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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사
한국어 학습자를 위한 학문 목적 발표 교육 연구
홍은실
홍은실
2014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홍은실
홍은실
기타서명
Teaching academic presentations to KSL college students
형태사항
ⅷ, 256 p.: 삽화: 26 cm
일반주기
참고문헌 수록
학위논문사항
학위논문 (박사)-, 2014. 2, 서울대학교 대학원, 국어교육과(한국어교육전공)
DDC
410.7, 22
발행지
서울
언어
kor
출판년
2014
발행사항
서울대학교 대학원
주제어
발표
제이언어
학문 목적
한국어 학습자
한국어교육
참고문헌( 284)
유사주제 논문( 305)
한국어 학습자 189건
동양3국 언어 50건
발표 47건
학문 목적 12건
한국어교육 7건
인용/피인용
한국어 학습자를 위한 학문 목적 발표 교육 연구
' 한국어 학습자를 위한 학문 목적 발표 교육 연구'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동양3국 언어
발표
제이언어
학문 목적
한국어 학습자
한국어교육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311
3
0.7%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분류(KDC/DDC)
동양3국 언어
51
0
0.0%
주제어
발표
48
2
4.2%
제이언어
1
0
0.0%
학문 목적
13
0
0.0%
한국어 학습자
190
0
0.0%
한국어교육
8
0
0.0%
계
311
2
0.7%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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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한국어 학습자를 위한 학문 목적 발표 교육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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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법교육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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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어국문학 140
[20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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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법 교육과정의 담화 유형에 대한 범주적 접근
[2008]
화법 개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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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3]
한국텍스트과학의 제과제
Tex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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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5]
한국어 학습자의 학술 발표 담화에 대한 요구 분석
홍은실
[2012]
한국어 학습자의 의사소통 문제 연구
한상미
[20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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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수미
진대연
홍은실
[2006]
박사
한국어 학습자의 발표능력 신장을 위한 교육방안 연구
김유리
숙명여자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13]
박사
한국어 학습자를 위한 사고도구어 등급 표준화 연구
김미소
한국외국어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10]
한국어 학습자 발화의 유창성 판단에 관한 연구
김상수 ( Sang Soo Kim )
[2008]
한국어 학습자 발화의 유창성 연구
김상수
[2009]
한국어 표현교육론
[2010]
한국어 표준 말하기 시험 측정 도구를 위한 기초 연구 -모의 인터뷰 평가와 학습자 담화분석을 중심으로-
한국어 표준 말하기 시험 측정 도구를 위한 기초 연구 - 모의 인터뷰 평가와 학습자 담화 분석을 중심으로
[2007]
한국어 평가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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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어 억양단위 연구, 통사적 특징을 중심으로
전영옥
한국어 억양단위 연구 - 통사적 특징을 중심으로
[2003]
한국어 숙달 지침과 말하기 능력 측정에 대하여
공일주
교육한글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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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어 말하기능력 평가 도구 개발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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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4]
한국어 말하기 숙달도 평가 방안: FSI Oral Proficiency Test 분석을중심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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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수진
서울대학교 박사학위논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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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어 말토막 억양 패턴의 인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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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어교육 1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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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문 목적 한국어 학습자 대상 교실 말하기 평가 방안 연구
박광진
배재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10]
학문 목적 한국어 말하기 평가 연구 - 대학 입학 전 과정을 중심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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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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윤신애
윤신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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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문 목적 한국어교육을 위한 과제 중심 요구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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텍스트 의미 구조의 표지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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커뮤니케이션 핵심 이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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커뮤니케이션 핵심 이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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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적연구방법(Qualitative Sozialforschung Rowohlt TaschenbuchVerla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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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적사례연구[The art of case study researc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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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적 자료 분석론(Qualitative Data Analysi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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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식 중심의 국어교육 내용 범주 설정 시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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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등학교 영어 인터뷰 말하기 평가 담화 분석 - 구어 유창성을 중심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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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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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영주(Kim Youngjo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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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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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종한
외국어 교육 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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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상 성인의 말속도 및 유창성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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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전달 발표에 대한 평가 분석 - 상·하위 점수 분포자를 중심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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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0]
재미있는 한국어2
고려대학교 한국어문화교육센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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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미있는 한국어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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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미있는 한국어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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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정숙
재미있는 한국어 1
[2008]
재미있는 한국어 4
고려대학교 한국어문화교육센터
[2010]
재미있는 한국어 3
고려대학교 한국어문화교육센터
정명숙
[2010]
장르 텍스트, 문법(Genre, Text, Grammar)
장르 텍스트
[2007]
박사
장르 중심 교수법을 활용한 설득 텍스트 쓰기 방안
이주민
상명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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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르 중심 교수가 석사학위 논문 서론 쓰기에 미치는 효과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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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화여자대학교 석사학위논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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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 고등학교의 한국어 교재 분석과 개선 방안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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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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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뷰 담화 분석을 이용한 한국어 말하기 숙달도 평가 연구
박성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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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사소통 언어 교수에서의 사회·문화적 고찰: 의사소통능력과 맥락(Contexts of Competenc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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윤여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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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화여자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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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학생의 한국어 학위논문 쓰기 교육을 위한 학위논문 국문 초록 부분의 장르 분석 연구
조은영
조은영
[20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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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학생의 한국어 학위논문 쓰기 교육을 위한 학위논문 결론 부분의 장르 분석 연구
이주희
이주희
[20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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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학생의 한국어 학위논문 쓰기 교육을 위한 학위논문 결과 부분의 장르 분석 연구
이수연
이수연
[2012]
유창성 요인으로 본 말하기 능력
김태경 ( Tae Kyung Kim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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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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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국인을 위한 말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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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명숙 ( Myung Sook Jung )
최은지 ( Eun Ji Choi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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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문연구 17
[20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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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국인 유학생을 위한 장르 중심 쓰기 교육 연구 : 시험 답안 담화 표지 분석을 중심으로
정진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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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사
외국인 유학생을 위한 대학 수학 목적의 발표 교육 방안 연구
김영랑
고려대학교석사학위논문
[2007]
외국인 유학생을 위한 내용 중심 대학 예비과정 설계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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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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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어교수의 기본개념(Fundamental Concepts of LanguageTeach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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쓰기 워크숍을 통한 작문 교육 방안 연구 : 통합적 관점을 중심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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쓰기 워크숍을 통한 작문 교육 방안 연구 ? 통합적 관점을 중심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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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인화자의 말하기 평가 방법 - 효과적인 프레젠테이션의 조건 및 평가에대한 고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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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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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적 텍스트의 의미 구조 이해 전략 연구
박성희
서울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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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적 텍스트의 문체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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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적 텍스트의 내용 구조 분석 방법과 교육적 적용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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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 수업체제 개발을 위한 1차 소규모 시범 연구
김영호
[197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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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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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례기반학습을 위한 사례 설계 원리 개발 연구
연은경
서울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13]
보고서 쓰기와 발표하기를 통합한 한국어 고급 단계의 프로젝트 수업 연구- 학문 목적의 학습자를 대상으로
김지영
[2007]
배재 한국어 .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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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7]
발화의 음운론적 분석에 대한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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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화 요소와 발화 유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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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재혁(Oh Jeahyuk)
차재은(Cha Jaeeun)
[2011]
발표하기를 활용한 시사한국어 교육 방안 - 환경 보존과 개발의 문제를 주제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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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표와 토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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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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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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말하기·듣기 교육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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말하기·듣기 교수-학습의 지향과 과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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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2]
말하기 불안 해소의 교수-학습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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말하기 듣기 교육 내용으로서의 "지식"에 대한 고찰
민병곤
말하기 듣기 교육 내용으로서의 지식에 대한 고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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말하기 능력 측정도구 개발 .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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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6]
말하기 1(Speaking: From Intention to Articula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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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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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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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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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언어문화학 5-1
[2008]
박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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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대학교 박사학위논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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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어 서사문 담화에서의 중심 전이 과정과 응집성에 관한 고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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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학연구38-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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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사
국어 사고도구어 교육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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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04]
구어의 단위와 구조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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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말연구학회 제24회 전국학술대회 발표집
[2006]
박사
구어 담화의 응집성 향상을 위한 교육 내용 연구
김민영
김민영
서울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09]
고급 한국어 학습자의 발표 담화에 나타난 화용적 문제 연구
이정란 ( Jung Ran Lee )
[2010]
고교 화법 교육과정의 문제와 개선 방안
이창덕
[2005]
學問 目的 韓國語 말하기 敎材 分析을 통한 敎材 開發 방향 연구
朴仙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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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어 교재 분석 연구”
국립국어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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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hat do you mean by collaborative learning?
Dillenbourg P
What Do You Mean by Collaborative Learn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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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hat do we mean by fluency?
Chambers
What Do We Mean by Fluency?
[1997]
Vulgar Pragmatism
Pennycoo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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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raining research and education
Glaser, Robert
Training Research and Educa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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