  • 각성
  • 감정반응
  • 사회적 환경
  • 서비스스케이프
  • 즐거움
  • 커피전문점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0,613 1

0.1%

' 사회적 환경을 포함한 서비스스케이프가 고객의 감정반응과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의 참고문헌

  • 호텔레스토랑의 서비스 스케이프, 감정적 반응 그리고행동의도와의 관계- 부산지역 관광호텔 중심으로 -
    이정실 서비스경영학회지 6 (2) : 105 ~ 128 [2005]
  • 호텔 양식당 서비스의 물리적 환경에 의해 지각된 서비스 품질이 고객만족에 미치는 영향
    이형룡 관광연구 17 (2) : 10 ~ 197 [2002]
  • 호텔 뷔페식당의 물리적환경이 지각된 서비스 품질과 감정반응을 통해 식당 이미지에 미치는 영향
    정명보 세종대학교 대학원 [2009]
  • 호텔 레스토랑의 물리적 환경지각이 감정반응, 고객만족, 재구매의도 및추천의도에 미치는 영향
    최승만 세종대학교 [2007]
  • 호텔 레스토랑의 물리적 환경지각이 감정반응, 고객만족, 재구매 의도 및 추천의도에 미치는 영향
    김성혁 관광연구 23 (4) : 81 ~ 99 [2009]
  • 한국 커피전문점의 서비스유형 결정에 관한 연구
    김두복 경기대학교 [2013]
  • 프랜차이즈뉴스(2012. 11. 26). 토종 커피전문점 해외 진출 활발... 5개 브랜드 해외진출국 9개,매장 51개
    [2012]
  • 푸드코트의 음식모형속성과 감정반응, 신뢰, 만족 및 고객행동 간의 인과 관계
    김형준 세종대학교 [2012]
  • 커피전문점의 서비스스케이프가 고객만족과 관계성과에 미치는 영향
    엄영호 관광연구저널 24 (3) : 329 ~ 344 [2010]
  • 커피전문점의 서비스스케이프, 이용고객의 브랜드 태도 및 브랜드 충성도간의 관계에 대한 탐색적 연구
    최형민 식공간연구 6 (1) : 17 ~ 31 [2011]
  • 박사
  • 커피전문점의 물리적 환경이 고객만족과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김혜림 세종대학교 [2009]
  • 박사
  • 커피전문점 이용 실태 및 커피전문점의 물리적 환경이 고객 행동 의도에 미치는 영향 - 서울·경기 지역 대학생을 중심으로
    전민선 한국식품조리과학회지 27 (6) : 825 ~ 838 [2011]
  • 커피전문점 서비스 요소가 고객의 감정 및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김주연 한국조리학회지 15 (1) : 271 ~ 286 [2009]
  • 축제의 서비스스케프와 인적서비스가 감정반응과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강경발효젓갈축제 사례를 중심으로-
    노원중 한국콘텐츠학회 논문지 10 (9) : 432 ~ 447 [2010]
  • 최근 커피시장 수입동향
    관세청 [2012]
  • 직업전문학교 커피관련전공의 교육서비스품질이 학생만족도와 애호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채선영 서울벤처정보대학원 [2012]
  • 지역축제 서비스품질이 방문객의 감정, 만족 및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풍기 인삼축제를 중심으로
    성현선 임재국 호텔경영학연구 17 (4) : 247 ~ 263 [2008]
  • 조세일보(2013. 05. 06). 커피전문점, 수익성 악화 '레드오션' 조짐
  • 박사
  • 외식 동기와 지각된 서비스스케이프(servicescape) 중요도의 관계에 관한 연구 : 패밀리 레스토랑을 중심으로
    이은경 영남대학교 [2009]
  • 외식 동기 유형에 따른 세분시장별 서비스스케이프(servicescape) 중요도 인식에 관한 연구: 패밀리 레스토랑을 중심으로
    김동진 외식경영연구 13 (5) : 7 ~ 26 [2010]
  • 와인전문 레스토랑의 서비스스케이프(SERVICESCAPE)가 서비스 품질과 재방문의도에 미치는 영향
    최민수 한국콘텐츠학회 논문지 12 (3) : 391 ~ 400 [2012]
  • 온·오프라인 매장 쇼핑고객의 지배력, 환기, 즐거움 등 감정요인간의 인과관계와 이들 요인이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의 차이 분석
    이지훈 마케팅관리연구 16 (1) : 89 ~ 123 [2011]
  • 에스닉 레스토랑의 물리적 환경 및 서비스 제공자의 커뮤니케이션이 고객감정 및 재방문 의도에 미치는 영향
    이려정 외식경영연구 15 (3) : 173 ~ 195 [2012]
  • 박사
  • 쇼핑센터의 특성과 소비자 쇼핑관여도가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김성진 배재대학교 [2006]
  • 서비스케이프(Servicescape)의 구성차원으로서의 다른 고객에 대한 연구
    김나민 연세대학교 [2007]
  • 박사
  • 박사
  • 서비스스케이프 개념의 확장
    유광민 관광연구논총 25 (1) : 125 ~ 143 [2013]
  • 서비스 산업의 물리적 환경이 고객의 반응 및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연구 : Fitness center 사례를 중심으로
    서왕석 경희대학교 [2010]
  • 물리적 환경이 서비스 품질 평가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이업종간 비교
    김우철 이유재 마케팅연구 13 (1) : 61 ~ 86 [1998]
  • 물리적 환경에 대한 감정적 반응이 전환장벽과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김정희 감성과학 15 (2) : 209 ~ 222 [2012]
  • 레저 시설내에서의 소비자 감정적 반응에 대한 실증연구: 스키리조트를 중심으로
    권익현 유창조 소비자학연구 8 (1) : 59 ~ 78 [1997]
  • 박사
  • 박사
  • 라이프스타일에 따른 커피 소비 행동에 관한 연구
    채선주 경희대학교 [2011]
  • 국내.외 브랜드에 따른 커피전문점 물리적 환경이 고객만족과 재방문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서울 시내 대학생을 중심으로
    이형주 호텔경영학연구 21 (2) : 131 ~ 147 [2012]
  • 광고에 대한 감정의 유형화: 유발된 감정과 느낀 감정
    성영신 광고학연구 6 (2) : 7 ~ 49 [1995]
  • 광고가 유발한 감정반응이 소비태도에 미치는 영향:제품관여도와 브랜드 친숙도를 중심으로
    윤승욱 한국광고홍보학보 7 (1) : 7 ~ 38 [2005]
  • 골프리조트의 서비스[스]케이프가 고객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윤준호 세종대학교 [2013]
  • 고급 레스토랑의 물리적환경이 고객감정반응 및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김태희 손은영 장여진 호텔경영학연구 17 (3) : 71 ~ 85 [2008]
  • 감성적-유용적 동기에 따른 커피전문점 시장세분화
    김주연 한국조리학회지 16 (5) : 103 ~ 117 [2010]
  • The role of the environment in marketing Service: The consumer perspective in The services challenge: Integrating for competitive advantage
    Baker, J. American Marketing Association : 79 ~ 84 [1987]
  • The influences of store environmant on quality inferences and store image
    Baker, J. Journal of the Academy of Marketing Science 22 (4) : 328 ~ 339 [1994]
  • The impact of servicescape on ouality perception
    Reimer, A. European Journal of Marketing 39 (7) : 785 ~ 808 [2005]
  • The effect of the servicescape on customers’ behavioral intentions in an international airport service environment
    Jeon, S. R. Service Business 6 (3) : 279 ~ 295 [2012]
  • The collective impact of service workers and servicescape on the corporate image formation
    Nguyen, N. International Journal of Hospitality Management 25 (2) : 227 ~ 244 [2006]
  • The atmospheric factors of online storefront environment design: An empirical experiment in Taiwan
    Wu, C. S. Information & Management 45 (7) : 493 ~ 498 [2008]
  • The Effect of Environmental Perceptions on Behavioral Intentions Through Emotions: The Case of Upscale Restaurants
    Ryu, K. Journal of Hospitality & Tourism Research 31 (1) : 56 ~ 72 [2007]
  • The Combined Effects of the Physical Environment and Employee Behavior on Customer Perception of Restaurant Service Quality
    Wall, E. A. Cornell Hotel and Restaurant Administration Quarterly 48 (1) : 59 ~ 69 [2007]
  • Store environment and shopping behaviour: the role of imageryelaboration and shopping orientation
    Roy, A. Journal of International Consumer Marketing 15 (3) : 71 ~ 99 [2003]
  • Store atmosphere-an environmental psychology approach
    Donovan, R. J. Journal of Retailing 58 (1) : 34 ~ 57 [1982]
  • Store Atmosphere and Purchasing Behavior
    Donovan, R. J. Journal of Retailing 70 (3) : 283 ~ 294 [1994]
  • Social-servicescape conceptual model
    Tombs, A. Marketing Thoery 3 (4) : 447 ~ 475 [2003]
  • Servicescapes : The Impact of Physical Surroundings on Customers and Employees
    Bitner, M. J. Journal of Marketing 56 (2) : 57 ~ 71 [1992]
  • Servicescape moderation on personality traits, emotions, satisfaction, and behaviors
    Lin, I. Y. International Journal of Hospitality Management 31 (1) : 31 ~ 42 [2012]
  • Servicescape and loyalty intention: An empirical invetigation
    Harris, L. C. European Journal of Marketing 42 (3) : 390 ~ 422 [2008]
  • Product-Consumption Based Affective Responses and Postpurchase Processes
    Westbrook, R. A.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24 (3) : 258 ~ 270 [1987]
  • Path Analysis of Buyer Behavior Under Conditions of Crowding
    Harrell, G. D.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17 (1) : 45 ~ 51 [1980]
  • Organisational legitimacy and retail store patronage
    Arnold, S. J. Journal of Business Research 35 (3) : 229 ~ 239 [1996]
  • Measuring emotions in the consumption experience
    Richins, M. L.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24 (2) : 127 ~ 146 [1997]
  • MK뉴스(2012. 11. 11). 신규 출점 주춤···커피전문점포화?
    [2012]
  • Looking back to see forward in services marketing : some ideas to consider
    Cronin, J. J. Managing Service Quality 13 (5) : 332 ~ 337 [2003]
  • Investigating the role of the physical environment in hedonic service consumption : An exploratory study of sporting events
    Hightower, R. Journal of Business Research 55 : 697 ~ 707 [2002]
  • Influence of physical environment on disconfirmation customer satisfaction, and customer loyalty for first-time and repeat customers in upscale restaurants
    Ryu, K. S. Conference-Refereed Track 13 : 2 ~ 5 [2010]
  • Guest perception of hotel quality: Determining which employee groups count most
    Hartline, M. D. Cornell Hotel and Restaurant Administration Quarterly 44 (1) : 43 ~ 52 [2003]
  • Framework for managing the servicescape : A sustainable competitive and advantage
    Hightower, R. Marketing Manmagement Journal 13 (2) : 84 ~ 95 [2003]
  • Environmental psychology: Why should we care?
    Weinrach, J. Environmental Quality Management 10 (2) : 83 ~ 86 [2000]
  • Does the look matter? The impact of casino servicescape on gaming customer satisfaction, intention to revisit, and desire to stay
    Lam, L. W. International Journal of Hospitality Management 30 (3) : 558 ~ 567 [2011]
  • Development and validation of brief measures of positive and negative affect. The PANAS scales
    Watson, D. Journal of Personality and Social Psychology 54 (6) : 1063 ~ 1070 [1988]
  • Customers' cognitive, emotional, and actionable response to the servicescape: A test of the moderating effect of the restauant type
    Kim, W. G. International Journal of Hospitality Management 28 (1) : 144 ~ 156 [2009]
  • Customer response to intangible and tangble service factors
    Wakefield, K. L. Psychology & Marketing 16 (1) : 51 ~ 68 [1999]
  • Core Affect, Prototypical Emotional Episodes and Other Things called Emotion: Dissecting the Elephant
    Russell, J. A. Journal of Personality and Social Psychology 76 (5) : 805 ~ 819 [1999]
  • Cognitive, affective and attribute bases of the satisfaction response
    Oliver, R. L.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20 (3) : 418 ~ 430 [1993]
  • Beyond core service
    Butcher, K. Psychology & Marketing 20 (3) : 187 ~ 208 [2003]
  • Atmospherics as a Marketing Tool
    Kotler, P. Journal of Retailing 49 (4) : 48 ~ 64 [1973]
  • Atmospheric effects on shopping behavior: A review of the empirical evidence
    Turley, L. W. Journal of Business Research 49 (2) : 193 ~ 211 [2000]
  • An approach to environmental phychology
    Mehrabian, A. MIT Press [1974]
  • An Experimental Approach to Making Retail Store Environmental Decisions
    Baker, J. Journal of Retailing 68 (4) : 445 ~ 460 [1992]
  • A Dynamic Process Model of Service Quality, From Expectations to Behavioral Intentions
    Boulding, W.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30 (1) : 7 ~ 27 [1993]
  • 2011∼2012 화제의 뉴점포
    유통업체연감 한국체인스토어협회출판부 : 150 ~ 153 [20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