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체와 위기책임성, 그리고 위기커뮤니케이션 전략이 공중의 위기인식 및 위기커뮤니케이션 수용에 미치는 영향

' 매체와 위기책임성, 그리고 위기커뮤니케이션 전략이 공중의 위기인식 및 위기커뮤니케이션 수용에 미치는 영향'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사회학
  • corporatefaceboo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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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crisiscommunicationstrategy
  • crisisresponsibility
  • media type
  • newspaper
  • social media
  • 기업트위터
  • 기업페이스북
  • 매체
  • 신문
  • 위기 책임성
  • 위기 커뮤니케이션 전략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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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매체와 위기책임성, 그리고 위기커뮤니케이션 전략이 공중의 위기인식 및 위기커뮤니케이션 수용에 미치는 영향' 의 참고문헌

  • 한국인의 대중매체활용과 정치문화에 관한 연구
    신승배 한국정치커뮤니케이션학회 추계 정기학술대회 : 44 ~ 60 [2005]
  • 한국인 트위터 네트워크의 구조와 동학
    장덕진 언론정보연구 48 (1) : 59 ~ 86 [2011]
  • 트위터의 매체 간 의제설정: TV 토론 방송과 트위터의 여론 형성 과정에 관한 연구
    이승희 한국콘텐츠학회 논문지 14 (1) : 139 ~ 149 [2014]
  • 트위터는 소셜 네트워크인가?: 네트워크 구조와 정보 전파의 관점
    곽해운 언론정보연구 48 (1) : 87 ~ 113 [2011]
  • 커뮤니케이션 전략과 매체에 따른 공중의 위기 커뮤니케이션 수용 정도
    이영한 홍보학연구 16 (1) : 35 ~ 77 [2012]
  • 조직의 위기 이력과 위기 커뮤니케이션 전략이 공중의 위기 인식과 평가에 미치는 영향
    성민정 한국광고홍보학보 14 (2) : 331 ~ 358 [2012]
  • 인터넷상에서 조직-공중관계성이 고객 만족도와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김영욱 광고학연구 14 (1) : 7 ~ 30 [2003]
  • 이용자의 퍼스낼리티 특성이 CMC 양방향?공개 커뮤니케이션 장에서의 발신행동에 미치는 영향
    김관규 언론과학연구 5 (3) : 5 ~ 34 [2005]
  • 위험, 위기 그리고 커뮤니케이션
    김영욱 이화여자대학교출판부 [2008]
  • 위기관리 커뮤니케이션
    Coombs, W. T. 커뮤니케이션북스 [1999]
  • 위기관리 커뮤니케이션
    이현우 역 커뮤니케이션북스 [2001]
  • 소셜미디어의 진화양상과 사회적 영향
    설진아 한국언론정보학회 가을철 정기학술대회 특별세션 : 5 ~ 57 [2009]
  • 소셜미디어(SNS)를 활용한 기업의 PR 활동에 관한 연구소셜미디어 및 기업 특성을 중심으로
    최영택 인하대학교 [2013]
  • 소셜 미디어 매체 특성이 수용자 정보처리과정에 미치는 영향
    김범연 홍익대학교 [2011]
  • 소셜 마케팅의 패러다임 특성과 활성화 방안
    최용록 e-비즈니스연구 12 (2) : 343 ~ 362 [2011]
  •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간 유사성과 서비스 선호도에 관한 포지셔닝 분석
    윤정미 한국방송학보 26 (3) : 416 ~ 457 [2012]
  • 사회적 연결망과 소셜네트워크 서비스. 소셜미디어 연구
    김미경 커뮤니케이션북스 : 31 ~ 59 [2012]
  • 사과 포함 여부가 책임귀인과 위기 커뮤니케이션 전략 수용에 미치는 영향 : 방어적 사과 전략의 효용성 탐구
    윤영민 한국언론학보 52 (5) : 207 ~ 226 [2008]
  • 블로그 위기 시 책임성과 위기커뮤니케이션 전략이 수용효과와 공중관계성에 미치는 영향
    정혜승 Crisisonomy 9 (11) : 93 ~ 114 [2013]
  • 미디어, 관계성과 이미지회복전략이 공중의 위기커뮤니케이션 수용에 미치는 영향: 신문과 트위터(Twitter) 비교 분석 중심
    김민지 한국언론정보학보 61 (1) : 134 ~ 158 [2013]
  • 박사
  • 메시지 제시 형태(광고, 퍼블리시티, 블로그)에 따른설득 효과 차이 : 설득지식모델을 적용하여
    김윤애 한국언론학보 52 (5) : 130 ~ 159 [2008]
  • 매체 신뢰도와 의구심 및 지각된 설득 의도가 설득 메시지의 효과에 미치는 영향
    김정현 언론정보연구 45 (1) : 5 ~ 28 [2008]
  • 매체 변용과 광고 언어의 특성* -텔레비전 광고와 인쇄 광고를 중심으로
    안병섭 인문언어 (10) : 117 ~ 137 [2008]
  • 대인 커뮤니케이션 매체의 속성에 관한 연구: 매체간 비교
    김현주 스피치와 커뮤니케이션 : 80 ~ 106 [2002]
  • 뉴미디어의 신성장동력, 소셜미디어광고와 모바일광고
    김동진 Cheil Worldwide, 10월호 : 30 ~ 37 [2010]
  • 기업의 제품 관련 위기 유형과 대응 전략별 효과에 관한 연구
    이상경 한국광고홍보학보 9 (3) : 186 ~ 218 [2007]
  • 기업의 위기 이력과 평판이 공중의 위기 커뮤니케이션 전략 평가에 미치는 영향: 식품 사고를 중심으로
    김소연 광고학연구 21 (2) : 81 ~ 105 [2010]
  • 기업의 사전 명성과 위기 커뮤니케이션 전략이 위기 발생 후 명성과 위기인식에 미치는 효과 연구
    김윤진 홍보학연구 15 (2) : 5 ~ 39 [2011]
  • 기업블로그의 대화 커뮤니케이션이 고객만족도와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 인지된 상호작용성과의 비교를 중심으로
    남화정 홍보학연구 15 (2) : 40 ~ 82 [2011]
  • 광고와 퍼블리시티의 효과 차이에 관한 연구: 소비자 인지욕구 수준과 측정시기를 중심으로
    이현선 광고학연구 20 (5) : 213 ~ 236 [2009]
  • 광고 형태의 메시지와 퍼블리시티 형태의 메시지가 소비자의 태도변화에 미치는 영향력에 대한 연구: 제품에 대한 관여도 (Involvement)를 중심으로
    정만수 광고학연구 18 (4) : 29 ~ 51 [2007]
  • Where is everyone?
  • User Information Regimes : How Social Media Shape Patterns of Consumption. Northwestern University Law Review
    Webster, J. G. Northwestern University Law Review 104 (2) [2010]
  • Transforming the crisis-prone organization
    Pauchant, T. C. Jossey-Bass Publisher [1992]
  • Through the looking glass : A decade of Red Cross crisis response and situational crisis communication theory
    Hilary, F. S. Public Relations Review 36 : 21 ~ 27 [2010]
  • The processing of crisis and non-crisis strategic issues
    Dutton, J. E. Journal of Management Studies 25 (5) : 3501 ~ 3517 [1986]
  • The crisis manager : Facing risk and responsibility. Mahwah
    Lerbinger, O. Lawrence Erlbaum Associates [1997]
  • SNS 이용자들의 온라인 구전(eWOM) 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연구 개인적 특성, SNS 특성, 대인적 영향, 사회적 자본을 중심으로
    이시내 한국광고홍보학보 15 (4) : 273 ~ 315 [2013]
  • Restoring reputations in times of crisis : An experimental study of the Situational Crisis Communication Theory and the moderating effects of locus of control
    An-Sofie Claeys, Verolien Cauberghe & Patrick Vyncke Public Relations Review 36 (3) : 256 ~ 262 [2010]
  • Restoring reputations in times of crisis : An experimental study of the Situational Crisis Communication Theory and the moderating effects of locus of control
    Claeys Public Relations Review 36 : 256 ~ 262 [2010]
  • Public relations : strategies and tactics
    Wilcox, D. Appya & Bacon [2003]
  • Protecting organization reputations during a crisis : The development and application of situational crisis communication theory
    Coombs, W. T. Corporate Reputation Review 10 (3) : 1 ~ 14 [2007]
  • Perception of internet information credibility
    Flanagin, A. Journalism and Mass Communication Quarterly 77 (3) : 514 ~ 540 [2000]
  • Liability Means Never being Able to Say You’re Sorry Corporate Guilt, Legal Constraints, and Defensiveness in Corporate Communication
    Tyler, L. Management Communication Quarterly 11 : 51 ~ 73 [1997]
  • Is the medium the message? Perceptions of and reactions to crisis communication via twitter, blog and traditional media
    Schultz, F. S. Public Relations Review 37 (1) : 20 ~ 27 [2011]
  • Information and compa-ssion in crisis responses : A test of their effects
    Coombs, W. T. Journal of Public Relations Research 11 (2) : 125 ~ 143 [1999]
  • Helping Crisis Managers Protect Reputational Assets Initial Tests of the Situational Crisis Communication Theory
    Coombs, W. T. Management Communication Quarterly 16 (2) : 165 ~ 186 [2002]
  • Guidelines for measuring relationships in public relations
    Hon, L. C. Institute for Public Relations [1999]
  • Excellence in Public Relations and Communications Management
    Ehling, W. P. Lawrence Erlbaum Associates : 617 ~ 638 [1992]
  • Cruising is believing?: Comparing Internet and traditional sources on media credibility measures
    Johnson, T. Journalism and Mass Communicaion Quarterly 75 : 325 ~ 340 [1998]
  • Crisis in Organizations: Managing and Communicating in the Heat of Chaos
    Barton & Laurence College Divisions South-Western [1993]
  • Crisis Communication online : How medium, crisis type and emotions affacted public reactions in the Fukushima Daiichi nuclear disaster
    Utz, S. Public Relations Review 39 : 40 ~ 46 [2013]
  • Corporate apology and crisis communication : The effect of responsibility admittance and sympathetic expression on public’s anger relief
    Suman Lee Public Relations Review 38 : 932 ~ 934 [2012]
  • Comparing apology to equivalent crisis response strategies : Clarifying apology’s role and value in crisis communication
    Coombs, W. T. Public Relations Review 34 : 252 ~ 257 [2008]
  • Communication and attribution in a crisis : An experimental study in crisis communication
    Coombs, W. T. Journal of Public Relations Research 8 (4) : 279 ~ 295 [1996]
  • Candidate image attributes : Experiments on the substantive dimension of second level agenda setting
    Kiousis, S. Communication Research 26 (4) : 414 ~ 428 [1999]
  • Best Practices in Crisis Communication : Evolution of Practice through Research
    Heath, R. L. Journal of Applied Communication Research 34 (3) : 245 ~ 248 [2006]
  • Audience-oriented approach to crisis communication : A study of Hong Kong consumers’ evaluation of an organizational crisis
    Betty Caman Lee Communication Research 31 (5) : 600 ~ 618 [2004]
  • An attributional theory of motivation and emotion
    Weiner, B. Springer Verlag [1986]
  • An Examination of advertising credibility and skepticism in five different media using the persuation knowledge model
    Moore, J. American Academy of Advertising : 10 ~ 18 [2005]
  • Advertising and publicity : An information processing perspective
    Lord, K. Journal of Economic Psychology 14 : 57 ~ 84 [1993]
  • Accounts, excuses, and apologies: A theory of image restoration
    Benoit, W. L. State University of New York Press [199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