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초·중등 공학교육 프로그램 구성 모형 개발
-
김영민
忠南大學校 大學院[201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과학 영재 학생들의 공학에 대한 이미지와 인식 분석
-
강정하
허남영
김영민
대한조선학회[201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릴레이 삽입을 위한 에어 스틱 피더의 개발
-
김영민
김치수
한국산학기술학회[201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무인선박을 주제로 한 공학설계기반 STEAM 프로그램 개발
-
김기수
허혜연
김진연
김영숙
김영민
김상민
한국실과교육연구학회[201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과학고등학교 공동AP(대학과목선이수제)에 대한 학생인식
-
김영민
이영주
이범진
신윤주
韓國英才學會[201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과학영재를 가르치기 위한 창의적 화학자 폴링의 연구과정 분석
-
구민아
서혜애
박종석
김지영
김영민
한국영재학회[201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문제발견 및 가설설정 능력 신장 과학영재교육프로그램 개발
-
김봉석
서혜애
박종석
김영민
김순옥
한국영재학회[201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잘 알려진 창의적 과학자들의 과학적 문제 발견 패 턴 분석
-
김영민
서혜애
박종석
한국과학교육학회[201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POCoM(Practical On-Site Cooperation Model) 확장을 위한 교사 연수 프로그램의 개발과 적용
-
김영민
정진수
박종원
박종석
박영신
한국과학교육학회[201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문제발견 및 가설설정 능력 신장 과학영재교육프로그램 개발: 멘델의 과학적 사고과정 적용
-
김봉선
서혜애
박종석
김영민
김순옥
韓國英才學會[201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창의적 물리학자들의 귀추적 사고 유형 분석
-
김영민
한국물리학회[200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우리나라 STEAM 교육의 방향
-
김영민
한혜숙
최유현
정진수
이주연
백윤수
박현주
박종윤
노석구
학습자중심교과교육학회[201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전국 중.고등학생 및 과학교사들의 첨단과학기술에 대한 인식 및 관련지식 조사 연구
-
김영민
이승우
박수경
한국물리학회[201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우리나라 STEAM 교육의 방향
-
김영민
한혜숙
최유현
정진수
이주연
백윤수
박현주
박조윤
노석구
학습자중심교과교육학회[201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과학교육 내용표준 개발
-
김영민
정진수
이은아
유은정
백윤수
박현주
노석구
한국과학교육학회[201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델파이 조사 방법을 이용한 물리 영재교육과정 구성
-
Jeong, Seong-Oh
정성오
이성이
김영민
Lee, Sung-Yi
Kim, Young-Min
한국영재학회[200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A Case Study on Today Scientists’ Problem Finding to Solving Process and Implications for Science-gifted Education
-
김영민
정순신
이지애
한국영재학회[201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우리나라 STEAM 교육의 방향
-
김영민
한혜숙
최유현
정진수
이주연
백윤수
박현주
박종윤
노석구
[201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과학교육 내용표준 개발
-
김영민
정진수
이은아
이동욱
유은정
백윤수
박현주
박종원
노석구
한국과학교육학회[201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정규 과학영재학교, 교육청 영재교육원, 일반 중 고등학교과학교사의 과학영재교육에 대한 인식 비교 연구
-
김영민
황정훈
한국영재학회[2009]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과학영재학생과 일반학생의 첨단과학기술에 대한 인식 및 관련지식 조사 연구
-
김영민
이승우
박수경
韓國英才學會[201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How Many Korean Science High‐school Students Find the Same Scientific Problem as Kepler Found in Optics and Physiology?
-
김영민
한국영재학회[201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과학영재들의 사고양식과 자기조절학습능력 및 과학탐구능력간의 관계 분석
-
김영민
이지애
박수경
韓國英才學會[201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과학영재를 가르치기 위한 창의적 화학자 폴링의 연구과정 분석
-
구민아
서혜애
박종석
김지영
김영민
韓國英才學會[201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문제발견 및 가설설정 능력 신장 과학영재교육프로그램 개발
-
김봉선
서혜애
박종석
김영민
김순옥
한국영재학회[201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우리나라 STEAM 교육의 방향
-
김영민
한혜숙
최유현 ( You Hyun Choi )
정진수
이주연(Jooyon LEE)
백윤수
박현주 ( Hyun Ju Park )
박종윤
노석구 ( Suk Goo Noh )
학습자중심교과교육학회[201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과학자, 기술자, 공학자에 대한 중학생들의 이미지와인식 비교
-
김영민
박수경 ( Sook Yeong Park )
김현영
한국과학교육학회[201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STEAM 교육의 구성 요소와 수업 설계를 위한 준거 틀의 개발
-
김영민
한혜숙
최유현
정진수
이주연
백윤수
박현주
노석구
학습자중심교과교육학회[201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첨단 과학기술을 고등학교 수업에 도입하기 위한 수업 모형 및 자료의 개발과 적용
-
김영민
이지애
이승우
김재권
부산대학교 과학교육연구소[201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중학교 '전자기계기술' 단원의 STEAM 프로그램 개발
-
김기수
김현정
김진연
김영민
한국실과교육연구학회[201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중학교 동아리활동을 위한 STEAM 기반 프로젝트 교육 프로그램 개발:“지구사진 촬영”주제를 중심으로
-
김기수
허혜연
김현정
김진연
김종남
김영민
대한공업교육학회[201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창의적 과학자 토마스 영(T. Young)의 빛의 간섭 이론 형성과정에서의 비유추론을 통한 문제해결과 과학창의성 교육적 함의
-
김영민
서혜애
박종석
김원숙
韓國英才學會[201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
-
잘 알려진 창의적 과학자들의 과학적 문제 발견패턴 분석
-
김영민
서혜애
박종석
한국과학교육학회[201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