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음률활동 중심의 STEAM 교육이 유아의 문제해결력, 창의적 인성 및 정서지능에미치는 효과
조형숙 ( Hyung Sook Cho )
김민정 ( Min Jeong Kim )
남기원 ( Ki Won Nam )
2014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조형숙 ( Hyung Sook Cho )
김민정 ( Min Jeong Kim )
남기원 ( Ki Won Nam )
주제어
Creative personality
Emotional Intelligence
Problem Solving Ability
Science-Technology-Engineering-Art-Mathematics
STEAM 교육
문제해결력
정서지능
창의적 인성
참고문헌( 73)
유사주제 논문( 2,120)
정서지능 736건
emotional intelligence 678건
문제해결력 212건
창의적 인성 170건
problem solving ability 122건
steam 교육 112건
creative personality 89건
science-technology-engineering-art-mathematics 1건
인용/피인용
음률활동 중심의 STEAM 교육이 유아의 문제해결력 ...
' 음률활동 중심의 STEAM 교육이 유아의 문제해결력, 창의적 인성 및 정서지능에미치는 효과'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creative personality
emotional intelligence
problem solving ability
science-technology-engineering-art-mathematics
steam 교육
문제해결력
정서지능
창의적 인성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2,127
11
0.0%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어
creative personality
90
0
0.0%
emotional intelligence
679
0
0.0%
problem solving ability
123
0
0.0%
science-technology-engineerin ...
2
0
0.0%
steam 교육
113
0
0.0%
문제해결력
213
0
0.0%
정서지능
737
0
0.0%
창의적 인성
171
0
0.0%
계
2,128
0
0.0%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11
닫기
' 음률활동 중심의 STEAM 교육이 유아의 문제해결력, 창의적 인성 및 정서지능에미치는 효과'
의 참고문헌
흙놀이 활동이 유아의 정서지능에 미치는 영향
장영숙
교육문화연구 17 (3) : 117 ~ 147
[2011]
통합교육과정 접근으로서의 ‘융합인재교육(STEAM)’의 의미와 실천 가능성 탐색
이경진
초등교육연구 25 (3) : 55 ~ 81
[2012]
통합 교육과정에 근거한 융합인재교육(STEAM)의 문제점과 개선 방향
임유나
초등교육연구 25 (4) : 53 ~ 80
[2012]
박사
탐색중심 유아 동작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효과
이규남
이규남
전남대학교 대학원
[2008]
창의적 융합인재양성을 위한 STEAM 교육과정 모형 개발
최유현
한국기술교육학회지 12 (3) : 63 ~ 87
[2012]
창의적 실험구성을 통한 과학활동이 유아의 과학적 문제해결력과 과학적 태도에 미치는 영향
김지혜
한국교육문제연구 29 (2) : 83 ~ 108
[2011]
정서란 무엇인가
김경희
민음사
[1996]
박사
전통적 과학교수방법과 지적갈등 유도에 의한 과학교수방법의 효과 연구
안경숙
德成女子大學校 大學院
[1992]
전통음악과 예절 중심의 유아전통문화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효 과성 검증 연구
강향숙
성신여자대학교 대학원
[2013]
자연물을 이용한 실외놀이 활동이 유아의 정서지능과 그리기 표상능력에 미치는 효과
김명화
유아교육학논집 16 (5) : 339 ~ 359
[2012]
융합인재교육(STEAM)현장 적용 방안
조향숙
교육연구정보 61 : 37 ~ 48
[2012]
융합인재교육(STEAM) 추진성과보고
교육과학기술부
융합인재교육(STEAM) 2011년 성과발표회 자료집 : 10 ~ 25
[2011]
박사
융합교육(STEAM)을 활용한 고등학교 물리수업방법 연구
이학용
건국대학교 교육대학원
[2012]
융합 프로젝트 중심 창의적 문제해결 프로그램이 유아의 창의성과 리더십에 미치는 영향
강희규
숭실대학교 교육대학원
[2010]
유아의 창의적 인성교육 : 지정토론1
이준수
한국유아교육⋅보육행정학회 학술발표대회 논문집 2011 (12) : 72 ~ 75
[2011]
박사
유아의 동기 및 자아개념과 창의적 인성간의 관계
조현정
경인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2010]
유아음악교육
안재신
교육과학사
[2004]
유아원예프로그램이 유아의 자연친화적 환경태도, 과학적 태도와 탐구능력, 그리고 정서지능에 미치는 영향
정순진
한국인간식물환경학회지 12 (6) : 37 ~ 43
[2009]
유아를 위한 동작교육
Pica, R.
정민사
[2004]
유아동작교육이론과 실제
김은심
창지사
[2004]
움직임교육의 이해
Zimmer, R.
대한미디어
[2010]
움직임개념에 기초한 유아동작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효과
이은희
전남대학교 대학원
[2009]
우리나라 STEAM 교육의 방향
김영민
노석구
박종윤
박현주
백윤수
이주연
정진수
최유현
한혜숙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11 (4) : 149 ~ 171
[2011]
박사
예술적 경험을 통한 유아과학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효과
안지영
안지영
전남대학교 대학원
[2013]
악기를 활용한 음악·과학 통합활동이 유아의 음악적 개념 및 과학적 과정기술에 미치는 영향
이정화
아동학회지 31 (1) : 283 ~ 300
[2010]
신체표현활동이 통합된 정보그림책읽기가 유아의 과학적 흥미도와 과학과정기술에 미치는 영향
문선영
어린이문학교육연구 14 (2) : 43 ~ 61
[2013]
숲체험을 통한 환경오염예방교육이 유아의 자연친화적 태도 및 과학적 문제해결력에 미치는 효과
강영식
한국산학기술학회논문지 14 (4) : 1604 ~ 1611
[2013]
소리에 대한 유아의 과학적 개념 발달 연구
김은정
미래유아교육학회지 20 (2) : 165 ~ 192
[2013]
소리를 매개로 한 음악․과학 통합 활동이 유아의 음악적 개념 및 과학적 과정 기술에 미치는 영향
한희승
부경대학교 대학원
[2010]
생활발명 활동이 유아의 창의성과 과학적 문제해결력, 과학적 태도에 미치는 영향
조형숙
유아교육연구 33 (3) : 401 ~ 422
[2013]
생태체험 프로그램 활동이 유아의 정서지능 향상에 미치는 영향
강영식
한국산학기술학회논문지 11 (10) : 3680 ~ 3687
[2010]
생태그림책을 활용한 이야기나누기 활동이 유아의 정서지능에 미치는 영향
박성혜
유아교육학논집 15 (4) : 227 ~ 246
[2011]
생태그림책을 활용한 과학 활동이 유아의 과학적 태도와 과학적 문제해결력에 미치는 영향
윤경옥
유아교육학논집 17 (5) : 393 ~ 419
[2013]
생각의 탄생
Root-Bernstein, R.
에코의 서재
[2007]
박사
미술과 통합한 유아과학교육 프로그램의 개발 및 적용 효과
김남연
중앙대학교 대학원
[2012]
문제중심학습을 통한 창의성 신장 방안
강봉남
최병연
창의력교육연구 10 (2) : 27 ~ 44
[2010]
문제발견연구의 탐색
하주현
교육심리연구 19 (4) : 917 ~ 932
[2005]
몬테소리 교육에서 몸의 의미
이주하
Montessori 교육연구 6 : 69 ~ 80
[2001]
만화·애니메이션 활용 창의성 프로그램이 유아의 창의성과 창의적 문제해결력에 미치는 효과
박미리
이경화
창의력교육연구 9 (1) : 49 ~ 73
[2009]
박사
만 3세 유아를 위한 신체표현 연계 과학교육프로그램 개발 및 적용효과
남기원
남기원
중앙대학교 대학원
[2013]
동.서양의 하모니를 위한 창의학
전경원
학문사
[2000]
대학생의 창의성과 문제해결력, 동기의 관계
김은경
유경훈
이경화
창의력교육연구 13 (1) : 125 ~ 139
[2013]
누리과정과 창의적 융합인재교육(STEAM) 양성
이연승
한국유아교육학회 2013 추계 정기학술대회 : 45 ~ 57
[2013]
노랫말 바꾸기 활동이 유아의 어휘력, 창의성에 미치는 영향
김경의
백영애
심성경
이효숙
교육과학연구 35 (1) : 127 ~ 144
[2004]
박사
그림책을 활용한 창의적 문제해결 과정이 유아의 창의적 사고 및 문제해결 능력에 미치는 영향
김수향
동덕여자대학교 대학원
[2003]
그림책을 통한 활동이 유아의 정서지능 발달에 미치는 영향
김소연
서현아
아동 연구 10 : 87 ~ 107
[2001]
그림책 비디오를 활용한 문제해결 프로그램이 유아의 창의성 증진에 미치는 영향
윤정진
인간발달연구 18 (1) : 109 ~ 132
[2011]
과학활동을 통합한 음악 소리활동이 유아의 음악창의성에 미치는 영향
김선영
백지혜
유아교육연구 31 (6) : 455 ~ 478
[2011]
과학교육 접근방법에 따른 유아의 창의성 및 과학적 문제해결 능력차이에 관한 연구
홍기랑
중앙대학교 교육대학원
[2000]
과학 활동 영역에서 QR코드 활용이 유아의 과학적 태도·문제해결력에 미치는 영향
유구종
어린이문학교육연구 14 (3) : 207 ~ 228
[2013]
과학 관련 CD-Rom Title을 활용한 통합 교육활동이 유아의 과학적 태도와 문제해결력에 미치는 영향
김현정
아동교육 18 (3) : 83 ~ 96
[2009]
“융복합교육”의 개념화: 융(복)합적 교육 관련 담론과 현장 교사 포커스 그룹 면담을 중심으로
함승환
교육과정평가연구 16 (1) : 107 ~ 136
[2013]
What is the point of STEAM. 1-9
Yakman, G.
The Intelligence of Emotional Intelligence
Mayer, J. D.
Intelligence 17 : 433 ~ 442
[1993]
ST∑@M Education: an overview of creating a model of integrative education
Yakman, G.
PATT
[2008]
STEM, STEAM education, STEM mania
Sanders, M.
The Technology Teacher 68 (4) : 2 ~ 26
[2009]
STEAM교육론
김진수
양서원
[2012]
STEAM 교육이 성공하려면
최정훈
월간창의교육, 2월호
STEAM 교육 시행을 위한 미국의 STEAM 교육 고찰
이효녕
월간 과학창의. 2월호
[2011]
STEAM 교사 연구회 개발 자료 분석: 융복합교육적 접근
박영석
교육과정연구 31 (1) : 159 ~ 186
[2013]
Problem-finding and solving in play
Tegano, D. W.
Childhood Education 66 (2) : 92 ~ 97
[1989]
Preschool and kindergarten interest descriptor
Rimm, S. B.
Educational Assessment Service
[1983]
Music and Mathematics : modest support for the ft-claimed relationship
Vaughn, K.
Journal of Aesthetic Education 34 : 149 ~ 166
[2000]
Moving with a purpose : Developing program for preschool-kindergarten
McCall, R. M.
Human Kinetics
[2000]
Mississippi Children’s Music Theater
Brown, L, L.
Interdisciplinary curriculum : Integration
Kalyn, B.
Teaching Elementary Physical Education 16 (5) : 31 ~ 37
[2005]
Handbook of Creativity
Feist, G. J.
Cambridge University Press : 273 ~ 296
[1999]
Emotional intelligence : Why it can matter more than IQ for character, health and lifelong achievement
Goleman, D. P.
Banntam Books
[1995]
Drama, Music, Dance : It’s All Good for the Young Brain
Morgan, L.
Creativity : The transformation condition
Mellous, E.
Early Child Development and Care 109 : 143 ~ 157
[1995]
3세 유아를 위한 STEAM 교육활동 방안 - 음률활동 중심의 창의적 융합인재 교육
김민정
한국유아교육학회 2013 워크샵 자료집 : 21 ~ 32
[2013]
2012 융합인재교육 STEAM 학술발표대회
교육과학기술부
[2012]
"유아용 창의적 행동특성 검사"의 개발을 위한 기초 연구
김수연
신혜원
이영
Family and Environment Research 40 (6) : 85 ~ 97
[2002]
' 음률활동 중심의 STEAM 교육이 유아의 문제해결력, 창의적 인성 및 정서지능에미치는 효과'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