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09 개정 교육과정에 대한 기술 정교사 자격연수 참여자의 교육요구도
-
이동원
최유현
임윤진
이명훈
韓國實科敎育硏究學會[201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자유학기제에서의 발명교육 적용을 위한 실천 모델링
-
최유현
한국영재학회[201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발명교사의 지식재산보호교육에 대한 교육적 요구
-
강경균
최유현,강경균,이명훈,이진우
최유현
이진우
이명훈
한국실과교육연구학회[201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2009 개정 고등학교 기술ㆍ가정 교과서들 간의 기술 영역 내용 일치율 및 탐구 성향 분석
-
김동하
최유현
이은상
한국실과교육연구학회[201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발명 연수 참여 교사의 발명교사 기본 역량에 대한 중요도 및 수행도 인식 분석
-
이건환
최유현
임윤진
이동원
한국실과교육학회[201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STEM 기반 발명영 재교육 프로그램 개발과 적용 효과
-
강경균
최유현
이진우
이주호
문대영
한국기술교육학회[200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DACUM 기법을 활용한 발명교사의 직무분석 연구
-
김용익
황민정
최유현
조남균
이규녀
이경표
손다미
박기문
김희필
한국기술교육학회[201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학술지 논문에 기초한 발명교육 연구동향 분 석
-
강경균
최유현
김동하
한국기술교육학회[201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주니어 공학 팀 미션 프로젝트 교육프로그램 및 교재 개발과 적용 효과
-
박기문
최유현
임윤진
임병웅
한국공학교육학회[201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초, 중, 고등학교 교과 교육을 통한 발명교육의 목표 체계 및 내용 기준에 관한 연구
-
곽선미
최유현
전인기
이원춘
김용익
한국직업교육학회[200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문제의 구조화 정도에 따른 중학생의 기술적 문제해결 사고 과정의 뇌파 활성도 분석
-
최유현
한국실과교육연구학회[201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팀 프로젝트 중심 창의적 문제해결 프로그램 개발”
-
이경화
황선욱
최유현
한국창의력교육학회[201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우리나라 STEAM 교육의 방향
-
김영민
한혜숙
최유현
정진수
이주연
백윤수
박현주
박종윤
노석구
학습자중심교과교육학회[201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발명영재교육에서 팀 상호작용 촉진을 위한 수업모형이 팀 효능감에 미치는 영향
-
박수진
최유현
한국영재교육학회[201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주제기반 STEAM 교육 프로그램이 초등학생의 융합인재소양에 미치는 효과
-
박수진
최유현
정정숙
이동원
한국실과교육학회[201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구성주의에 기초한 기술과 교사의성찰적 교수활동 고찰
-
최유현
한국기술교육학회[200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기술과 교육을 위한 기술적 문제해결 모형의 개발
-
최유현
한국교육과정평가원[200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우리나라 STEAM 교육의 방향
-
김영민
한혜숙
최유현
정진수
이주연
백윤수
박현주
박조윤
노석구
학습자중심교과교육학회[201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공학전문가가 인식하는 공학기초능력의 구성요소에 관한 연구
-
강현무
최유현
최완식
정수진
이창훈
이진우
류창열
노희진
노태천
김판욱(Pan-Wook, Kim)
김대영
김기수
구진희
한국공학교육학회[200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공학전문가가 인식하는 공학기초능력의 구성요소에 관한 연구
-
Choi, Won-Sik
최유현
최완식
정수진
이창훈
이진우
류창열
노희진
노태천
김판욱
김대영
김기수
구진희
강현무
Ryu, Chang-Yol
Rho, Tae-Cheon
Rho, Hee-Jin
Lee, Jin-Woo
Lee, Chang-Hoon
Ku, Jin-Hee
Kim, Pan-Wook
Kim, Ki-Soo
Kim, Dae-Young
Kang, Hyun-Moo
Jung, Su-Jin
Choi, Yu-Hyun
한국공학교육학회[200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발명교사인증제를 위한 『발명과 지식재산의 실제』 표준교재 개발 연구
-
강경균
최유현
진병욱
정영석
정다혜
임윤진
이진우
이승원
백동훈
문대영
한국기술교육학회[201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An Analysis of Observers’ Reflections on the Design-Thinking Based Team Problem-Solving Process of Pre-Service Technology Teachers
-
최유현
한국기술교육학회[201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기술적 문제해결 과정에 나타난 사고 활동의 분석과 그 계발 전략
-
Choi, Yu-Hyun
최유현
仁川敎育大學校 科學敎育硏究所[200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교육대학교 교육과정의 미래형 모델 개발을 위한 외국 교사교육과정의 관찰과 탐색
-
고경석
한진수
최유현
이대식
석문주
박인기
노석구
韓國敎師敎育學會[200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중학생들의 기술 수업에 대한 인식
-
송일민
최유현
한국기술교육학회[200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기술교과 교육에 있어서 기술적 교양 목표 성취를 위한 문제 해결 수업 전략의 효과
-
최유현
대한공업교육학회[199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초중고등학교 교과교육을 통한 발명교육의 목표 체계 및 내용 기준에 관한 연구
-
곽선미
최유현
전인기
이원춘
김용익
[200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교육실습의 효율적인 운영에 관한 연구
-
서우석
최유현
왕한신
송상헌
仁川敎育大學校 初等敎育硏究所[200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로봇의 교육적 활용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 모형 개발
-
최유현
[200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대안적 열린 교육을 위한 문제해결 수업전략의 탐색
-
최유현
한국열린교육학회[199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우리나라 STEAM 교육의 방향
-
김영민
한혜숙
최유현
정진수
이주연
백윤수
박현주
박종윤
노석구
[201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팀 프로젝트 중심 창의적 문제해결 프로그램 개발
-
이경화
황선욱
최유현
한국창의력교육학회[201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기술교사의 기술적 문제 설계과정
-
강경균
최유현
한국기술교육학회[201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발명영재교육에서 팀 상호작용 촉진을 위한 수업모형이 팀 효능감에 미치는 영향
-
박수진
최유현
한국영재교육학회[201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발명영재학생 선발모형연구
-
심재영
최유현
이한규
한국실과교육학회[200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의미분별법에 의한 초등학교 교사의 발명에 대한 이미지
-
이정균
최유현
이정수
한국실과교육연구학회[2009]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교육대학교 교육실습 프로그램의 운영 및 발전 방안의 탐색,반성적 교사의 관점
-
고경석
최유현
정문성
윤기옥
경인교육대학교 초등교육연구원[200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차세대 영재기업인 육성 체계 개발
-
김미애
최유현
이찬
오창환
韓國實科敎育硏究學會[201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화학영역의 통합적 STEM 발명교육 프로그램 모형 개발
-
김소연
최유현
조재주
韓國實科敎育硏究學會[201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STEAM 교육의 구성 요소와 수업 설계를 위한 준거 틀의 개발
-
김영민
한혜숙
최유현
정진수
이주연
백윤수
박현주
노석구
학습자중심교과교육학회[201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중학생을 위한 STEAM 교육 프로그램의개발
-
김동하
최유현
이은상
한국기술교육학회[201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주제기반 STEAM 교육 프로그램이 초등학생의 융합인재소양에 미치는 효과
-
박수진
최유현
정정숙
이동원
한국실과교육학회[201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초ㆍ중ㆍ고등학생용 융합인재 소양 측정도구 개발
-
노준호
최유현
임윤진
이은상
이동원
노진아
한국기술교육학회[201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문제의 구조화 정도에 따른 팀 문제해결 학습에서 초등학교 발명영재의 상호작용 분석
-
박수진
최유현
한국영재교육학회[201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초등학교 발명영재의 팀 문제해결 학습에서 문제의 구조화 정도에 따른 문제해결 과정 분석
-
박수진
최유현
韓國實科敎育硏究學會[201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기술교과 교육에 있어서 기술적 교양 목표 성취를 위한 문제해결 수 업전략의 효과. 서울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
최유현
[199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