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거기반 실제를 위한국내 쓰기 학습장애 중재연구 질 분석

' 증거기반 실제를 위한국내 쓰기 학습장애 중재연구 질 분석'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evidence-based practice
  • learning disabilities
  • quality indicators
  • research trend
  • writing
  • 쓰기
  • 연구 동향
  • 증거기반 실제
  • 질적지표
  • 학습장애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4,172 3

0.0%

' 증거기반 실제를 위한국내 쓰기 학습장애 중재연구 질 분석' 의 참고문헌

  • 홈페이지 활용교육이 학습장애아의 쓰기능력 및 쓰기 자기효능감에 미치는 효과
    김하경 지체.중복.건강장애연구 47 : 165 ~ 183 [2006]
  • 한국형 중재-반응(RTI) 접근법의 조건
    이대식 특수교육학연구 44 (2) : 343 ~ 369 [2009]
  • 학습장애학생을 위한 중재연구에 관한 문헌분석
    김애화 특수교육저널:이론과 실천 7 (2) : 265 ~ 299 [2006]
  • 학습장애아동 및 성인을 위한 전환교육연구의 질적지표에 의거한 분석
    나경은 학습장애연구 9 (2) : 167 ~ 186 [2012]
  • 학습장애 판별을 위한 중재반응모형(RTI)의 이상과 함정
    김윤옥 특수교육학연구 41 (3) : 141 ~ 161 [2006]
  • 학습장애 연구에 관한 최근 동향 분석-국내 자료를 중심으로
    이은림 정서ㆍ학습장애 연구 14 (2) : 247 ~ 269 [1998]
  • 학습장애 분야 국내 중재연구 고찰
    유영미 특수아동교육연구 15 (3) : 45 ~ 65 [2013]
  • 학습부진아를 위한 적응수업전략 투입 효과분석
    최유영 高麗大學校 敎育大學院 [1993]
  • 특수교육에서의 증거기반교수를 위한 다층모형 메타분석(Multilevel Meta-Analysis) 활용 방안 탐색
    여승수 특수교육학연구 46 (1) : 223 ~ 238 [2011]
  • 총체적 언어 접근법을 적용한 언어중재가 학습지진아의 접속부사 이해와 산출에 미치는 효과
    강정숙 특수아동교육연구 14 (2) : 115 ~ 142 [2012]
  • 초등학교 학습장애 학생에 대한 문장작성전략 교수가 문장작성 능력과 자기효능감에 미치는 효과
    김윤옥 특수교육학연구 38 (3) : 241 ~ 258 [2003]
  • 초등학교 학습장애 아동 및 학습부진 아동에 대한 문장작성전략의 중재 효과
    임남순 학습장애연구 3 (2) : 29 ~ 47 [2006]
  • 초등국어교육에서 쓰기태도 교육의 내용과 방법
    박영민 한국초등국어교육 50 (50) : 135 ~ 159 [2012]
  • 질적지표에 의거한 학습장애 학생을 위한 수학중재연구 분석
    나경은 학습장애연구 7 (2) : 145 ~ 173 [2010]
  • 질적 지표에 의거한 최근 10년간 학습장애 집단 실험 연구 동향 분석 및 학습장애 연구에 주는 시사점 연구
    허유성 특수교육저널:이론과 실천 11 (1) : 469 ~ 498 [2010]
  • 질적 지표에 근거한 보완ㆍ대체의사소통 관련 단일대상연구 문헌 분석
    최희승 지체.중복.건강장애연구 55 (4) : 329 ~ 350 [2012]
  • 지적장애 학생을 위한 교과교육 중재연구 분석: 질적지표와 증거기반 중재 기준을 중심으로
    서유진 특수아동교육연구 14 (1) : 435 ~ 466 [2012]
  • 증거기반교수의 개념과 연구적 타당성에 관한 이론적 고찰
    여승수 홍성두 특수아동교육연구 13 (1) : 169 ~ 191 [2011]
  • 증거기반 중재 구축을 위한 초등수학 중재연구의 질 분석
    손승현 특수아동교육연구 13 (1) : 291 ~ 321 [2011]
  • 박사
  • 자폐범주성장애의 중재에 대한 증거기반 접근의 당위와 제한점
    채희태 지식과 창조 13 : 305 ~ 340 [2010]
  • 자기주도적 영어 읽기 · 쓰기 학습을 위한 쓰기 활동 개발
    김태은 한국초등교육 23 (3) : 69 ~ 87 [2012]
  • 자기조정전략 교수가 쓰기학습장애 아동의 쓰기 능력에 미치는 영향
    윤송이 특수교육저널:이론과 실천 9 (3) : 129 ~ 150 [2008]
  • 자기조절학습전략 글쓰기 프로그램이 아동의 글쓰기 능력, 자기조절전략 능력 및 자기효능감에 미치는 영향
    황순희 초등교육연구 17 (2) : 345 ~ 368 [2004]
  • 자기조절 전략개발(SRSD)을 활용한 반성적 쓰기 교수가 외현화된 정서·행동 문제를 가진 초등 특수학급 학생의 글쓰기 능력과 자기효능감 및 수업참여행동에 미치는 영향
    진미영 정서·행동장애연구 28 (1) : 103 ~ 128 [2012]
  • 자기점검전략이 쓰기학습장애 학생의 철자쓰기능력에 미치는 효과
    백은정 학습장애연구 9 (1) : 67 ~ 88 [2012]
  • 자기교정을 활용한 철자쓰기중재가 쓰기부진학생의 철자쓰기능력에 미치는 영향
    문향은 학습장애연구 7 (3) : 123 ~ 152 [2010]
  • 이야기문법 자기평가 교수전략이 초등 쓰기장애학생의 쓰기표현력에 미치는 효과
    고혜정 특수교육학연구 40 (1) : 281 ~ 303 [2005]
  • 의미중심적 쓰기지도가 초등학교 저학년 쓰기장애아의 의미표현적 쓰기와 관습적 쓰기에 미치는 영향
    김영한 지적장애연구 4 : 215 ~ 232 [2002]
  • 음소인식 훈련이 초등학교 학습부진아의 받아쓰기 및 쓰기유창성에 미치는 효과
    권현욱 특수교육저널:이론과 실천 11 (1) : 337 ~ 358 [2010]
  • 워드프로세서와 웹 메일을 이용한 쓰기 훈련이 쓰기 학습장애 아동의 쓰기 능력에 미치는 효과
    신진숙 특수아동교육연구 7 (1) : 291 ~ 310 [2005]
  • 워드 프로세싱 프로그램에 의한 쓰기표현 교수가 초등 고학년 쓰기장애 학생의 쓰기표현력에 미치는 효과
    심정와 언어청각장애연구 5 (2) : 1 ~ 22 [2000]
  • 언어경험 접근법을 활용한 내러티브 도식화(narrative mapping) 프로그램이 학습장애아동의 초고쓰기 능력 및 쓰기 태도에 미치는 영향
    김지영 정서·행동장애연구 25 (3) : 279 ~ 309 [2009]
  • 쓰기부진 학생의 철자쓰기 특성과 중재에 관한 이론적 접근
    최승숙 특수아동교육연구 12 (1) : 47 ~ 66 [2010]
  • 쓰기 학습장애 중재 단일대상연구에 대한 메타분석
    김동일 학습장애연구 10 (2) : 73 ~ 92 [2013]
  • 쓰기 학습장애 위험아동을 위한 쓰기 전략의 효과 비교 - 자기조절 중심의 ‘주장쓴글’ 전략, 그래픽조직자 전략, 모델학습 전략 중심으로
    정혜승 학습장애연구 8 (3) : 21 ~ 52 [2011]
  • 쓰기 전략 교수가 학습장애 학생의 설명적 글쓰기 능력에 미치는 효과
    박성희 학습장애연구 9 (3) : 105 ~ 129 [2012]
  • 심상그리기를 활용한 과정중심 글쓰기가 쓰기학습장애 아동의 어휘력 향상에 미치는 효과
    정대영 최미숙 특수아동교육연구 9 (1) : 333 ~ 352 [2007]
  • 수학 학습 문제를 가진 학생들의 수학 문장제 문제해결력에 관한 집단 설계 연구의 질 분석
    김영표 특수교육학연구 43 (4) : 95 ~ 111 [2009]
  • 삽화를 이용한 대체사고전략이 학습장애아의 읽기와 쓰기 능력에 미치는 효과
    최성규 특수아동교육연구 4 (2) : 139 ~ 153 [2002]
  • 삽화를 이용한 대체사고전략이 학습장애아동의 읽기와 쓰기 능력에 미친 효과 및 오류 분석
    이효신 언어치료연구 11 (2) : 23 ~ 40 [2002]
  • 사전지식이 학습장애 위험 아동의 독해력과 쓰기 표현력에 미치는 효과
    정영희 학습장애연구 3 (2) : 71 ~ 91 [2006]
  • 블렌디드 러닝을 통한 쓰기교수가 쓰기장애학생의 쓰기능력 및 태도에 미치는 영향
    강옥려 학습장애연구 7 (1) : 1 ~ 25 [2010]
  • 미국의 학습장애 진단 및 판별절차에 관한 고찰
    강옥려 학습장애연구 5 (2) : 107 ~ 133 [2008]
  • 문장작성전략 교수와 학습장애 학생 : 연구 검증된 실제
    김윤옥 특수아동교육연구 4 (1) : 21 ~ 33 [2002]
  • 마인드 맵을 이용한 일기쓰기 지도가 초등 쓰기부진 학생의 작문능력 및 일기쓰기 태도에 미치는 효과
    홍성란 통합교육연구 4 (2) : 23 ~ 48 [2009]
  • 루브릭 평가를 활용한 과정중심 쓰기교수가 쓰기학습장애 아동의 쓰기 능력과 쓰기 효능감에 미치는 영향
    김자경 특수아동교육연구 13 (4) : 513 ~ 535 [2011]
  • 동요학습 활동이 학습부진아의 받아쓰기 능력에 미치는 효과
    이혜정 통합교육연구 4 (2) : 1 ~ 21 [2009]
  • 단일대상연구논문 분석 및 비평방법
    김소희 고려대학교 교육학과 대학원 응용행동분석 및 단일대상연구 강의 [2013]
  • 단계별 마인드맵 활동을 통한 일기쓰기가 학습부진아의 쓰기능력에 미치는 효과
    민천식 지적장애연구 8집 (3호) : 195 ~ 220 [2006]
  • 그래픽조직자전략이 쓰기학습장애 학생의 작문능력에 미치는 효과
    김자경 특수아동교육연구 8 (4) : 19 ~ 36 [2006]
  • 국내 학습장애아 교육 관련 연구동향의 분석: 1996-2006년 학술지 수록 연구를 중심으로
    김소희 특수아동교육연구 9 (2) : 223 ~ 256 [2007]
  • 국내 학습장애 작문중재연구 분석: 글의 내용 향상과 길이 증가에 미치는 효과
    고혜정 특수교육학연구 47 (4) : 165 ~ 187 [2013]
  • 국내 쓰기 학습장애아 교육 관련 연구 동향 분석
    정혜승 특수교육학연구 42 (4) : 169 ~ 191 [2008]
  • 교육대학교 학생들의 쓰기에 대한 인식 조사 연구
    정혜승 국어교육학연구 47 (47) : 327 ~ 360 [2013]
  • 경험이야기 받아쓰기 중재가 학습장애아의 읽기·쓰기 능력에 미치는 효과
    최정미 정서·행동장애연구 22 (1) : 153 ~ 174 [2006]
  • ‘협동적 쓰기’ 교수가 초등 작문장애 학생의 쓰기표현력에 미치는 효과
    배성미 Communication Sciences and Disorders 7 (2) : 225 ~ 247 [2002]
  • What is special about special education? Overview and analysis
    Cook, B. G. The Journal of Special Education 37 (3) : 200 ~ 205 [2003]
  • The use of single subject research to identify evidence-based practice in special education
    Horner, R. H. Exceptional Children 71 (2) : 165 ~ 179 [2005]
  • The role of writing in classroom second language acquisition
    Harklau, L. Journal of Second Language Writing 11 : 329 ~ 350 [2002]
  • Teaching Language as communication
    Widdowson, H. Oxford University Press [1978]
  • Shape Design 과제 수행 훈련이 학습장애아의 쓰기 기능에 미치는 효과
    최정미 특수교육저널:이론과 실천 12 (4) : 27 ~ 46 [2011]
  • SRSD(자기조절전략)를 활용한 쓰기교수가 ADHD 아동의 쓰기능력에 미치는 효과
    손승현 이슬기 학습장애연구 6 (2) : 43 ~ 67 [2009]
  • Research in special education : Scientific methods and evidence-based practices
    Odom, S. L. Exceptional Children 71 (2) : 137 ~ 148 [2005]
  • Reading research for students with LD : A meta-analysis of intervention outcomes
    Swanson, H. L. Journal of Learning Disabilities 32 (6) : 504 ~ 532 [1999]
  • Quality indicators for group experimental and quasi-experimental research in special education
    Gersten, R. Exceptional Children 71 : 149 ~ 164 [2005]
  • Material, educational, and ideological challenges of teaching EFL writing at the turn of the century
    Leki, I. International Journal of English Studies 1 (2) : 197 ~ 209 [2001]
  • MALL의 선택적, 단계적 적용이 학습장애아의 낱말 읽기와 쓰기 능력에 미치는 효과
    최덕경 언어청각장애연구 10 (2) : 137 ~ 156 [2001]
  • Learning disabilities: Theories, diagnosis, & teaching strategies
    Lerner, J. Houghton Mifflin [2003]
  • Evaluating the evidence base for cognitive strategy instruction and mathematical problem solving
    Montague, M. Exceptional Children 75 (3) : 285 ~ 302 [2009]
  • Character interactions
    Pausch, R. Building virtual worlds, Lecture conducted from Carnegie Mellon University [2005]
  • A meta-analysis of writing instruction for adolescent students
    Graham, S. Journal of Educational Psychology 99 (3) : 445 ~ 476 [20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