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사
지적장애 특수학교 교사의 수학과 실천적 지식 구성요인 분석 = The Analysis on Practical Knowledge Components in Math Perceived by Special Education Teachers for Students with Intellectual Disabilitie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저자
이동원
형태사항
26 cm: vi, 108 p.
일반주기
지도교수: 권주석
학위논문사항
학위논문(박사)-, 특수교육학과 정신지체전공, 2015. 2, 전남대학교 대학원
DDC
371.9
발행지
광주
언어
kor
출판년
2015
발행사항
전남대학교 대학원
주제어
구성요인
수학과
실천적 지식
지적장애
'
지적장애 특수학교 교사의 수학과 실천적 지식 구성요인 분석 = The Analysis on Practical Knowledge Components in Math Perceived by Special Education Teachers for Students with Intellectual Disabilities'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696
0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어
구성요인
42
0
수학과
6
0
실천적 지식
153
0
지적장애
495
0
계
696
0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0
닫기
'
지적장애 특수학교 교사의 수학과 실천적 지식 구성요인 분석 = The Analysis on Practical Knowledge Components in Math Perceived by Special Education Teachers for Students with Intellectual Disabilities' 의 참고문헌
박사
현장교사의 수업모형 -수업에 대한 교사의 사고 경향
김두정
교육공학연구, 11(1), 73-95
[1995]
한국 특수교육의 새로운 방향 탐색을 위한 교육과정 개정의 과제. 한국 특수 교육의 새로운 방향 탐색을 위한 과제. 2014년 한국특수교육학회 추계학술대회 자료집
전병운
한국특수교육학회. 12-28
[2014]
한국 특수교육 교육과정의 주요 쟁점 및 개선 방향. 특수교육에서 교과와 교육과정이란 무엇인가? 2014년 한국특수교육교과교육학회 동계학술대회 자료집
정희섭
한국특수교육교과교육학회. 57-77
[2014]
학습환경 구성자로서의 교사의 실천적 지식에 관한 연구 : 중등 사회과에서의 사례 연구
류재남
인하대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6]
박사
박사
박사
특수학급 교사의 교육과정 재구성에 대한 인식, 실천적 지식, 실행 수준과의 관계
권주석
장대준
특수아동교육연구, 10(4), 195-212
[2008]
특수학교 교육과정 적용 평가 및 개선방안 연구. 교육과학기술부 2009 교육과정 개정 연구 위탁과제 답신 보고
특수학교 교사의 장애영역별에 따른 실천적 지식 척도 타당화 차이 분석
최성규
지적장애연구, 16(1), 177-196
[2014]
특수학교 교사의 실천적 지식변화: 놀이활동 중심의 수학 수업 중심으로
김대권
공주대학교 특수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3]
특수교육 기본 교육과정의 성격 규정을 위한 논의. 특수교육 교육과정의 효율적 운영을 위한 제2차 전문가 포럼
특수교육 기본 교육과정 수학과의 일본 지적장애 교육과정 수학과의 내용 비교
강종구
김라경
김영표
특수교육재활과학연구, 51(4), pp. 207~227
[2012]
박사
특수교사 실천적 지식 측정 척도 타당화 연구
최성규
지적장애연구, 15(3), 201-228
[2013]
박사
통합교육 장면에서의 교육과정 실행 전략
정희섭
대구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3]
초등학교 학교중심 교육과정개발에 대한 교사의 인식과 역할 수행에 관한 연구
최미경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2]
박사
초등학교 통합학급의 교육과정과 수업 구성요인 분석
박경희
최성규
특수아동교육 연구, 15(2), 1-21
[2013]
초등학교 통합학급과 특수학급의 수업 구성요인 분석
박경희
대구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3]
박사
초등영어교사의 교수 활동에 나타난 실천적 지식 연구
박선미
한국교원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3]
박사
초등교사의 실천적 지식 변화에 대한 사례 연구: 과학영재수업을 중심으로
류인숙
청주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0]
초등 특수학교 및 특수학급 교사의 수학과 운영 실태및 개선방안 분석
이미숙
전병운
특수아동교육연구, 14(2), 311-338
[2012]
초등 영어교사의 개인적 실천 지식의 형성과 사용
조현희
영어교육연구, 23(2), 159-180
[2011]
박사
청각장애학교 교사의 교육과정에 대한 실천적 지식의내·외적 정향 요인 분석
주지현
최성규
특수교육저널: 이론과 실천, 14(1), 183-204
[2013]
박사
정신지체학교 학생의 수학과 교육과정 수행 수준 실태조사
김홍순
공주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6]
정신지체아의 수 지도에 관한 연구
김혜용
청주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3]
정신지체아동의 수학지도. 정신지체아동 교육의 이론과 실제
박사
정신지체 특수학교 전환교육 교사의 직무수행능력 기준 개발
조분래
대구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6]
정신지체 특수학교 과학교사의 교수내용지식(PCK)의 구조와 형성과정 탐색
정현우
한국교원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2]
정신박약아의 수개념 발달의 특성
정현효
대구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1984]
유치원 교사의 학급운영에 대한 실천적 지식 형성과정
고미경
유아교육학논집, 8(2), 101-128
[2004]
유아특수교사의 실천적 지식에 기초한 주제중심 통합교육과정 수정?적용 지침 개발
김현숙
단국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2]
유아교사의 전문적 지식과 실천적 지식에 대한 이론적 고찰
박지영
통일연구, 11(2), 113-131
[2006]
박사
유아교사의 미술수업에 나타난 실천적 지식에 대한 탐구
유영옥
성신여대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8]
연구 전통별로 살펴본 수업에서의 질적 연구의 동향과 과제
손민호
교육과정연구, 22(3), 149-180
[2004]
어느 중등 수학 교사의 실천적 지식에 대한 탐구
이미영
순천대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1]
실천적 지식의 내용 요인에 대한 청각장애학교 중등교사의 인식연구
이석우
대구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4]
박사
수업시연과 반성적 저널쓰기를 통하여 경험한 예비특수교사의 실천적 지식 분석
홍재영
특수교육재활과학연구, 51(2), 73-99
[2012]
반성적 수업시연과 분석 활동에서 나타난 예비유아특수교사의 실천적 지식 의 변화 탐색
박계신
특수교육, 11(1), 215-240
[2012]
반성적 마이크로티칭에 나타난 예비 체육교사의 실천적 지식 내용과 수준 분석
박정준
최의창
체육과학연구. 21(4), 1595-1614
[2010]
반성적 교육실습을 통한 예비체육교사의 실천적 지식 형성
신민석
한국교원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2]
박은혜 유치원 교사의 교육과정 계획 실행 평가에 나타난 실천적 지식 분석
이성희
열린유아교육연구, 17(4), 319-353
[2012]
기본 교육과정 수학과 개정 내용. 2011 특수교육 교육과정 현장 활용 세미나; 2011 특수교육 교육과정의 이해와 적용
강영택
국립특수교육원. 57-66
[2012]
국어과 교사의 실천적 지식 성찰을 위한 방법론적 탐색 -'성찰적 내러티브 탐구' 방법을 중심으로
최인자
문학교육학, 21, 77-111
[2006]
교육과정에 대한 교사들의 관심도, 실행형태 및 실행수준의 관계 : 제6차 초등학교 수학과 교육과정을 중심으로
최진영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1996]
교육과정 실행의 관점에서 본 수학교사 지식과 수업의 관련성 연구 : 고등학교 함수내용을 중심으로
조성민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6]
교육과정 실행에 관한 교사의 이론:혼합적 연구 방법을 통한교사의 실천적지식의 탐구
김두정
교육과정연구, 27(3), 127-157
[2009]
교육과정 개발 및 운영자로서의 초등교사
김경자
교육과학연구, 34(1), 145-161
[2003]
교실 수준 교육과정의 운영에 대한 학생의 이론:포스트모더니즘 시각에서의 분석
김두정
교육과정연구, 24(1), 1-40
[2006]
교사의 실천적 지식으로 읽는 초등 사회과 수업
홍미화
한국교원대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6]
교사의 실천적 지식에 대한 이론적 논의-사회과수업을 중심으로-
홍미화
사회과 교육, 44(1), 101-124
[2005]
박사
박사
과학실험수업에 관한 초등학교 교사의 실천적 지식의 '구조' 분석
조영미
경인교육 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1]
박사
공동육아 어린이집 교사의 실천적 지식 구성과정에 대한 현장연구 : 연못활동을 중심으로
이부미
유아교육학논집, 11(2), 5-46
[2007]
고등학교 사회과 교사의 실천적 지식
양선희
한국교원대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5]
“특수교육 교육과정의 적정성에 관한 분석 및 평가”
권주석
에 대한 토론. 지적장애아 교육의 최선의 실제. 2013 한국지적장애교육학회 학술대회 자료집, 한국지적장애교육학회. 73-77
[2013]
'
지적장애 특수학교 교사의 수학과 실천적 지식 구성요인 분석 = The Analysis on Practical Knowledge Components in Math Perceived by Special Education Teachers for Students with Intellectual Disabilities'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