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재교육 담당교원의 핵심역량 모형 개발 및 타당화
-
-
저자
류지춘
이신동
-
제어번호
100094157
-
학술지명
영재와 영재교육
-
권호사항
Vol.
13
No.
2
[
2014
]
-
발행처
한국영재교육학회
-
발행처 URL
http://www.kgt.or.kr
-
자료유형
학술저널
-
수록면
63-95
(
33쪽)
-
언어
-
-
출판년도
2014
-
KDC
370
-
등재정보
KCI등재
-
판매처
교보문고
'
영재교육 담당교원의 핵심역량 모형 개발 및 타당화'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
동일주제 총논문수 |
논문피인용 총횟수 |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
14,345
|
2
|
|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
주제별 논문수 |
주제별 피인용횟수 |
주제별 논문영향력 |
주제분류(KDC/DDC) |
교육학
|
14,719
|
0
|
|
계 |
|
14,719
|
0
|
|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
2
|
|
'
영재교육 담당교원의 핵심역량 모형 개발 및 타당화' 의 참고문헌
-
-
한국의 영재교육: 영재교육 현황과 국가표준 정립
-
학생의 내적동기 촉진을 위한 교사전문성
김아영
2011년도 한국교육심리학회 연차학술대회 : 5 ~ 25
[2011]
-
-
박사
-
-
-
-
-
박사
-
제3차 영재교육진흥종합계획(2013~2017)
-
제2차 영재교육진흥종합계획(2008~2012)
-
제2차 영재교육진흥종합계획 평가 및 중장기 전망 연구
-
제2차 영재교육진흥종합계획 평가 및 중장기 전망 연구
-
우리나라의 영재교육 : 분야별 영재교육 담당교원의 양성, 임용, 연수
-
-
영재담당 초임교사의 영재교육에 대한 신념과 수업 특성
최병연
영재와 영재교육 7 (1) : 95 ~ 114
[2008]
-
-
-
영재교육에 대한 초등학교 교사들의 인식
최문경
영재교육연구 14 (4) : 125 ~ 149
[2004]
-
영재교육담당 교원의 확보 방안 및 자격 인증에 관한 연구
-
-
-
영재교육 전문가 양성을 위한 대학원 교육과정 국제 비교 연구 - 미국과 유럽 표준에 비추어본 한국 대학원 교육과정의 교과목 분석 -
강충열
영재교육연구 18 (3) : 569 ~ 589
[2008]
-
-
영재교육 담당교원의 자질 및 교수능력에 관한 연구
이윤옥
아동교육 16 (3) : 221 ~ 233
[2007]
-
영재교육 담당교원 양성, 연수, 배치제도 개선 방안 연구
-
영재교육 담당교사의 영재교육 만족도 분석
김미숙
한국교육 35 (2) : 153 ~ 172
[2008]
-
영재교육 담당 교원의 핵심역량에 대한 전문가 집단과 영재교육담당교원 간의 인식 비교
류지춘
영재와 영재교육 10 (2) : 55 ~ 78
[2011]
-
영재교육 담당 교원의 양성과 임용에 대한 연구
이정규
한국교원교육연구 23 (2) : 343 ~ 364
[2006]
-
-
-
영재 담당교원의 자격 인증에 관한 정책 기획 연구
-
영재 담당교사와 일반교사의 창의성 비교
최병연
영재와 영재교육 7 (2) : 5 ~ 19
[2008]
-
-
역량중심교육과정의 가능성과 한계: 역량 개념을 중심으로
손민호
한국교육논단 10 (1) : 101 ~ 121
[2011]
-
-
바람직한 초등 영재교사의 자질에 대한 교사의 인식:개념도 접근
한기순
아시아교육연구 12 (4) : 171 ~ 191
[2011]
-
미국, 영국, 이스라엘, 싱가포르, 한국의 영재교육 담당 교원 양성·임용 및 후속지원에 대한 동향과 교육적 시사
류지춘
영재와 영재교육 11 (1) : 5 ~ 34
[2012]
-
-
교사의 핵심역량에 대한 교육공동체의 인식 조사
성병창
수산해양교육연구 21 (1) : 78 ~ 95
[2009]
-
교사와 부모 설문조사를 통한 초등 특수교육 교사의 핵심 역량 분석
한경임
지체.중복.건강장애연구 51 (4) : 261 ~ 288
[2008]
-
“21세기 인재육성과 교육심리학의 과제: 지능과 창의성”에 대한 종합논의
김아영
2005년도 한국교육심리학회 연차학술대회 : 173 ~ 183
[2005]
-
The Importance of Teachers' Attitude in Nurturing and Educating Gifted Children
David, H.
Gifted and Talented International 26 (1-2) : 71 ~ 80
[2011]
-
Testing for competence rather than for intelligence
-
Teacher education standards for the field of gifted education
-
Plain talk about creating a Gifted-friendly classroom
-
Nurturing creativity in the classroom
-
Identifying key features in programs for the gifted
-
Handbook of gifted education (2nd ed)
-
-
Gifted education and the courts : Teacher certification and employment decisions
-
Developing talent in young people
-
Creativity in context : Update to The social psychology of creativity
-
Characteristics and Competencies of Teachers of Gifted Learners : The Hong Kong Student Perspective
-
Alternative Routes to Teacher Preparation: Gifted Education and the Political Scene
-
2012 업무보고(인재대국 진입으로 선진 인류국가 실현)
-
'
영재교육 담당교원의 핵심역량 모형 개발 및 타당화'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