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예비유아교사 대상의 유아예술교육 관련 교과 수업모형 개발을 위한 시사점 탐색
안경숙
2014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안경숙
주제어
arteducationforchildren
brain-basedlearningscience
pre-service early childhood teacher
뇌기반학습과학
예비 유아교사
유아예술교육
참고문헌( 96)
유사주제 논문( 15,718)
교육학 14,718건
예비 유아교사 930건
pre-service early childhood teacher 56건
유아예술교육 12건
arteducationforchildren 1건
뇌기반학습과학 1건
인용/피인용
예비유아교사 대상의 유아예술교육 관련 교과 수업모 ...
' 예비유아교사 대상의 유아예술교육 관련 교과 수업모형 개발을 위한 시사점 탐색'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교육학
arteducationforchildren
brain-basedlearningscience
pre-service early childhood teacher
뇌기반학습과학
예비 유아교사
유아예술교육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5,351
0
0.0%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분류(KDC/DDC)
교육학
14,719
0
0.0%
주제어
arteducationforchildren
2
0
0.0%
brain-basedlearningscience
1
0
0.0%
pre-service early childhood t ...
57
0
0.0%
뇌기반학습과학
2
0
0.0%
예비 유아교사
931
0
0.0%
유아예술교육
13
0
0.0%
계
15,725
0
0.0%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0
닫기
' 예비유아교사 대상의 유아예술교육 관련 교과 수업모형 개발을 위한 시사점 탐색'
의 참고문헌
협동학습의 교육적 의의 : 뇌의 구조와 기능을 중심으로
이부영
서울교육대학교
[2002]
현장중심 미술수업을 통한예비유아교사의 지식 변화 탐색
손원경
유아교육연구 30 (4) : 319 ~ 339
[2010]
행복의 공식
Klein, S.
웅진지식하우스
[2006]
학문기초 미술교육운동
Eisner, E. W.
학지사
[1995]
탐색, 표현, 감상의 유아미술교육
이정욱
정민사
[2013]
음악 교육내용 영역에 따른 유아교사의 교수방법 실제에 대한 연구
김소향
음악교육연구 36 : 29 ~ 58
[2009]
유치원교사의 지위향상과 위상강화에 대한 연구
이원영
정민사
[2004]
유치원 교사의 대학(교)에서의 동작교육 수강 만족도와 유아동작교육에 대한 인식 및 개선방안
김은심
열린유아교육연구 10 (3) : 251 ~ 271
[2005]
유아음악교육의 두뇌 생리학적 근거와 적용
김유미
열린유아교육연구 5 (2) : 45 ~ 70
[2000]
유아음악교육
안재신
교육과학사
[2004]
유아예술교육 활동과 연계된 창의적 극놀이 프로그램 개발 및 효과
안경숙
유아교육학논집 15 (6) : 145 ~ 166
[2011]
유아미학교육: 예술과 학교개혁에 대한 시선과 담론
임부연
생태유아교육연구 8 (1) : 109 ~ 130
[2009]
유아문학론
이상금
교문사
[1986]
유아를 위한 동작교육의 이론과 실제
홍용희
다음세대
[2008]
유아동작교육
김은심
정민사
[2007]
유아기 예술교육의 재이해를 위한 고찰
정은경
미래유아교육학회지 9 (3) : 129 ~ 148
[2002]
박사
유아교사양성대학의 음악교과 교육과정 모형 개발
김선희
김선희
서울여자대학교 대학원
[2008]
예술교육의 기초를 위한 보편적 예술성 발달 모델
유혜경
문화예술교육연구 7 (3) : 21 ~ 43
[2012]
예술교육론 : 미술교과의 재발견
Eisner, E. W.
아카데미프레스
[2007]
예비유아교사를 위한 유아미술교육 수업 효과 탐색
윤은미
아동교육 19 (2) : 137 ~ 151
[2010]
예비유아교사를 위한 미술교육과정의 효과
김지영
아동교육 16 (2) : 31 ~ 45
[2007]
예비유아교사들이 경험한 작가비평 수업에 대한 의미 탐색
김안나
생태유아교육연구 11 (2) : 111 ~ 137
[2012]
영유아 관련 뇌 기반 연구에 대한 고찰
정미라
유아교육연구 31 (2) : 207 ~ 231
[2011]
어린이집 문학교육의 현황에 대한 조사연구
강문희
한국영유아보육학 10 : 71 ~ 95
[1997]
어린이 문학의 즐거움
Nodelman, P.
시공주니어
[2001]
십대의 두뇌는 희망이다
Siegal, D. J.
처음북스
[2014]
시냅스 메커니즘 규명해 마음의 본질 밝힌다
김경진
과학과 기술 8 : 27 ~
[2008]
시각뇌의 기제와 미술교육
조동균
미술교육논총 18 (2) : 25 ~ 44
[2004]
레지오에밀리아의 유아교육 실제와 레지오 접근법 : 한국현장적용실태와 연결
오문자
한국유아교육학회 창립25주년 기념 제1회 국제학술대회. 21세기 유아교육의 비젼 : 162 ~ 200
[2001]
두뇌를 알고 가르치자
김유미
학지사
[2004]
두뇌를 알고 가르치라
김유미
학지사
[2002]
뇌로 보는 춤-춤과 신경학의 만남
김나리
한국무용학회지 12 (2) : 47 ~ 56
[2012]
뇌기반교육과 뇌교육의 이론적 기초와 관련성 고찰
김연봉
뇌교육연구 8 : 79 ~ 104
[2011]
뇌교육이 내포하는 세 가지 교육영역의 특징과 의미
신혜숙
뇌교육연구 1 (1) : 13 ~ 33
[2006]
뇌교육원론
이승헌
국제뇌교육종합대학원대학교 출판부
[2010]
뇌 기반 학습과학: 뇌과학이 교육에 대해 말해주는 것은 무엇인가
김성일
인지과학 17 (4) : 375 ~ 398
[2006]
뇌 기반 학습과학 패러다임
이정모
제1회 뇌 기반 학습과학 심포지엄자료집 : 55 ~ 82
[2003]
뇌 기반 학습 : 새로운 패러다임의 교수법
Jensen, E.
시그마프레스
[2011]
뇌 기반 연구에 기초한 유아교육의 방향 탐색
양수영
한국교육문제연구 30 (2) : 87 ~ 113
[2012]
뇌 기반 연구가 유아 행복에 주는 교육적 시사점
안경숙
한국영유아보육학 80 (80) : 1 ~ 17
[2013]
뇌 기반 무용교육 기초연구
김화숙
한국무용교육학회지 22 (2) : 1 ~ 20
[2011]
뇌 기반 교육의 원리
Jensen, E.
학지사
[2010]
뇌 기반 교육과정 모형의 개발과 그 시사점
김명희
교육과정연구 22 (4) : 135 ~ 164
[2004]
뇌 기반 교수-학습에서 동기유발
김유미
열린유아교육연구 8 (1) : 93 ~ 110
[2003]
뇌 과학이론에 기반한 협동학습의 교육적 의의
최지영
뇌교육연구 1 (1) : 129 ~ 146
[2006]
내아이의 평생 행복을 결정하는 아이의 뇌
김붕년
국민출판
[2012]
기적의 두뇌
Carper, J.
학원사
[2000]
그림책중심 아동문학 수업과정에서 도출된 예비유아교사의 문학교육에 대한 인식변화
남규
어린이문학교육연구 13 (3) : 69 ~ 98
[2012]
World of change : A visions for global aesthetics education and hope in troubled times : Visions of changes for our children’s world
Shapiro, S. B.
Routledge
[2009]
Understanding a brain-based approach to learning and teaching
Caine, R. N.
Educational Leadership 48 (2) : 6 ~ 72
[1990]
The owner's manual for the brain
Howard, P. J.
Bard Press
[2000]
The emotional brain : The mysterious underpinning of emotional brai
LeDoux, J.
Simon & Schuster
[1996]
The educational imagination: On the design and evaluation of school program
Eisner, E. W.
Macmillian
[1994]
The developing mind
Siegal, D. J.
Guilford Press
[1999]
The creative arts : a process approach for teachers and children
Edwards, L. C.
PEARSON
[2010]
The brain-compatible classroom
Erlauer, L.
ASCD
[2003]
The K-12 national standards preK standards, and what the mean to Music Educators
MENC
MENC
Text and margins
Greene. M.
Harvard Educational Review 61 (1) : 27 ~ 39
[1991]
Teaching with the brain in mind
Jensen, E.
ASCD
[2005]
Teaching integrated arts in the primary school: Dance, drama, music and the visual arts
Bloomfield, A.
David Fulton Publishers
[2000]
Teacher efficacy : Its meaning and measure
Tschannen-Moran, M.
Review of eucational Research 68 (2) : 202 ~ 248
[1998]
Success attributes in teaching music as perceived by elementary education majors
Kvet, E. J.
Journal of Research in Music Educators Journal 88 (5) : 47 ~ 51
[1993]
Student teachers' beliefs about developmentally appropriate practice : pattern, stability, and the influence of locus of control
Smith, K. E.
Early Childhood Research Quarterly 12 (2) : 221 ~ 243
[1997]
Seeking challenge, finding skill : Flow experience and music education
Custodero, L. A
Arts Education Policy Review 103 (3) : 3 ~ 9
[2002]
Music in the Early Years
Pugh, A.
Routledge Ltd
[1998]
Music in childhood
Cambell, and Scott-Kassner.
Schimer Books
[1995]
Making connection
Caine, R. N.
Dale Seymour Publication
[1994]
Learning in and through the arts : the question of transfer
Burton, J. M.
Studies in Art Education 41 (3) : 228 ~ 257
[2000]
Learning and memory: The brain in action
Sprenger, M.
ASCD
[1999]
Learning about learning
Garrbier, J.
Learning and leading with Technology 30 (6) : 36 ~ 39
[2003]
Leading young children to music
Haines, B. J.
Merrill an Imprint of Prentice Hall
[2000]
Introduction to brain-compatible learning
Jensen, E.
The Brain Store Inc
[1998]
Images of teaching : Student teacher's early concepts of classroom practice
Calderhead, J.
Teaching and Teacher Education 7 : 1 ~ 8
[1991]
ITI: The model integrated thematic instruction
Kovalik, S. J.
Discovery Press
[1993]
How to differentiate instruction in mixed-ability classroom
Tomlinson, C. A.
ASCD
[2001]
How the brain learns.
Sousa, D. A.
Corwin Press
[2001]
How people learn: Brain, mind, experience, and school
National Research Council
[2000]
Functuinal neuroanatomy of three-term relationa; reasoning
Gole, V.
Neuropsychologia 39 (9) : 901 ~ 909
[2001]
Educating artistic vision
Eisner, E. W.
Collier Macmillian
[1972]
Early childhood physical education; the essential elements
Gabbard, C.
Journal of Physical Education. Recreation and Dance 59 (7) : 65 ~ 69
[1988]
Early childhood creative arts
Faught, M. E.
National Dance Association : 140 ~ 144
[1991]
Early childhood art
Herberholz, B.
Wm. C. Brown
[1995]
Descartes' errors : Emotion, reasons, and human brain
Damasio, A.
Putnam and Sons
[1994]
Constructivism in education
Duit, R.
Lawrence Erlbalm Sociates : 271 ~ 286
[1995]
Children moving
Graham, G.
McGraw Hill
[2004]
Brain-based strategies to reach every learner
Connell, J. D.
Scholastic, Inc
[2005]
Brain-based learning
Jensen, E.
The Brain Store
[2008]
Brain matters: Translating research into classroom practice
Wolfe, P.
ASCD
[2001]
Arts with the brain in mind
Jensen, E.
ASCD
[2001]
Art basic for young children
Lasky, L.
NAEYC
[1992]
Art and creative development for young children
Schirrmacher, R.
Delmar Publishers Inc
[2009]
Art & creative development for young children
Fox, E.
Cengage Learning
[2012]
An introduction to music in early childhood education
Greata, J.
Thoon Delmar Learning
[2006]
5세 누리과정 교사용 지도서의 유아 미술 관련 활동 분석 : 목표, 내용, 교수학습 방법, 평가를 중심으로
안경숙
유아교육·보육복지연구 16 (4) : 183 ~ 205
[2012]
3-5세 누리과정 총론
교육과학기술부
교육과학기술부·보건복지부
[2012]
10대를 몰입시키는 뇌 기반 수업원리
Corbin, V.
한국뇌기반교육연구소
[2013]
' 예비유아교사 대상의 유아예술교육 관련 교과 수업모형 개발을 위한 시사점 탐색'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