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비유아교사 대상의 유아예술교육 관련 교과 수업모형 개발을 위한 시사점 탐색

안경숙 2014년
' 예비유아교사 대상의 유아예술교육 관련 교과 수업모형 개발을 위한 시사점 탐색'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교육학
  • arteducationforchildren
  • brain-basedlearningscience
  • pre-service early childhood teacher
  • 뇌기반학습과학
  • 예비 유아교사
  • 유아예술교육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5,351 0

0.0%

' 예비유아교사 대상의 유아예술교육 관련 교과 수업모형 개발을 위한 시사점 탐색' 의 참고문헌

  • 협동학습의 교육적 의의 : 뇌의 구조와 기능을 중심으로
    이부영 서울교육대학교 [2002]
  • 현장중심 미술수업을 통한예비유아교사의 지식 변화 탐색
    손원경 유아교육연구 30 (4) : 319 ~ 339 [2010]
  • 행복의 공식
    Klein, S. 웅진지식하우스 [2006]
  • 학문기초 미술교육운동
    Eisner, E. W. 학지사 [1995]
  • 탐색, 표현, 감상의 유아미술교육
    이정욱 정민사 [2013]
  • 음악 교육내용 영역에 따른 유아교사의 교수방법 실제에 대한 연구
    김소향 음악교육연구 36 : 29 ~ 58 [2009]
  • 유치원교사의 지위향상과 위상강화에 대한 연구
    이원영 정민사 [2004]
  • 유치원 교사의 대학(교)에서의 동작교육 수강 만족도와 유아동작교육에 대한 인식 및 개선방안
    김은심 열린유아교육연구 10 (3) : 251 ~ 271 [2005]
  • 유아음악교육의 두뇌 생리학적 근거와 적용
    김유미 열린유아교육연구 5 (2) : 45 ~ 70 [2000]
  • 유아음악교육
    안재신 교육과학사 [2004]
  • 유아예술교육 활동과 연계된 창의적 극놀이 프로그램 개발 및 효과
    안경숙 유아교육학논집 15 (6) : 145 ~ 166 [2011]
  • 유아미학교육: 예술과 학교개혁에 대한 시선과 담론
    임부연 생태유아교육연구 8 (1) : 109 ~ 130 [2009]
  • 유아문학론
    이상금 교문사 [1986]
  • 유아를 위한 동작교육의 이론과 실제
    홍용희 다음세대 [2008]
  • 유아동작교육
    김은심 정민사 [2007]
  • 유아기 예술교육의 재이해를 위한 고찰
    정은경 미래유아교육학회지 9 (3) : 129 ~ 148 [2002]
  • 박사
  • 예술교육의 기초를 위한 보편적 예술성 발달 모델
    유혜경 문화예술교육연구 7 (3) : 21 ~ 43 [2012]
  • 예술교육론 : 미술교과의 재발견
    Eisner, E. W. 아카데미프레스 [2007]
  • 예비유아교사를 위한 유아미술교육 수업 효과 탐색
    윤은미 아동교육 19 (2) : 137 ~ 151 [2010]
  • 예비유아교사를 위한 미술교육과정의 효과
    김지영 아동교육 16 (2) : 31 ~ 45 [2007]
  • 예비유아교사들이 경험한 작가비평 수업에 대한 의미 탐색
    김안나 생태유아교육연구 11 (2) : 111 ~ 137 [2012]
  • 영유아 관련 뇌 기반 연구에 대한 고찰
    정미라 유아교육연구 31 (2) : 207 ~ 231 [2011]
  • 어린이집 문학교육의 현황에 대한 조사연구
    강문희 한국영유아보육학 10 : 71 ~ 95 [1997]
  • 어린이 문학의 즐거움
    Nodelman, P. 시공주니어 [2001]
  • 십대의 두뇌는 희망이다
    Siegal, D. J. 처음북스 [2014]
  • 시냅스 메커니즘 규명해 마음의 본질 밝힌다
    김경진 과학과 기술 8 : 27 ~ [2008]
  • 시각뇌의 기제와 미술교육
    조동균 미술교육논총 18 (2) : 25 ~ 44 [2004]
  • 레지오에밀리아의 유아교육 실제와 레지오 접근법 : 한국현장적용실태와 연결
    오문자 한국유아교육학회 창립25주년 기념 제1회 국제학술대회. 21세기 유아교육의 비젼 : 162 ~ 200 [2001]
  • 두뇌를 알고 가르치자
    김유미 학지사 [2004]
  • 두뇌를 알고 가르치라
    김유미 학지사 [2002]
  • 뇌로 보는 춤-춤과 신경학의 만남
    김나리 한국무용학회지 12 (2) : 47 ~ 56 [2012]
  • 뇌기반교육과 뇌교육의 이론적 기초와 관련성 고찰
    김연봉 뇌교육연구 8 : 79 ~ 104 [2011]
  • 뇌교육이 내포하는 세 가지 교육영역의 특징과 의미
    신혜숙 뇌교육연구 1 (1) : 13 ~ 33 [2006]
  • 뇌교육원론
    이승헌 국제뇌교육종합대학원대학교 출판부 [2010]
  • 뇌 기반 학습과학: 뇌과학이 교육에 대해 말해주는 것은 무엇인가
    김성일 인지과학 17 (4) : 375 ~ 398 [2006]
  • 뇌 기반 학습과학 패러다임
    이정모 제1회 뇌 기반 학습과학 심포지엄자료집 : 55 ~ 82 [2003]
  • 뇌 기반 학습 : 새로운 패러다임의 교수법
    Jensen, E. 시그마프레스 [2011]
  • 뇌 기반 연구에 기초한 유아교육의 방향 탐색
    양수영 한국교육문제연구 30 (2) : 87 ~ 113 [2012]
  • 뇌 기반 연구가 유아 행복에 주는 교육적 시사점
    안경숙 한국영유아보육학 80 (80) : 1 ~ 17 [2013]
  • 뇌 기반 무용교육 기초연구
    김화숙 한국무용교육학회지 22 (2) : 1 ~ 20 [2011]
  • 뇌 기반 교육의 원리
    Jensen, E. 학지사 [2010]
  • 뇌 기반 교육과정 모형의 개발과 그 시사점
    김명희 교육과정연구 22 (4) : 135 ~ 164 [2004]
  • 뇌 기반 교수-학습에서 동기유발
    김유미 열린유아교육연구 8 (1) : 93 ~ 110 [2003]
  • 뇌 과학이론에 기반한 협동학습의 교육적 의의
    최지영 뇌교육연구 1 (1) : 129 ~ 146 [2006]
  • 내아이의 평생 행복을 결정하는 아이의 뇌
    김붕년 국민출판 [2012]
  • 기적의 두뇌
    Carper, J. 학원사 [2000]
  • 그림책중심 아동문학 수업과정에서 도출된 예비유아교사의 문학교육에 대한 인식변화
    남규 어린이문학교육연구 13 (3) : 69 ~ 98 [2012]
  • World of change : A visions for global aesthetics education and hope in troubled times : Visions of changes for our children’s world
    Shapiro, S. B. Routledge [2009]
  • Understanding a brain-based approach to learning and teaching
    Caine, R. N. Educational Leadership 48 (2) : 6 ~ 72 [1990]
  • The owner's manual for the brain
    Howard, P. J. Bard Press [2000]
  • The emotional brain : The mysterious underpinning of emotional brai
    LeDoux, J. Simon & Schuster [1996]
  • The educational imagination: On the design and evaluation of school program
    Eisner, E. W. Macmillian [1994]
  • The developing mind
    Siegal, D. J. Guilford Press [1999]
  • The creative arts : a process approach for teachers and children
    Edwards, L. C. PEARSON [2010]
  • The brain-compatible classroom
    Erlauer, L. ASCD [2003]
  • The K-12 national standards preK standards, and what the mean to Music Educators
    MENC MENC
  • Text and margins
    Greene. M. Harvard Educational Review 61 (1) : 27 ~ 39 [1991]
  • Teaching with the brain in mind
    Jensen, E. ASCD [2005]
  • Teaching integrated arts in the primary school: Dance, drama, music and the visual arts
    Bloomfield, A. David Fulton Publishers [2000]
  • Teacher efficacy : Its meaning and measure
    Tschannen-Moran, M. Review of eucational Research 68 (2) : 202 ~ 248 [1998]
  • Success attributes in teaching music as perceived by elementary education majors
    Kvet, E. J. Journal of Research in Music Educators Journal 88 (5) : 47 ~ 51 [1993]
  • Student teachers' beliefs about developmentally appropriate practice : pattern, stability, and the influence of locus of control
    Smith, K. E. Early Childhood Research Quarterly 12 (2) : 221 ~ 243 [1997]
  • Seeking challenge, finding skill : Flow experience and music education
    Custodero, L. A Arts Education Policy Review 103 (3) : 3 ~ 9 [2002]
  • Music in the Early Years
    Pugh, A. Routledge Ltd [1998]
  • Music in childhood
    Cambell, and Scott-Kassner. Schimer Books [1995]
  • Making connection
    Caine, R. N. Dale Seymour Publication [1994]
  • Learning in and through the arts : the question of transfer
    Burton, J. M. Studies in Art Education 41 (3) : 228 ~ 257 [2000]
  • Learning and memory: The brain in action
    Sprenger, M. ASCD [1999]
  • Learning about learning
    Garrbier, J. Learning and leading with Technology 30 (6) : 36 ~ 39 [2003]
  • Leading young children to music
    Haines, B. J. Merrill an Imprint of Prentice Hall [2000]
  • Introduction to brain-compatible learning
    Jensen, E. The Brain Store Inc [1998]
  • Images of teaching : Student teacher's early concepts of classroom practice
    Calderhead, J. Teaching and Teacher Education 7 : 1 ~ 8 [1991]
  • ITI: The model integrated thematic instruction
    Kovalik, S. J. Discovery Press [1993]
  • How to differentiate instruction in mixed-ability classroom
    Tomlinson, C. A. ASCD [2001]
  • How the brain learns.
    Sousa, D. A. Corwin Press [2001]
  • How people learn: Brain, mind, experience, and school
  • Functuinal neuroanatomy of three-term relationa; reasoning
    Gole, V. Neuropsychologia 39 (9) : 901 ~ 909 [2001]
  • Educating artistic vision
    Eisner, E. W. Collier Macmillian [1972]
  • Early childhood physical education; the essential elements
    Gabbard, C. Journal of Physical Education. Recreation and Dance 59 (7) : 65 ~ 69 [1988]
  • Early childhood creative arts
    Faught, M. E. National Dance Association : 140 ~ 144 [1991]
  • Early childhood art
    Herberholz, B. Wm. C. Brown [1995]
  • Descartes' errors : Emotion, reasons, and human brain
    Damasio, A. Putnam and Sons [1994]
  • Constructivism in education
    Duit, R. Lawrence Erlbalm Sociates : 271 ~ 286 [1995]
  • Children moving
    Graham, G. McGraw Hill [2004]
  • Brain-based strategies to reach every learner
    Connell, J. D. Scholastic, Inc [2005]
  • Brain-based learning
    Jensen, E. The Brain Store [2008]
  • Brain matters: Translating research into classroom practice
    Wolfe, P. ASCD [2001]
  • Arts with the brain in mind
    Jensen, E. ASCD [2001]
  • Art basic for young children
    Lasky, L. NAEYC [1992]
  • Art and creative development for young children
    Schirrmacher, R. Delmar Publishers Inc [2009]
  • Art & creative development for young children
    Fox, E. Cengage Learning [2012]
  • An introduction to music in early childhood education
    Greata, J. Thoon Delmar Learning [2006]
  • 5세 누리과정 교사용 지도서의 유아 미술 관련 활동 분석 : 목표, 내용, 교수학습 방법, 평가를 중심으로
    안경숙 유아교육·보육복지연구 16 (4) : 183 ~ 205 [2012]
  • 3-5세 누리과정 총론
    교육과학기술부 교육과학기술부·보건복지부 [2012]
  • 10대를 몰입시키는 뇌 기반 수업원리
    Corbin, V. 한국뇌기반교육연구소 [20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