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대학생의 사회적 학습양식과 튜터·튜티 역할에 따른 동료 튜터링(peer tutoring)의 성과에 대한 인식
이용진
조성희
2014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이용진
조성희
주제어
learning styles
learningcommunities
Peer Tutoring
rolesoftutorandtutee
대학학습공동체
동료튜터링
튜터 역할
학습양식
참고문헌( 37)
유사주제 논문( 14,918)
교육학 14,718건
학습양식 81건
learning styles 39건
동료튜터링 35건
peer tutoring 32건
튜터 역할 5건
learningcommunities 4건
rolesoftutorandtutee 2건
대학학습공동체 2건
인용/피인용
대학생의 사회적 학습양식과 튜터·튜티 역할에 따른 동 ...
' 대학생의 사회적 학습양식과 튜터·튜티 역할에 따른 동료 튜터링(peer tutoring)의 성과에 대한 인식'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교육학
learning styles
learningcommunities
peer tutoring
rolesoftutorandtutee
대학학습공동체
동료튜터링
튜터 역할
학습양식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4,553
0
0.0%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분류(KDC/DDC)
교육학
14,719
0
0.0%
주제어
learning styles
40
0
0.0%
learningcommunities
5
0
0.0%
peer tutoring
33
0
0.0%
rolesoftutorandtutee
3
0
0.0%
대학학습공동체
3
0
0.0%
동료튜터링
36
0
0.0%
튜터 역할
6
0
0.0%
학습양식
82
0
0.0%
계
14,927
0
0.0%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0
닫기
' 대학생의 사회적 학습양식과 튜터·튜티 역할에 따른 동료 튜터링(peer tutoring)의 성과에 대한 인식'
의 참고문헌
협동학습이 여자대학생의 학습전략, 학업적 자기효능감 및 학업성취에 미치는 효과
김은영
교육학연구 47 (2) : 1 ~ 24
[2009]
학습양식에 따른 집단 구성이 수학 성취도와 태도에 미치는 효과
한길준
수학교육 논문집 15 : 287 ~ 292
[2003]
학습양식
임창재
형성출판사
[1996]
학습공동체 운영사례 연구: K대학교 동료 튜터링을 중심으로
김인수
Andragogy Today: Interdisciplinary Journal of Adult & Continuing Education (IJACE) 13 (3) : 1 ~ 32
[2010]
튜터링 프로그램이 튜터와 튜티의 이해력과 사고력에 미치는 효과
서금택
사고개발 4 (1) : 49 ~ 62
[2008]
튜터 선정이 튜터링 학습 효과에 미치는 영향
김경아
박병태
안유정
오석
한국컴퓨터정보학회 하계학술대회 논문집 20 (2) : 415 ~ 416
[2012]
정의적 학습양식과 교수학습내용영역의 관계
김은정
교육과정연구 20 (2) : 329 ~ 348
[2002]
의학 PBL(Problem-Based Learning)에서 학습자가 평가한 튜터의 역할이 상호작용 및 학습결과에 미치는 영향
강명희
강주현
엄소연
최형신
교육과학연구 39 (3) : 1 ~ 25
[2008]
운영사례를 중심으로 한 학생 주도형 학습공동체(피어 튜터링) 활동
선복근
공학교육연구 12 (4) : 126 ~ 134
[2009]
대학의 동료 튜터링 프로그램에서 인식된 튜터의 역할이 만족도와 학습성과판단에 미치는 영향
한안나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11 (4) : 467 ~ 494
[2011]
대학생의 동료 튜터링 프로그램에서 참여역할, 학년, 팀구성 방식에 따른 튜터의 역할 수행에 대한 인식 차이
이성하
최명숙
교육방법연구 25 (4) : 683 ~ 705
[2013]
대학생을 위한 학습가이드: 엑설런트 튜터링
황은영
학지사
[2008]
대학생들의 학습양식에 따른 튜터링 프로그램에 대한 만족도와 효과의 관계에 관한 연구
김태형
이은준
교육과학연구 42 (2) : 235 ~ 262
[2011]
대학생 튜터가 피어튜터링(peertutoring)에서 체험하는 교육적 난점
김지현
교육원리연구 16 (2) : 120 ~ 167
[2011]
대학 학습공동체의 이해와 활성화 방안: 전남대학교 ‘아하! 학습공동체’ 사례
염민호
교육학연구 46 (2) : 127 ~ 156
[2008]
교수학습센터를 위한 학습컨설팅
김정섭
교육심리연구 26 (4) : 837 ~ 851
[2012]
中學生의 學習類型 및 學業成就度의 變因別 分析
金正大
연세대학교
[1983]
Trends in peer learning
Topping, K.
Educational Psychology : An International Journal of Experimental Educational Psychology 25 (6) : 631 ~ 645
[2005]
The purpose and significance of the NASSP learning style profile
Keefe, J. W.
ERIC Document Reproduction Service No. ED 283 828
[1987]
The processes and effects of peer tutoring
Annis, L. F.
Human Learning 2 (1) : 39 ~ 47
[1983]
The influence of tutoring competencies on problems, group functioning and student achievement in problem-based learning
Van Berkel, H. J.
Medical Education 40 (8) : 730 ~ 736
[2006]
Teaching with style: A practical guide to enhancing learning by understanding teaching and learning styles
Grasha, A. F.
Alliance Publishers
[1996]
Relationships among cooperative learning experience, social interdependence, children’s aggression, victimization, abd prosocial behaviors
Choi, J.
Journal of Applied Social Psychology 41 (4) : 976 ~ 1003
[2011]
Peer-assisted learning
Topping, K.
Lawrence Erlbaum Associates
[1998]
Peer tutoring and social dynamics in higher education
Colvin
Colvin, J. W.
Mentoring & Tutoring 15 (2) : 165 ~ 181
[2007]
On the cognitive benefits of teaching
Bargh, J. A.
Journal of Educational Psychology 72 (5) : 593 ~ 604
[1980]
Manipulating cooperative scripts for teaching and learning
Lambiotte, J. G.
Journal of Educational Psychology 79 (4) : 424 ~ 443
[1987]
Learning styles : An overview of theories, models, and measures
Cassidy, S.
Educational Psychology 24 (4) : 419 ~ 444
[2004]
Integrating concepts of cognitve learning style: A review with attention to psychometric standards
Curry, L.
Canadian College of Health Science Executives
[1987]
Instructional design
Smith, P. L.
Wiley
[2005]
Handbook of individual differences: Learing & instruction
Jonassen, D. H.
Lawrence Erlbaum Assoicates
[1993]
Handbook of applied multivaraite statistics and mathematical modeling
Gore, P. A. Jr.
Academic Press : 297 ~ 321
[2000]
Effects of reciprocal peer tutoring on academic achievement and psychological adjustment : A component analysis
Fantuzzo, J. W.
Journal of Educational Psychology 81 (2) : 173 ~ 177
[1989]
Effects of peer tutoring and attitude onacademic performance of first year introductory programming students
Facey-Shaw, L.
Golding, P.
Proceedings of the 35th ASEE/IEEE Frontiers in Education Conference
[2005]
Development of friendship networks as a prevention strategy in a university mega-dorm
Fondacaro, M.
Personnel and Guidance Journal 25 : 520 ~ 523
[1984]
Cooperative Learning
Kagan, S.
Resources for Teachers, Inc
[1994]
Assessing the impact of instructional methods and information technology on student learning style
Kumar, P.
Issues in Informing Science and Information Technology 1 : 533 ~ 544
[2004]
' 대학생의 사회적 학습양식과 튜터·튜티 역할에 따른 동료 튜터링(peer tutoring)의 성과에 대한 인식'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