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야기나누기 수업에서 신체화된 교육 운영을 위한 교사연수프로그램에 관한 질적연구

' 이야기나누기 수업에서 신체화된 교육 운영을 위한 교사연수프로그램에 관한 질적연구'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embodiedcurriculum
  • in-service teacher education
  • lessonbuildingcapacity
  • 교사연수
  • 신체화된교육
  • 이야기 나누기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75 4

0.0%

' 이야기나누기 수업에서 신체화된 교육 운영을 위한 교사연수프로그램에 관한 질적연구' 의 참고문헌

  • 현상학과 몸 교육
    고미숙 한국교육학연구 10 (1) : 43 ~ 69 [2004]
  • 푸코와 교육: 푸코를 통해 바라본 근대교육의 계보학
    Ball, Stephen, J. 청계출판사 [1990]
  • 질적사례연구법
    Merriam, S. B. 양서원 [1994]
  • 지각의 현상학
    Merleau-Ponty, M. 문학과 지성사 [2002]
  • 중등교원 양성교육과정의 전문성 확보 : 교육과정 구조의 논거를 중심으로
    한명희 교육학연구 35 (5) : 171 ~ 194 [1997]
  • 제7차 초·중등학교 교육과정 평가 연구(Ⅰ): 교육과정 문서 및 적용 지원 체제를 중심으로
    박순경 [2001]
  • 재미를 위한 HCI
    윤지은 한국HCI학회 학술대회 2 : 2061 ~ 2069 [2006]
  • 이야기나누기 시간의 교수매체 활용에 관한 유아교사의 인식 및 활용실태 연구
    최계령 부산대학교 대학원 [2010]
  • 융합 인지과학의 프론티어
    김광수 성균관대학교 출판부 [2010]
  • 유아의 내러티브 발달을 위한 교사교육이 유아의 개인적 내러티브에 미치는 효과
    이영자 열린유아교육연구 14 (4) : 349 ~ 375 [2009]
  • 유아교육의 텍스트로서 교수매체의 창의적 융합에관한 연구
    김성숙 미래유아교육학회지 20 (4) : 283 ~ 305 [2013]
  • 유아교육의 새로운 패러다임: 2014 유치원교사 생애주기별 직무연수 자료집 : 3 ~ 24
    임부연 [2014]
  • 유아교육기관에서의 '이야기나누기시간'의 의미 - 현상학적 접근의 방법으로 -
    유수경 아동학회지 28 (3) : 267 ~ 285 [2007]
  • 유아교사교육의 새로운 접근
    Goffin, S. G 양서원 [1999]
  • 예술작품의 근원
    Heidegger, M. 예전사 [1990]
  • 싫증주의 시대의 힘 : 상상력
    진형준 살림 [2009]
  • 실존주의의 본래성 관점에서 고찰한 Neill의 아동교육론
    박용석 열린유아교육연구 16 (6) : 117 ~ 140 [2011]
  • 신체화 개념의 심리 철학적 이해
    이광호 움직임의 철학 : 한국체육철학회지 13 (2) : 63 ~ 74 [2005]
  • 신체적 경험에 의한 ‘마음’의 개념화 양상
    이종열 한국어 의미학 20 : 205 ~ 230 [2006]
  • 수업에서의 소외와 실존
    서근원 교육과학사 [2007]
  • 사유의공간
    도정일 생각의 나무 [2004]
  • 블루기타 변주곡
    Greene, M. 다빈치 [2011]
  • 민주주의와 교육
    Dewey, J. 교육과학사 [2011]
  • 물질과 기억
    김재희 살림 [2008]
  • 문화예술교육을 통한 유아교사의 수업컨설팅 연수 자료집 : 9 ~ 36
    임부연 [2010]
  • 메를로-퐁티의 지식론에 대한 교육적 분석
    최정실 교육철학 12 (2) : 99 ~ 135 [1994]
  • 들뢰즈의 철학-사상과 그 원천
    서동욱 민음사 [2005]
  • 들뢰즈의 ‘기호와의 마주침을 통한 배움’의 교육적 의미 탐색
    김재춘 교육원리연구 17 (1) : 65 ~ 87 [2012]
  • 누리과정의 미학적 변주: 수업, 놀이, 그리고 예술
    임부연 한국육아지원학회 춘계학술대회자료집 : 28 ~ 44 [2013]
  • 놀이의 의미: 교육의 방법과 이상
    김동현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10 (1) : 41 ~ 59 [2010]
  • 놀이의 실천철학적 의미- 니체 철학을 중심으로 -
    정낙림 철학연구 122 : 317 ~ 346 [2012]
  • 놀이와 교육 : 구성놀이에 대한 재고
    이종희 유아교육연구 15 (2) : 91 ~ 104 [1995]
  • 교육학/교육과정 연구에서 질적 연구자가 고려해야하는 타당도 이슈들: 그 다양한 접근들의 이해
    조재식 교육과정연구 24 (1) : 61 ~ 96 [2006]
  • 교육철학의 성격과 역할: 실천철학을 지향하며
    김현주 교육철학연구 41 (41) : 93 ~ 118 [2008]
  • 교육적 상상력
    Eisner, E. W. 단국대학교 출판부 [1999]
  • 교육예술로서의 교육과 예술가로서의 교사에 대한 고찰
    윤선영 교육의 이론과 실천 11 (1) : 117 ~ 142 [2006]
  • 교육에 있어서의 상상력의 의미와 역할
    홍명희 프랑스문화예술연구 16 : 319 ~ 342 [2006]
  • 교육과정에 있어서 신체성의 문제 : M. Merleau-Ponty의 신체의 철학에 내포된 교육과정적 의미탐색
    고진호 교육과정연구 13 : 229 ~ 237 [1995]
  • 교육경험의 의미에 관한 해석학적 이해
    진권장 교육인류학연구 2 (1) : 123 ~ 169 [1999]
  • 교사교육의 패러다임 변화
    김병찬 한국교사교육 17 (3) : 1 ~ 24 [2000]
  • 교사 상상력의 교육과정적 함의
    허영주 교육과정연구 29 (1) : 137 ~ 163 [2011]
  • 교과교육의 목적으로서의 자유 :쉴러의 심성교육론에 나타난 교육과정이론
    박채형 초등교육연구 18 (1) : 89 ~ 108 [2005]
  • 가르칠 수 있는 용기
    Palmer, P. 한문화 [2000]
  • Why teachers and philosophers need each other: philosophy and educational research
    Griffiths, M. Cambridge Journal of Education 27 (2) [1997]
  • Why aren't philosophers and educators speaking to each other?
    Arcilla, R. V. Educational Theory 52 (1) : 1 ~ 11 [2002]
  • The Dilemma of Philosophy of education: Relevance or Critique? Part 2
    Burbules, N. C. Educational Theory 52 (3) : 263 ~ 271 [2002]
  • Merleau-Ponty 몸 담론의 교육적 의미 탐구
    이병승 교육사상연구 15 : 1 ~ 19 [2004]
  • Heidegger 철학에서 본 가르침의 예술. 교육현상의 재개념화: 현상학, 해석학, 탈현대주의적 이해
    김용식 교육과학사 [1995]
  • Elements of adult learning in teacher professional develop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