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아의 문제행동에 대한 부모의 중재 실태와 인식

' 장애아의 문제행동에 대한 부모의 중재 실태와 인식'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교육학
  • actualconditionandrecognition
  • intervention
  • parents of children with disabilities
  • problem behavior
  • 문제행동
  • 장애아부모
  • 중재실태와인식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5,142 2

0.0%

' 장애아의 문제행동에 대한 부모의 중재 실태와 인식' 의 참고문헌

  • 한국 청소년의 행복: 심리적, 관계적, 경제적 자원과 학업성취의 영향
    박영신 한국심리학회지: 문화 및 사회문제 15 (3) : 399 ~ 429 [2009]
  • 콜라주를 활용한 단기 미술치료가 품행장애 청소년의 공격성과 정서조절능력에 미치는 효과
    김서안 미술치료연구 19 (6) : 1437 ~ 1454 [2012]
  • 최신행동치료
    강영심 센게이지러닝코리아 [2011]
  • 초등교사의 문제행동 중재방법 활용실태 조사연구
    최진오 특수교육저널:이론과 실천 10 (1) : 229 ~ 248 [2009]
  • 지체장애 학생 교육
    박은혜 학지사 [2010]
  • 중, 고등학교 교사들의 문제행동 중재방법
    최진오 특수교육저널:이론과 실천 10 (4) : 179 ~ 202 [2009]
  • 박사
  • 주의력 결핍?과잉행동장애 아동을 위한 부모훈련 프로그램 중재효과에 관한 고찰
    강옥려 특수교육저널:이론과 실천 8 (1) : 29 ~ 49 [2007]
  • 점토놀이 활동이 ADHD 아동의 문제 행동에 미치는 효과
    서화자 정서·행동장애연구 26 (2) : 119 ~ 140 [2010]
  • 장애학생의 문제행동 중재 동향
    방명애 [2008]
  • 장애아동 부모와 일반아동 부모의 심리적 안녕감 비교
    정대영 정서·행동장애연구 26 (3) : 319 ~ 343 [2010]
  • 자폐성 장애아동에 대한 가족중심 중재에 관한 고찰
    김경민 정서·행동장애연구 29 (3) : 131 ~ 154 [2013]
  • 자폐 범주성 장애 아동의 부모 참여 중재에 관한 국외 연구 분석 - 1996년부터 2007년까지의 실험연구를 중심으로 -
    박나리 특수교육 7 (1) : 27 ~ 49 [2008]
  • 자기표현 미술활동이 주의력결핍 과잉행동(ADHD)아동의 주의산만?공격성 행동 감소에 미치는 효과
    여광응 특수교육저널:이론과 실천 7 (1) : 331 ~ 349 [2006]
  • 임상미술치료가 지적장애 청소년의 문제행동과 정서 변화에 미치는 영향
    김선현 미술교육논총 24 (2) : 289 ~ 313 [2010]
  • 일반학생과 장애학생에게 일반초등교사가 적용하는 문제행동 중재 유형 비교
    김은경 장미순 전상신 정서·행동장애연구 26 (2) : 95 ~ 118 [2010]
  • 일반유아 어머니와 장애유아 어머니의 양육스트레스, 양육효능감 및 양육행동의 비교
    이주옥 열린유아교육연구 13 (5) : 403 ~ 428 [2008]
  • 유아의 문제행동지도를 위한 부모상담 전략
    신혜영 부산여자대학교논문집 20 : 141 ~ 162 [1998]
  • 실제 경제수준과 지각된 경제수준 간 차이에 따른 어머니의 정신건강, 양육행동 및 유아의 문제행동 비교
    노연희 한국심리학회지: 문화 및 사회문제 17 (3) : 343 ~ 364 [2011]
  • 불안장애 아동의 장기 놀이치료 사례연구
    이지선 한국놀이치료학회지 15 (1) : 127 ~ 152 [2012]
  • 부모직접교수가 자폐성 영아의 지시따르기 및문제행동, 부모의 양육행동에 미치는 효과
    윤현숙 인간발달연구 13 (2) : 37 ~ 54 [2006]
  • 부모역량강화 프로그램을 경험한 장애유아 부모들의 통합교육에 대한 인식
    최애경 미래유아교육학회지 19 (3) : 263 ~ 281 [2012]
  • 부모 훈련 병합 놀이 치료가 ADHD-ODD 아동의 공격성과 가족 관계에 미친 영향: 단일 사례 연구
    김형숙 한국기독교상담학회지 24 (3) : 85 ~ 112 [2013]
  • 발달장애아 어머니의 장애수용태도 유형별 가정환경, 양육스트레스 및 양육핵심역량 특성
    김기룡 정서·행동장애연구 28 (2) : 279 ~ 304 [2012]
  • 반항성 장애 유아의 모-자 미술치료 사례연구
    표갑수 한국영유아보육학 53 (53) : 219 ~ 243 [2008]
  • 문제행동이 장애아 가족의 삶에 미치는 영향과 가족의 대처방식에 관한 질적 연구
    김남희 김영란 박지연 정서·행동장애연구 26 (3) : 17 ~ 43 [2010]
  • 문제행동과 발달장애
    방명애 시그마프레스 [2008]
  • 동영상을 활용한 분노조절 프로그램이 통합학급 초등학생의 공격성, 분노조절능력, 사회적 기술에 미치는 영향
    천한나 정서·행동장애연구 29 (3) : 61 ~ 84 [2013]
  • 까다로운 기질과 불안정한 애착으로 인한 불안장애 여아의 놀이치료 및 어머니 상담사례 연구
    박진아 놀이치료연구 12 (1) : 51 ~ 69 [2008]
  • 기능평가를 통한 정서장애아의 문제행동 분석
    이성봉 특수교육연구 6 : 89 ~ 102 [1999]
  • 긍정적 행동지원이 ADHD 아동의 수업참여 행동과 공격행동에 미치는 효과
    민지영 정서·행동장애연구 27 (2) : 1 ~ 33 [2011]
  • 박사
  • 교사를 위한 응용행동분석
    이효신 학지사 [2007]
  • 공의자 적용이 자폐범주성아동의 교실내 문제행동과 주의집중 및 착석행동에 미치는 영향
    박윤이 대한작업치료학회지 20 (1) : 43 ~ 56 [2012]
  • 가정과 학교의 협력을 통한멀티미디어 상황이야기 중재가 자폐 아동의 문제행동과 수업참여행동에 미치는 영향
    김경민 특수교육 11 (2) : 27 ~ 54 [2012]
  • Using clinician partnerships in parent education programs for children with autism
    Brookman-Frazee, L. Journal of Positive Behavior Interventions 6 (4) : 195 ~ 213 [2004]
  • Using additional analyses to clarify the functions of problem behavior : An analysis of two cases
    Steven, W. P. Education and Treatment of Children 37 (2) : 249 ~ 275 [2014]
  • Understanding and managing emotional and behavior disorders in the classroom
    Grad, L. F. Pearson Education, Inc [2009]
  • The environment of poverty: multiple stressor exposure, psychophysiological stress, and socioemotional adjustment
    Evans, G. W Child Development 73 (4) : 1238 ~ 1248 [2002]
  • Preschool children with and without developmental delay : Behavioural problems, parents' optimism and well-being
    Baker, B. L. Journal of Intellectual Disability Research 49 : 575 ~ 590 [2005]
  • Preschool children with and without developmental delay : Behavior problems and parenting stress over time
    Baker, B. L. Journal of Intellectual Disability Research 47 (4) : 217 ~ 230 [2003]
  • Positive Reinforcement Behavior Plans and the Effects on Student Behavior
    Anmarie, G. C. State University of New York [2014]
  • Parent’s Implementation of Self-management to Decrease Impulsive Behavior for Children in Free Play at Home
    Kim,Jeongil 정서·행동장애연구 19 (3) : 87 ~ 104 [2003]
  • Parenting stress as a mediator of parents’ negative mood state and behavior problems in children with newly diagnosed cancer
    Ivana, M. G. Psycho-Oncology 2014 : 1 ~ 8 [2014]
  • Parent empowerment Connecting with preservice special education teachers
    Murray, M. M. School Community Journal 23 (1) : 145 ~ 168 [2013]
  • Methods and strategies for special education
    Cole, P. Prentice Hall [1990]
  • Locus of Control, Perceived Parenting Style, and Anxiety in Children with Cerebral Palsy
    Cohen, E. Journal of Developmental and Physical Disabilities 20 (5) : 415 ~ 423 [2008]
  • It's the participation that motivations him"; Physical activity Experiences of youth with cerebral palsy and their parents
    Shimmell, L. J. Physical & Occupational Therapy in Pediatrics : 1 ~ 16 [2013]
  • Individualized Supports For Students With Problem Behaviors : Designing Positive Behavior Plans
    Bambara L. M. Guilford Pubn [2005]
  • Impact of deafness on family life : Review of the literature
    Jackson, C. W. Topic in Early Childhood Special Education 24 (1) : 15 ~ 29 [2004]
  • Handbook of Borderline Personality Disorder in Children and Adolescents
    Blaise, A. Springer Science+Business Media New York [2014]
  • Effectiveness of a teacher-based indicated prevention program for preschool children with externalizing problem behavior
    Julia, P. Prev Sci 22 : 1 ~ 9 [2014]
  • Discrete-trial functional analysis and functional communication training with three individuals with autism and severe problem behavior
    Jonathan, D. S. Journal of Positive Behavior Interventions 16 (1) : 44 ~ 55 [2014]
  • Contextualized behavioral support in early intervention for children with Autism and their family
    Moes, D. R. Journal of Autism and Developmental Disorders 32 (6) : 519 ~ 533 [2002]
  • Child problem precognition and help-seeking intentions among black and white parents
    Idia, B. T. Journal of Clinical Child &Adolescent Psychology 43 (2) : 21 ~ [2014]
  • Characteristics of emotional and behavioral disorders of children and youth
    Kauffman, J. M. Merrill [1997]
  • Challenging behaviors among children with intellectual disability: The hope busters?
    Padencheri, S. Journal of Learning Disabilities 6 (3) : 253 ~ 261 [2002]
  • Boys’ maladaptive social information processing, family emotional climate, and pathways to early conduct problems
    Schults, D. Social Development 12 (2) : 440 ~ 460 [2003]
  • Behavior problems and parenting stress in families of three-year-old children with and without developmental delays
    Baker, B. L. American Journal of Mental Retardation 107 (6) : 433 ~ 444 [2002]
  • Attentional and executive impairments in children with spastic cerebral palsy
    Bottcher, L. Developmental Medicine & Child Neurology 52 (2) : 42 ~ 47 [2010]
  • Assessing parental perception of self-efficacy and involvement in family of young children with hearing loss
    DesJardin, J. L. Vota Review 103 (4) : 391 ~ 409 [20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