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병 예방 행동 촉진을 위한 커뮤니케이션 메시지 전략 연구

' 질병 예방 행동 촉진을 위한 커뮤니케이션 메시지 전략 연구'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사회학
  • cervical cancer
  • construal level theory
  • consturallevel
  • gain-lossframe
  • social distance
  • temporal distance
  • 사회적 거리
  • 시간적 거리
  • 이득- 손실 프레임
  • 자궁경부암
  • 해석 수준 이론
  • 해석수준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2,781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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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질병 예방 행동 촉진을 위한 커뮤니케이션 메시지 전략 연구' 의 참고문헌

  • 효과적인 자궁경부암 예방행위 캠페인을 위한 수용자 연구 - 확장된 HBM 적용
    조수영 광고연구 (91) : 348 ~ 377 [2011]
  • 헬스 커뮤니케이션의 메시지․수용자․미디어 전략
    백혜진 커뮤니케이션북스 [2013]
  • 헬스 커뮤니케이션에서 프레이밍 학술문헌의 메타연구
    김준홍 커뮤니케이션 이론 6 (1) : 229 ~ 294 [2010]
  • 중년여성의 규칙적인 자궁경부암 검진 이행관련 요인
    조인숙 Journal of Korean Academy of Nursing 34 (1) : 141 ~ 149 [2004]
  • 제품 구매 예상 시점과 제품군 분류에 따른 효과적인 광고 메시지: 시기추론이론을 중심으로
    임성준 한국심리학회지: 소비자·광고 10 (2) : 321 ~ 336 [2009]
  • 자기개념 점화와 메시지 프레이밍이 설득에 미치는 영향
    김재휘 광고학연구 20 (1) : 57 ~ 70 [2009]
  • 자궁경부암조기검진 수검 및 반복수검 관련요인
    정인숙 한국모자보건학회지 8 (2) : 185 ~ 198 [2004]
  • 자궁경부암 정보: 자궁경부암 예방법
  • 자궁경부암 백신의 최신 지견
    안웅식 대한의사협회지 50 (9) : 778 ~ 784 [2007]
  • 우리나라 성인 여성의 HPV 감염과HPV 백신 접종에 대한 지식 및 태도 조사
    최경아 Obstetrics & Gynecology Science 51 (6) : 617 ~ 623 [2008]
  • 예방행동의 결과를 얻는 시점에 따른 효과적인 설득 메시지 유형: 해석수준이론을 중심으로
    김재휘 한국심리학회지: 소비자·광고 11 (3) : 451 ~ 474 [2010]
  • 수정 계획 행동 이론의 적용을 통한 대학생 금주 행동 의도의 사회 심리적 예측
    박현정 한국광고홍보학보 13 (4) : 125 ~ 154 [2011]
  • 소셜 미디어를 활용한 공공캠페인 커뮤니케이션 전략 : 해석수준이론에 따른 메시지 구성과 미디어에 대한 사회적 거리를 중심으로
    김재휘 광고학연구 23 (1) : 183 ~ 205 [2012]
  • 소비자의 정신적 조작과 시간적 거리감이 비교 광고에서 제품태도와 행동의도에 미치는 효과 연구
    이병관 광고학연구 22 (2) : 129 ~ 151 [2011]
  • 사회과학조사방법론
    채서일 학현사 [2003]
  • 사회과학도를 위한 연구조사방법론
    김 렬 박영사 [2009]
  • 보건복지부 e 나라지표 : 국가 암 조기검진사업 수검률
  • 관여도와 제품의 유형에 따른 구전효과에 관한 연구 : 해석수준이론을 중심으로
    박민호 경희대학교 [2011]
  • 공중유형과 메시지 프레이밍이건강위험 커뮤니케이션 태도에 미치는 영향 : 분노행동주의모델(Anger Activism Model)의 적용
    김수진 한국언론학보 53 (2) : 231 ~ 253 [2009]
  • 공중보건 캠페인에서 메시지의 설득적 효과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AIDS 질병영역을 중심으로
    김준홍 홍보학연구 14 (1) : 83 ~ 123 [2010]
  • 공익광고의 프레이밍 효과에 관한 연구 - 메타 분석
    이병관 한국광고홍보학보 14 (2) : 33 ~ 60 [2012]
  • 공공캠페인 효과 촉진을 위한 SNS 커뮤니케이션 전략 - 해석수준이론의 사회적 거리와 규범적 영향을 통한 설득
    김재휘 한국광고홍보학보 14 (3) : 66 ~ 91 [2012]
  • 공공 커뮤니케이션 갬페인 설계의 과학적 접근: 미디어 효과, 설득 및 행동변화 이론의 통합화 모형의 활용
    홍종필 한국심리학회지: 소비자·광고 7 (2) : 249 ~ 276 [2006]
  • 결혼 전 자궁경부암 백신 접종, 유학 전, A형 간염 예방 접종
  • 건강예방행동 촉진을 위한 커뮤니케이션 전략: 메시지 프레이밍과 시점-간 선택에서의 근시안적 편향을 중심으로
    김재휘 광고학연구 22 (7) : 111 ~ 133 [2011]
  • 건강보도에서 획득ㆍ손실 프레임과 예시가 이슈의 지각과 예방행위 의도에 미치는 영향
    김종화 한국언론학보 56 (1) : 5 ~ 30 [2012]
  • When a day means more than a year : Effects of temporal framing on judgements of health risk
    Chandran, S.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31 (2) : 375 ~ 389 [2004]
  • Unrealistic optimism about future life events
    Weinstein, N. D. Journal of Personality and Social Psychology 39 (5) : 806 ~ 820 [1980]
  • The role of feasibility and desirability considerations in near and distant future decisions : A test of temporal construal theory
    Liberman, N. Journal of Personality and Social Psychology 75 (1) : 5 ~ 18 [1998]
  • The relative persuasiveness of gain-framed and loss-framed message for encouraging disease detection behaviors : A meta-analytic review
    O’Keefe, D. J. Journal of Communication 59 : 296 ~ 316 [2009]
  • The influence of message framing on intentions to perform health behaviors
    Rothman, A. J. Journal of Experimental Social Psychology 29 : 408 ~ 433 [1993]
  • The framing decisions and the psychology of choice
    Tversky, A. Science 211 : 453 ~ 458 [1981]
  • The effectiveness of gain-framed messages for encouraging disease prevention behavior : Is all hope lost?
    Latimer, A. E. Journal of Health Communication 12 : 645 ~ 649 [2007]
  • The Effects of information type and temporal distance on purchase intentions
    Thomas, M. Samuel Curtis Johnson Graduate School of Management of Cornell University [2007]
  • Temporal construal and time-dependent changes in preference
    Trope, Y. Journal of Personality and Social Psychology 79 (6) : 876 ~ 889 [2000]
  • Temporal construal
    Trope, Y. Psychological Review 110 (3) : 403 ~ 421 [2003]
  • Spatial distance and mental construal of social events
    Fujita, K. Psychological Science 17 : 278 ~ 282 [2006]
  • Social distance, framing, and judgment : A construal level perspective
    Nan, X. Human Communication Research 33 : 489 ~ 514 [2007]
  • Self-sympathy in the short-term : Self-other differences in long-term benefits and short-term costs
    Ebert, J. E. Advances in Consumer Research 32 : 182 ~ 183 [2005]
  • Seeing the forest when entry is unlikely : Probability and the mental representation of events
    Wakslak, C. J. Journal of Experimental Psychology : General 135 (4) : 641 ~ 653 [2006]
  • Seeing the forest or the trees : Implications of construal level theory for consumer choice
    Dhar, R. Journal of Consumer Psychology 17 (2) : 96 ~ 100 [2007]
  • SPSS를 활용한 사회과학조사방법론
    안광호 학현사 [2005]
  • Public information campaigns as policy instrument
    Weiss, J. A. Journal of Policy Analysis and Management 13 (1) : 82 ~ 119 [1994]
  • Prospect theory : An analysis of decisions under risk
    Kahnemann A. Econometrica 47 : 263 ~ 291 [1979]
  • It's the mind-set that matters : the role of construal level and message framing in influencing consumer efficacy and conservation behaviors
    White, K.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48 (3) : 472 ~ 485 [2011]
  • Interpersonal Similarity as a Social distance dimension : Implications for Perception of Others’ Actions
    Liviatan, I. Journal of experimental social psychology 44 (5) : 1256 ~ 1269 [2008]
  • Effects of social and temporal distance on consumers’ responses to peer recommendations
    Zhao, M.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48 (3) : 486 ~ 496 [2011]
  • Do loss-framed persuasive messages engender greater message processing than do gain-framed messages? a meta-analytic review
    O’Keefe, D. J. Communication Studies 59 (1) : 51 ~ 67 [2008]
  • Creeping dispositionism : The temporal dynamics of behavioral prediction
    Nussbaum, S. Journal of Personality and Social Psychology 84 : 485 ~ 497 [2003]
  • Construal-Level Theory of Psychological Distance
    Trope, Y. Psychological Review 117 (2) : 440 ~ 463 [2010]
  • Construal levels and psychological distance : Effects on representation, prediction, evaluation, and behavior
    Trope, Y. Journal of Consumer Psychology 17 : 83 ~ 95 [2007]
  • Construal level theory and consumer behavior
    Liberman, N. Journal of Consumer Psychology 17 (2) : 113 ~ 117 [2007]
  • 2012 사망원인통계
    통계청 통계청 [2013]
  • 2011 건강검진통계연보
    국민건강보험공단 국민건강보험공단 [2011]
  • 2010년 생명표
    통계청 통계청 [2011]
  • 2009년 국가암등록통계 참고자료
  • 박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