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유현

년도별 발표논문

검색결과
제목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2009 개정 교육과정에 대한 기술 정교사 자격연수 참여자의 교육요구도
이동원 최유현 임윤진 이명훈 韓國實科敎育硏究學會[201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자유학기제에서의 발명교육 적용을 위한 실천 모델링
최유현 한국영재학회[201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발명교사의 지식재산보호교육에 대한 교육적 요구
강경균 최유현,강경균,이명훈,이진우 최유현 이진우 이명훈 한국실과교육연구학회[201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2009 개정 고등학교 기술ㆍ가정 교과서들 간의 기술 영역 내용 일치율 및 탐구 성향 분석
김동하 최유현 이은상 한국실과교육연구학회[201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발명 연수 참여 교사의 발명교사 기본 역량에 대한 중요도 및 수행도 인식 분석
이건환 최유현 임윤진 이동원 한국실과교육학회[201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STEM 기반 발명영 재교육 프로그램 개발과 적용 효과
강경균 최유현 이진우 이주호 문대영 한국기술교육학회[200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DACUM 기법을 활용한 발명교사의 직무분석 연구
김용익 황민정 최유현 조남균 이규녀 이경표 손다미 박기문 김희필 한국기술교육학회[201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학술지 논문에 기초한 발명교육 연구동향 분 석
강경균 최유현 김동하 한국기술교육학회[201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주니어 공학 팀 미션 프로젝트 교육프로그램 및 교재 개발과 적용 효과
박기문 최유현 임윤진 임병웅 한국공학교육학회[201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초, 중, 고등학교 교과 교육을 통한 발명교육의 목표 체계 및 내용 기준에 관한 연구
곽선미 최유현 전인기 이원춘 김용익 한국직업교육학회[200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문제의 구조화 정도에 따른 중학생의 기술적 문제해결 사고 과정의 뇌파 활성도 분석
최유현 한국실과교육연구학회[201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팀 프로젝트 중심 창의적 문제해결 프로그램 개발”
이경화 황선욱 최유현 한국창의력교육학회[201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우리나라 STEAM 교육의 방향
김영민 한혜숙 최유현 정진수 이주연 백윤수 박현주 박종윤 노석구 학습자중심교과교육학회[201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발명영재교육에서 팀 상호작용 촉진을 위한 수업모형이 팀 효능감에 미치는 영향
박수진 최유현 한국영재교육학회[201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주제기반 STEAM 교육 프로그램이 초등학생의 융합인재소양에 미치는 효과
박수진 최유현 정정숙 이동원 한국실과교육학회[201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구성주의에 기초한 기술과 교사의성찰적 교수활동 고찰
최유현 한국기술교육학회[200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기술과 교육을 위한 기술적 문제해결 모형의 개발
최유현 한국교육과정평가원[200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우리나라 STEAM 교육의 방향
김영민 한혜숙 최유현 정진수 이주연 백윤수 박현주 박조윤 노석구 학습자중심교과교육학회[201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공학전문가가 인식하는 공학기초능력의 구성요소에 관한 연구
강현무 최유현 최완식 정수진 이창훈 이진우 류창열 노희진 노태천 김판욱(Pan-Wook, Kim) 김대영 김기수 구진희 한국공학교육학회[200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공학전문가가 인식하는 공학기초능력의 구성요소에 관한 연구
Choi, Won-Sik 최유현 최완식 정수진 이창훈 이진우 류창열 노희진 노태천 김판욱 김대영 김기수 구진희 강현무 Ryu, Chang-Yol Rho, Tae-Cheon Rho, Hee-Jin Lee, Jin-Woo Lee, Chang-Hoon Ku, Jin-Hee Kim, Pan-Wook Kim, Ki-Soo Kim, Dae-Young Kang, Hyun-Moo Jung, Su-Jin Choi, Yu-Hyun 한국공학교육학회[200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발명교사인증제를 위한 『발명과 지식재산의 실제』 표준교재 개발 연구
강경균 최유현 진병욱 정영석 정다혜 임윤진 이진우 이승원 백동훈 문대영 한국기술교육학회[201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An Analysis of Observers’ Reflections on the Design-Thinking Based Team Problem-Solving Process of Pre-Service Technology Teachers
최유현 한국기술교육학회[201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기술적 문제해결 과정에 나타난 사고 활동의 분석과 그 계발 전략
Choi, Yu-Hyun 최유현 仁川敎育大學校 科學敎育硏究所[200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교육대학교 교육과정의 미래형 모델 개발을 위한 외국 교사교육과정의 관찰과 탐색
고경석 한진수 최유현 이대식 석문주 박인기 노석구 韓國敎師敎育學會[200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중학생들의 기술 수업에 대한 인식
송일민 최유현 한국기술교육학회[200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기술교과 교육에 있어서 기술적 교양 목표 성취를 위한 문제 해결 수업 전략의 효과
최유현 대한공업교육학회[199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초중고등학교 교과교육을 통한 발명교육의 목표 체계 및 내용 기준에 관한 연구
곽선미 최유현 전인기 이원춘 김용익 [200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교육실습의 효율적인 운영에 관한 연구
서우석 최유현 왕한신 송상헌 仁川敎育大學校 初等敎育硏究所[200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로봇의 교육적 활용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 모형 개발
최유현 [200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대안적 열린 교육을 위한 문제해결 수업전략의 탐색
최유현 한국열린교육학회[199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우리나라 STEAM 교육의 방향
김영민 한혜숙 최유현 정진수 이주연 백윤수 박현주 박종윤 노석구 [201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팀 프로젝트 중심 창의적 문제해결 프로그램 개발
이경화 황선욱 최유현 한국창의력교육학회[201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기술교사의 기술적 문제 설계과정
강경균 최유현 한국기술교육학회[201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발명영재교육에서 팀 상호작용 촉진을 위한 수업모형이 팀 효능감에 미치는 영향
박수진 최유현 한국영재교육학회[201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발명영재학생 선발모형연구
심재영 최유현 이한규 한국실과교육학회[200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의미분별법에 의한 초등학교 교사의 발명에 대한 이미지
이정균 최유현 이정수 한국실과교육연구학회[2009]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교육대학교 교육실습 프로그램의 운영 및 발전 방안의 탐색,반성적 교사의 관점
고경석 최유현 정문성 윤기옥 경인교육대학교 초등교육연구원[200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차세대 영재기업인 육성 체계 개발
김미애 최유현 이찬 오창환 韓國實科敎育硏究學會[201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화학영역의 통합적 STEM 발명교육 프로그램 모형 개발
김소연 최유현 조재주 韓國實科敎育硏究學會[201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STEAM 교육의 구성 요소와 수업 설계를 위한 준거 틀의 개발
김영민 한혜숙 최유현 정진수 이주연 백윤수 박현주 노석구 학습자중심교과교육학회[201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중학생을 위한 STEAM 교육 프로그램의개발
김동하 최유현 이은상 한국기술교육학회[201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주제기반 STEAM 교육 프로그램이 초등학생의 융합인재소양에 미치는 효과
박수진 최유현 정정숙 이동원 한국실과교육학회[201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초ㆍ중ㆍ고등학생용 융합인재 소양 측정도구 개발
노준호 최유현 임윤진 이은상 이동원 노진아 한국기술교육학회[201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문제의 구조화 정도에 따른 팀 문제해결 학습에서 초등학교 발명영재의 상호작용 분석
박수진 최유현 한국영재교육학회[201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초등학교 발명영재의 팀 문제해결 학습에서 문제의 구조화 정도에 따른 문제해결 과정 분석
박수진 최유현 韓國實科敎育硏究學會[201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기술교과 교육에 있어서 기술적 교양 목표 성취를 위한 문제해결 수 업전략의 효과. 서울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최유현 [199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