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사

뉴실버 세대의 학습동아리 활동이 사회적 자본의 형성에 미치는 영향 = The Influence of Study Circle Activities of New Silver Generation on Formation of Social Capital

김태훈 2016년
논문상세정보
    • 저자 김태훈
    • 형태사항 xv, 150 p.: 26 cm: 삽화
    • 일반주기 숭실대학교 논문은 저작권에 의해 보호받습니다, 지도교수: 기영화, 참고문헌: p. 131-142
    • 학위논문사항 2016. 2, 숭실대학교 대학원, 평생교육학과, 학위논문(박사)-
    • DDC 374, 23
    • 발행지 서울
    • 출판년 2016
    • 발행사항 숭실대학교 대학원
    유사주제 논문( 407)
' 뉴실버 세대의 학습동아리 활동이 사회적 자본의 형성에 미치는 영향 = The Influence of Study Circle Activities of New Silver Generation on Formation of Social Capital'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성인교육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80 0

0.0%

' 뉴실버 세대의 학습동아리 활동이 사회적 자본의 형성에 미치는 영향 = The Influence of Study Circle Activities of New Silver Generation on Formation of Social Capital' 의 참고문헌

  • 경기G뉴스 ‘경기 365 24 두루누리 아카데미’ 사업 실시 [2014]
  • 삼성경제연구소 베이비붐 세대 은퇴의 파급효과와 대응방안 [2010]
  • 보건복지부 2015 노인복지시설 현황 [2015]
  • 강릉시 2015년 강릉시 평생학습프로그램 편람 [2015]
  • 헬스케어 섬유디자인제품의 소비자 구매행동에 관한 연구:뉴실버세대를 중심으로. 박사학위논문
    이준승 한양대학교 대학원 [2010]
  • 헬스케어 섬유디자인제품의 소비자 구매행동에 관한 연구:뉴실버세대를 중심으로
    이준승 박사학위논문, 한양대학교 대학원 [2010]
  • 한국지역사회교육협의회 학습동아리 운영사례집
    한국지역사회교육협의회 [2005]
  • 한국지역사회교육협의회 학습동아리 운영사례집
    한국지역사회교 육협의회 [2005]
  • 한국일보 뉴실버세대
    레저시장 큰손으로 뜬다 [2014]
  • 한국일보 뉴실버세대
    레저시장 큰손으로 뜬다 [2014]
  • 한국노인의 4중고: 원인과 대책
    김희연 경기개발연구원 [2013]
  • 한국노인의 4중고, 원인과 대책
    김희연 경기개발연구원 [2013]
  • 학습동아리활동에 나타난 학습역동:성인여성학습동아리 사례를 중심으로
    이지혜 홍숙희 평생교육학연구, 8(1),177-200 [2002]
  • 학습동아리의 활성화 방안에 관한 연구. 석사학위논문
    홍숙희 연세대학교 대학원 [2001]
  • 학습동아리의 활성화 방안에 관한 연구. 석사학위논문
    홍숙희 연 세대학교 대학원 [2001]
  • 학습동아리의 운영과 활성화 방안
    이석열 남서울대학교 논문집,11(1), 211-238 [2005]
  • 학습동아리유형별 참여동기와 자아효능감의 관계, 석사학위논문
    최인옥 아주대학교 대학원 [2014]
  • 학습동아리유형별 참여동기와 자아효능감의 관계, 석사학 위논문
    최인옥 아주대학교 대학원 [2014]
  • 학습동아리 참여자의 동기와 만족도에 관한 연구: 독서활동을 중심으로. 석사학위논문
    오지혜 동아대학교 대학원 [2015]
  • 학습동아리 참여자의 동기와 만족도에 관한 연구: 독서활 동을 중심으로. 석사학위논문
    오지혜 동아대학교 대학원 [2015]
  • 학습동아리 참여노인의 학습경험 과정과 지속요인에 관한연구. 박사학위논문
    한우식 숭실대학교 대학원 [2010]
  • 학습동아리 참여노인의 학습경험 과정과 지속요인에 관한 연구. 박사학위논문
    한우식 숭실대학교 대학원 [2010]
  • 학습동아리 장기지속 참가자의 특성에 관한 연구. 석사학위논문
    김선미 숭실대학교 대학원 [2009]
  • 학습동아리 장기지속 참가자의 특성에 관한 연구. 석사학 위논문
    김선미 숭실대학교 대학원 [2009]
  • 학습동아리 운영사례집
    한국교육개발원 서울: 한국교육개발원 [2004]
  • 학습공동체구현을 위한 학습동아리 운영방안에 관한 연구: 대구경북지역의 학습동아리를 중심으로. 석사학위논문
    조재은 대 구대학교 대학원 [2009]
  • 학습공동체구현을 위한 학습동아리 운영방안에 관한 연구 : 대구·경북지역의 학습동아리를 중심으로
    조재은 대구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9]
  • 평생학습동아리 참여활동과 지속에 관한 연구. 석사학위논문
    유은숙 아주대학교 대학원 [2006]
  • 평생학습동아리 참여활동과 지속에 관한 연구. 석사학위논 문
    유은숙 아주대학교 대학원 [2006]
  • 평생학습동아리 유형에 따른 참여동기와 행복감의 관계.석사학위논문
    박웅진 아주대학교 대학원 [2015]
  • 평생학습동아리 유형에 따른 참여동기와 행복감의 관계. 석사학위논문
    박웅진 아주대학교 대학원 [2015]
  • 평생학습도시의 학습동아리 지원사업 참여에 따른 학습동아리 활성도 분석. 석사학위논문
    어재영 아주대학교 대학원 [2011]
  • 평생학습도시의 학습동아리 지원사업 참여에 따른 학습동 아리 활성도 분석. 석사학위논문
    어재영 아주대학교 대학원 [2011]
  • 평생학습과 학습생태계
    한승희 서울: 학지사 [2007]
  • 평생학습과 학습생태계
    한승희 서울: 학지사 [2007]
  • 평생학습 참여의 사회적 자본 형성 효과에 관한 실증 연구
    이경아 평생교육학연구, 14(2), 117-146 [2008]
  • 평생교육학습자의 참여동기와 만족도: 관공서의 평생교육을 중심으로. 박사학위논문
    이기환 대구대학교 대학원 [2003]
  • 평생교육학습자의 참여동기와 만족도: 관공서의 평생교육을 중심으로. 박사학위논문
    이기환 대구대학교 대학원 [2003]
  • 평생교육에서 사회적 자본 논의의 비판적 탐색
    정혜령 평생교육연구, 15(2), 53-75 [2009]
  • 평생교육방법론
    기영화 서울: 학지사 [2004]
  • 평생교육방법론
    기영화 서울: 학지사 [2004]
  • 평생교육론
    예지각 서울: 학지사 [2010]
  • 평생교육론
    김한별 서울: 학지사 [2010]
  • 트러스트: 사회도덕과 번영의 창조(구승희 역). 서울: 한국경제신문사
    Fukuyama, F. (원서출판 1995) [1996]
  • 트러스트: 사회도덕과 번영의 창조(구승희 역). 서 울: 한국경제신문사
    Fukuyama, F. (원서출판 1995) [1996]
  • 통계청 사회조사를 통해 본 베이비붐 세대의 특징
    http://kostat.go.kr [2010]
  • 통계청 사회조사를 통해 본 베이비 붐 세대의 특징
    http://kostat.go.kr [2010]
  • 통계청 국가통계포털 2014 장래인구추계
    http://kostat.go.kr [2007]
  • 통계청 국가통계포털 2014 장래인구추계
    http://kostat.go.kr [2007]
  • 통계청 국가통계포털 2013 사망원인통계
    http://kostat.go.kr [2010]
  • 통계청 국가통계포털 2013 사망원인통계
    http://kostat.go.kr [2013]
  • 통계청 국가통계포털 2013 사망원인통계
    http://kostat.go.kr [2010]
  • 통계청 국가통계포털 2013 사망원인통계
    http://kostat.go.kr [2013]
  • 통계청 국가통계포털 2010 강원도총조사인구총괄
    http://kostat.go.kr [2010]
  • 통계청 국가통계포털 2010 강원도총조사인구총괄
    http://kostat.go.kr [2010]
  • 청소년단체 참여활동이 사회적 자본 형성에 미치는 영향.박사학위논문
    안병일 명지대학교 대학원 [2009]
  • 청소년단체 참여활동이 사회적 자본 형성에 미치는 영향. 박사학위논문
    안병일 명지대학교 대학원 [2009]
  • 지역주민자치와 성인학습동아리. 제19차 평생교육 심포지엄자료집
    김남선 한국지역사회교육협의회, 17-58 [2001]
  • 지역주민자치와 성인학습동아리. 제19차 평생교육 심포지 엄자료집
    김남선 한국지역사회교육협의회, 17-58 [2001]
  • 지역의 사회자본측정지표 설정
    최영출 지방정부연구, 8(3), 119-149 [2004]
  • 지역사회 실천조직으로서 학습동아리에서의 학습과정: 부천 생태안내자 모임 청나래를 중심으로
    박상옥 평생교육연구,15(1), 225-259 [2009]
  • 지역사회 실천조직으로서 학습동아리에서의 학습과정: 부 천 생태안내자 모임 청나래를 중심으로
    박상옥 평생교육연구, 15(1), 225-259 [2009]
  • 지방정부의 사회적 자본 증대 방안 연구
    진관훈 지방정부연구, 16(3), 395-412 [2012]
  • 지방정부의 사회적 자본 증대 방안 연구
    진관훈 지방정부연구,16(3), 395-412 [2012]
  • 중년여성의 학습동아리 경험을 통한 학습의 의미
    이미섭 최은수 평생교육 HRD 연구, 9(2), 35-61 [2013]
  • 중년여성의 학습동아리 경험을 통한 학습의 의미
    이미섭 최은수 평생교육 HRD 연구, 9(2), 35-61 [2013]
  • 전문직 은퇴자의 성공적노화에 대한 요구분석-역량, 학습및 사회활동을 중심으로. 박사학위논문
    박상복 경성대학교 대학원 [2010]
  • 전문직 은퇴자의 성공적노화에 대한 요구분석-역량, 학습 및 사회활동을 중심으로. 박사학위논문
    박상복 경성대학교 대학원 [2010]
  • 원격대학원 온라인 수업의 학습참여도,학업성취도,및 학습만족도에 미치는 학습자 관련 변인
    유평준 교육정보미디어연구, 9(4), 229-267 [2003]
  • 실천학습공동체 형성과정에 나타난 사회적 자본과 학습문화: 꿈나래 배움터 사례를 중심으로. 박사학위논문
    김영옥 아주대학교 대학원 [2013]
  • 실천학습공동체 형성과정에 나타난 사회적 자본과 학습문 화: 꿈나래 배움터 사례를 중심으로. 박사학위논문
    김영옥 아주대 학교 대학원 [2013]
  • 신사회교육론
    오혁진 서울: 학지사 [2012]
  • 신사회교육론
    오혁진 서울: 학지사 [2012]
  • 성인학습동아리 학습자의 참여지속 요인에 관한 문화 기술적 연구
    신민선 고려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4]
  • 성인학습동아리 학습자의 참여지속 요인에 관한 문화 기 술적 연구. 석사학위논문
    신민선 고려대학교 대학원 [2004]
  • 성인여성의 평생교육 참여와 학습동아리 활동이 재취업과정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주미란 한국방송통신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5]
  • 성인여성의 평생교육 참여와 학습동아리 활동이 재취업 과정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석사학위논문
    주미란 한국방송 통신대학교 대학원 [2015]
  • 사회적 자본형성을 위한 지역사회개발논리
    소진광 지역사회개발연구, 24(1), 29-47 [1999]
  • 사회적 자본의 형성과 대안적 평생교육
    구혜정 서울: 한국학술정보(주) [2006]
  • 사회적 자본의 측정지표에 관한 연구
    소진광 한국지역개발학회지,16(1), 89-118 [2004]
  • 사회적 자본을 통한 지역사회 거버넌스 모형에 관한 연구.박사학위논문
    남상우 중앙대학교 대학원 [2008]
  • 사회적 자본을 통한 지역사회 거버넌스 모형에 관한 연구. 박사학위논문
    남상우 중앙대학교 대학원 [2008]
  • 사회적 자본과 인적 자본의 관계에 관한 소고
    이상일 인제대학교인제논집, 22(1), 97-111 [2007]
  • 사회적 자본과 인적 자본의 관계에 관한 소고
    이상일 인제대학교 인제논집, 22(1), 97-111 [2007]
  • 사회적 자본과 노인 생활만족도의 관계에 관한 연구: 서울 특별시를 중심으로. 박사학위논문
    임우석 서울시립대학교 대학원 [2009]
  • 사회적 자본 형성에 관한 초등학교평생교육 참여자의 인식분석. 박사학위논문
    신석근 한국교원대학교 대학원 [2011]
  • 사회적 자본 형성에 관한 초등학교평생교육 참여자의 인 식분석. 박사학위논문
    신석근 한국교원대학교 대학원 [2011]
  • 사회적 자본 관점에서의 시민사회 단체 평생교육 프로그램 분석. 석사학위논문
    윤선영 아주대학교 대학원 [2006]
  • 사회적 자본 관점에서의 시민사회 단체 평생교육 프로그 램 분석. 석사학위논문
    윤선영 아주대학교 대학원 [2006]
  • 부부간 인식차이에 따른 은퇴후 가족관계 연구. 박사학위논문
    장은정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2006]
  • 부부간 인식차이에 따른 은퇴후 가족관계 연구. 박사학위 논문
    장은정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2006]
  • 베이비붐 세대의 노후준비 실태와 노후준비교육의 방향
    김미혜 노인사회참여활성화포럼 자료집, 87-111 [2010]
  • 베이비붐 세대의 노후준비 실태와 노후준비교육의 방향
    김미혜 노인사회참여활성화포럼 자료집, 87-111 [2010]
  • 베이비부머 퇴직자의 사회적 자본이 성공적 노화에 미치는 영향. 박사학위논문
    김태호 숭실대학교 대학원 [2014]
  • 베이비부머 퇴직자의 사회적 자본이 성공적 노화에 미치 는 영향. 박사학위논문
    김태호 숭실대학교 대학원 [2014]
  • 동아일보 신세대노인 ‘뉴실버’가 뜬다
    멋쟁이 깍쟁이 어르신들 [2006]
  • 동북지방통계청 동북지방통계2015 성별 주민등록인구수, http://kosis.kr동아일보(2006.7.27). 신세대노인 ‘뉴실버’가 뜬다
    멋쟁이 깍쟁이 어르신들 [2015]
  • 동북지방통계청 동북지방통계2015 성별 주민등록인구수
    http://kosis.kr [2015]
  • 도시형과 도농복합형의 노인복지관 평생교육프로그램 참여동기 및 교육 만족도. 박사학위논문
    이기하 단국대학교 대학원 [2010]
  • 도시형과 도농복합형의 노인복지관 평생교육프로그램 참 여동기 및 교육 만족도. 박사학위논문
    이기하 단국대학교 대학원 [2010]
  • 대학 학습동아리 활동에서 자기주도학습능력, 집단효능감, 지식공유 및 만족도와의 관계
    송윤희 교육과학연구, 42(3),179-209 [2011]
  • 대도시와 중소도시의 노인 평생교육 프로그램 이용실태와만족도에 관한 연구. 석사학위논문
    유영옥 백석대학교 대학원 [2014]
  • 대도시와 중소도시의 노인 평생교육 프로그램 이용실태와 만족도에 관한 연구. 석사학위논문
    유영옥 백석대학교 대학원 [2014]
  • 뉴실버세대의 심리적 변수에 따른 외식소비 행동연구. 박사학위논문
    전정원 경기대학교 대학원 [2008]
  • 뉴실버세대의 심리적 변수에 따른 외식소비 행동연구. 박 사학위논문
    전정원 경기대학교 대학원 [2008]
  • 뉴실버세대의 디지털미디어 수용과정에서 감성적 가치요인이 미치는 영향. 박사학위논문
    허원회 서울과학기술대학교 대학원 [2012]
  • 뉴실버세대의 디지털미디어 수용과정에서 감성적 가치요 인이 미치는 영향. 박사학위논문
    허원회 서울과학기술대학교 대학원 [2012]
  • 뉴실버세대 사회활동 참여가 자아존중감과 심리적 안녕감에 미치는 영향. 박사학위논문
    김진환 한영신학대학교 대학원 [2014]
  • 뉴실버세대 사회활동 참여가 자아존중감과 심리적 안녕감 에 미치는 영향. 박사학위논문
    김진환 한영신학대학교 대학원 [2014]
  • 뉴실버 여성소비자의 지각연령에 따른 의복구매행동 연구.박사학위논문
    김정실 숙명여자대학교 대학원 [2006]
  • 뉴실버 여성소비자의 지각연령에 따른 의복구매행동 연구. 박사학위논문
    김정실 숙명여자대학교 대학원 [2006]
  • 노인학습동아리가 사회적기업으로 변화한 사례연구: 은빛미디어를 대상으로
    김정진 이성엽 Andragogy Today, 6(3),35-59 [2013]
  • 노인학습동아리가 사회적기업으로 변화한 사례연 구: 은빛미디어를 대상으로
    김정진 이성엽 Andragogy Today, 6(3), 35-59 [2013]
  • 노인평생교육 참여 동기와 교육만족도 및 삶의 질 간의관계 연구. 박사학위논문
    김종식 호서대학교 대학원 [2015]
  • 노인평생교육 참여 동기와 교육만족도 및 삶의 질 간의 관계 연구. 박사학위논문
    김종식 호서대학교 대학원 [2015]
  • 노인일자리사업 참여가 사회적 자본 변화에 미치는 영향연구. 박사학위논문
    장유미 경성대학교 대학원 [2011]
  • 노인일자리사업 참여가 사회적 자본 변화에 미치는 영향 연구. 박사학위논문
    장유미 경성대학교 대학원 [2011]
  • 노인의 은퇴 적응과정에 대한 근거이론적 접근
    강지숙 한국노년학, 28(3), 477-496 [2008]
  • 노인여가복지시설 이용실태와 생활만족도에 관한 연구: 노인 평생학습과정 개발방안을 중심으로. 박사학위논문
    박귀영 한영신학대학교 대학원 [2007]
  • 노인여가복지시설 이용실태와 생활만족도에 관한 연구: 노 인 평생학습과정 개발방안을 중심으로. 박사학위논문
    박귀영 한 영신학대학교 대학원 [2007]
  • 노인교육이론과 실천방법론
    허정무 서울: 양서원 [2007]
  • 노인교육의 이해
    한정란 서울: 학지사 [2005]
  • 노인교육의 이해
    한정란 서울: 학지사 [2005]
  • 노인교육의 실제
    기영화 서울: 학지사 [2007]
  • 노인교육의 실제
    기영화 서울: 학지사 [2007]
  • 노인과 사회
    최신덕 서울: 고시연구사 [1983]
  • 노인 평생교육의 실태와 평생학습의 효과에 관한 연구. 석사학위논문
    천후섬 경성대학교 대학원 [2014]
  • 노인 평생교육의 실태와 평생학습의 효과에 관한 연구. 석 사학위논문
    천후섬 경성대학교 대학원 [2014]
  • 노인 평생교육시설 프로그램 참여동기와 비참여요인에 관한 연구. 박사학위논문
    이부일 숭실대학교 대학원 [2009]
  • 노인 평생교육시설 프로그램 참여동기와 비참여요인에 관 한 연구. 박사학위논문
    이부일 숭실대학교 대학원 [2009]
  • 노동시장 은퇴자의 은퇴 만족도 및 삶의 만족도
    신현구 노동리뷰,3, 81-93 [2007]
  • 노년기 생활만족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대한 연구. 석사학위논문
    손희성 숭실대학교 대학원 [2011]
  • 노년기 생활만족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대한 연구. 석 사학위논문
    손희성 숭실대학교 대학원 [2011]
  • 남성 연소노인의 은퇴 후 적응과정과 노년기 조망에 관한 연구
    이가옥 이지영 한국사회복지학, 57(1), 93-120 [2005]
  • 남성 연소노인의 은퇴 후 적응과정과 노년기 조망 에 관한 연구
    이가옥 이지영 한국사회복지학, 57(1), 93-120 [2005]
  • 교사의 평생학습동아리 활동이 직무만족 및 자아효능감에미친 영향. 석사학위논문
    김지숙 아주대학교 대학원 [2006]
  • 교사의 평생학습동아리 활동이 직무만족 및 자아효능감에 미친 영향. 석사학위논문
    김지숙 아주대학교 대학원 [2006]
  • 고령화 위기를 실버산업 육성 기회로
    조진희 보건복지부 [2006]
  • 고령화 위기를 실버산업 육성 기회로
    조진희 보건복지부 [2006]
  • 경기개발연구원 베이비붐세대 은퇴 봇물, 여가소비문화 활성화해야
    GRI 정책제안 [2012]
  • 경기개발연구원 베이비붐세대 은퇴 봇물, 여가소비문화 활성화해 야
    GRI 정책제안 [2012]
  • 거버넌스와 시민참여
    이승종 국정관리연구, 1(1), 64-82 [2006]
  • 거버넌스와 시민참여
    이승종 국정관리연구, 1(1), 64-82 [2006]
  • 강원도자살예방센터 강원도 자살현황
    http://gwmh.or.kr [2015]
  • 강원도자살예방센터 강원도 자살현황
    http://gwmh.or.kr [2015]
  • “지역의 사회자본측정지표 설정”
    최영출 지방정부연구, 8(3), 119- 149 [2004]
  • “사회적 자본의 측정지표에 관한 연구”
    소진광 한국지역개발학회지, 16(1), 89-118 [2004]
  • “사회적 자본과 노인 생활만족도의 관계에 관한 연구-서울특별시를 중심으로- (박사학위논문
    임우석 서울시립대학교 대학원 [2009]
  • “노인교육이론과 실천방법론”
    허정무 서울: 양서원 [2007]
  • Woolcock, M., & Narayan, D. (2000). Social capital: Implications for development theory, research, and policy. The world bank research observer, 15(2), 225-249.
  • Woolcock, M., & Narayan, D. (2000). Social capital: Implications for development theory, research, and policy. The World Bank Research Observer, 15(2), 225-249.
  • Woolcock, M.(1998). Social Capital and Economic Development: Toward aTheoreticalSynthesis and Policy Framework," Theory and Society,27(2),151-208.
  • Woolcock, M. (1998). Social capital and economic development: Toward a theoretical synthesis and policy framework. Theory and society, 27(2), 151-208.
  • Wolman, B. (1989). Dictionary of behavioral science(2nd ed). San Diego,CA: Academic Press.
  • Wolman, B. (1989). Dictionary of behavioral science(2nd ed). San Diego, CA: Academic Press.
  • Successful aging. 성공적인 노화(최혜경 권유경 역). 서울: 학지사
    Kahn, R. Rowe, J. (원서출판 1998) [2001]
  • Successful aging. 성공적인 노화(최혜경 권유경 역). 서울: 학지사
    Kahn, R. Rowe, J. (원서출판 1998) [2001]
  • Sherron, R. H., & Lumsden, D. B. (1990). Introduction to educationalgerontology. (3rd ed). New York, NY: HemesherePublishing Corp.
  • Sherron, R. H., & Lumsden, D. B. (1990). Introduction to educational gerontology. (3rd ed). New York, NY: Hemeshere Publishing Corp.
  • Rowe, J., & Kahn, R. (1997). Successful aging. The Gerontologist,37(4), 433-440.
  • Rowe, J., & Kahn, R. (1997). Successful aging. The Gerontologist, 37(4), 433-440.
  • Putnam,R.D.(1993a).The Prosperous Community:SocialCapital andPublicLife,TheAmericanProspect,13:35∼42.
  • Putnam, R. D. (2000a). Bowling alone: The collapse and revival ofAmerican community. New York, NY: Simon &Schuster.
  • Putnam, R. D. (2000a). Bowling alone: The collapse and revival of American community. New York, NY: Simon & Schuster.
  • Putnam, R. D. (1995). “Bowling alone: America's declining socialcapital”.Journalofdemocracy,6(1):65-78.
  • Putnam, R. D. (1993b). Making democracy work: Civic tradition in modernItaly. Princeton, NJ: Princeton University Press.
  • Putnam, R. D. (1993b). Making democracy work: Civic tradition in modern Italy. Princeton, NJ: Princeton University Press.
  • Putnam, R. D. (1993a). The prosperous community: Social capital and public life. The American Prospect, 13, 35-42.
  • Putnam R. D. (1995). Bowling Alone: America’s Declining Social Capital. Journal of Democracy 6(1): 65-78.
  • Portes, A., & Sensenbrenner, J. (1993). Embeddedness and immigration:Notes on the social determinations of economic action.American Journal of Sociology. 98(6), 1320-1350.
  • Portes, A., & Sensenbrenner, J. (1993). Embeddedness and immigration: Notes on the social determinations of economic action. American Journal of Sociology. 98(6), 1320-1350.
  • Portes, A. (1998). Social capital: Its origins and application in modern sociology. Annual Review of Sociology, 24. 1-24.
  • Portes, A. (1998). Social Capital : Its origins and application in modern sociology, Annual Review of Sociology , 24, 1-24.
  • Peterson, D. (1998). Facilitating education for older learners. SanFrancisco, CA: Jossey-Bas.
  • Peterson, D. (1998). Facilitating education for older learners. San Francisco, CA: Jossey-Bas.
  • Oliver, L. (1987). Study circle. Bethesda, MD: Seven Locks Press.
  • Oliver, L. (1987). Study circle. Bethesda, MD: Seven Locks Press.
  • OECD (2000). Human and social capital and sustained growth. Paris:OECD.
  • OECD (2000). Human and social capital and sustained growth. Paris: OECD.
  • Making democracy work: Civic tradition inmodern Italy. 사회적 자본과 민주주의(안청시 외역). 서울: 박영사
    Putnam, R. D. (원서출판 1994) [2000]
  • Making democracy work: Civic tradition in modern Italy. 사회적 자본과 민주주의(안청시 외역). 서 울: 박영사
    Putnam, R. D. (원서출판 1994) [2000]
  • Lowy, L. & O'Connor, D. (1986). Why education in the later years?.Lexington, MA: Books Lexington.
  • Lowy, L. & O'Connor, D. (1986). Why education in the later years?. Lexington, MA: Books Lexington.
  • Locke, E. A. (1976). The nature and causes of job satisfaction,Chicago, IL: Rand McNally.
  • Locke, E. A. (1976). The nature and causes of job satisfaction, Chicago, IL: Rand McNally.
  • Kozma, R., Zucker, A., & Espinoza, C. (1998). An evaluation of thevirtual high school after one year of operation. October1998. http://www.govhs.org.
  • Kozma, R., Zucker, A., & Espinoza, C. (1998). An evaluation of the virtual high school after one year of operation. October 1998. http://www.govhs.org.
  • Kilpatrick, S., Field, J., & Falk, I. (2003). Social capital: An analyticaltool for exploring lifelong learning and communitydevelopment. British Educational Research Journal .29(3), 417-433.
  • Kilpatrick, S., Field, J., & Falk, I. (2003). Social capital: An analytical tool for exploring lifelong learning and community development. British Educational Research Journal . 29(3), 417-433.
  • Keller, R. T. (1986). Predictors of the performance groups in R&Dorganizations. Academy of Management J ournal, 29(4),715-726.
  • Keller, R. T. (1986). Predictors of the performance groups in R&D organizations. Academy of Management J ournal, 29(4), 715-726.
  • Havighurst, R. J., Neugarten, B. L. & Tobin, S. S. (1968). Disengagementand pattern of aging, In Neugarten, B. L. (Ed.). Middle ageand aging: A reader in social psychology, Chicago, IL: TheUniversity of Chicago Press.
  • Havighurst, R. J., Neugarten, B. L. & Tobin, S. S. (1968). Disengagement and pattern of aging, In Neugarten, B. L. (Ed.). Middle age and aging: A reader in social psychology, Chicago, IL: The University of Chicago Press.
  • Fukuyama, F. (1995). Trust: The social virtues and the creation ofprosperity. New York, NY: The Free Press.
  • Fukuyama, F. (1995). Trust: The social virtues and the creation of prosperity. New York, NY: The Free Press.
  • Field, J. (2003). Civic engagement and lifelong learning: Surveyfindings on social capital and attitudes towards learning.Studies in the Education of Adults, 35(2), 142-156.
  • Field, J. (2003). Civic engagement and lifelong learning: Survey findings on social capital and attitudes towards learning. Studies in the Education of Adults, 35(2), 142-156.
  • Cumming, E., & W. E. Henry. (1961). Growing old. New York, NY: Arno Press.
  • Cumming, E. & W. E. Henry.(1961). Growing Old. New York, NY: Arno Press.
  • Crowley, J. E. (1989). Longitudinal effects of retirement on men’swell-being and health, Journal of Business andPsychology, 1, 95-113.
  • Crowley, J. E. (1989). Longitudinal effects of retirement on men’s well-being and health, Journal of Business and Psychology, 1, 95-113.
  • Cranton, P. (1996). Types of group learning. San Francisco, CA:Jossey-Bass Pub.
  • Cranton, P. (1996). Types of group learning. San Francisco, CA: Jossey-Bass Pub.
  • Coleman,J.S(1988).Socialcapitalin the creation ofhuman capital.American JournalofSociology94(Supplement),95-120.
  • Coleman, J. s. (1990) Foundations of Social theory. Cambridge: Harvard University Press.
  • Coleman, J. S. (1990). Foundations of social theory. Cambridge: Harvard University Press.
  • Coleman, J. S. (1988). Social capital in the creation of human capital. American Journal of Sociology, 94(supplement), 95-120.
  • Bullen, P., & Onyx, J. (1998). Measuring social capital in fivecommunities in NSW. Center for Australian CommunityOrganizations and Management(CACOM). University ofTechnology. Sydney.
  • Bullen, P., & Onyx, J. (1998). Measuring social capital in five communities in NSW. Center for Australian Community Organizations and Management(CACOM). University of Technology. Sydney.
  • Bowling alone: The collapse and revival ofAmerican community. 나 홀로 볼링: 사회적 커뮤니티의 붕괴와 소생(정승현 역). 서울: 페이퍼로드
    Putnam, R. D. (원서출판 2000) [2009]
  • Bowling alone: The collapse and revival of American community. 나 홀로 볼링: 사회적 커뮤니티 의 붕괴와 소생(정승현 역). 서울: 페이퍼로드
    Putnam, R. D. (원서출 판 2000) [2009]
  • Bourdieu, P. (1986). The form of capital. In J. G. Richardson (Ed).Handbook of theory and research for the sociology ofeducation, pp. 241-258, New York, NY: Greenwood Press.
  • Bourdieu, P. (1986). The form of capital. In J. G. Richardson (Ed). Handbook of theory and research for the sociology of education, pp. 241-258, New York, NY: Greenwood Press.
  • Baron, J., & Hannan, M. (1994). The impact of economics oncontemporary sociology. Journal of Economic Literature,32, 1111-1146.
  • Baron, J., & Hannan, M. (1994). The impact of economics on contemporary sociology. Journal of Economic Literature, 32, 1111-1146.
  • Atchley, R. C. (1976). The sociology of retirement. New York, NY:Schenkman.
  • Atchley, R. C. (1976). The sociology of retirement. New York, NY: Schenkma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