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이야기나누기 수업에서 신체화된 교육 운영을 위한 교사연수프로그램에 관한 질적연구
김성숙 ( Sung Sook Kim )
임부연 ( Boo Yeun Lim )
2014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김성숙 ( Sung Sook Kim )
임부연 ( Boo Yeun Lim )
주제어
embodiedcurriculum
in-service teacher education
lessonbuildingcapacity
교사연수
신체화된교육
이야기 나누기
참고문헌( 56)
유사주제 논문( 169)
교사연수 118건
이야기 나누기 37건
in-service teacher education 14건
인용/피인용
이야기나누기 수업에서 신체화된 교육 운영을 위한 교 ...
' 이야기나누기 수업에서 신체화된 교육 운영을 위한 교사연수프로그램에 관한 질적연구'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embodiedcurriculum
in-service teacher education
lessonbuildingcapacity
교사연수
신체화된교육
이야기 나누기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75
4
0.0%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어
embodiedcurriculum
1
0
0.0%
in-service teacher education
15
0
0.0%
lessonbuildingcapacity
1
0
0.0%
교사연수
119
0
0.0%
신체화된교육
1
0
0.0%
이야기 나누기
38
0
0.0%
계
175
0
0.0%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4
닫기
' 이야기나누기 수업에서 신체화된 교육 운영을 위한 교사연수프로그램에 관한 질적연구'
의 참고문헌
현상학과 몸 교육
고미숙
한국교육학연구 10 (1) : 43 ~ 69
[2004]
푸코와 교육: 푸코를 통해 바라본 근대교육의 계보학
Ball, Stephen, J.
청계출판사
[1990]
질적사례연구법
Merriam, S. B.
양서원
[1994]
지각의 현상학
Merleau-Ponty, M.
문학과 지성사
[2002]
중등교원 양성교육과정의 전문성 확보 : 교육과정 구조의 논거를 중심으로
한명희
교육학연구 35 (5) : 171 ~ 194
[1997]
제7차 초·중등학교 교육과정 평가 연구(Ⅰ): 교육과정 문서 및 적용 지원 체제를 중심으로
박순경
[2001]
재미를 위한 HCI
윤지은
한국HCI학회 학술대회 2 : 2061 ~ 2069
[2006]
이야기나누기 시간의 교수매체 활용에 관한 유아교사의 인식 및 활용실태 연구
최계령
부산대학교 대학원
[2010]
융합 인지과학의 프론티어
김광수
성균관대학교 출판부
[2010]
유아의 내러티브 발달을 위한 교사교육이 유아의 개인적 내러티브에 미치는 효과
이영자
열린유아교육연구 14 (4) : 349 ~ 375
[2009]
유아생활세계에서의 놀이와 사고에 대한 해석학적 이해
손영수
교육인류학연구 4 (1) : 103 ~ 132
[2001]
유아교육의 텍스트로서 교수매체의 창의적 융합에관한 연구
김성숙
미래유아교육학회지 20 (4) : 283 ~ 305
[2013]
유아교육의 새로운 패러다임: 2014 유치원교사 생애주기별 직무연수 자료집 : 3 ~ 24
임부연
[2014]
유아교육기관에서의 '이야기나누기시간'의 의미 - 현상학적 접근의 방법으로 -
유수경
아동학회지 28 (3) : 267 ~ 285
[2007]
유아교사교육의 새로운 접근
Goffin, S. G
양서원
[1999]
예술작품의 근원
Heidegger, M.
예전사
[1990]
싫증주의 시대의 힘 : 상상력
진형준
살림
[2009]
실존주의의 본래성 관점에서 고찰한 Neill의 아동교육론
박용석
열린유아교육연구 16 (6) : 117 ~ 140
[2011]
신체화 개념의 심리 철학적 이해
이광호
움직임의 철학 : 한국체육철학회지 13 (2) : 63 ~ 74
[2005]
신체적 경험에 의한 ‘마음’의 개념화 양상
이종열
한국어 의미학 20 : 205 ~ 230
[2006]
수업에서의 소외와 실존
서근원
교육과학사
[2007]
사유의공간
도정일
생각의 나무
[2004]
블루기타 변주곡
Greene, M.
다빈치
[2011]
민주주의와 교육
Dewey, J.
교육과학사
[2011]
물질과 기억
김재희
살림
[2008]
문화예술교육을 통한 유아교사의 수업컨설팅 연수 자료집 : 9 ~ 36
임부연
[2010]
메를로-퐁티의 지식론에 대한 교육적 분석
최정실
교육철학 12 (2) : 99 ~ 135
[1994]
들뢰즈의 철학-사상과 그 원천
서동욱
민음사
[2005]
들뢰즈의 ‘기호와의 마주침을 통한 배움’의 교육적 의미 탐색
김재춘
교육원리연구 17 (1) : 65 ~ 87
[2012]
대집단 활동에서 교사와 유아간 교실담화 분석
손유진
이연선
유아교육연구 26 (5) : 333 ~ 354
[2006]
누리과정의 미학적 변주: 수업, 놀이, 그리고 예술
임부연
한국육아지원학회 춘계학술대회자료집 : 28 ~ 44
[2013]
놀이의 의미: 교육의 방법과 이상
김동현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10 (1) : 41 ~ 59
[2010]
놀이의 실천철학적 의미- 니체 철학을 중심으로 -
정낙림
철학연구 122 : 317 ~ 346
[2012]
놀이와 교육과정 연계에 대한 유치원 교사의 인식과 현황
엄정애
유아교육연구 24 (1) : 145 ~ 164
[2004]
놀이와 교육 : 구성놀이에 대한 재고
이종희
유아교육연구 15 (2) : 91 ~ 104
[1995]
교육학/교육과정 연구에서 질적 연구자가 고려해야하는 타당도 이슈들: 그 다양한 접근들의 이해
조재식
교육과정연구 24 (1) : 61 ~ 96
[2006]
교육철학의 성격과 역할: 실천철학을 지향하며
김현주
교육철학연구 41 (41) : 93 ~ 118
[2008]
교육적 상상력
Eisner, E. W.
단국대학교 출판부
[1999]
교육의 미학적 탐구
한명희
교육과학사
[2003]
교육의 목적과 난점
이홍우
교육과학사
[1986]
교육예술로서의 교육과 예술가로서의 교사에 대한 고찰
윤선영
교육의 이론과 실천 11 (1) : 117 ~ 142
[2006]
교육에 있어서의 상상력의 의미와 역할
홍명희
프랑스문화예술연구 16 : 319 ~ 342
[2006]
교육과정에 있어서 신체성의 문제 : M. Merleau-Ponty의 신체의 철학에 내포된 교육과정적 의미탐색
고진호
교육과정연구 13 : 229 ~ 237
[1995]
교육과정 적용을 위한 새로운 교원 연수 모형으로서의 해석적 교원 연수 모형
김평국
교육과정연구 21 (2) : 123 ~ 143
[2003]
교육경험의 의미에 관한 해석학적 이해
진권장
교육인류학연구 2 (1) : 123 ~ 169
[1999]
교사의 학습과 교사 창의성 교육에 대한 일고찰
이경화
최미정
창의력교육연구 13 (1) : 05 ~ 30
[2013]
교사교육의 패러다임 변화
김병찬
한국교사교육 17 (3) : 1 ~ 24
[2000]
교사 상상력의 교육과정적 함의
허영주
교육과정연구 29 (1) : 137 ~ 163
[2011]
교과교육의 목적으로서의 자유 :쉴러의 심성교육론에 나타난 교육과정이론
박채형
초등교육연구 18 (1) : 89 ~ 108
[2005]
가르칠 수 있는 용기
Palmer, P.
한문화
[2000]
Why teachers and philosophers need each other: philosophy and educational research
Griffiths, M.
Cambridge Journal of Education 27 (2)
[1997]
Why aren't philosophers and educators speaking to each other?
Arcilla, R. V.
Educational Theory 52 (1) : 1 ~ 11
[2002]
The Dilemma of Philosophy of education: Relevance or Critique? Part 2
Burbules, N. C.
Educational Theory 52 (3) : 263 ~ 271
[2002]
Merleau-Ponty 몸 담론의 교육적 의미 탐구
이병승
교육사상연구 15 : 1 ~ 19
[2004]
Heidegger 철학에서 본 가르침의 예술. 교육현상의 재개념화: 현상학, 해석학, 탈현대주의적 이해
김용식
교육과학사
[1995]
Elements of adult learning in teacher professional development
' 이야기나누기 수업에서 신체화된 교육 운영을 위한 교사연수프로그램에 관한 질적연구'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