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민

년도별 발표논문

검색결과
제목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초·중등 공학교육 프로그램 구성 모형 개발
김영민 忠南大學校 大學院[201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과학 영재 학생들의 공학에 대한 이미지와 인식 분석
강정하 허남영 김영민 대한조선학회[201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릴레이 삽입을 위한 에어 스틱 피더의 개발
김영민 김치수 한국산학기술학회[201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무인선박을 주제로 한 공학설계기반 STEAM 프로그램 개발
김기수 허혜연 김진연 김영숙 김영민 김상민 한국실과교육연구학회[2015]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과학고등학교 공동AP(대학과목선이수제)에 대한 학생인식
김영민 이영주 이범진 신윤주 韓國英才學會[2016]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과학영재를 가르치기 위한 창의적 화학자 폴링의 연구과정 분석
구민아 서혜애 박종석 김지영 김영민 한국영재학회[201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문제발견 및 가설설정 능력 신장 과학영재교육프로그램 개발
김봉석 서혜애 박종석 김영민 김순옥 한국영재학회[201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잘 알려진 창의적 과학자들의 과학적 문제 발견 패 턴 분석
김영민 서혜애 박종석 한국과학교육학회[201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POCoM(Practical On-Site Cooperation Model) 확장을 위한 교사 연수 프로그램의 개발과 적용
김영민 정진수 박종원 박종석 박영신 한국과학교육학회[2014]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문제발견 및 가설설정 능력 신장 과학영재교육프로그램 개발: 멘델의 과학적 사고과정 적용
김봉선 서혜애 박종석 김영민 김순옥 韓國英才學會[201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창의적 물리학자들의 귀추적 사고 유형 분석
김영민 한국물리학회[2007]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우리나라 STEAM 교육의 방향
김영민 한혜숙 최유현 정진수 이주연 백윤수 박현주 박종윤 노석구 학습자중심교과교육학회[201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전국 중.고등학생 및 과학교사들의 첨단과학기술에 대한 인식 및 관련지식 조사 연구
김영민 이승우 박수경 한국물리학회[201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우리나라 STEAM 교육의 방향
김영민 한혜숙 최유현 정진수 이주연 백윤수 박현주 박조윤 노석구 학습자중심교과교육학회[201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과학교육 내용표준 개발
김영민 정진수 이은아 유은정 백윤수 박현주 노석구 한국과학교육학회[201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델파이 조사 방법을 이용한 물리 영재교육과정 구성
Jeong, Seong-Oh 정성오 이성이 김영민 Lee, Sung-Yi Kim, Young-Min 한국영재학회[200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A Case Study on Today Scientists’ Problem Finding to Solving Process and Implications for Science-gifted Education
김영민 정순신 이지애 한국영재학회[2018]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우리나라 STEAM 교육의 방향
김영민 한혜숙 최유현 정진수 이주연 백윤수 박현주 박종윤 노석구 [201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과학교육 내용표준 개발
김영민 정진수 이은아 이동욱 유은정 백윤수 박현주 박종원 노석구 한국과학교육학회[201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정규 과학영재학교, 교육청 영재교육원, 일반 중 고등학교과학교사의 과학영재교육에 대한 인식 비교 연구
김영민 황정훈 한국영재학회[2009]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과학영재학생과 일반학생의 첨단과학기술에 대한 인식 및 관련지식 조사 연구
김영민 이승우 박수경 韓國英才學會[2010]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How Many Korean Science High‐school Students Find the Same Scientific Problem as Kepler Found in Optics and Physiology?
김영민 한국영재학회[201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과학영재들의 사고양식과 자기조절학습능력 및 과학탐구능력간의 관계 분석
김영민 이지애 박수경 韓國英才學會[201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과학영재를 가르치기 위한 창의적 화학자 폴링의 연구과정 분석
구민아 서혜애 박종석 김지영 김영민 韓國英才學會[201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문제발견 및 가설설정 능력 신장 과학영재교육프로그램 개발
김봉선 서혜애 박종석 김영민 김순옥 한국영재학회[201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우리나라 STEAM 교육의 방향
김영민 한혜숙 최유현 ( You Hyun Choi ) 정진수 이주연(Jooyon LEE) 백윤수 박현주 ( Hyun Ju Park ) 박종윤 노석구 ( Suk Goo Noh ) 학습자중심교과교육학회[2011]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과학자, 기술자, 공학자에 대한 중학생들의 이미지와인식 비교
김영민 박수경 ( Sook Yeong Park ) 김현영 한국과학교육학회[201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STEAM 교육의 구성 요소와 수업 설계를 위한 준거 틀의 개발
김영민 한혜숙 최유현 정진수 이주연 백윤수 박현주 노석구 학습자중심교과교육학회[2012]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첨단 과학기술을 고등학교 수업에 도입하기 위한 수업 모형 및 자료의 개발과 적용
김영민 이지애 이승우 김재권 부산대학교 과학교육연구소[201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중학교 '전자기계기술' 단원의 STEAM 프로그램 개발
김기수 김현정 김진연 김영민 한국실과교육연구학회[201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중학교 동아리활동을 위한 STEAM 기반 프로젝트 교육 프로그램 개발:“지구사진 촬영”주제를 중심으로
김기수 허혜연 김현정 김진연 김종남 김영민 대한공업교육학회[201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창의적 과학자 토마스 영(T. Young)의 빛의 간섭 이론 형성과정에서의 비유추론을 통한 문제해결과 과학창의성 교육적 함의
김영민 서혜애 박종석 김원숙 韓國英才學會[201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

잘 알려진 창의적 과학자들의 과학적 문제 발견패턴 분석
김영민 서혜애 박종석 한국과학교육학회[2013] Google Scholar네이버 전문정보