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의 교수-학생 및 동료학생간의 상호작용유형 변화에 따른 자기결정성 동기 분석

' 대학생의 교수-학생 및 동료학생간의 상호작용유형 변화에 따른 자기결정성 동기 분석'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교육학
  • facultyinteraction
  • peerstudentinteraction
  • self-determination motivation
  • 교수-학생 상호작용
  • 동료학생상호작용
  • 자기결정성동기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4,573 0

0.0%

' 대학생의 교수-학생 및 동료학생간의 상호작용유형 변화에 따른 자기결정성 동기 분석' 의 참고문헌

  • 한국과 캐나다 대학생의 친구관계 비교 연구:친구의 지원, 갈등해결 방식 및 친구관계망
    고윤주 한국심리학회지: 발달 15 (1) : 1 ~ 18 [2002]
  • 한국 대학에서의 교수-학생 상호작용의 성격과 대학교육 학습성과에 대한 영향 분석: 대학 특성 효과 분석을 중심으로
    최정윤 한국교육 37 (2) : 131 ~ 154 [2010]
  • 한국 대학생의 학습과정 분석 연구(Ⅲ)
    유현숙 [2012]
  • 한국 대학생들의 자기조절동기, 학업정서 및 인지적 자기조절 학습전략 사용 간의 경로 탐색 연구
    김현진 교육심리연구 25 (3) : 693 ~ 716 [2011]
  • 학습자의 자기결정성의 유형과 수준이 온라인 협력학습 환경에서 상호작용에 미치는 영향
    이은철 열린교육연구 21 (2) : 91 ~ 110 [2013]
  • 중학생의 학습몰입 영향 요인 탐색 : 자기결정성 동기, 가족건강성, 또래관계를 중심으로
    윤소정 한국교육학연구 18 (3) : 235 ~ 259 [2012]
  • 중고등학교 시기 교사-학생관계, 교우관계의 종단적 변화가 자기결정성에 미치는 영향
    김민성 교육심리연구 26 (2) : 429 ~ 459 [2012]
  • 자기결정이론을 토대로 한 학습동기 경로 모형 검증
    이민희 한국심리학회지: 문화 및 사회문제 14 (1) : 77 ~ 99 [2008]
  • 자기결정성이론과 현장 적용 연구
    김아영 교육심리연구 24 (3) : 583 ~ 609 [2010]
  • 자기결정성과 자기조절학습의 관계에 관한 메타분석
    조한익 아동교육 23 (2) : 233 ~ 251 [2014]
  • 자기결정성 학습동기, 메타인지, 자기주도적 학습능력 및 학습몰입과 학업성취 간의 구조적 관계
    이지혜 교육학연구 48 (2) : 67 ~ 92 [2010]
  • 자기결정성 이론에 따른 학습동기유형 분류체계의 타당성
    김아영 교육심리연구 16 (4) : 169 ~ 187 [2002]
  • 대학평생교육 참여지속 과정에 따른 학습자와 교육기관 요인의 영향력 비교
    이숙원 평생교육연구 9 (1) : 117 ~ 148 [2003]
  • 대학생의 학습참여에 영향을 주는 사회적 요인, 심리적 욕구 요인, 동기 요인 간의 구조적 관계
    유지원 교육학연구 49 (4) : 55 ~ 85 [2011]
  • 대학생의 학습성과에 대한 영향 요인 탐색: 대학의 효과 분석을 중심으로
    최정윤 교육행정학연구 27 (1) : 199 ~ 222 [2009]
  • 대학생의 학습 및 비학습 경험이 인지적⋅정의적 성과와 수업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고장완 교육행정학연구 29 (4) : 169 ~ 194 [2011]
  • 대학생의 의사소통능력 및 종합적 사고력에 영향을 주는 학습과정 요인 분석
    유현숙 교육행정학연구 29 (4) : 319 ~ 337 [2011]
  • 대학생들의 핵심능력 개발에 영향을 미치는개인 및 환경 요인 분석
    김안나 한국교육 30 (1) : 367 ~ 392 [2003]
  • 대학생들의 교수신뢰와 학습동기 및 대학 생활적응과의 관계
    정은이 아시아교육연구 9 (1) : 73 ~ 93 [2008]
  • 대학생 튜터가 피어튜터링(peertutoring)에서 체험하는 교육적 난점
    김지현 교육원리연구 16 (2) : 120 ~ 167 [2011]
  • 대학생 전공전환 경험의 내용과 과정 및 유형에 대한 질적 분석
    이수진 아시아교육연구 13 (3) : 171 ~ 202 [2012]
  • 다차원적 완벽주의와 자기결정성에 따른 하위집단과 학업지연행동
    김민선 한국심리학회지: 사회및성격 23 (3) : 39 ~ 56 [2009]
  • 내외적 학습동기, 자기결정성, 목표지향, 자기지각, 지능관 및 자기조절학습전략 요인들의 학습태도, 학습행동 및 학업성취에 대한 효과
    조현철 교육심리연구 25 (1) : 33 ~ 60 [2011]
  • 교육심리학
    신명희 학지사 [2010]
  • 교수방법의 탐구
    이성호 양서원 [2003]
  • 교수-학생 상호작용이 대학생의 성장 및 발달에 미치는 영향
    김은경 교육심리연구 19 (4) : 877 ~ 895 [2005]
  • 교사의 자기결정성이 교직에 대한 내재적 동기 및 학생에 대한 관심과 이해에 미치는 영향
    조윤정 한국교원교육연구 24 (1) : 149 ~ 168 [2007]
  • ‘Role of student faculty interactions in developing collegestudents' academic self concept, motivation and achievement’
    Komarraju, M. Journal of College Student Development 51 (3) : 332 ~ 342 [2010]
  • What matters in college? Four critical years revisited
    Astin, A. W. Jossey-Bass [1993]
  • The work preference inventory : Assessing intrinsic and extrinsic motivation
    Amabile, T. M. Journal of Personality and Social Psychology 66 : 950 ~ 967 [1994]
  • The support of autonomy and the control of behavior
    Deci, E. L. Journal of Personality and Social Psychology 53 : 1024 ~ 1037 [1987]
  • The linear relationship between student reports of teacher immediacy behaviors and perceptions of state motivation, and of cognitive, affective, and behavioral learning
    Christensen, L. J. Communication Education 47 (1) : 82 ~ 90 [1998]
  • The effects of student–faculty interaction in the 1990s
    Kuh, G. Review of Higher Education 24 (3) : 309 ~ 332 [2001]
  • The effects of instructors' autonomy support and students' autonomous motivation on learning organic chemistry : A self-determination theory perspective
    Black, A. E. Science Education 84 (6) : 740 ~ 756 [2000]
  • The Influence of the Peer Relationship, Leisure Boredom, Family Satisfaction, and Academic Achievement on Self-esteem of Students at a Midwestern University
    양희원 한국여가레크리에이션학회지 35 (1) : 117 ~ 133 [2011]
  • Student’s voices : The lived experience of faculty incivility as a barrier to professional formation in associate degree nursing education
    Prato, D. D. Nurse Education Today 33 : 286 ~ 290 [2013]
  • Student-faculty interactions : Dynamics and determinants
    Cotten, S. R. Higher Education 51 (4) : 487 ~ 519 [2006]
  • Self-determination and persistence in a real-life setting : Toward a motivational model of high school dropout
    Vallerand, R. J. Journal of Personality and Social Psychology 72 : 1161 ~ 1176 [1997]
  • Reading and understanding more multivariate statistics
    Hair, J. H. Jr. American Psychological Association : 147 ~ 205 [2000]
  • Intrinsic, extrinsic, and integrative orientations of French Canadian learners of English
    Noel, K. A. The Canadian Modern Language Review 57 (3) : 424 ~ 442 [2001]
  • Interactions with peers and objective and self-reported cognitive outcomes across 3 years of college
    Whitt, E. J. Journal of college student development 40 (1) : 61 ~ 78 [1999]
  • Institutional effectiveness of women-only colleges : Cultivating students'desire to influence social conditions
    Kim, M. M. Journal of Higher Education 72 (3) : 287 ~ 321 [2001]
  • Informal student–faculty interaction : Its relationship to educational gains in Science and Mathematics among community college students
    Thompson, M. D. Community College Review 29 (1) : 35 ~ 57 [2001]
  • How college affects students: A third decade of research
    Pascarella, E. T. Jossey-Bass [2005]
  • Handbook of self-determination research
    Ryan, R. M. University of Rochester Press : 3 ~ 33 [2002]
  • Do extracurricular activities protect against early school dropout?
    Mahoney, J. L. Development Psychology 33 : 241 ~ 253 [1997]
  • Development and adaptations of the seven principles for good practice in undergraduate education
    Chickering, A. W. New Directions for Teaching and Learning (Winter) : 75 ~ 81 [1999]
  • College goals: Do self-determined and carefully considered goals predict intrinsic motivation, academic performance, and adjustment during the first semester?
    Conti, B. Social Psychology of Education 4 (2) : 189 ~ 211 [2000]
  • Can self-determination theory explain what underlies the productive, satisfying learning experiences of collectivistically oriented Korean students?
    Jang, H. Journal of Educational Psychology 101 : 644 ~ 661 [2009]
  • 1학년 교육 프로그램 개선을 위한 ‘대학 1학년 실태조사’의 활용 사례 연구: 연세대학교 학부대학 사례를 중심으로
    김은정 교양교육연구 2 (1) : 63 ~ 78 [20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