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영재 수업에서 백워드 설계의 적용
이지은
강현석
2014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이지은
강현석
제어번호
100007332
학술지명
영재와 영재교육
권호사항
Vol. 13 No. 1 [ 2014 ]
발행처
한국영재교육학회
발행처 URL
http://www.kgt.or.kr
자료유형
학술저널
수록면
129-154 ( 26쪽)
언어
-
출판년도
2014
KDC
370
등재정보
KCI등재
판매처
교보문고
주제어
backward design
Gifted education
gifted students
백워드 설계
영재 수업
참고문헌( 35)
유사주제 논문( 15,081)
교육학 14,718건
백워드 설계 120건
gifted education 106건
backward design 72건
gifted students 57건
영재 수업 8건
인용/피인용
영재 수업에서 백워드 설계의 적용
' 영재 수업에서 백워드 설계의 적용'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교육학
backward design
gifted education
gifted students
백워드 설계
영재 수업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4,712
1
0.1%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분류(KDC/DDC)
교육학
14,719
0
0.0%
주제어
백워드 설계
121
1
0.8%
backward design
73
0
0.0%
gifted education
107
0
0.0%
gifted students
58
0
0.0%
영재 수업
9
0
0.0%
계
15,087
1
0.1%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0
닫기
' 영재 수업에서 백워드 설계의 적용'
의 참고문헌
펜실베니아주 교육청
통합연구방법론:질적 양적 접근방법의 통합
염시창
학지사
[2001]
최신영재교육학개론
이신동
학지사
[2015]
최신 영재교육과정론 제3 판
강현석
시그마프레스
[2007]
초등학교 교사용 지도서 6-1
교육부
천재교육
[1999]
초등학교 교사용 지도서 5-2
교육부
천재교육
[2013]
초등 영재교사의 영재교육 경험의 의미 탐색
김옥분
영재와 영재교육 11 (2) : 47 ~ 72
[2012]
초등 수학 영재교육에서 개별화 수업의 가능성 탐색
김민정
초등수학교육 14 (2) : 207 ~ 218
[2011]
제3차 영재교육진흥종합계획
교육부
[2013]
이해중심교육과정에 기반한 맞춤형수업이 학습전이 및 학습태도에 미치는 효과 : 사회과를 중심으로
손주영
경인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2014]
영재통합교육과정 모형 개발을 위한 이론적 탐색
홍종선
영재와 영재교육 7 (2) : 39 ~ 73
[2008]
영재교육연구센터
영재 교수 학습방법과 과제
이경화
영재와 영재교육 1 (1) : 125 ~ 149
[2002]
버지니아주 교육청
백워드(backward) 교육과정 설계 모형의 고찰
조재식
교육과정연구 23 (1) : 63 ~ 94
[2005]
백워드 설계의 초등 수업 적용 가능성 탐색
강현석(Hyeon-Suk KANG)
이지은
초등교육연구 23 (2) : 383 ~ 409
[2010]
백워드 설계에 기반한 융합인재교육(STEAM) 프로그램 개발 및 적용
박창언
조수현
교과교육학연구 17 (4) : 1385 ~ 1404
[2013]
백워드 설계모형을 적용한 이해중심 교육과정 개발
이지은
경북대학교 대학원
[2011]
백워드 설계 모형을 적용한 초등 사회과 단원 개발
손유식
부산대학교 교육대학원
[2014]
박사
백워드 설계 모형을 적용한 이해 중심의 초등 과학과 단원 개발
박미자
이화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2008]
백워드 단원 설계와 개발 : 기본 모듈(I)
강현석
교육과학사
[2013]
백워드 교육과정 설계 2.0 버전의 적용 가능성 탐색
강현석
교육과정연구 31 (3) : 153 ~ 172
[2013]
무엇이 영재교육의 효율적인 운영을 방해하는가?: 영재담당교사들이 인식하는 영재교육 운영 장애요인 탐색
한기순
영재와 영재교육 11 (2) : 147 ~ 170
[2012]
맞춤형 수업과 이해중심 교육과정의 통합
김경자
학지사
[2012]
국내 영재교육 프로그램의 현황과 과제
한기순
영재와 영재교육 5 (1) : 114 ~ 135
[2006]
과학영재교육에서 교사들이 겪는 어려움
이봉우
초등과학교육 27 (3) : 252 ~ 260
[2008]
공역 거꾸로 생각하는 교육과정 개발 교과의 진정한 이해를 목적으로
강현석
학지사
[2008]
간학문적 초등 영재교육 프로그램 모형 구안 및 개발 과정의 현상 분석
이창현
한국교원대학교 대학원
[2011]
Understanding by design(2nd ed.)
Wiggins, G.
Association for Supervision and Curriculum Development
[2005]
The understanding by design guide to creating high-quality units
Wiggins, G.
Association for Supervision and Curriculum Development
[2011]
The process of education
Bruner, J. S.
Harvard University Press
[1977]
Intergrating & differentiated instruction understanding by design
Tomlinson, C, A.
Association for Supervision and Curriculum Development
[2006]
Basic principles of curriculum and instruction
Tyler, R. W.
The University of Chicago Press
[1949]
Backwards planning: Building enduring understanding through instructional design
Isecke, H.
Shell Education
[2011]
박사
'이해' 중심 초등 사회과 경제 단원 개발
윤선민
윤선민
이화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2009]
' 영재 수업에서 백워드 설계의 적용'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