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청소년의 심리적 성향이 페이스북 브랜드 팬페이지 방문 시의 상호작용행동에 미치는 영향
김윤희
한규훈
2014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김윤희
한규훈
제어번호
100021949
학술지명
광고학연구
권호사항
Vol. 25 No. 4 [ 2014 ]
발행처
한국광고학회
자료유형
학술저널
수록면
7-26 ( 20쪽)
언어
Korean
출판년도
2014
KDC
326
등재정보
KCI등재
소장기관
영남대학교 중앙도서관 영남대학교 중앙도서관
판매처
학술교육원
주제어
BrandFanPage
Facebook
interactivebehavior
SNS
Teenager
브랜드 팬 페이지
상호작용행동
청소년
페이스북
참고문헌( 64)
유사주제 논문( 13,946)
경영관리 9,595건
청소년 3,335건
sns 371건
facebook 294건
페이스북 276건
teenager 58건
상호작용행동 10건
브랜드 팬 페이지 6건
brandfanpage 1건
인용/피인용
청소년의 심리적 성향이 페이스북 브랜드 팬페이지 방 ...
' 청소년의 심리적 성향이 페이스북 브랜드 팬페이지 방문 시의 상호작용행동에 미치는 영향'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경영관리
brandfanpage
facebook
interactivebehavior
sns
teenager
브랜드 팬 페이지
상호작용행동
청소년
페이스북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3,594
0
0.0%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분류(KDC/DDC)
경영관리
9,596
0
0.0%
주제어
brandfanpage
2
0
0.0%
facebook
295
0
0.0%
interactivebehavior
1
0
0.0%
sns
372
0
0.0%
teenager
59
0
0.0%
브랜드 팬 페이지
7
0
0.0%
상호작용행동
11
0
0.0%
청소년
3,336
0
0.0%
페이스북
277
0
0.0%
계
13,956
0
0.0%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0
닫기
' 청소년의 심리적 성향이 페이스북 브랜드 팬페이지 방문 시의 상호작용행동에 미치는 영향'
의 참고문헌
페이스북을 활용한 국내 기업의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에 대한 탐색적 연구 - 의미연결망을 통한 메시지 구조 분석
이은선
한국광고홍보학보 14 (3) : 124 ~ 155
[2012]
페이스북 팬페이지의 메시지 및 크리에이티브 전략에 관한 연구
이수범
소비자문제연구 42 (42) : 123 ~ 148
[2012]
커뮤니케이션 성향과 모바일 SNS 애착이 SNS 상호작용과 이용 후 대인관계 변화에 미치는 영향 연구
최세경
사이버커뮤니케이션학보 29 (1) : 159 ~ 200
[2012]
청소년의 의복색 선호가 자기표현욕구와 패션관심도에 미치는 영향
맹리선
한국생활과학회지 18 (5) : 1077 ~ 1086
[2009]
청소년의 소셜미디어 이용실태 조사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2012]
이용자의 퍼스낼리티 특성이 CMC 양방향?공개 커뮤니케이션 장에서의 발신행동에 미치는 영향
김관규
언론과학연구 5 (3) : 5 ~ 34
[2005]
외식기업의 SNS(Social Networking Service)품질이 브랜드명성과 품질만족 및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안대희
외식경영연구 14 (4) : 169 ~ 188
[2011]
온라인 브랜드 커뮤니티에서 가치적합성이 관계품질과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김정희
유통경영학회지 14 (4) : 53 ~ 81
[2011]
스마트폰 이용자들의 이용과 충족, 의존도, 수용자 혁신성이 스마트폰 이용만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박인곤
언론과학연구 10 (4) : 192 ~ 225
[2010]
스마트미디어시대의 소외와 소통
최세경
2012년봄철 정기학술대회 : 31 ~ 59
[2012]
속성광고와 이미지광고에 대한 소비자의반응에 관한 연구 : 개인특성과 제품특성의 상호작용효과
한상필
광고학연구 11 (1) : 201 ~ 219
[2000]
소셜미디어를 이용한 모바일광고가 제품태도에미치는 영향 : 수용자의 자기표현(Self-presentation) 욕구와 미디어 차이를 중심으로
이인성
광고학연구 24 (3) : 155 ~ 172
[2013]
소셜네트워킹을 통한 마케팅활동에서 각 개인의 성향에 따라 나타나는 커뮤니케이션 형태와 정보에 대한 인게이지먼트 - 트위터를 중심으로
김현숙
광고연구 89 (89) : 122 ~ 154
[2011]
소셜네트워크서비스와 온라인 사회적 자본:한국과 중국 사례를 중심으로
고상민
한국전자거래학회지 15 (1) : 103 ~ 118
[2010]
소셜네트워크 연결밀도와 중심성에 따른 소셜쇼핑 구매의도의 차이 -온라인커뮤니티와 SNS를 중심으로-
천명환
경영과 정보연구 30 (3) : 153 ~ 167
[2011]
소셜 미디어 이용 동기가 사회 자본에 미치는 영향
최 영
한국방송학보 25 (2) : 241 ~ 276
[2011]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 활동이 소비자의 지식창출 및 지속적 사용의도에 미치는 영향
박종철
서비스경영학회지 12 (4) : 201 ~ 226
[2011]
사이버 공간의 사회자본 형성과정에 관한 연구-대학생들의 온라인네트워크를 중심으로
김명아
정보와 사회 11 : 25 ~ 61
[2007]
블로그의 자기표현에 대한 유형별 분석 - 상상계, 상징계, 실재계를 중심으로 -
박화진
커뮤니케이션디자인학연구 33 : 74 ~ 84
[2010]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수단로서의 기업 페이스북 팬페이지 이용행태 분석
이은선
광고학연구 23 (2) : 31 ~ 55
[2012]
댓글의 이용동기와 충족도가 온라인 커뮤니티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과 과정에 대한 구조적 차원의 연구 : 상호작용성과 커뮤니티 몰입의 매개변인을 중심으로
이경렬
커뮤니케이션학 연구 16 (2) : 77 ~ 100
[2008]
박사
대학생들의 인터넷 이용이 사회자본 형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손은희
단국대학교 대학원
[2006]
기업 페이스북 팬페이지 콘텐츠 연구
이영주
한국디자인포럼 (39) : 73 ~ 82
[2013]
기업 커뮤니케이션에서 소셜 미디어의 활용가능성:의제설정과 소셜 프레즌스를 중심으로
김병희
광고학연구 22 (4) : 91 ~ 113
[2011]
기술수용모델을 이용한 초기 이용자들의스마트폰 채택 행동 연구
손승혜
한국언론학보 55 (2) : 227 ~ 251
[2011]
개혁확산모델에 따른 위성 DMB의 초기 수용자 연구
조경이
커뮤니케이션과학 24 : 109 ~ 131
[2005]
Why participate in an online social network: An empirical analysis. ECIS 2008 Proceedings, Paper 33
Krasnova, H
Weak ties in networked communities
Kavanaugh, A. L.
The Information Society 21 (2) : 119 ~ 131
[2005]
The social context of well-being
Helliwell, J. F.
Philosophical Transactions Royal Society of London Series B-Biological Sciences 359 : 1435 ~ 1446
[2004]
The prosperous community : Social capital and public life
Putman, R. D.
The American Prospect 13 : 35 ~ 42
[1993]
The presentation of self in virtual life : Characteristics of personal homepages
Papacharissi, Z.
Journalism & Mass Communication Quarterly 78 (3) : 643 ~ 660
[2002]
The participation divide : Content creation and sharing in the digital age. Information
Hargittai, E
Community and Society 11 (2) : 239 ~ 256
[2008]
The benefits of Facebook"friends" : Exploring the relationship between college students’ use of online social networks and social capital
Ellison, N.
Journal of Computer-Mediated Communication 12 (4) : 1143 ~ 1168
[2007]
Survey Report: SNS에 대한 사용자 의식조사 보고서
DMC 미디어 마케팅팀
Social media report: Facebook pages in South Korea
Social Bakers
Social capital, social networks, and political participation
La Due Lake, R.
Political Psychology 19 (3) : 567 ~ 584
[1998]
Social capital in the creation of human capital"
Coleman, J. S.
American Journal of Sociology 94 : 95 ~ 120
[1988]
Social capital : Reconceptualizing the bottomline
Hazelton, V.
Corporate Communications 5 (2) : 81 ~ 86
[2000]
Self-disclosure and liking : A meta-analytic review
Collins, N. L.
Psychological Bulletin 116 : 457 ~ 475
[1994]
SNS특성이 온라인 쇼핑몰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연구
이종호
장삭
한국경영교육학회 학술발표대회 논문집 : 131 ~ 147
[2011]
SNS에서의 지식공유의 동기요인과 결과요인에 관한 연구
최지은
마케팅관리연구 18 (4) : 29 ~ 44
[2013]
SNS 광고효과에 대한 영향요인 연구: 페이스북 이용자 분석을 토대로
한규훈
홍보학연구 16 (3) : 132 ~ 168
[2012]
Problems and strategies in services marketing
Zeithaml, V. A.
Journal of Marketing 49 : 33 ~ 46
[1985]
Predicting intention to adopt interorganizational linkages : An institutional perspective
Teo, H. H.
MIS Quarterly 27 (1) : 19 ~ 49
[2003]
Motivations and self-presentation strategies on Korean-based Cyworld weblog format personal homepages
Jung, T.
Cyber-Psychology & Behavior 10 (1) : 24 ~ 31
[2007]
Modelling and forecasting the diffusion of innovation : A 25-year review
Meade, N
International Journal of Forecasting 22 (3) : 519 ~ 545
[2006]
Market structure and foreign trade: Increasing returns, imperfect competition, and the international economy
Helpman, E.
Cambridge
[1985]
Market networks and corporate behavior
Baker, W. E.
American Journal of Sociology 96 (3) : 589 ~ 625
[1990]
Managing innovation within networks
Biemans, W. G.
Routledge
[1992]
Managing impressions online : Self‐presentation processes in the online dating environment
Ellison, N.
Journal of Computer‐Mediated Communication 11 (2) : 415 ~ 441
[2006]
Is there social capital in a social network site?: Facebook use and college students’ life satisfaction, trust and participation
Valenzuela, S.
Journal of Computer-Mediate Communication 14 (4) : 875 ~ 901
[2009]
Impression management : A literature review and two-factor model
Leary, M. R.
Psychological Bulletin 107 : 34 ~ 47
[1990]
Helping construct desirable identities : A self-presentational view of psychotherapy
Kelly, A. E.
Psychological Bulletin 126 : 475 ~ 494
[2000]
HDTV 조기 수용자의 능동적 미디어 이용행태에 관한 연구
김미라
한국언론학보 50 (2) : 33 ~ 58
[2006]
Diffusion of Innovations
Rogers, E. M.
The Free Press
[1995]
Diffusion and social impacts of personal computers
Dutton, W. H.
Communication Research 14 (2) : 219 ~ 250
[1987]
Customer engagement in a Facebook brand community
Gummerus, J.
Management Research Review 35 (9) : 857 ~ 887
[2012]
Consequences of revealing personal secrets
Kelly, A. E.
Psychological Bulletin 120 : 450 ~ 465
[1996]
Communication technologies : The new media in society
Rogers, E. M.
The Free Press
[1986]
Champions of technological innovation
Howell, J. M.
Administrative Science Quarterly : 317 ~ 341
[1990]
Brand community
Muniz, A. M.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27 : 412 ~ 132
[2001]
Are individual differences germane to the acceptance of new information technologies?
Agarwal, R.
Decision Sciences 30 (2) : 361 ~ 391
[1999]
Antecedents and consequences of online brand community participation : A conceptual framework
Madupu, V.
Journal of Internet Commerce 9 (2) : 127 ~ 147
[2010]
A self-presentational view of social phenomena
Baumeister, R. F.
Psychological Bulletin 91 : 3 ~ 26
[1982]
' 청소년의 심리적 성향이 페이스북 브랜드 팬페이지 방문 시의 상호작용행동에 미치는 영향'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