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관리연구 초청 논문 트랙 : 서비스품질 연구에 관한 종합적 고찰: 최근 10년(2004∼2013)의 연구를 중심으로

' 마케팅 관리연구 초청 논문 트랙 : 서비스품질 연구에 관한 종합적 고찰: 최근 10년(2004∼2013)의 연구를 중심으로'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customer loyalty
  • customersatisf
  • gronroosmodel
  • interaction quality
  • ks-sqi
  • outcome quality
  • pcsi
  • physicalenvironmentquality
  • process quality
  • product quality
  • r-servqual
  • service quality
  • servperf
  • servqual
  • three-dimensionalservicequalitymodel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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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마케팅 관리연구 초청 논문 트랙 : 서비스품질 연구에 관한 종합적 고찰: 최근 10년(2004∼2013)의 연구를 중심으로' 의 참고문헌

  • 호텔기업의 생태마케팅과 상업마케팅활동이 소비자의 호텔서비스품질평가 및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남상민 마케팅관리연구 15 (4) : 85 ~ 102 [2010]
  • 핵심 서비스품질과 관계혜택이 고객의 이탈의도와 추천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고객만족과 전환장벽을 매개로-
    박소영 마케팅관리연구 15 (1) : 75 ~ 106 [2010]
  • 한국기업의 서비스품질평가제도 변천과정
    이유재 서울대학교 출판부 [2006]
  • 프랜차이즈 가맹점의 서비스품질과 가맹본부에 대한 브랜드이미지가 고객만족에 미치는 영향
    성순옥 마케팅관리연구 15 (3) : 1 ~ 20 [2010]
  • 패스트푸드 프랜차이지의 서비스품질과 고객만족 및 재구매의도에 관한 인과관계 연구
    장대성 경영학연구 33 (6) : 1711 ~ 1733 [2004]
  • 패밀리레스토랑의 잠재고객 집단에서 신규고객유치를 위한 서비스품질의 각 차원이 고객만족에 미치는 영향: PLS 다중집단분석을 이용한 성별의 조절효과
    김중인 마케팅관리연구 18 (1) : 115 ~ 141 [2013]
  • 판매접점에서 서비스품질의 욕구위계모델에 관한연구
    전인수 아시아마케팅저널 6 (1) : 1 ~ 16 [2004]
  • 판매원의 서비스는 꾸며진 것인가? 진정한 것인가?: 판매원의 감정노동에 관한 고객의 지각된 진정성(authenticity)이 서비스품질평가에 미치는 영향
    김상희 마케팅연구 24 (3) : 1 ~ 33 [2009]
  • 택배회사의 물류서비스 품질과 관계품질 및 고객충성도 간의 영향 분석
    박정희 마케팅연구 23 (4) : 23 ~ 50 [2008]
  • 콜센터 서비스 품질차원, 상담사 신뢰, 기업 신뢰, 기업 브랜드 애착의 관계와 콜센터 서비스 유형의 조절효과
    한승엽 마케팅연구 28 (3) : 127 ~ 150 [2013]
  • 콜센터 상담사의 감정적, 계산적 몰입의 선행 요인과 서비스품질, 이직의도에 미치는 영향 -사회 교환이론과 내부마케팅 관점-
    박현철 마케팅관리연구 17 (4) : 23 ~ 54 [2012]
  • 컨테이너항만 서비스품질차원이 고객만족과 재이용 및 구전의도에 미치는 효과에 관한 연구: 선사의 규모와 컨테이너항만 입지의 조절효과
    안광호 경영학연구 37 (3) : 417 ~ 442 [2008]
  • 지각된 품질이 서비스의 개인가치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인지욕구 및 접촉욕구의 조정효과를 중심으로 -
    성형석 소비자학연구 20 (3) : 163 ~ 188 [2009]
  • 지각된 의료서비스 품질이 환자만족 및 후속행동에 미치는영향
    김종호 마케팅관리연구 9 (1) : 1 ~ 28 [2004]
  • 지각된 서비스품질의 결정과정: 판단이론적 시각
    이학식 경영학연구 26 (1) : 139 ~ 154 [1997]
  • 지각된 서비스품질, 결정요인 및 관여도
    이학식 한국 소비자학회 춘계 학술대회논문집: 서비스 경쟁력과 소비자 : 91 ~ 110 [1996]
  • 인스턴트 메신저 서비스의 서비스 품질, 전환장벽, 고객만족도가 고객충성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방호열 마케팅관리연구 10 (1) : 1 ~ 28 [2005]
  • 쇼핑가치가 고객만족과 구매행동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백화점 쇼핑행동을 중심으로 -
    안광호 아시아마케팅저널 10 (2) : 99 ~ 123 [2008]
  • 소비자 관점의 소비자 참여행동이 서비스 품질, 가치 및 재구매 의도에 미치는 영향
    최우리 마케팅관리연구 14 (4) : 177 ~ 204 [2009]
  • 소매환경에서 유통서비스품질상황요인이 유통서비스품질과 경영성과에 미치는 영향
    황용철 마케팅관리연구 12 (2) : 77 ~ 103 [2007]
  • 소매점 서비스품질 측정을 위한 품질모형 비교 연구: 주유소 서비스를 중심으로
    박윤서 마케팅관리연구 13 (3) : 79 ~ 109 [2008]
  • 셀프서비스테크놀로지에서 고객사전준비도가 서비스품질과 고객가치에 미치는 영향 - 온라인 쇼핑을 중심으로 -
    최병돈 경영학연구 40 (5) : 1347 ~ 1373 [2011]
  • 서비스품질과 관계품질의 성과
    송윤헌 경영학연구 35 (4) : 1261 ~ 1280 [2006]
  • 서비스품질과 고객만족, 자발적 행동의도간의 관계에 있어 라이프스타일의 조절효과에 관한 연구
    윤정근 마케팅관리연구 14 (3) : 49 ~ 80 [2009]
  • 서비스제공자의 성에 대한 스테레오타입 및 동성선호가 서비스 품질지각에 미치는 영향:Fischer et al.(1997) 연구의 실증
    김도일 마케팅관리연구 10 (3) : 1 ~ 20 [2005]
  • 서비스산업의 현황에 대한 실증연구
    이유재 소비자학연구 7 (2) : 129 ~ 158 [1996]
  • 서비스산업에서 소비자의 정이 행위의도에 미치는 영향
    박종희 아시아마케팅저널 8 (1) : 77 ~ 104 [2006]
  • 서비스마케팅, 5판
    이유재 학현사 [2013]
  • 서비스 품질인증제의 실효성에 관한 연구
    조유겸 소비자학연구 17 (1) : 1 ~ 19 [2006]
  • 서비스 품질의 측정과 기대 효과에 대한 재고찰. KS - SQI 모형의 개발과 적용
    이유재 마케팅연구 16 (1) : 1 ~ 26 [2001]
  • 서비스 품질의 위계구조에 관한 연구: Formative 모델 및 Reflective 모델을 중심으로
    전호성 마케팅연구 22 (2) : 87 ~ 112 [2007]
  • 서비스 품질의 각 차원이 CS에 미치는 상대적 영향에 대한 연구- 기존고객과 잠재고객의 비교를 중심으로-
    이유재 마케팅연구 18 (4) : 67 ~ 97 [2003]
  • 서비스 충성도 형성의 이중경로 모형- 내재적 경로와 외재적 경로의 상대적 영향력 비교를 중심으로
    라선아 마케팅연구 20 (4) : 19 ~ 56 [2005]
  • 서비스 제공자의 비언어적 커뮤니케이션이 고객의 서비스 품질 지각에 미치는 영향
    김정욱 마케팅관리연구 11 (2) : 153 ~ 172 [2006]
  • 백화점과 대형할인점의 서비스품질 비교에 관한 연구
    남인우 마케팅관리연구 14 (1) : 61 ~ 79 [2009]
  • 반영지표 vs. 조형지표: 이론적 논의, 실증적 비교, 그리고 실무적 유용성
    김중인 마케팅연구 27 (4) : 199 ~ 226 [2012]
  • 모바일 인터넷 서비스 품질구조 및 측정항목에 관한 연구
    이태민 마케팅연구 24 (1) : 145 ~ 180 [2009]
  • 마케팅 분야의 국내 연구에 대한 내용분석: 연구대상 및 연구 방법론을 중심으로(2000-2009)
    유창조 소비자학연구 21 (2) : 321 ~ 340 [2010]
  • 레스토랑의 서비스품질이 고객유지와 구전에 미치는 영향: 관계적 요인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한상린 마케팅관리연구 9 (1) : 29 ~ 46 [2004]
  • 대기시간이 서비스 품질평가 및 재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과 그 매개 변수 및 조절변수에 관한 연구
    조정은 경영학연구 36 (7) : 1785 ~ 1810 [2007]
  • 내부브랜딩:내부고객의 브랜드 동일시가 내부고객만족과cs활동에 미치는 영향
    이유재 마케팅연구 19 (3) : 81 ~ 112 [2004]
  • 기업의 수익성과 가치에 미치는 고객만족의 동태적 영향
    이유재 아시아마케팅저널 10 (1) : 1 ~ 23 [2008]
  • 기술적․기능적 고객의 역할에 의한 고객참여행동과 시민행동이 서비스 품질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서문식 마케팅관리연구 14 (4) : 91 ~ 126 [2009]
  • 금융 서비스의 지각된 전반적 품질에 미치는 영향 요인 및 성과에 관한 연구
    홍성태 아시아마케팅저널 13 (4) : 191 ~ 212 [2012]
  • 국내 가구기반 통신서비스의 고객접점에 관한 연구: PLC단계별 접점경험과 서비스품질의 상대적 영향
    손민희 아시아마케팅저널 11 (3) : 91 ~ 124 [2009]
  • 구조방정식 모델링
    배병렬 청람 [2011]
  • 공유가치창출전략
    박흥수 박영사 [2014]
  • 공공서비스 품질 모형의 개발과 적용: 서울서비스품질지수(SSI)를 중심으로
    이유재 한국마케팅학회 춘계학술대회 발표논문집 : 111 ~ 123 [2005]
  • 공공기관 고객만족지수모형의 개발과 적용 : PCSI(Public-service Customer Satisfaction Index)를 중심으로
    이청림 마케팅연구 27 (4) : 69 ~ 99 [2012]
  • 고객지향성과 서비스제공 전·중·후 대기유형이의료서비스 품질평가에 미치는 상대적 영향
    윤성욱 소비자학연구 17 (4) : 171 ~ 192 [2006]
  • 고객의 참여행동과 시민행동이 서비스 품질지각과 재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한상린 경영학연구 33 (2) : 6 ~ 6 [2004]
  • 고객시민행동과 고객불량행동이 서비스품질지각과 고객만족 및 재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이유재 아시아마케팅저널 7 (3) : 1 ~ 27 [2005]
  • 고객만족이 기업의 수익성과 가치에 미치는 영향
    이유재 마케팅연구 21 (2) : 85 ~ 113 [2006]
  • 고객만족도 측정 : NCSI와 KCSI의 평가와 새로운 지수개발 방안
    이학식 마케팅연구 20 (3) : 137 ~ 160 [2005]
  • 고객만족과 고객추천이 기업성과에 미치는 동태적 영향: KCSI와 KNPS를 중심으로
    이유재 경영학연구 39 (2) : 279 ~ 307 [2010]
  • 고객만족 연구에 관한 종합적 고찰
    이유재 소비자학연구 11 (2) : 139 ~ 166 [2000]
  • ‘서비스 품질-고객만족’ 관계에서의 심리적 메커니즘 고찰
    박종철 소비자학연구 22 (2) : 179 ~ 202 [2011]
  • Unique Aspects of Marketing Industrial Services
    Jackson, Ralph W. Industrial Marketing Management 17 (2) : 111 ~ 118 [1998]
  • Trust and Commitment Influences on Customer Retention: Insights from Business-to- Business Services
    Gounaris, Spiros P. Journal of Business Research 58 (2) : 126 ~ 140 [2005]
  • The need for cognition
    Cacioppo, J. T. Journal of Personality and Social Psychology 42 : 116 ~ 131 [1982]
  • The Service Profit Chain
    Heskett, James L. The Free Press [1997]
  • The Service Challenge: Integrating for Competitive Advantage
    Baker, Julie American Marketing Association : 79 ~ 84 [1986]
  • The SERVPAL Scale: A Multi-item Instrument for Measuring Service Personal Values
    Lages, L. F. Journal of Business Research 58 : 1562 ~ 1572 [2005]
  • The Role of Quality Practices in Service Organizations
    Gustaffson, Anders International Journal of Service Industry Management 14 (2) : 232 ~ 244 [2003]
  • The Relationship Between Management’s Perception of Total Quality Service and Customer Perception Service Quality
    Sureshchandar, G. S. Total Quality Management 13 (1) : 69 ~ 88 [2002]
  • The Nature of Human Values
    Rokeach, M. J. The Free Press [1973]
  • The Main Faces of Trust
    Blomqvist, K. Scandinavian Journal of Management 13 (3) : 271 ~ 286 [1997]
  • The Impact of Service Quality Dimensions on Performance: An Empirical Investigation of Jordan's Commercial Banks
    Akroush, Mamoun N. Journal of Accounting- Business and Management 16 (1) : 22 ~ 44 [2009]
  • The Effect of Service Evaluations on Behavioral Intentions and Quality-of-Life
    Dagger, T. Journal of Service Research 9 (1) : 3 ~ 18 [2006]
  • The Dynamics of Online Word-of-Mouth and Product sales-An Empirical Investigation of the Movie Industry
    Duan, Wenjing Journal of Retailing 84 (20) : 233 ~ 242 [2008]
  • The Behavioral Consequences of Service Quality
    Zeithaml, Valarie A. Journal of Marketing 60 : 31 ~ 46 [1996]
  • Study of the Impacts of Service Quality on Relationship Quality in Search-Experience-Credence Services
    Hsieh, Yi-Ching Total Quality Management 15 (1) : 43 ~ 58 [2004]
  • Structural equations with latent variables
    Bollen, K. A. Wiley [1989]
  • Strategic Management and Marketing in the Service Sector
    Grönroos, Christian Swedish School of Economics and Business Administration [1982]
  • Specification, Evaluation, and Interpretation of Structural Equation Models
    Bagozzi, Richard P. Journal of the Academy of Marketing Science 40 (1) : 8 ~ 34 [2012]
  • Some New Thoughts on Conceptualizing Perceived Service Quality: A Hierarchical Approach
    Brady, Michael K. Journal of Marketing 65 : 34 ~ 49 [2001]
  • Servicescapes: The Impact of Physical Surroundings on Customers and Employees
    Bitner, Mary Jo Journal of Marketing 56 : 57 ~ 71 [1992]
  • Service Quality: New Directions in Theory and Practice
    Rust, Roland T. Sage Publications : 1 ~ 19 [1994]
  • Service Quality: New Directions in Theory and Practice
    Desarbo, Wayne S. Sage Publications : 201 ~ 222 [1994]
  • Service Quality, Relationship Satisfaction, Trust, Commitment and Business-to-Business Loyalty
    Caceres, Ruben Chumpitaz European Journal of Marketing 41 (7) : 836 ~ 867 [2007]
  • Service Management and Marketing: Managing the Moment of Truth in Service Competition
    Grönroos, Christian Lexington Books [1990]
  • Service Loyalty: The Effects of Service Quality and the Mediating Role of Customer Satisfaction
    Caruana, Albert European Journal of Marketing 36 (7) : 811 ~ 828 [2002]
  • SERVQUAL: A Multiple-Item Scale for Measuring Consumer Perceptions of Service Quality
    Parasuraman A Journal of Retailing 64 (Spring) : 12 ~ 40 [1988]
  • Refinement and Reas-sessment of the SERVQUAL Scale
    Parasuraman A Journal of Retailing 67 (4) : 420 ~ 450 [1991]
  • Reassessment of Expectations as a Comparison Standard in Measuring Service Quality : Implications for Future Research
    Parasuraman A Journal of Marketing 58 : 111 ~ 124 [1994]
  • New Competition in the Service Economy: The Five Rules of Service
    Grönroos, Christian International Journal of Operations & Production Management 8 (3) : 9 ~ 19 [1988]
  • Multidimensional Constructs in Structural Equation Analysis: An Illustration Using the Job Perception and Job Satisfaction Constructs
    Law, K. Journal of Management 25 (2) : 143 ~ 160 [1999]
  • Moving Forward and Making a Difference: Research Priorities for the Science of Service
    Ostrom, Amy L. Journal of Service Research 13 (1) : 4 ~ 36 [2010]
  • Measuring Service Quality in E-Retailing
    Coller, Joel E. Journal of Service Research 8 (3) : 260 ~ 275 [2006]
  • Measuring Service Quality : A Reexamination and Extension
    Cronin, J. Joseph Journal of Marketing 56 : 55 ~ 68 [1992]
  • Measuring Emotions in the Consumption Experience
    Richins, Marsha L.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24 : 127 ~ 146 [1997]
  • Market Orientation and Performance in Service Firms: Role of Innovation
    Agarwal, Sanjeev Journal of Service Marketing 17 (1) : 68 ~ 82 [2003]
  • Linking the Hierarchical Service Quality Model to Customer Satisfaction and Loyalty
    Pollack, Birgit Leisen Journal of Services Marketing 23 (1) : 42 ~ 50 [2009]
  • Individual Differences in Haptic Information Processing: The Need for Touch Scale
    Peck, J.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30 (3) : 430 ~ 442 [2003]
  • Improving the Store Environment: Do Olfactory Cues Affect Evaluations and Behaviors?
    Spangenberg, Eric R. Journal of Marketing 60 : 67 ~ 80 [1996]
  • Giving Firms an"E"for Effort : Consumer Responses to High-Effort Firms
    Morales, Andrea C.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31 (4) : 806 ~ 812 [2005]
  • Exploring the Value of Online Product Reviews in Forecasting Sales: The Case of Motion Pictures
    Dellarocas, Chrysanthos Journal of Interactive Marketing 21 (4) : 23 ~ 45 [2007]
  • Evaluating Service Encounters: The Effects of Physical Surrounding and Employee Responses
    Bitner, Mary Jo Journal of Marketing 54 (2) : 69 ~ 81 [1990]
  • Customer Voluntary Performance: Customers As Partners in Service Delivery
    Bettencourt, Lane A. Journal of Retailing 73 (3) : 383 ~ 406 [1997]
  • Customer Satisfaction, Cash Flow, and Shareholder Value
    Gruca, Thomas S. Journal of Marketing 69 : 115 ~ 130 [2005]
  • Customer Satisfaction and Shareholder Value
    Anderson, Eugene W. Journal of Marketing 68 : 172 ~ 185 [2004]
  • Customer Perception of Service Quality: A Critique
    Sureshchandar, G. S. Total Quality Management 12 (1) : 111 ~ 124 [2001]
  • Creating Shared Value
    Porter, Michael E. Harvard Business Review 89 (1) : 62 ~ 77 [2011]
  • Consumer Perception of Price, Quality, and Value: Means-End Model and Synthesis of Evidence
    Zeithaml, Valarie A. Journal of Marketing 52 : 2 ~ 22 [1988]
  • Buyer Perceived Service Quality in Industrial Networks
    Holmlund, Maria Industrial Marketing Management 24 (2) : 109 ~ 121 [1995]
  • B-SERVQUAL: B2B시장에서의 서비스품질 척도 개발
    한상린 마케팅연구 27 (4) : 17 ~ 45 [2012]
  • An Empirical Study of SERVQUAL’s Dimensionality
    Llosa, Sylvie The Service Industries Journal 18 (2) : 16 ~ 44 [1998]
  • An Empirical Examination of a Model of Perceived Service Quality and Satisfaction
    Spreng, Richard A. Journal of Retailing 72 (2) : 201 ~ 214 [1996]
  • A conceptual model of service quality and its implications for future research
    Parasuraman A Journal of Marketing 49 (4) : 41 ~ 50 [1985]
  • A Structural Equation Analysis of the Value-Attitude Behavioral Hierarchy
    Homer, P. Journal of Personal and Social Psychology 54 (2) : 638 ~ 646 [1988]
  • A Service Quality Model and Its Marketing Implication
    Grönroos, Christian European Journal of Marketing 18 (4) : 36 ~ 44 [1984]
  • A Multistage model of customer's assessments of service quality and value
    Bolton, R. N.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17 (2) : 375 ~ 384 [1991]
  • A Measure of Service Quality for Retail Stores
    Dabholkar, Pratibha A. Journal of the Academy of Marketing Science 24 (Winter) : 3 ~ 16 [1996]
  • A Longitudinal Examination of Net Promoter and Firm Revenue Growth
    Keiningham, Timothy L. Journal of Marketing 71 : 39 ~ 51 [2007]
  • A Dynamic Process Model of Service Quality: From Expectations to Behavioral Intentions
    Boulding, William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30 : 7 ~ 27 [1993]
  • A Comprehensive Framework for Service Quality : An Investigation of Critical Conceptual and Measurement Issues Through a Longitudinal Study
    Dabholkar, Pratibha A. Journal of Retailing 76 (2) : 139 ~ 173 [2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