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초등 수학 교과에서 웹기반 협력적 디지털스토리텔링이 학업성취도 및 학업흥미에 미치는 영향
김동현
김현진
2014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김동현
김현진
주제어
Academic Interest
achievement
Collaborative Learning
digital storytelling
Web Based
디지털 스토리텔링
웹 기반
학업성취도
학업흥미
협력학습
참고문헌( 28)
유사주제 논문( 16,270)
교육학 14,718건
학업성취도 942건
협력학습 177건
achievement 152건
collaborative learning 97건
디지털 스토리텔링 78건
digital storytelling 47건
웹 기반 34건
학업흥미 15건
academic interest 5건
web based 5건
인용/피인용
초등 수학 교과에서 웹기반 협력적 디지털스토리텔링 ...
' 초등 수학 교과에서 웹기반 협력적 디지털스토리텔링이 학업성취도 및 학업흥미에 미치는 영향'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교육학
academic interest
achievement
collaborative learning
digital storytelling
web based
디지털 스토리텔링
웹 기반
학업성취도
학업흥미
협력학습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5,905
2
0.0%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분류(KDC/DDC)
교육학
14,719
0
0.0%
주제어
academic interest
6
0
0.0%
achievement
153
0
0.0%
collaborative learning
98
0
0.0%
digital storytelling
48
0
0.0%
web based
6
0
0.0%
디지털 스토리텔링
79
0
0.0%
웹 기반
35
0
0.0%
학업성취도
943
0
0.0%
학업흥미
16
0
0.0%
협력학습
178
0
0.0%
계
16,281
0
0.0%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2
닫기
' 초등 수학 교과에서 웹기반 협력적 디지털스토리텔링이 학업성취도 및 학업흥미에 미치는 영향'
의 참고문헌
집단지성을 적용한 협업적 디지털 스토리텔링 플랫폼
차상진
한국컴퓨터정보학회논문지 15 (10) : 19 ~ 26
[2010]
진단평가 문항자료. 교육과정과
광주광역시교육청
평가문항 파일CD에서 인출
[2013]
위키백과
디지털 네이티브
[2009]
수학교육선진화 방안 보도자료
교육과학기술부
[2012]
수학․과학 성취도 추이변화 국제비교 연구: TIMSS 2011 결과보고서
김수진
[2012]
소집단 협력 학습이 아동의 수학 학습에 미치는 영향 분석
박영희
이명희
수학교육 43 (1) : 51 ~ 74
[2004]
디지털스토리텔링의 이론과 실제 - 의미, 컨텐츠, 단계별 학습요소 중심으로 -
이지연
미술교육논총 25 (3) : 123 ~ 146
[2011]
디지털스토리텔링 기법의 효과성 검증연구 : 초등영어 이해력을 중심으로
김숙자
세종대학교 대학원
[2009]
디지털 스토리텔링이 초등학생의 수학 학업성취도 및 태도에 미치는 효과
권혁일
교육과학연구 39 (3) : 139 ~ 170
[2008]
디지털 스토리텔링을 이용한 독서지도 방안 연구
강숙희
한국문헌정보학회지 41 (1) : 307 ~ 321
[2007]
다중지능이론 기반 디지털 스토리텔링 학습환경의 바탕 설계
김성종
김현진
교육공학연구 28 (1) : 29 ~ 51
[2012]
내러티브 사고 양식인 스토리텔링 기법을 이용한 멀티미디어 교육 컨텐츠 개발
허희옥
교육공학연구 22 (1) : 195 ~ 224
[2006]
국가수준학업성취도 평가 6학년 수학
한국교육과정평가원
The center for digital storytelling
Lambert, J
Snapshots! Educational insights from the Thornburg Center
Armstrong, S.
The Thornburg Center : 11 ~ 20
[2003]
Smart people or smart contexts? Cognition, ability, and talent development in an age of situated approaches to knowing and learning
Barab, S. A.
Educational Psychologist 37 (3) : 165 ~ 182
[2002]
SMILES (Student Motivation in the Learning Environment Scales): 학습환경에서의 학생동기척도
봉미미
고려대학교 두뇌동기연구소 홈페이지
Mental representations: a dual coding approach
Paivio, A.
Oxford Univ. Press
[1986]
Making history come alive
Levin, H.
Learning and Leading with Technology 31 (3) : 22 ~ 27
[2003]
Learning to solve problems
Jonassen, D. H.
Pfeiffer
[2004]
How to create simple digital stories
Barrett, H.
Handbook of research for educational communications and technology
Duffy, T. M.
Macmillan : 170 ~ 198
[1996]
Digital storytelling: Examining the process with middle school students
Behmer, S.
Digital storytelling research design
Barrett, H.
Digital storytelling in the classroom: New media pathways to literacy, learning, and creativity
Ohler, J.
Corwin Press
[2007]
A Power Primer
Cohen, J.
Psychological Bulletin 112 (1) : 155 ~ 159
[1988]
6-1 수학과 지도서
교육과학기술부
두산동아 : 15 ~
[2012]
21세기 학습자 및 교수자 역량 모델링
허희옥
[2011]
' 초등 수학 교과에서 웹기반 협력적 디지털스토리텔링이 학업성취도 및 학업흥미에 미치는 영향'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