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박사
즐거운 생활의 재발견 : 초등 통합교과 수업모형으로서 하나로 수업의 가는성 검토
천지애
천지애
2013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천지애
천지애
기타서명
Rediscovering "pleasant life" : a teaching model for the 1-2 grades integrated subject
형태사항
삽화: xiv, 311 p.: 26 cm
일반주기
참고문헌 수록
학위논문사항
학위논문 (박사)-, 서울대학교 대학원, 2013. 8, 체육교육과
DDC
22, 796
발행지
서울
언어
kor
출판년
2013
발행사항
서울대학교 대학원
주제어
즐거운 생활
통합교과
하나로 수업
참고문헌( 267)
유사주제 논문( 231)
오스트로네시아어 133건
통합교과 91건
하나로 수업 7건
인용/피인용
즐거운 생활의 재발견 : 초등 통합교과 수업모형으로 ...
' 즐거운 생활의 재발견 : 초등 통합교과 수업모형으로서 하나로 수업의 가는성 검토'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오스트로네시아어
즐거운 생활
통합교과
하나로 수업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234
4
0.0%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분류(KDC/DDC)
오스트로네시아어
134
0
0.0%
주제어
즐거운 생활
1
0
0.0%
통합교과
92
0
0.0%
하나로 수업
8
0
0.0%
계
235
0
0.0%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4
닫기
' 즐거운 생활의 재발견 : 초등 통합교과 수업모형으로서 하나로 수업의 가는성 검토'
의 참고문헌
협동학습을 통한 사회정서학습이 통합학급 학생들의 정서지능 또래지원 및 또래관계망 미치는 영향
홍정아
[2013]
현실요법 프로그램이 청각장애 학생의 자기효능감· 내적비교성 및 책임감에 미치는 영향
김신자
현실요법 프로그램이 청각장애 학생의 자기효능감? 내적비교성 및 책임감에 미치는 영향
[2003]
한국의 ‘즐거운 생활’의 개선방안
공기화
[2004]
한국 전통춤 교수법의 인문적 접근 탐색: 기존 교수법 분석과 하나로수업의 적용
오현주
한국 전통춤 교수법의 인문적 접근 탐색: 기존교수법 분석과 하나로 수업의 적용
[2008]
한국 교과 교육과정의 변천
함수곤
[1990]
학습자의 인식론적 신념: 연구의 동향과 과제
양미경
[2006]
학급공동체의 다차원적 성격과 구현 원리에 관한 연구
오혁진
[2005]
학급경영(개정판)
박병량
[2003]
학교체육에서의 통합 교육과정'즐거운 생활'의 문제점 및 대안
조미혜
[2001]
학교 밖 교사학습공동체에 대한 사례연구
서경혜
한국교원교육연구
[2008]
학교 농구 스포츠클럽에서의 스포츠맨십 교육 실천과 학생 변화
김기철
[2011]
박사
하나로 수업을 통한 초등학교 체육 기피 학생의 인식변화
김우현
미간행 석사학위논문
[2011]
박사
하나로 수업을 통한 여학생 체육수업에의 인문적 접근
조동호
미간행 박사학위논문. 건국대학교대학원
[2008]
하나로 수업에서 전인교육실천: 간접체험활동과 간접교수활동의 역할
한민국
[2007]
하나로 수업모형을 적용한 음악줄넘기 수업이 초등학생의학업성취도와 참여태도 향상에 미치는 효과
남기량
[2012]
하나로 수업’ 모형 적용이 체육학습능력에 미치는 효과
박광렬
[2007]
박사
하나로 수업 모형을 통한 초등체육 교수-학습과정에의 통합적 접근
전세명
전세명
[2010]
박사
하나로 수업 모형을 적용한 체육수업이 초등학생의 교과인식과 참여태도에 미치는 영향
배승범
미간행 석사학위논문
[2009]
하나로 수업 모형을 적용한 창작무용 수업이 초등학생의 신체활동 즐거움에 미치는 영향
박주영
이강순
미간행 석사학위논문
[2010]
박사
하나로 수업 모형을 적용한 6학년 도전활동 수업이 학생들에게 미치는 영향
박규림
미간행 석사학위논문
[2012]
하나로 수업 모형 실천을 통한 초등학생의 체육수업 인식변화 탐색
강나리
[2012]
평생학습시대의 담론: 미래를 준비하는 학교
강명희
임병노
[2002]
통합교육의 탐구
유광찬
통합교육의 탐구
[2002]
통합교육과정
김재복
[2000]
통합교과의 접근방식과 내용체계 사이의 관계: 초등학교‘즐거운 생활’을 중심으로
박채형
[2010]
통합교과 교육과정으로서의 초등학교 바른생활 교육과정에대한 비판적 고찰
이영문
[2012]
통합교과 교육과정, 주요 문제와 개선 방향
박상철
통합교과 교육과정 주요 문제와 개선 방향
[2006]
통합 교육과정 적용의 이유에 대한 교찰
조덕주
[1997]
터와 패: 하나로수업에서 협동학습과 통합체험의 역할
이승재
터와 패: 하나로 수업에서 협동학습과 통합체험의 역할
[2007]
키에르케고르의 교육이론
이홍우
[2003]
코칭이란 무엇인가? : 인문적 스포츠 코칭론 탐구
최의창
[2013]
박사
친구관계 유형에 따른 아동의 사회적 상호작용 특성
최원덕
미간행 석사학위논문
[2001]
취학전 아동의 인기도와 사회적 행동 및 어머니의 양육 태도 간의 연구
안진석
정문자
[1982]
초중등학교 통합형 문화예술교육 모형개발 연구: 교과-예술 문화예술교육 교안개발 매뉴얼
김정희
[2008]
초등학생의 이해중심게임수업에 대한 경험
임문택(Mun Taik Lim)
[2005]
초등학교에서 집단따돌림(왕따) 연구: 피해자 중심의 질적연구와 문헌 연구
박은란
[2002]
초등학교 현장에서 본 학급경영의 잘못된 사례와 교육적 논의
김달효
교육학연구
[2007]
박사
초등학교 통합교과에 함의된 통합의 의미 고찰
김소리
미간행 석사학위논문
[2009]
초등학교 통합교과 바른생활과의 변천에 관한 연구
이규은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2006]
초등학교 통합교과 교육론
유한구
[1998]
초등학교 통합교과 교육과정의 변천
박채형
[2012]
박사
초등학교 축구수업에서의 이해중심게임 모형의 적용효과
함희명
미간행 석사학위논문
[2007]
박사
초등학교 즐거운생활의 동작교육 연구
남혜령
초등학교 즐거운 생활의 동작교육연구
[2010]
박사
초등학교 즐거운 생활과의 통합 내용 요소 변천에 관한 연구
임선옥
[2010]
초등학교 저학년 체육과 교육과정 성격에 대한 검토
김기철
[2009]
박사
초등학교 인문적 체육수업의 문화기술적 탐색
김동겸
김동겸
미간행 석사학위논문
[2002]
박사
초등학교 도덕과교육의 서사적 접근
이숙희
초등학교 도덕과 교육의 서사적 접근
[2004]
초등학교 교육과정 해설(Ⅴ)
교육인적자원부
초등학교 교육과정 해설 Ⅴ
[1999]
초등학교 교육과정
교육부
[1992]
초등학교 교육 과정 해설
교육부 편
[1999]
초등학교 교사의 수학에 관한 신념과 교수의 실제
장인옥
[2004]
초등학교 교사의 수업모형 적용 실태 분석
권낙원
추광재
[2006]
초등학교 교사의 교사됨의 의미 형성 경험에 관한 질적 연구: 교사는 스스로의 언어로 아동과의 대화적 삶을 이야기하고살아내는 만큼 존재한다
김윤미
박세원
[2010]
초등학교 ‘즐거운 생활’의 교육과정 운영 실태 및개선 방안
김성곤
최민성
[2012]
초등학교 1학년 아동에 대한 소집단 활동중심 교수방법의 적용과 효과
이대균
초등학교 1학년 아동에 대한 소집단 활동중심 교수방법의적용과 효과
[1990]
초등교육학의 논리
Harper
Row.송용의
[1991]
초등교육의 재개념화
엄태동
[2003]
박사
초등교사의 체육교육 실천공동체 형성과 교수 전문성 개발에 관한 해석적 연구
이승배
미간행 박사학위논문
[2008]
초등교사의 즐거운 생활 신체 활동 영역에 대한 인식 및 경험
김승재 ( Seung Jae Kim )
최원순 ( Won Soon Choi )
[2008]
초등교사의 전문성에 대한 논의: 교원능력개발평가라는 거울을 통해
강충열
이상우
[2009]
초등교사의 전문성에 관한 참여관찰 연구
권리라
윤연희
이성은
[2004]
초등교사의 전문성 탐색
고재천
초등교육연구
[2001]
초등교사가 지각한 임파워먼트가 학급경영에 미치는영향
강충열
신태현
[2012]
초등 학교교육과정 개발의 질 향상을 위한 학습 경험 선정과 조직의 원리
강충열 ( Choong Youl Kang )
[2006]
초등 통합교과의 필수학습 요소 구축 연구
정광순
[2012]
초등 저학년 통합 교과 교육과정에 대한 비판적 고찰: ‘사회생활’ 영역을 중심으로
은지용
[2012]
초등 발레 특기·적성 교육에의 인문적 접근: 하나로 수업의 실천 및효과
박소현
초등 발레 특기 적성 교육에의 인문적 접근 : 하나로 수업의 실천 및 효과
[2009]
초등 무용교육에 있어서 하나로 수업 모형의 적용 효과
이가영
[2008]
체육수업의 재발견: 하나로 수업을 통한 체육교사의 변화 탐색
최창규
체육수업의 재발견: 하나로 수업을 통한 체육교사의 변화탐색
[2007]
체육교육탐구
최의창
[1999]
체육교육론에 기초한 놀이와 스포츠의 특성적 비교연구
장성수
주희봉
[1999]
박사
체육교사 간접교수행동의 교육적 효과
정현우
미간행 석사학위논문
[2010]
창의성의 발견
최인수
[2011]
창의성 교육 : 창의적 문제해결력 계발과 교육 방법
조연순
창의성 교육: 창의적 문제해결력 계발과 교육 방법
[2008]
창의,인성강조 체육수업의 개념과 방법: 통합적 관점에서의 탐색
박정준 ( Jeong Jun Park )
최의창 ( Eui Chang Choi )
창의? 인성강조 체육수업의 개념과 방법: 통합적 관점에서의 탐색
[2011]
참여관찰법
신재영
[2006]
질적연구방법론Ⅰ
김영천
질적연구 방법론 Ⅰ
[2006]
질적 자료 분석: Nvio 10 응용
박종원
[2013]
질적 연구의 동향과 과제
조용환
교육인류학연구
[1999]
질적 연구 방법론
양진향
조명옥
질적 연구방법론
[2010]
질적 연구 : 방법과 사례
조용환
[1999]
질적 기술
조용환
[1999]
즐거운 생활’ 수업은 얼마나 즐거운가?
전세명
천지애
[2010]
즐거운 생활’ 교과의 내외재적 분석에 따른 저학년 체육교과 발전방향
박상봉
손천택
[2012]
즐거운 생활’ 교과의 교육과정 정당성 재검토와 개정방안탐색
안양옥
[2005]
중학생에 의해 지각된 가족체계와 부모-자녀간 의사소통이 교우관계 및 교사-학생관계에 미치는 영향
김은형
중학생에 의해 지각된 가족체계와 부모-자녀 간 의사소통이 교우관계 및 교사-학생 관계에 미치는 영향
[2010]
중학교 체육에서의 스포츠맨십 교육 실천 방안과 인성교육의 효과 탐색
윤기준
[2010]
박사
중학교 체육수업에서의 스포츠맨십 내면화 과정 및 요인 탐색
백승수
백승수
[2012]
중등학교 체육수업 개선을 위한 통합적 교과조직 및 지도방법 개발
최의창
한국스포츠교육학회지
[2002]
중등체육에의 통합적 접근; 학문적 접근과 서사적 접근
최의창
[2007]
주제중심 ‘통합단원’에 대한 초등학교 교사의 실행 실태 분석
권민경
[2012]
좋은 수업의 조건들에 대한 비판적 검토: 듀이의 성장 개념을 중심으로
김무길
[2011]
좋은 수업의 의미에 대한 비판적 검토
김재춘
변효종
[2005]
전인지향적 체육교육론으로서의 인문적 체육교육: 탐색적분석
최의창
[2009]
전인교육론
김정환
[1982]
전인교육 실현을 위한 초등체육에의 통합적 접근에 근거한 하나로 수업 적용
서장원
[2008]
자유 선택 활동을 위한 창의적 교실 공간 구성 사례
김영애
서강대논문집
[2002]
일의 意味와 職業에 관한 硏究
우종모
장안논총
[1995]
일상세계의 복잡성에 대한 이해
조용환
초등교육연구논총
[1999]
일(Work)의 사회적 의미
김의순
[1993]
인성교육과 교사의 전문성: 초등교사의 역할에 주는 시사
박종덕
[2007]
인성교육
강선보
[2008]
인문적 체육교육과 하나로 수업
최의창
[2010]
이해중심 축구형 게임이 초등학생의 학업성취에 미치는효과 분석
양형모
[2008]
박사
이해중심 게임수업이 배드민턴 수행력에 미치는 효과
우길동
미간행 박사학위논문
[2001]
이해중심 게임수업모형이 초등학교 축구경기 기능 향상에미치는 영향
전양내
[2007]
이해중심 게임 수업
[1996]
유치원 교실의 공간구성이 유아의 행동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이정미
유치원 교실의 공간구성이 유아의 행동에 미치는 영향에관한 연구
[1986]
유치원 교사의 학습공동체 참여양상
고영미
조부경
유아교육연구
[2006]
유초등 연계 교육을 위한 1학년 교실 공간 구성에대한 교사의 인식 및 실태
김민진
김창복
[2006]
유아교육학개론
신옥순
[2001]
유아교실문화에 대한 문화 기술적 연구
김성숙(Kim Sung-Soug)
임부연(Lim, Boo-Yeun)
열린유아교육연구
[2010]
운동소양의 함양: 전인교육을 위한 초등체육의 목적 재검토
전세명 ( Sea Myung Jeon )
최의창 ( Eui Chang Choi )
운동소양의 함양: 전인교육을 위한 초등체육의 목적재검토
[2011]
영혼의 성장과 자유를 위한 교사론
고병헌
송순재
황덕명
[2002]
영어학습교재의 이해와 적용
고경석
인천교육대학교 교육논총
[2003]
여자 중학생의 인문적 체육수업 경험에 대한 내러티브 분석
이미영
[2008]
아동심리학
최경숙
[19 ]
아동과 교육과정
박철홍
존듀이
[2002]
슬기로운 생활의 교육내용 진술방식: 제 7차 교육과정과 2007개정 교육과정을 중심으로
김대현
박소현
[2008]
슬기로운 생활과의 정체성: 성립 논거와 특색을 중심으로
남경희
[2001]
스포츠의 철학적 모색
이진수
[1992]
스포츠사회학
안영필
[1995]
수업전문성 신장을 위한 사회 수업 학습공동체 활동 사례 연구
김경은(Kim, Kyoungeun)
열린교육연구
[2010]
수업 갈등과 대응 전략 : 초등 사회과 5학년 네 교사의 수업 딜레마
강기원 ( Kang Gi Won )
수업 갈등과 대응 전략: 초등 사회과 5학년 네 교사의 수업딜레마
[2003]
성찰적 실천의 관점에 비추어 본 수업설계자의 전문성 개발방안 탐색
유영만
이승희
교육정보미디어연구
[2002]
서사적 접근을 통한 중등체육에서의 인성교육탐색: 하나로수업 모형의 적용
유은정
[2008]
서사론: 비평언어학 서설
[1993]
사회구성주의 이론의 소개 및 사회구성주의 관점을 통한 장애의 고찰
강종구
시각장애연구
[2009]
사회과의 연계성에 기초한 슬기로운 생활과 내용분석 및재구성
이광원
[2009]
부모의 아동평가 자아존중감, 양육태도와 아동의 자아존중감과의 관계
김경연
부모의 아동평가 자아존중감
[1987]
바른생활과의 성격
노상오
[2003]
바른생활과 교육의 방법론적 타당성에 대한 고찰
권혁내
[1995]
바른 생활과의 정체성 변화에 따른 교수,학습의 방향
김태훈 ( Tae Hoon Kim )
[2009]
민주시민교육론
배한동
[2006]
미래형 초등통합교육과정 개정 방향
강충열
정광순
[2009]
도덕교육에 있어서 배려의 공동체에 관한 연구
최용성
교사교육연구
[2003]
내러티브의 교육과정적 의미 탐색
이흔정
한국교육학연구
[2004]
내러티브 사고의 과학교육적 함의
김만희
김범기
한국과학교육학회지
[2002]
교육학에서의 내러티브 가치와 교육적 상상력의 교육
강현석(Kang Hyeon-Suk)
국어국문학
[2007]
교육적 성장의 관점에서 본 교사 수업 경험의 의미
구원회(Gu, Wonhoe)
열린교육연구
[2011]
교실 문화 이해를 위한 카오스 이론의 적용 가능성 탐색
정수현
초등교육학연구
[2009]
교사의 딜레마와 수업의미
서근원
아시아교육연구
[2005]
교사들의 성격유형과 일의 가치에 관한 연구
안현주
한국심리유형학회지
[1999]
교사 현장개선연구
최의창
한국스포츠교육학회지
[1995]
교사 전문성 개발을 위한 대안적 접근으로서 교사학습공동체의 가능성과 한계
서경혜
한국교원연구
[2009]
교과교육을 통한 창의성 교육의 접근 방안 탐색
이영만
초등교육연구
[2001]
과학
Polany
society.이은봉
[1990]
고등학교 체육수업내실화를 위한 하나로 수업 모형 적용및 실천 사례연구
김낭규
[2010]
개정 초등 통합교과 교육과정(시안) 공청회자료집
관점에서 본 배경
[2009]
개인적 사회적 책임감 모형
이옥선
[2009]
박사
간학문적 통합 관점에 따른 미국 역사 교과서 분석
민경화
미간행석사학위논문
[2004]
가지 않은 길 : 인문적 스포츠교육론 서설
최의창
[2006]
Women and the professionalization of teaching
Weiler
[1995]
Visual anthropology : photography as a research method
Collier, John
[1967]
Using visual data in qualitative research
Flick
[2007]
Understanding integrated curriculum
Kysilka
Kysilka, M. L
[2003]
The ways to integrate curriculum
Fogarty
[1991]
The tact of teaching : the meaning of pedagogical thoughtfulness
Van Manen, Max
[1991]
The structure of scientific revolution (2nd ed.,enlarged)
Kuhn
The structure of scientific revolution (2nd ed.
[1970]
The scientific discourse of education:predetermining the lives of others - Foucault education, andchildren
Cannella
The scientific discourse of education:predetermining the lives of others - Foucault education
[1999]
The relationship of teachers' conceptions of mathematics andmathematics teaching to instructional practice
Thomp son
The relationship of teachers' conceptions ofmathematics and mathematics teaching to instructional practice
[1984]
The primary curriculum
Blenkin, Geva M
[1981]
The knowledge, beliefs and attitudes of mathematics teacher: A model
Ernest
The knowledge
[1989]
The integration of educational experiences
Dressel
[1958]
The humanity of movement or "it's not just a gymclass"
Anderson
The humanity of movement or it's not just a gymclass
[2001]
The effects of beliefs about the nature of knowledge on comprehension
Schommer
The effects of beliefs about the nature ofknowledge on comprehension
[1989]
The development of epistemological theories: beliefs about knowledge and knowing and their relation to learning
The development of epistemologicaltheories: Beliefs about knowledge and knowing and their relation tolearning
[1997]
The body in the mind : the bodily basis of meaning, imagination, and reason
Johnson, Mark
The body in the mind: The bodily basis of meaning imagination
[1987]
The art and politics of interpretation
Denzin
[1994]
The Saber-tooth project: Curriculum and workplacereform on middle school physical education 〔Monograph〕
Ward
[1999]
The Reflective practitioner
Sch?n, D. A.
[1983]
The Curriculum of the Future
The curriculum of the future
[1998]
The Culture of Education
The culture of education
[1996]
The Child and the Curriculum
[1902]
Testbooks in the Language Arts: Good, neutral, orbad?
Marlow
Testbooks in the Language Arts: Good
[2000]
Tell me a story: The power of narrative in thepractice of teaching art
Zander
[2007]
Teaching personal and social responsibility throughphysical activity (3rd ed.)
Hellison
[2011]
Teaching fair play: Dose it workbeyond the gym?
Ivan
Judge
Vidoni
[2008]
Teaching as Storytelling
Egan
Teaching as story telling
[1986]
Teaching and Learning in the Elementary School
Teaching and learning in theelementary school
[1992]
Teachers' beliefs and educational research:Cleaning up a messy construct
Pajares
Teachers' beliefs and educational research: Cleaning upa messy construct
[1992]
Teachers' and teachercandidates' beliefs about subject matter and about teachingresponsibilities
Kennedy
Schmidt
[1990]
Strategies of qualitative inquiry (3rd ed.)
Denzin
Lincoln
[2008]
Socially responsive educational research: Linkingtheory and practice
Stringer
[1993]
STEAM 기반 통합교과 학습이 초등학생의 창의적 인성에 미치는 영향
권순범(Soon-Beom Kwon)
남동수(Dong-soo Nam)
이태욱(Tae-Wuk Lee)
STEAM 기반 통합교과 학습이 초등학생의창의적 인성에 미치는 영향
[2012]
Rich tasks, rich learning? Work with integration from a physical education perspective
Macdonald
Rich tasks
[2004]
Rethinking games teaching
Almond
Bunker
Thorpe
[1986]
Qualitative inquiry & research design: Choosing amongfive approaches (2nd ed.)
Creswell
[2007]
Qualitative data analysis : an expanded sourcebook
Miles, Matthew B
Qualitative data analysis: Anexpanded sourcebook
[1994]
Public schooling and the education of democratic citizens
Battistoni, Richard M
[1985]
Professional learning communities: Communities of continuous inquiry and improvement
Professional learning communities: Communities ofcontinuous inquiry and improvement
[1997]
Professional Community in Chicago Elementary Schools: Facilitating Factors and Organizational Consequences
Bryk, A.
Professional community inChicago elementary schools: Facilitating factors and organizationalconsequences
[1997]
Posturing in qualitative research
Wolcott
[1992]
Planning Integrated Curriculum: The Call to Adventure
Drake
Planning integrated curriculum: The call to adventure
[1993]
Place and Space: a Lefebvrian reconciliation
Merrifield
Place and space: A Lefebvrian reconciliation
[1993]
Physical education What Future(s)
Chandler
Penny
Physical education: What future(s)
[2000]
Participant Observation
Participant observation
[1980]
Nvivo 10
QSR International
[2012]
Naturalistic inquiry
Lincoln, Yvonna S
[1985]
Narrative: A Critical Linguistic Introduction
Toolan
[1988]
Narrative, Language and Moral Experience
Tappen
Narrative
[1991]
Narrative and paradigmatic models of thought
Bruner
[1985]
Narration as a human communication paradigm: Thecase of public moral argument
Fisher
[1984]
NVivo 10을 사용한 초등체육 교육실습 분석 사례
이재용
천지애
[2012]
Monitoring text comprehension : Individual differences inepistemological standards
Ryan
Monitoring text comprehension: Individual differences inepistemological standards
[1984]
Meeting standards through integrated
Burns
Drake
[2004]
Meaningful instruction in mathematicseducation
Suydam
Weaver
[1972]
Maths with Attitude’ 조작교구의 활용방안 탐색
김미화
김성준
[2009]
Locating narrative inquiry historically:Thematics in the turn to narrative
Daynes
Pinnegar
[2007]
Little c creativity
Craft
[2001]
Kierkegaard as educator
Manheimer, Ronald J
[1977]
Interdisciplinary curriculum : design and implementation
Jacobs, Heidi Hayes
[1989]
Integrated Curriculum
Foshay
Glatthorn
Integrated curriculum
[1991]
Instructional models for physical education(2nd ed)
Metzler,M.W.
[2005]
Inconsistency between a beginning elementary school teacher's mathematics beliefs and teaching practice
Raymond
Inconsistency between a beginning elementaryschool teacher's mathematics beliefs and teaching practice
[1997]
Improving student achievement inphysical education
Buck
Harrison
[1990]
Implications of research on teacher belief
Kagan
[1992]
How to use action research in the self-renewingschool
Calhoun
[1994]
Guiding school improvement with action research
Sagor
[2000]
Group Decision and Social Change
Lewin
Group decision and social change
[1952]
Epistemological beliefs andMathematical text comprehension: Believing it is simple does notmake it so
Crouse
Rhodes
Schommer
[1992]
Educational research : planning, conducting, and evaluating quantitative and qualitative research
Creswell, John W
Educational research: Planning conducting
[2002]
Education as experience
Dewey
[1938]
Educating for intelligent belief or unbelief
Noddings, Nel
[1993]
Educating Reflective Practitioner: Towards a New Design for Teachingin the professions
Sch?n
[1987]
Doing narrative research
Andrews, Molly
[2008]
Does professional community affect theclassroom?
Louse
Marks
[1998]
Does moral educationimprove moral judgment?
Rest
Schlaefli
Thoma
[1985]
Do inquiry paradigms imply inquirymethodologies?
Guba
Lincoln
[1984]
Dissolving the boundaries
Burns R. C
[1995]
Designing qualitative research
Marshall, Catherine
Designing Qualitative Research
[1995]
Curriculum organization
Tyler
[1958]
Curriculum integration and lifelong education
Ingram, J. B.
[1979]
Curriculum integration : designing the core of democratic education
Beane, James A.
[1997]
Curriculum integration
Pring
[1978]
Creating integrated curriculum
Drake
[1997]
Contextual challenges to teaching responsibility ina sports camp
Buchanan
[2001]
Conceptual issues in the assessment of socialcompetence in children
Gresham
[1986]
Concepts of physical education: What everystudent needs to know
Mohnsen
[1998]
Competing paradigms inqualitative research
Guba
Lincoln
Competing paradigms in qualitativeresearch
[2001]
Comparing teacher's instruction to promote students'thinking
Onosko
[1990]
Classroom environment
Fraser, Barry J
Classroom Environment
[1986]
Classroom conceptual change: Philosophical perspectives. International Journal of Science Education
Nussbaum
Classroom conceptual change: Philosophicalperspectives
[1989]
Changing Schools from Within: Creating Communitiesof Inquiry
Wells
Changing schools from within: Creating communitiesof inquiry
[1994]
Building school-based learningcommunities: Professional strategies to improve student achievement
McLaughlin
Talbert
[2006]
Bruner의 내러티브 이론에 비추어 본 교육과정 통합 탐색
강현석(Kang Hyeon-Suk)
최영수(Choi, Young-Soo)
Bruner의 내러티브 이론에 비추어 본 교육과정 통합탐색
[2011]
Beyond discipline: From compliance to community
Kohn
Beyond Discipline: From compliance to community
[1996]
Between Man and Man
Buber, Martin
[1955]
Becoming aphysical education teacher: Contemporary and enduring issue
Hickey
Tinning
Wright
[2001]
An integrated physical education model
Gaskin
Martin
[2004]
Alternative perspectives in theorganizational sciences: "Inquiry from the inside” and "inquiry fromthe outside
Evered
Louis
Alternative perspectives in theorganizational sciences: Inquiry from the inside” and inquiry fromthe outside
[1981]
After virtue : a study in moral theory
MacIntyre, Alasdair C
[1984]
Actual minds, possible worlds
Bruner, Jerome S
Actual minds possible worlds
[1986]
Action research: A guide for the teacher researcher (2nd ed.)
Mills
[2003]
Action research planner (3rded )
Kemmis
McTaggart
[1988]
A review of research on the impact ofprofessional learning communities on teaching practice and student learning
Adams
Vescio
[2008]
A model for the teaching ofgames in secondary schools
Bunker
Thorpe
[1982]
A handbook for phenomenological Research in Education
Barri, L, S..
[1987]
A comparative analysis of twomodels for teaching games
Martinek
Turner
[1992]
6 7세 아동의 친구관계 개념발달에 관한 연구
박희숙
[1985]
2009 개정에 따른 통합교과 교육과정 비교 분석 -Payne의 교육과정 분석기준을 중심으로-
김세영 ( Se Young Kim )
[2011]
2009 개정 통합 교육과정의 연계성 분석 : 즐거운 생활을 중심으로
이승미
[2012]
2009 개정 초등 통합교육과정
강충렬
[2011]
박사
2007년 개정 슬기로운 생활 2학년 1학기 내용에 관한 교사 인식 연구
홍수영
[2009]
박사
2007년 개정 '슬기로운 생활'과 교육과정의 통합성 분석
손영숙
[2009]
박사
2007 개정 교육과정에 따른 초등학교 통합 교과서의 통합 방식 고찰
장주경
[2011]
(2009 개정 교육과정에 따른)초등학교 통합교과 교육론
정광순
[2012]
' 즐거운 생활의 재발견 : 초등 통합교과 수업모형으로서 하나로 수업의 가는성 검토'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