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기관리 영역에서 국내 PR 실무자의 소셜미디어 사용 인식과 수용에 관한 연구

논문상세정보
' 위기관리 영역에서 국내 PR 실무자의 소셜미디어 사용 인식과 수용에 관한 연구'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경영관리
  • crisis communication
  • media credibility
  • social media
  • utaut
  • 미디어 신뢰도
  • 소셜 미디어
  • 위기관리 커뮤니케이션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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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위기관리 영역에서 국내 PR 실무자의 소셜미디어 사용 인식과 수용에 관한 연구' 의 참고문헌

  • 홍보대행사가 사라진다
    강미혜 The PR (3) : 18 ~ [2012]
  • 한중 수용자의 뉴스 미디어 신뢰도 비교 연구
    장정욱 사이버커뮤니케이션학보 30 (3) : 115 ~ 152 [2013]
  • 지방자치단체의 소셜미디어 활용 현황 분석과 의미
    서진완 한국행정학보 46 (1) : 131 ~ 155 [2012]
  • 조직 위기상황에서의 사과광고 메시지 전략과 용서 : 개인정보유출 사건을 중심으로
    문빛 한국언론학보 53 (6) : 354 ~ 378 [2009]
  • 정부조직의 소셜 미디어 사용자 지침에 관한 연구
    남기범 한국지역정보화학회지 13 (3) : 41 ~ 63 [2010]
  • 정당의 위기관리 커뮤니케이션 전략과 언론 보도 프레임에 대한 연구: 통합진보당 비례대표 경선부정 사건을 중심으로
    이수범 현대정치연구 5 (2) : 75 ~ 107 [2012]
  • 잡지에 대한 신뢰도와 광고 메시지 이해도가광고효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배성우 한국광고홍보학보 10 (4) : 235 ~ 259 [2008]
  • 인터넷광고시장 활성화 종합계획
  • 인터넷 서비스 수용의 영향요인: UTAUT모형에 대한 재평가
    오종철 경영학연구 39 (1) : 55 ~ 79 [2010]
  • 인터넷 뉴스 미디어의 신뢰도에 관한 실험 연구
    반현 한국방송학보 17 (2) : 208 ~ 251 [2003]
  • 유비쿼터스 컴퓨팅 서비스 수용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연구
    유호선 한국전자거래학회지 13 (2) : 117 ~ 147 [2008]
  • 위기유형과 관계관리에 따른 위기 커뮤니케이션 전략 연구
    차희원 홍보학연구 6 (2) : 189 ~ 232 [2002]
  • 위기시 기업 커뮤니케이션 메시지 형태 비교 연구
    유종숙 한국광고홍보학보 9 (3) : 104 ~ 128 [2007]
  • 언론보도에 반영된 조직의 위기관리 전략 분석: GS칼텍스 개인정보 유출 사건을 중심으로
    김지윤 언론과학연구 9 (3) : 37 ~ 69 [2009]
  • 식품업계의 위기관리 PR 전략에 따른 수용효과
    정희정 언론과학연구 13 (2) : 329 ~ 369 [2013]
  • 소셜미디어의 커뮤니케이션 특성, 미디어몰입 그리고 조직-공중관계성 간 관련성: 기업의 페이스북과 트위터를 중심으로
    기원선 한국언론학보 56 (6) : 162 ~ 195 [2012]
  • 소셜미디어(SNS)를 활용한 기업의 PR 활동에 관한 연구소셜미디어 및 기업 특성을 중심으로
    최영택 홍보학연구 17 (3) : 37 ~ 76 [2013]
  • 소셜네트워크가 만드는 비즈니스 미래지도
    김중태 한스미디어 [2010]
  • 소셜 미디어의 신뢰도가 광고 효과에 미치는 영향 -광고 신뢰도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한은경 광고연구 (92) : 7 ~ 29 [2012]
  • 성장과 온라인 사회관계의 진화.
    이호영 기본연구 4 : 1 ~ 205 [2011]
  • 사과광고의 메시지 유형에 따른 공중의 반응 연구
    백진숙 한국광고홍보학보 8 (2) : 184 ~ 229 [2006]
  • 블로그 이용자의 뉴스미디어 신뢰도 연구:기성 미디어 채널 비교 및 블로그 신뢰도 영향 요인을 중심으로
    박노일 한국언론학보 52 (3) : 422 ~ 439 [2008]
  • 방송과 통신정책, IPTV 융합정책의 지대추구론적 분석:지대추구의 효율성 분석을 중심으로
    이상호 Journal of Information Technology Applications & Management 14 (3) : 199 ~ 226 [2007]
  • 반 대기업 정서, 위기 책임성, 그리고 사과 수용 간 관련성 : 삼성 그룹 비자금 관련 위기와 농심 새우깡 이물질 위기를 중심으로
    윤영민 한국언론학보 53 (1) : 288 ~ 304 [2009]
  • 미디어크러시와 위기 커뮤니케이션 : 위기 뉴스의 매체 구조
    조정열 홍보학연구 8 (2) : 269 ~ 300 [2004]
  • 미디어에 보도된 국내 조직의 위기 유형과 위기대응 커뮤니케이션에 관한 연구 : 국내 민간기업과 공공기관을 중심으로
    이은경 숙명여자대학교 [2006]
  • 미디어신뢰도 및 정치적태도가 정치적관여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정경희 정치커뮤니케이션연구 (9) : 247 ~ 286 [2008]
  • 미디어, 관계성과 이미지회복전략이 공중의 위기커뮤니케이션 수용에 미치는 영향: 신문과 트위터(Twitter) 비교 분석 중심
    김민지 한국언론정보학보 61 (1) : 134 ~ 158 [2013]
  • 미디어 신뢰도가 정치효능감과 투표행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대학생의 정치참여행위를 중심으로
    박상호 한국언론학보 49 (4) : 110 ~ 135 [2005]
  • 매체별 신뢰도의 유사성 및 차별성 분석연구: 기자와 수용자 비교분석을 중심으로
    송종길 한국언론학보 51 (2) : 180 ~ 202 [2007]
  • 박사
  • 매체 신뢰도와 의구심 및 지각된 설득 의도가 설득 메시지의 효과에 미치는 영향
    김정현 언론정보연구 45 (1) : 5 ~ 28 [2008]
  • 다 매체 시대의 매체별 신뢰도 분석: 온라인과 전통 매체의 변별요소-뉴스의 사회성
    박정의 한국방송학보 15 (3) : 129 ~ 154 [2001]
  • 기업 위기 대응 수단으로 선택한 사과가 공중에 수용되는 과정에서 CEO 이미지의 역할에 관한 연구 :삼성과 현대자동차 사회헌납 발표와 수용을 중심으로
    이상경 홍보학연구 10 (1) : 125 ~ 161 [2006]
  • 국가적 재난 대응에 있어서의 소셜 미디어 활용 방안 연구
    김한국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논문지 5 (4) : 147 ~ 153 [2011]
  • 공공 부문의 성공적인 소셜미디어 도입 및 활용 전략
    정원모 IT&SOCIETY 24 (단일) : 1 ~ 31 [2010]
  • ‘What is Social Media?’ Spannerworks
  • Views of PRISA members on South African public relations : An exploration
    Venter, B. P. Public Relations Review 36 : 281 ~ 284 [2010]
  • User acceptance of information technology: Toward a unified view
    Venkatesh, V. MIS Quarterly 27 : 425 ~ 478 [2003]
  • UTAUT를 적용한 전자정부 서비스 채택 요인에 관한 연구 : 인터넷과 Kiosk의 비교를 중심으로
    안운석 서비스경영학회지 11 (4) : 245 ~ 268 [2010]
  • UTAUT 이론을 적용한 스마트폰의 관광용 Alert System 이용의도에 관한연구
    김종건 관광연구논총 25 (3) : 119 ~ 141 [2013]
  • UTAUT 이론을 기반으로 한 인터넷뱅킹의 이용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한국과 중국의 비교연구
    이동만 정보시스템연구 19 (4) : 111 ~ 136 [2010]
  • Twitter Power : Tweets as Electronic Word of Mouth
    Jansen, B. Journal of the American Society for Information Science and Technology 60 (11) : 2169 ~ 2188 [2009]
  • Toyota talks about social media and recall crisis
    Auffermann, K. Public Relations Tactics : 19 ~ [2010]
  • The psychological origins of perceived usefulness and ease-of-use
    Karahanna, E. Information & Management 35 (4) : 237 ~ 250 [1999]
  • The Influence of Source Credibility on Communication Effectiveness
    Hovland, C. I. Public Opinion Quarterly 15 : 635 ~ 650 [1951]
  • Social media use, perceptions of decision-making power, and public relations roles
    Diga, M. Public Relations Review 35 (4) : 440 ~ 442 [2009]
  • Social media adoption among Turkish public relations professionals : A survey of practitioners
    Alikilic, O. Public Relations Review 38 (1) : 56 ~ 63 [2012]
  • Social Media’s New Role in Emergency Management: Emergency Management and Robotics for Hazardous Environments, Idaho National Laboratory: US Department of Energy
  • SNS (소셜네트워크서비스) 이용 현황,
    신선 [2013]
  • SME adoption of wireless LAN technology: applying the UTAUT model
    Anderson, J. E. Proceedings of the 7th annual conference of the southern association for information syste 7 : 39 ~ 43 [2004]
  • Research in brief : The social media release as a public relations tool : Intentions to use among B2B bloggers
    Steyn, P. Public Relations Review 36 : 87 ~ 89 [2010]
  • Research in brief : Adoption of social media for public relations by nonprofit organizations
    Curtis, L. Public Relations Review 36 : 90 ~ 92 [2010]
  • Reframing crisis management
    Pearson. C. M. Academy of Management Review 23 (1) : 59 ~ 76 [1998]
  • Reasoned action in crisis communication : An attribution theory-based approach to crisis management : 95 ~ 115
  • Putting the public back in public relations: How social media is reinventing the aging business of PR
    Solis, B. Pearson [2009]
  • Public trust or mistrust? Perceptions of media credibility in the information age
    Kiousis, S. Mass Communication & Society 4 (4) : 381 ~ 403 [2001]
  • Public relations in Taiwan : Roles, professionalism, and relationship to marketing
    Wu, M. Public Relations Review 29 : 473 ~ 483 [2003]
  • Public relations by newly privatized businesses in Bosnia-Herzegovina
    Kent, M. Public Relations Review 32 (1) : 10 ~ 17 [2006]
  • Professional competition and cooperation in the digital age : A pilot study of New Zealand practitioners
    Toledano, M. Public Relations Review 36 : 230 ~ 237 [2010]
  • Perceived usefulness. Perceived Ease of Use and User Acceptance of Information Technology
    Davis, F. D. MIS Quarterly 13 (3) : 319 ~ 339 [1989]
  • PR practitioners’ use of social media tools and communication technology
    Eyrich, N. Public relations review 34 (4) : 412 ~ 414 [2008]
  • Online public relations : The adoption process and innovation challenge, a Greek example
    Kitchen, P. J. Public Relations Review 36 : 222 ~ 229 [2010]
  • Ongoing crisis communication: planning managing, and responding
    Coombs, W. T. Sage [1999]
  • Measuring the concept of Credibility
    Gazino, C. Journalism Quarterly 63 : 451 ~ 462 [1986]
  • Image Repair Discourse and Crisis Communication
    Benoit, W. L. Public Relation Review 23 (2) : 177 ~ 186 [1997]
  • If Organizations Won’t Give us information : The Use of Multiple New Media in Crisis Technical Translation and Dialogue
    Stephens, K. K Journal of Public Relations Research 21 (2) : 229 ~ 239 [2009]
  • How publics respond to crisis communication strategies : The interplay of information form and source
    Liu, B. F. Public Relations Review 37 (4) : 345 ~ 353 [2011]
  • Handbook of Risk and Crisis Communication
    Hallahan, K. Routledge : 415 ~ 448 [2009]
  • Excellence in public relations and communication management
    Grunig, J. E. Lawrence Erlbaum [1992]
  • Defining and measuring credibility of newspapers : Developing an index
    Meyer, P. Journalism & Mass Communication Quarterly 65 (3) : 567 ~ 574 [1988]
  • Cruising is believing: Comparing Internet and traditional sources on media credibility measures
    Johnson, T. J. Journalism & Mass Communication Quarterly 75 (2) : 325 ~ 340 [1998]
  • Crisis: Dealing with the unexpected. Experts in action: Inside public relations
  • Crisis management
    Fink, S. American Management Association [1986]
  • Crisis in organizations: Managing and communicating in the heat of chaos
    Barton, L. South-Western Publishing Company [1993]
  • Crisis communication and social media. On the effects of medium, media credibility, crisis type and emotions
    Schultz, F. Paper presented at the Etmaal conference Leuven, Belgium [2012]
  • Crisis Communications: A casebook approach
    Fearn-Banks, K. Lawrence Erlbaum Associates [1996]
  • Communicating During a Novel Emergency: How to Make Your Messages Viral by Using Social Media, Social Media for Crisis Communications in Government, Washington, DC
  • Building Trust Through Social Media
    Reynolds, B. J. Marketing Health Services 30 (2) : 18 ~ 21 [2010]
  • Benoit의 관점에서 본 ‘미디어법’에 대한 정당의 위기관리 커뮤니케이션
    백진숙 Crisisonomy 5 (2) : 72 ~ 82 [2009]
  • Backchannels on the Front Lines: Emergent Uses of Social Media in the 2007 Southern California Wildfires
    Sutton, J. Proceedings of the 5th International ISCRAM Conference : 1 ~ 9 [2008]
  • Attitudes and Persuation : Classic and Contemporary Approaches
    Petty, R. E. Westview Press [1996]
  • Anticipatory socialization in the use of social media in public relations : A content analysis of PRSA’s Public Relations Tactics
    Taylor, M. Public Relations Review 36 : 207 ~ 214 [2010]
  • An Overlooked Social Media Tool? Making a Case for Wikis
    Colley, K. L Public Relations Strategist : 34 ~ 35 [2009]
  • A Work?In?Process Literature Review : Incorporating Social Media in Risk and Crisis Communication
    Veil, S. R. Journal of Contingencies and Crisis Management 19 (2) : 110 ~ 122 [20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