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선아

년도별 발표논문

검색결과
제목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한국 고등교육정책 변천과정에 관한 연구
김선아 연세대학교 교육대학원[200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창의성과의 관계에 기초한 전통미술교육의 재 개념화를 위한 기초연구
김선아 박진경 한국미술교육학회[201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21세기 융복합 교육을 위한 미술교육의 역할과 특성 탐색
김선아 한국조형교육학회[201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미술 교사의 다문화 감수성 개발을 위한 교사교육의 실천적 방안 탐색
김선아 韓國造形敎育學會[201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미술과 초임교사의 내용교수지식(PCK) 개발에 관한 내러티브 탐구
김선아 韓國造形敎育學會[201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융복합교육에서 미술의 역할과 특성
김선아 韓國造形敎育學會[201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비판적 다문화교육을 위한 융복합교육의 방안 탐색
김선아 홍지영 임가영 한국미술교육학회[201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미술과 초임교사의 내용교수지식(PCK) 개발에 관한 내러티브 탐구
김선아 韓國造形敎育學會[201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융복합교육에서 미술의 역할과 특성
김선아 韓國造形敎育學會[201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저소득층 자살 고위험군 청소년 대상 자화상 미술표현을 통한 자아존중감 변화 분석
김선아 이재경 韓國造形敎育學會[201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텍스트마이닝 기법을 활용한 다문화 미술교육 연구 동향 분석 연구
김선아 정유진 이현정 박진희 한국다문화교육학회[201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사회통합을 위한 다문화 미술교육에 관한 실행연구 : 소외계층 아동 대상 집단프로그램을 중심으로
김선아 박진희 한국조형교육학회[201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다문화미술교육을 위한 교사교육의 방향 탐색」
김선아 한국국제미술교육학회[201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통합적 인지와 창의적 사고의 도구 : 21세기 창의성 교육을 위한 미술교육의 역할
김선아 한국미술교육학회[201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융복합 교육을 위한 미술과-국어과 교육 과정 분석 연구- 텍스트 마이닝 기법을 중심으로」
김동성 이삼형 김종우 김시정 김선아 한국미술교육학회[201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다문화상담을 위한 미술치료사의 인식과 다문화 감수성에 관한 실행연구
김선아 박한울 한국조형교육학회[201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질적 연구에서 자기 성찰의 의미와 방법 미술교육 연구방법 론적 탐구
김선아 한국조형교육학회[2009]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예비교사 대상 미술과 수업 컨설팅 사례 연구
김선아 안금희 한국초등미술교육학회[201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미술교육에 있어서 전문성의 의미: 교사의 시각을 중심으 로
김선아 한국미술교육학회[200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다문화상담을 위한 미술치료사의 인식과 다문화 감수성에 관한 실행연구
김선아 박한울 한국조형교육학회[201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융복합 교육을 위한 내러티브 교육과정에 관한 연구 : 문화 다양성 미술 수업을 중심으로
김선아 한국조형교육학회[201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미술과 초임교사의 내용교수지식(PCK) 개발에 관한 내러티브 탐 구
김선아 한국조형교육학회[201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융복합 교육을 위한 시각적 리터러시의 재개념화: 복합양식성을 중심으로
김선아 이수진 박효영 한국조형교육학회[201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사회통합을 위한 다문화 미술교육에 관한 실행연구 : 소외계층 아동 대상 집단프로그램을 중심으로
김선아 박진희 한국조형교육학회[201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다문화미술교육을 위한 사회정서학습(SEL)의 개념과 함의
김선아 박진희 한국조형교육학회[201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유아기 문화다양성 교육을 위한 누리과정 연계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 개발 연구
김선아 정혜원 박한울 박진희 한국조형교육학회[201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중등 미술교사의 내용교수지식 (PCK) 신장을 위한 반성적 사고도구 개발
김선아 한국미술교육학회[201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입체조형 만다라를 활용한 창의 인성 프로그램 개발연구
김선아 박진희 한국교육대학교 미술교육학회[201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다문화미술교육에 대한 예비 현직 교사의 인식과 교사교육의 방향
김선아 홍은미(Hong, Eun Me ) 한국미술교육학회[2009]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반성적 교사: 미술교사 전문성 개발을 위한 방안 모색
김선아 한국미술교육학회[201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다문화미술교육을 위한 교사교육의 방향 탐색
김선아 한국국제미술교육학회[201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디지털콘텐츠를 중심으로 한 수업환경에 따른 미술교사-학습자의 상호작용에 대한 질적 연구
김선아 이현기 박현아 박선희 김수민 [201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미술 교사의 다문화 감수성 개발을 위한 교사교육의 실천적 방안 탐색
김선아 韓國造形敎育學會[201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수업장학과 반성적 사고: 미술교사의 전문성 개발
김선아 [200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