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의 심리적 성향이 페이스북 브랜드 팬페이지 방문 시의 상호작용행동에 미치는 영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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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청소년의 심리적 성향이 페이스북 브랜드 팬페이지 방문 시의 상호작용행동에 미치는 영향' 의 참고문헌

  • 페이스북을 활용한 국내 기업의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에 대한 탐색적 연구 - 의미연결망을 통한 메시지 구조 분석
    이은선 한국광고홍보학보 14 (3) : 124 ~ 155 [2012]
  • 페이스북 팬페이지의 메시지 및 크리에이티브 전략에 관한 연구
    이수범 소비자문제연구 42 (42) : 123 ~ 148 [2012]
  • 커뮤니케이션 성향과 모바일 SNS 애착이 SNS 상호작용과 이용 후 대인관계 변화에 미치는 영향 연구
    최세경 사이버커뮤니케이션학보 29 (1) : 159 ~ 200 [2012]
  • 청소년의 의복색 선호가 자기표현욕구와 패션관심도에 미치는 영향
    맹리선 한국생활과학회지 18 (5) : 1077 ~ 1086 [2009]
  • 청소년의 소셜미디어 이용실태 조사
  • 이용자의 퍼스낼리티 특성이 CMC 양방향?공개 커뮤니케이션 장에서의 발신행동에 미치는 영향
    김관규 언론과학연구 5 (3) : 5 ~ 34 [2005]
  • 외식기업의 SNS(Social Networking Service)품질이 브랜드명성과 품질만족 및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안대희 외식경영연구 14 (4) : 169 ~ 188 [2011]
  • 온라인 브랜드 커뮤니티에서 가치적합성이 관계품질과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김정희 유통경영학회지 14 (4) : 53 ~ 81 [2011]
  • 스마트폰 이용자들의 이용과 충족, 의존도, 수용자 혁신성이 스마트폰 이용만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박인곤 언론과학연구 10 (4) : 192 ~ 225 [2010]
  • 스마트미디어시대의 소외와 소통
    최세경 2012년봄철 정기학술대회 : 31 ~ 59 [2012]
  • 속성광고와 이미지광고에 대한 소비자의반응에 관한 연구 : 개인특성과 제품특성의 상호작용효과
    한상필 광고학연구 11 (1) : 201 ~ 219 [2000]
  • 소셜미디어를 이용한 모바일광고가 제품태도에미치는 영향 : 수용자의 자기표현(Self-presentation) 욕구와 미디어 차이를 중심으로
    이인성 광고학연구 24 (3) : 155 ~ 172 [2013]
  • 소셜네트워킹을 통한 마케팅활동에서 각 개인의 성향에 따라 나타나는 커뮤니케이션 형태와 정보에 대한 인게이지먼트 - 트위터를 중심으로
    김현숙 광고연구 89 (89) : 122 ~ 154 [2011]
  • 소셜네트워크서비스와 온라인 사회적 자본:한국과 중국 사례를 중심으로
    고상민 한국전자거래학회지 15 (1) : 103 ~ 118 [2010]
  • 소셜네트워크 연결밀도와 중심성에 따른 소셜쇼핑 구매의도의 차이 -온라인커뮤니티와 SNS를 중심으로-
    천명환 경영과 정보연구 30 (3) : 153 ~ 167 [2011]
  • 소셜 미디어 이용 동기가 사회 자본에 미치는 영향
    최 영 한국방송학보 25 (2) : 241 ~ 276 [2011]
  •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 활동이 소비자의 지식창출 및 지속적 사용의도에 미치는 영향
    박종철 서비스경영학회지 12 (4) : 201 ~ 226 [2011]
  • 사이버 공간의 사회자본 형성과정에 관한 연구-대학생들의 온라인네트워크를 중심으로
    김명아 정보와 사회 11 : 25 ~ 61 [2007]
  • 블로그의 자기표현에 대한 유형별 분석 - 상상계, 상징계, 실재계를 중심으로 -
    박화진 커뮤니케이션디자인학연구 33 : 74 ~ 84 [2010]
  •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수단로서의 기업 페이스북 팬페이지 이용행태 분석
    이은선 광고학연구 23 (2) : 31 ~ 55 [2012]
  • 댓글의 이용동기와 충족도가 온라인 커뮤니티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과 과정에 대한 구조적 차원의 연구 : 상호작용성과 커뮤니티 몰입의 매개변인을 중심으로
    이경렬 커뮤니케이션학 연구 16 (2) : 77 ~ 100 [2008]
  • 박사
  • 기업 페이스북 팬페이지 콘텐츠 연구
    이영주 한국디자인포럼 (39) : 73 ~ 82 [2013]
  • 기업 커뮤니케이션에서 소셜 미디어의 활용가능성:의제설정과 소셜 프레즌스를 중심으로
    김병희 광고학연구 22 (4) : 91 ~ 113 [2011]
  • 기술수용모델을 이용한 초기 이용자들의스마트폰 채택 행동 연구
    손승혜 한국언론학보 55 (2) : 227 ~ 251 [2011]
  • 개혁확산모델에 따른 위성 DMB의 초기 수용자 연구
    조경이 커뮤니케이션과학 24 : 109 ~ 131 [2005]
  • Why participate in an online social network: An empirical analysis. ECIS 2008 Proceedings, Paper 33
  • Weak ties in networked communities
    Kavanaugh, A. L. The Information Society 21 (2) : 119 ~ 131 [2005]
  • The social context of well-being
    Helliwell, J. F. Philosophical Transactions Royal Society of London Series B-Biological Sciences 359 : 1435 ~ 1446 [2004]
  • The prosperous community : Social capital and public life
    Putman, R. D. The American Prospect 13 : 35 ~ 42 [1993]
  • The presentation of self in virtual life : Characteristics of personal homepages
    Papacharissi, Z. Journalism & Mass Communication Quarterly 78 (3) : 643 ~ 660 [2002]
  • The participation divide : Content creation and sharing in the digital age. Information
    Hargittai, E Community and Society 11 (2) : 239 ~ 256 [2008]
  • The benefits of Facebook"friends" : Exploring the relationship between college students’ use of online social networks and social capital
    Ellison, N. Journal of Computer-Mediated Communication 12 (4) : 1143 ~ 1168 [2007]
  • Survey Report: SNS에 대한 사용자 의식조사 보고서
  • Social media report: Facebook pages in South Korea
  • Social capital, social networks, and political participation
    La Due Lake, R. Political Psychology 19 (3) : 567 ~ 584 [1998]
  • Social capital in the creation of human capital"
    Coleman, J. S. American Journal of Sociology 94 : 95 ~ 120 [1988]
  • Social capital : Reconceptualizing the bottomline
    Hazelton, V. Corporate Communications 5 (2) : 81 ~ 86 [2000]
  • Self-disclosure and liking : A meta-analytic review
    Collins, N. L. Psychological Bulletin 116 : 457 ~ 475 [1994]
  • SNS특성이 온라인 쇼핑몰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연구
    이종호 장삭 한국경영교육학회 학술발표대회 논문집 : 131 ~ 147 [2011]
  • SNS에서의 지식공유의 동기요인과 결과요인에 관한 연구
    최지은 마케팅관리연구 18 (4) : 29 ~ 44 [2013]
  • SNS 광고효과에 대한 영향요인 연구: 페이스북 이용자 분석을 토대로
    한규훈 홍보학연구 16 (3) : 132 ~ 168 [2012]
  • Problems and strategies in services marketing
    Zeithaml, V. A. Journal of Marketing 49 : 33 ~ 46 [1985]
  • Predicting intention to adopt interorganizational linkages : An institutional perspective
    Teo, H. H. MIS Quarterly 27 (1) : 19 ~ 49 [2003]
  • Motivations and self-presentation strategies on Korean-based Cyworld weblog format personal homepages
    Jung, T. Cyber-Psychology & Behavior 10 (1) : 24 ~ 31 [2007]
  • Modelling and forecasting the diffusion of innovation : A 25-year review
    Meade, N International Journal of Forecasting 22 (3) : 519 ~ 545 [2006]
  • Market structure and foreign trade: Increasing returns, imperfect competition, and the international economy
    Helpman, E. Cambridge [1985]
  • Market networks and corporate behavior
    Baker, W. E. American Journal of Sociology 96 (3) : 589 ~ 625 [1990]
  • Managing innovation within networks
    Biemans, W. G. Routledge [1992]
  • Managing impressions online : Self‐presentation processes in the online dating environment
    Ellison, N. Journal of Computer‐Mediated Communication 11 (2) : 415 ~ 441 [2006]
  • Is there social capital in a social network site?: Facebook use and college students’ life satisfaction, trust and participation
    Valenzuela, S. Journal of Computer-Mediate Communication 14 (4) : 875 ~ 901 [2009]
  • Impression management : A literature review and two-factor model
    Leary, M. R. Psychological Bulletin 107 : 34 ~ 47 [1990]
  • Helping construct desirable identities : A self-presentational view of psychotherapy
    Kelly, A. E. Psychological Bulletin 126 : 475 ~ 494 [2000]
  • HDTV 조기 수용자의 능동적 미디어 이용행태에 관한 연구
    김미라 한국언론학보 50 (2) : 33 ~ 58 [2006]
  • Diffusion of Innovations
    Rogers, E. M. The Free Press [1995]
  • Diffusion and social impacts of personal computers
    Dutton, W. H. Communication Research 14 (2) : 219 ~ 250 [1987]
  • Customer engagement in a Facebook brand community
    Gummerus, J. Management Research Review 35 (9) : 857 ~ 887 [2012]
  • Consequences of revealing personal secrets
    Kelly, A. E. Psychological Bulletin 120 : 450 ~ 465 [1996]
  • Communication technologies : The new media in society
    Rogers, E. M. The Free Press [1986]
  • Champions of technological innovation
    Howell, J. M. Administrative Science Quarterly : 317 ~ 341 [1990]
  • Brand community
    Muniz, A. M.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27 : 412 ~ 132 [2001]
  • Are individual differences germane to the acceptance of new information technologies?
    Agarwal, R. Decision Sciences 30 (2) : 361 ~ 391 [1999]
  • Antecedents and consequences of online brand community participation : A conceptual framework
    Madupu, V. Journal of Internet Commerce 9 (2) : 127 ~ 147 [2010]
  • A self-presentational view of social phenomena
    Baumeister, R. F. Psychological Bulletin 91 : 3 ~ 26 [19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