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박사
Egan의 이야기 形式 模型에 基盤한 敎育課程 開發 및 適用 = The Development and Application of School Curriculumbased on Egans Story Form Model
전현정
2009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전현정
형태사항
26cm: v, 197 p.
학위논문사항
교육학과, 2009. 8, 경북대학교 대학원, 학위논문(박사)-
발행지
대구
언어
kor
출판년
2009
발행사항
경북대학교 대학원
주제어
내러티브 교육과정
대안적 교육과정
이야기 형식 교육과정
이야기 형식 모형
참고문헌( 96)
유사주제 논문( 13)
내러티브 교육과정 13건
인용/피인용
Egan의 이야기 形式 模型에 基盤한 敎育課程 開發 및 ...
' Egan의 이야기 形式 模型에 基盤한 敎育課程 開發 및 適用 = The Development and Application of School Curriculumbased on Egans Story Form Model'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내러티브 교육과정
대안적 교육과정
이야기 형식 교육과정
이야기 형식 모형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7
0
0.0%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어
내러티브 교육과정
14
0
0.0%
대안적 교육과정
1
0
0.0%
이야기 형식 교육과정
1
0
0.0%
이야기 형식 모형
1
0
0.0%
계
17
0
0.0%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0
닫기
' Egan의 이야기 形式 模型에 基盤한 敎育課程 開發 및 適用 = The Development and Application of School Curriculumbased on Egans Story Form Model'
의 참고문헌
합리주의적 교육과정 체제에서 배제된 내러티브 교육과정의 가능성과 교과목 개발의 방향 탐색
강현석
교육과정연구. 23(2)
[2005]
박사
폴라니의 인식론에 근거한 과학교수의 내러티브적 성격 고찰
김만희
폴라니의 인식론에 근거한 과학 교수의 내러티브적 성격 고찰
[2003]
페르마가 다시 쓰는 알리바바와 40인의 도둑
오채환
[2005]
통합교육과정 실행 경험에 대한 내러티브 탐구: 세 초등교사의 이야기
박민정 ( Min Jeong Park )
통합교육과정 실행 경험에 대한 내러티브 탐구: 세 초등교사의 이 야기
[2007]
초등학교 수학 수업의 진단(예비교사들의 수업계획을 중심으로)
[2000]
초등학교 교육과정 해설(1)
교육부
[1997]
초등학교 교사용 국어 지도서
[2002]
초등역사교육에서 내러티브 활용방안 연구
권태윤
[2005]
박사
초등교육과정 담론에 대한 현상학적 분석
정광순
한국교원대학교대학원 박사학위 논문
[2004]
박사
초등 도덕 교육에서 내러티브 접근법의 적용 방안 연구
이수연
초등 도덕교육에서 내러티브 접근법의 적용 방안 연구
[2004]
질적 연구 : 방법과 사례
조용환
질적 연구 -방법과 사례
[1999]
지식의 구조와 교과
이홍우
[2006]
지식 구조론 이후 Bruner의 교육과정이론 탐구
강현석
지식구조론 이후 Bruner의 교육과정이론 탐구
[1998]
인간발달의 교육적 조망
임충기
서원대학교 논문집. 22. 85-105
[1988]
인간교육을 위한 서사적 대화모형 연구
고미숙
교육문제연구. 16
[2002]
이야기틀을 활용한 수학적 의사소통 활동에 대한 연구
[2004]
이야기자료를 활용한 초등 영어 수업모형 연구
최연아
[2000]
박사
이야기를 활용한 도덕 수업 연구
권수경
한국교원대학교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2007]
이야기 자료를 활용한 초등영어 수업 모형
정행
[2001]
박사
이야기 자료 활용에 따른 학년별 수학 학습 효과 분석
박혜원
이야기자료 활용에 따른 학년별 수학학습 효과분석
[2005]
이야기 구조를 통한 이야기 글 지도 방안 연구
김순복
서울교육대학교교 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2]
의사소통 능력 향상을 위한 효과적인 스토리텔링 수업모형의 개발 적용
유정애
의사소통 능력 향상을 위한 효과적인 스토리텔링 수업모형의 개 발
[2003]
역사학습에서의 상상적 이해
[1994]
역사수업 도구로서 내러티브의 구성형식과 원리
김한종
사회과 교육학연 구. 3. 81-207
[1999]
역사가의 사고과정이 드러나는 서술의 특징과 교재개발 방향
李美薇(Lee Mi-mi)
[2000]
박사
역사 교사의 설명방식으로서 내러티브와 유추-특성 및 활용 사례를 중심으로
조동근
역사 교사의 설명방식으로서 내러티브와 유추 - 특성 및 활용사례 를 중심으로
[2000]
어린이사진과 그림으로 보는 한국사 편지4
박은봉
[2003]
어린의 미래를 여는 역사1
김한조
[2007]
스토리텔링을 활용한 문학 반응 활성화 지도 방안 -초등학교 저학년을 중심으로-
한금남
스토리텔링을 활용한 문학 반응 활성화 지도 방안-초등학교 저학 년을 중심으로
[2006]
스토리텔링을 기반으로 한 애니메이션 스토리보드 제작에 관한 연구
김지수(Ji-Soo Kim)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6(3)
[2006]
스토리텔링 기법을 통한 도덕과 학습지도 방안에 관한 연구
변영애
[2002]
수학교육학신론
수학교육학신론
[2004]
서사문 쓰기 발달 양상에 따른 이야기 창작지도 방안 연구
[2002]
사회적 구성주의와 교실대화: 아동의 지식구성에 대한 함의
박충일
[1999]
비판적 역사 읽기와 역사 쓰기
金漢宗(Kim Han-Jong)
李英孝(Lee Young-Hyo)
비판적 역사 읽기와 역사 쓰기
[2002]
미국 사회과 교육계의 Dewey 교육이론 해석에 대한 비판적 검토: 쟁점 진영과 역사 진영의 대립을 넘어
이흥렬
미국 사회과 교육계의 Dewey 교육이론 해석에 대한 비판적 검토 -쟁점 진영과 역사 진영의 대립을 넘어
[2008]
디지털 스토리텔링의 현황 및 활용 방안 연구
한혜원(Hye Won Han)
한국언어문화. 32
[2007]
박사
내러티브를 활용한 도덕과 교육과정 설계 방안
박영훈
경북대학교교육대 학원 석사학위논문
[2006]
내러티브 활용을 통한 교과교육론 구성 방향의 탐색
강현석
유동희
이대일
이자현
한국교원교육연 구. 22(3)
[2005]
박사
내러티브 탐구 학습을 위한 과학 교수 연구
신혜진
단국대학교교육대학 원 석사학위논문
[2004]
내러티브 사고의 과학교육적 함의
김만희
김범기
한국과학교육학회지. 22(4)
[2002]
내러티브 사고양식의 교육적 의미
한승희
교육과정연구. 15(1)
[1997]
내러티브 사고 양식인 스토리텔링 기법을 이용한 멀티미디어 교육 컨텐츠 개발
허희옥
교육공학연구. 22(1)
[2006]
박사
내러티브 교육과정의 적용에 대한 연구
이흔정
고려대학교대학원 박사학 위 논문
[2004]
교육학에서의 내러티브 가치와 교육적 상상력의 교육
강현석(Kang Hyeon-Suk)
국어국문학 회집. 146. 305-351
[2007]
www.educ.sfu.ca/kegan(2009.02.10)
[2009]
www.dongascience.com/Kids.(2009.04.13)
[2009]
Vygotsky의 발달 이론에서 사회-문화적 발달과 언어에 관한 연구
노은경 ( Eun Kyung No )
[2002]
Understanding by design
Wiggins, Grant P.
[2001]
The process of education, Harvard University Press, 브루너 교육의 과정
Bruner
이홍우
The process of education
[1973]
The educational imagination : on the design and evaluation of school programs
Eisner, Elliot W
[1979]
The educated mind : how cognitive tools shape our understanding
Egan, Kieran
[1997]
The constructivist leader. NY: Teacher College Press
[1995]
The arts and the creation of mind. New Haven & London: Yale University press. 예술교육론: 미술 교과의 재발견
[2007]
The aims of education and other essays, NY: The free press. 교육의 목적
Whitehead A.N
오영환
The aims of education and other essays
[2004]
The Erosion of Education: Socialization and the Schools, New York: Teachers College, Columbia University. 고려대학교 교육사? 철학 연구회 (역) (1996). 교육의 잠식
Egan
Nyberg
The Erosion of Education: Socialization and the Schools
[1981]
The Culture of Education 『교육의 문화
Bruner
강현석
이자현
The Culture of Education
[2005]
Teaching mind in society: teaching, schooling and literate discourse. In. L. C. Moll(Ed.). Vygotsky and education: Instructional implications and applications of socio-historical psychology(170-205)
Gallimore.R
Tharp.R.G
Teaching mind in society: teaching
[1990]
Teaching as Storytelling
Egan
[1986]
Social construction and the educational process. In L. P. Steffe & J. E. Gale(Eds.). Constructivism in education
Gergen
[1995]
Situated cognition and the culture of learning
[1989]
School-based curriculum development and teacher education mimeograph
Skilbeck
[1976]
Rousing minds to life: teaching, learning and schooling in soviet context
Gallimore.R
Tharp.R.G
Rousing minds to life: teaching
[1988]
Romantic understanding : the development of rationality and imagination, ages 8-15
Egan, Kieran
Romantic Understanding: The Development of Rationality and Imagination
[1990]
Radical constructivism: A way of knowing and learning
Radical Constructivism: A way of knowing and learning
[1995]
Qualitative inquiry in education: The cognitive debate. NY: Teachers College Press. . 질적 연구와 교육
[1990]
Primary understanding : education in early childhood
Egan, Kieran
[1988]
Narrative Understanding -Developing a theoretical context for understanding how children make meaning in classroom setting
S.Lyle
[2000]
Narrative Knowing and Human Science
Polkinghorne
[1988]
Narrative Inquiry; Experience and Story in Qualitative Research, San Francisco: Jossey-Bass Publishers. 소경희?강현석?조덕주?박민정 (역) (2007)
Clandinin
Connelly
Narrative Inquiry; Experience and Story in Qualitative Research
[2000]
Mind in society : the development of higher psychological processes
Vygotskii, L. S
Mind in Society: The development of higher psychological processes
[1978]
Integrating Learning Through Story: The Narrative Curriculum. Estern Oregon State: Wadsworth Publishing.. 내 러티브 교육과정의 이론과 실제
Jaeger
Lauritzen
[1997]
In search ofunderstanding:The case forconstructivist classroom
Brooks
[1999]
Imagination in teaching and learning : the middle school years
Egan, Kieran
[1992]
Hirst의 사회적 실제에 근거한 교육과정 모형 개발
김무정
[2008]
Handbook of Research on Curriculum
Jackson
Handbook of research on curriculum
[1992]
Fundamentals of Language
M.Halle
Roman Jakobson
[1956]
Frames of mind: The theory of multiple intelligence
Gardner
[1983]
Forms of Curriculum Inquiry
Short
[1991]
Experience and education
Dewey, John
Experience and Education
[1998]
Ethonography: A way of seeing
Wolcott
[1999]
Developmental psychology: An introduction(5th ed.)
Gardner
[1982]
Developmental Psychology:Childhood and Adolescence (3rdED)
Shaffer
Developmental psychology: Childhood and adolescence(3rd Ed.)
[1993]
Developing a curriculum: A practical guide 2nd eds
Nicholls
[1978]
Curriculum: foundation, principles, and issues
Hunkins
Orstein
Curriculum: Foundation
[2004]
Curriculum process
Wheeler, D. K
[1967]
Curriculum development and design. NSW: Allen & Unwin Ltd. 「교육과정 개발과 설계 제2판」
[2006]
Constructivist approaches to science teaching
Driv er
[1995]
Constructivism: New implication for instructional technology? Educational Technology
Duffy
Jonassen
[1991]
Common knowledge : the development of understanding in the classroom
Edwards, Derek
[1987]
Cognitive development
Perner
Weinert
[1996]
Cognitive Monitoring. In W. P. Dickson(Ed.). Children's oral communication skills
Flavell
Cognitive monitoring. In W. P. Dickson(Ed.). Children's oral communication skills
[1981]
Classroom discourse: The language of teaching and learning. NH
Cazden
[1988]
Basic principles of curriculum and instruction
Tyler, Ralph W
Basic principles of curriculum and instruction
[1971]
A review of some Piagetian concepts. In P. Mussen(Ed.). Handbook of Child development:(Vol.3). Cognitive development
Baillargeon
Gelman
[1983]
A naturalistic model for curriculum development
Walker
[1971]
' Egan의 이야기 形式 模型에 基盤한 敎育課程 開發 및 適用 = The Development and Application of School Curriculumbased on Egans Story Form Model'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