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박사
신화적 조화성에 기반한 동화 감상 교육 연구 = A Study on the Education of Fairy Tales based on the Mythological Harmony
김상한
2011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김상한
형태사항
26cm: v, 227장: 삽도
일반주기
한국교원대학교 논문은 저작권에 의해 보호받습니다, 지도교수 : 신헌재, 참고문헌 : p.200-215
학위논문사항
학위논문(박사)-, 2011. 2, 국어교육학과 초등국어교육전공, 한국교원대학교 대학원
DDC
22, 372.64
발행지
청원군
언어
kor
출판년
2011
발행사항
한국교원대학교 대학원
주제어
chemdrnrdjrydbr
대칭
동화 감상 교육
신화
신화적 조화성
증여
통과제의
참고문헌( 266)
유사주제 논문( 878)
초등교육( 국민학교 교육 ) 713건
증여 97건
동화 47건
통과제의 21건
인용/피인용
신화적 조화성에 기반한 동화 감상 교육 연구 = A S ...
' 신화적 조화성에 기반한 동화 감상 교육 연구 = A Study on the Education of Fairy Tales based on the Mythological Harmony'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동화
초등교육( 국민학교 교육 )
chemdrnrdjrydbr
대칭
동화 감상 교육
신화
신화적 조화성
증여
통과제의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887
0
0.0%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분류(KDC/DDC)
동화
48
0
0.0%
초등교육( 국민학교 교육 )
714
0
0.0%
주제어
chemdrnrdjrydbr
1
0
0.0%
대칭
1
0
0.0%
동화 감상 교육
1
0
0.0%
신화
1
0
0.0%
신화적 조화성
1
0
0.0%
증여
98
0
0.0%
통과제의
22
0
0.0%
계
887
0
0.0%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0
닫기
' 신화적 조화성에 기반한 동화 감상 교육 연구 = A Study on the Education of Fairy Tales based on the Mythological Harmony'
의 참고문헌
흥부전 전집 . 2
김진영
[2003]
환경철학
박이문
미다스북스
[2001]
홀리즘[Holism]의 교육적 인식론과 영재교육
박인기
[2010]
홀리스틱을 지향하는 대안교육 교육과정에 대한 고찰
송민영
[2007]
홀리스틱교육 패러다임의 교육적 시대적 의미 고찰
고병헌
[2007]
홀리스틱 통합교육과정의 효율적 운영방안 모색
송민영
[2007]
홀리스틱 비젼을 위한 통합적 접근의 예, 환경교육
박현주
홀리스틱 비젼을 위한 통합적 접근의 예
[2003]
홀리스틱 교육평가의 전망과 과제」, 홀리스틱교육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정영근
조한무
홀리스틱 교육평가의 전망과 과제」
[2006]
홀리스틱 교육원리
박영만
[2004]
홀리스틱 교육과정
김현재
[2002]
현대의 신화
Barthes
Barthes, R.
Mythologies
[1997]
현대문화와 신화
표정옥
[2006]
한국전래동화에 대한 정신분석적 접근
하지현
[2002]
한국전래동화에 나타난 설화수용 양상 연구
정소영
[2004]
한국인의 죽음과 삶
[2001]
한국인의 신화 : 저 너머, 저 속, 저 심연으로
김열규
한국인의 신화』-저 너머
[2005]
한국의 녹색 문화
김욱동
[2000]
한국민담의 심층분석』-분석심리학적 접근-
이부영
[2000]
한국무가집 1
김태곤
[1971]
한국근대시 정서체험의 텍스트조건 연구
최지현
한국근대시 정서체험의 텍스트조건 연구
[1997]
한국 전래동화의 원형(原形)과 변용에 관한 연구 -「콩쥐팥쥐」 이야기를 중심으로-
노제운 ( Je Un Noh )
[2009]
한국 전래동화의 심층의미 분석-정신분석적 접근
노제운
[2003]
한국 전래동화의 새로운 해석 : 정신분석적 접근
노제운
[2009]
한국 전래동화 연구」-설화의 수용 양상을 중심으로-
조성숙
[2008]
한국 아동의 일상생활문화
이순형
한국 아동의 일상생활문화
[2009]
한국 고소설에 나타난 오이디푸스 콤플렉스 : <심청전>.<콩쥐팥쥐전>
류인균
[2004]
학습자 중심의 국어과 수업방안
신헌재
학습자 중심의 국어과 수업 방안
[2002]
박사
학습자 중심 문학 교육 방안 연구
이상구
한국교원대학교 박사학위 논문
[1998]
표준국어대사전
[1999]
포근한 크리스마스
Pauli
Wie Weihnachtelt Man?
김정옥
[2009]
통과제의와 문학
Rite
Vierne
[1996]
통과의례
반 겐넵
[1985]
탐구로서의 문학
Rosenblatt
김혜리
엄해영
[2006]
탐구1
柄谷行人
[1998]
탐구 2
探究 2
柄谷行人
권기돈
[1998]
탈신화 시대의 신화들
송효섭
[2005]
캐릭터는 살아 있다
김서정
[2008]
친구가 필요해
박정애
[2008]
총체적 언어교육을 위한 교육연극
황정현
[2004]
초등학생의 도덕적 자기 정체성 형성을 돕는 성찰적 스토리텔링 활용 방법
박세원 ( Seo Woen Park )
[2006]
초등학생을 위한 교육연극 수업의 실제
김유미
『문학교육학』 Vol. 18
[2005]
박사
초등학교의 반응중심 문학교육 방법 연구 : 토의학습을 중심으로
이희정
[1999]
초등학교의 문학 교육을 위한 고전산문 제재의 교재화에 관한 연구
김대성
[2001]
초등학교 문학교육의 정의적 영역의 문제와 교육방법
황정현
『문학교육학』 Vol. 12
[2003]
초등학교 문학교육의 문제점과 개선 방향
황정현
『한국초등국어교육』 Vol. 19
[2001]
박사
초등학교 문법 교육 연구 - 전일체적 관점을 중심으로.-
이창근
초등학교 문법 교육 연구 : 전일체적 관점을 중심으로
[2007]
박사
초등학교 동화 감상 지도 방법에 관한 연구
곽춘옥
한국교원대학교 박사학위 논문
[2006]
초등학교 국어과 교수ㆍ학습 방법의 변화와 지향
최영환
초등학교 국어과 교수학습 방법의 변화와 지향
[2001]
초등학교 국어6-2
교육인적자원부
[2002]
초등학교 교육과정 해설(Ⅲ)-국어, 도덕
교육과학기술부
초등학교 교육과정 해설(Ⅲ)-국어
[2008]
초등학교 교과서에 실린 단군신화에 대한 고찰
신원기
[1997]
초등문학교육의 담론과 아동문학의 지평
임성규
[2008]
초등국어과 교수학습 방법
신헌재
[2009]
초등 국어과 교육의 특수성과 과제
황정현
[1999]
초대받은 아이들
황선미
[2007]
체험, 표현, 이해
딜타이
이한우
[2002]
철학사전
편저
[2009]
천의 얼굴을 가진 영웅
Campbell, Joseph
[2009]
책 밖의 어른 책 속의 아이
최윤정
[2004]
창작 동화에 나타난 모성성의 의미 탐색」-『마당을 나온 암탉』을 중심으로 -
김상한
[2010]
찐찐군과 두빵두
김양미
[2006]
지식의 구조와 구조주의
박재문
[1998]
지식의 구조와 교과
이홍우
[2006]
지각대장 존
Burningham
John Patric Norman McHennessy - The boy who was always late
박상희
[1999]
증여론과 증여의 윤리
김성례
[2005]
증여론
Mauss, Marcel
[2008]
좋은 국어 수업 어떻게 할 것인가: 수업 방법 19가지
이재승
좋은 국어 수업 어떻게 할 것인가』- 수업 방법 19가지
[2005]
정재서 교수의 이야기 동양 신화
정재서
[2004]
정서 함양 읽기 교육 방향
김도남 ( Do Nam Kim )
[2006]
자연학적 인간학(과) 중층해석학 : 땅 짚고 하늘 보기
이경재
[1999]
자기와 자기실현
이부영
[2002]
읽기교육의 원리와 방법
이경화
읽기교육의 원리와 방법
[2001]
일본근대문학의 기원
[1997]
인지와 교육과정
이해명
[2003]
인지과학
이정모
[2010]
인식론
이병욱
햄린
[1986]
이어령의 삼국유사 이야기
이어령
[2006]
이야기와 담론
채트먼
[2003]
이미지와 상징
[2005]
이모의 꿈꾸는 집
정옥
[2010]
유진과 유진
이금이
[2004]
유아 그림책 「강아지 똥」에 나타난 주인공의 자아형성 과정 분석
박찬옥 ( Chan Ok Park )
신혜선 ( Hye Sun Shin )
[2005]
원형과 신화
이유경
[2004]
우리 아빠, 숲의 거인
위기철
우리 아빠
[2010]
우리 설화의 의미 찾기
신연우
[2008]
우리 고전 캐릭터의 모든 것 2
서대석
[2008]
용의 아이들
김서정
[1998]
온생명과 환경, 공동체적 삶
장회익
온생명과 환경
[2008]
오세암
정채봉
[2006]
옛이야기의 매력 2
[2004]
옛이야기의 매력 1
Bettelheim
Bettelheim, B.
The Uses of enchantment
주옥
[1998]
옛이야기와 어린이문학
이지호
[2006]
옛이야기와 어린이 책
김환희
[2009]
예술 텍스트의 구조
유재천
[1991]
영원회귀의 신화 : 원형과 반복
Eliade, Mircea
[2003]
영모가 사라졌다
공지희
[2003]
연극은 지적행위인가?
Courtney,R.
[2007]
어린이문학 만세
김서정
[2003]
어린이, 넌 누구니?
최기숙
어린이
[2006]
어린이 이야기, 그 거세된 꿈
최기숙
어린이 이야기
[2002]
어린이 문학의 즐거움 2
Nodelman
The Pleasures of children’s literature
[2001]
어린이 문학의 즐거움 1
김서정
페리 노들먼
[2005]
어린이 문학의 재발견
김상욱
[2006]
양파의 왕따일기
문선이
[2007]
야생의 사고
Levi-Strauss, Claude
[2003]
안녕히 계세요
남찬숙
[2007]
아빠가 나타났다
이송현
[2009]
아동의 상상력과 창조
[1999]
아동의 상상력 발달
허승희
[2002]
아동을 위한 서사 문학 작품 선정의 기준 고찰
愼憲縡
[1995]
아동문학의 이해
[2007]
아동문학의 미학적 접근
[2005]
아동문학론
L. H. Smith
[2005]
아동문학교육론 : 다중지능이론을 중심으로
황정현
[2007]
아동문학교육론
임원재
[2000]
아동문학 중심의 초등 국어과 교육 연구
신헌재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Vol. 4 No. 1
[2004]
아동문학 이해와 창작의 실제』, 청동거울
김용석
김자연
아동문학 이해와 창작의 실제』
[2003]
아동문학 비평과 초등 문학교육
임성규
[2008]
아동문학 본질의 이해
황정현
『문학교육학』 Vol. 8
[2001]
아니마와 아니무스
이부영
[2003]
실험 가족
배봉기
[2009]
신화해석학
이경재
[2002]
신화학입문
왕빈
[1980]
신화학Ⅰ』-날것과 익힌 것
Levi-Strauss
Mythologiques.1
[2006]
신화학 강의
안진태
[2004]
신화학 Ⅱ-꿀에서 재까지
Levi-Strauss
Mythologiques.2
임봉길
[2008]
신화적 세계관의 현대 교육철학적 의미 연구
황신택
[2005]
신화적 서사의 해석과 교육적 활용
박인기
[2004]
신화적 상상력과 문화
정재서
[2008]
신화적 사고에 나타난 생태교육학적 의미」-Levi-Strauss와 나카자와 신이치의 신화론을 중심으로 -
노상우
황신택
[2004]
신화의 힘
조셉캠밸
[2007]
신화의 현대 교육적 의미
노상우 ( No Sang U )
황신택 ( Hwang Sin Taeg )
[2003]
신화의 문학교육적 의미
이강엽
[2005]
신화의 문학교육적 가치에 관한 고찰
신원기
[2008]
신화와 인생
Campbell
Osbon
박중서
[2009]
신화와 역사
서울대학교 종교문제연구소 편
[2004]
신화를 세우 사유뭉치들
송성근
[2009]
신화교육과 국어교과교육의 현장
김문태
[2004]
신화, 인류 최고의 철학
中澤新一
人類最古の哲學
김옥희
신화
[2005]
신화 속의 한국정신
이어령
[2007]
신화
이강엽
[2004]
신의 가면Ⅰ:원시 신화
조지프 캠벨
[2003]
박사
시조의 성찰적 사고 교육 연구
최홍원
서울대학교 박사 학위 논문
[2008]
수일이와 수일이
김우경
[2001]
수업이 바뀌면 학교가 바뀐다
사토마나부
[2006]
소설텍스트의 문학교육 방법 연구-수용이론의 적용을 중심으로
유덕재
[1995]
소설의 이해
나병철
[1993]
소설의 이론
F.K.Stanzel
김정신
프란츠 슈탄첼
[1990]
소설교육의 방법 연구
김상욱
소설 교육의 방법 연구
[1996]
소설감상방법론 연구
김중신
[1996]
소년왕
조은이
[2006]
세계 신화 이야기
Die Grossen Mythen der Menschheit
Golowin
이기숙
[2001]
성찰적 읽기 교육의 방향 탐색」, 『국어교육학연구』Vol. 28
성찰적 읽기 교육의 방향 탐색」
[2007]
성찰적 사고의 문학교육적 구도
최홍원 ( Hong Won Choi )
[2006]
성장 심리학 : 건강한 성격의 모형
Schultz, Duane
[1996]
성과속
엘리아데 멀치아
[1992]
설화학원론
The folktale
Thompson
최광식
[1992]
선물행위의 비교문화 연구
박성연
[1995]
서울 1964년 겨울
김승옥
[1965]
서사학사전
[1992]
서사철학
김용석
[2009]
서사와 영상, 영상과 신화 : 서사와 영상의 가로지르기
표정옥
서사와 영상
[2007]
서사문화와 문학교육론
최인자
[2001]
서사문화교육의 전망과 실천
최인자
[2008]
서사란 무엇인가
Bal, Mieke
[1999]
서사교육론
우한용
[2001]
박사
서사 텍스트의 심미적 체험의 구조와 유형에 관한 연구
김중신
서울대학교 박사학위 논문
[1994]
샬롯의 거미줄
Charlotte's web
White
김화곤
[2000]
생태학적 상상력-환경위기 시대의 문학과 문화
김욱동
[2003]
생태학적 국어교육의 현실과 지향
박인기
『한국초등국어교육』 Vol. 22
[2003]
생태적 인간
이준모
[2000]
생각의 지도: 동양과 서양, 세상을 바라보는 서로 다른 시선
Nisbett
The Geography of thought
생각의 지도: 동양과 서양
[2009]
샘마을 몽당깨비
황선미
[1999]
상생화용, 새로운 의사소통 연구
최현섭
상생화용
[2007]
상상력이란 무엇인가
장경렬
정재서
진형준
[1997]
상상력의 위대한 모험가들
송태현
[2005]
상상력과 형식
최유찬(Choi Yu-Chan)
[2007]
상상과 표현
Collingwood, R. G
[1996]
삶의 완성을 위한 죽음교육
정재걸
[2010]
살아있는 우리신화
신동흔
[2005]
살아난다면 살아난다
최은영
[2009]
사회통합이론으로서의 모쓰(M. Mauss)의 선물론과 레비-스트로스의(Levi-Strauss) 교환이론
임봉길
[1999]
사랑과 경제의 로고스
中澤新一
愛と經濟のロゴス
김옥희
[2005]
비평의 해부
Frye, Northrop
[2011]
비언어적 활동을 통한 동화교육 방법론
황정
[2000]
브루너 교육의 과정
이홍우
[1984]
보은담의 유형과 의미」-‘교환’과 ‘증여’의 측면에서-
이강엽
[2007]
배려 중심의 홀리스틱 교육과정과 수업 방법
송민영
[2009]
발달심리학
송명자
[1995]
반응중심 문학감상 전략과 교수·학습 방법
박태호
반응중심 문학감상 전략과 교수-학습 방법
[1995]
박사
반응 중심 문학교육의 방법 연구
경규진
반응중심 문학교육의 방법 연구
[1992]
민담형태론
블라디미르 프로프
[1996]
미학과 비평철학
Stolnitz, J
[1991]
문화코드
이어령
[2006]
문화의 해석
문옥표
클리퍼드 기어츠
[1998]
문화의 역동성과 신화
표정옥
[2007]
문학작품을 어떻게 가르칠 것인가
Rodrigues, Raymond J.
[2001]
문학이론입문
Eagleton, Terry
[2001]
문학이란 무엇인가
유종호
[2001]
문학의 이해
문학교육연구회
[1999]
문학을 통한 교육
박인기
[2005]
문학독서 교육의 전개와 방향
한철우(Han Chul-woo)
『독서연구』 Vol. 12
[2004]
문학교육의 길찾기
김상욱
[2003]
문학교육의 교육연극론적 연구
한귀은
[2001]
문학교육원론
김대행
[2000]
문학교육에서 정전과 학습자의 정서체험이 갖는 위계적 구조에 관한 연구
최지현
[2000]
문학교육에서 경험의 재개념화와 교육적 실천을 위한 연구
최홍원 ( Hong Won Choi )
[2007]
문학교육론
Gribble, Jame
[1983]
문학교육과정의 구조와 이론
박인기
[1996]
문학교육과정론
우한용
[r ]
문학교육 틀짜기
김대행
[2006]
문학과 신화
[1998]
문학감상교육의 교수학습모형 탐구
최지현
[1998]
문학 텍스트의 종합적 감상을 위한 교육 TV 프로그램 설계 방략
박인기
[1989]
문학 제재 선정 기준의 설정과 적용에 관한 연구
[1992]
문학 작품을 보는 관점과 읽기의 두 가지 방향
이경화
[1997]
문학 영역의 교수 - 학습 모형
한철우
[1995]
문학 생태학을 위하여 : 녹색 문학과 녹색 이론
김욱동
[2003]
문학 비평 이론의 시교육적 활용에 관한 연구
권혁준
문학비평 이론의 시교육적 활용에 관한 연구
[1997]
문학 교재의 체계화와 그 적용에 관한 연구
崔京姬
[1995]
문학 교육과정 내용 선정을 위한 대안적 연구 방향
신헌재
『문학교육학』 Vol. 19
[2006]
문학 교수?학습 방법론
구인환
문학 교수 학습 방법론
[1998]
문학 감상 능력 신장을 위한 ‘빈자리 메우기’ 전략화 방안
송충현
[2001]
문제아
박기범
[2004]
박사
문법 탐구 경험의 교육내용 연구
남가영
[2008]
문명의 미래와 생태학적 세계관
박이문
[1997]
몸의 상상력과 동화
유영진
[2008]
모더니즘과 포스트모더니즘을 넘어서
나병철
[1999]
모더니즘 교육이론의 한계와 대안에 대한 연구
명지원(Myung Ji-Won)
『한국교육논단』 Vol. 5 No. 1
[2006]
메피스토펠레스와 양성인
[2006]
멋진 판타지
김서정
[2002]
마음의 개념
한우
[1994]
마르셀 모스의 『증여론』; 증여의 사회학적 본질과 기능 호혜성의 원리에 대하여
박정호
[2009]
마르셀 모스, 총체적인 사회적 사실
Karsenti
Marcel Mauss : le fait social total
마르셀 모스
[2009]
마당을 나온 암탉
황선미
[2004]
디지털 시대의 국어과 수업모형
이강엽
[2002]
드라마 활동을 통한 초등 문학교육 방법 연구
신헌재
황정현
『한국 초등교육』Vol. 13 No. 2 서울교육대학교 초등교육연구원
[2002]
박사
독자가 구성하는 이야기 구조 교육에 관한 연구
한명숙
한국교원대학교 박사학위 논문
[2003]
교육의 개념
이홍우
문음사
[2009]
박사
교육연극을 기반으로 한 문학교육 연구
이수동
경원대학교 박사학위 논문
[2007]
공감적 자기화를 통한 문학교육 연구」-<심청전>의 이본 생성을 중심으로-
서유경
[2002]
곰에서 왕으로
中澤新一
熊から王へ
김옥희
[2005]
고소설의 “짝패(double)” 인물 연구
이강엽 ( Kang Yeop Lee )
고소설의 짝패(double) 인물 연구
[2008]
경험의 서사화 방법과 그 문학교육적 의의 연구
임경순
[2003]
경험으로서의 예술
Dewey, John
[2013]
겨울 해바라기
유영소
[2005]
건방진 도도군
강정연
[2007]
강의실 밖 고전여행 1
이강엽
[2010]
강아지똥
권정생
[2006]
강마을에 한번 와 볼라요?
고재은
[2004]
감상의 정서적 거리
최지현
『문학교육학』 Vol. 12
[2003]
감상(鑑賞)의 개념 정립을 위한 소고(小考)
조하연
[2004]
가치경험을 위한 소설교육 내용 연구
황혜진
가치경험을 위한 소설교육내용 연구
[2006]
가족로망스와 성장소설
나병철
[2007]
神話와 文學
Literature
Myth
Righter
[1981]
神話/說話
김열규
[2001]
哲學的 解釋學
Diemer
Elementarkurs Philosophie Hermeneutik
[1982]
“마음”을 가르친다는 것
조은숙 ( Eun Sook Cho )
[2007]
www.aladin.co.kr
The reader, The text, The poem : The transactional theory of the literary work,『독자, 텍스트, 시 : 문학작품의 상호교통이론
Rosenblatt
김혜리
엄해영
The reader
[2006]
The child and reality
Piaget
[1973]
박사
Polanyi의 인식론에 함의된 교수의 성격
유연상
한국교원대학교 박사학위논문
[2003]
Ken Wilber의 통합이론과 홀리스틱 교육과정
김복영
[2009]
20세기는 어린이를 어떻게 보았는가
子ども100年のエポック
本田和子
구수진 역
[2002]
(존 듀이의) 경험과 교육
엄태동
[2001]
(수업설계를 위한)학습심리학
Driscoll, Marcy Perkins
[2004]
' 신화적 조화성에 기반한 동화 감상 교육 연구 = A Study on the Education of Fairy Tales based on the Mythological Harmony'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